먼 곳의 스승
당백주이
동궁의 백자, 남사원의 선사.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조화로운 스승을 찾아 과거로 돌아가다
탕리백
산봉우리는 가파르고, 염소자리의 날, 한 해의 기억에서 자유롭다.
구름을 타고 옛길을 찾고, 나무에 기대어 흐르는 물소리를 듣네.
푸른 소 위에 따뜻한 꽃이 누워 있고, 높은 소나무 가지에 흰 학이 잠든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니 강은 이미 어스름에 가려지고, 나는 홀로 냉산의 구름을 걸으러 가네.
지해 잡시
청공지전
천둥과 번개의 거대한 폭발력만이 중국 땅을 활기차게 만들 수 있지만,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일종의 슬픔이다. 더 많은 사람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에 집착하지 말고 신이 그의 영혼을 들어주기를 촉구합니다.
보람 있는 교사
돈
유리처럼 텅 빈 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누가 오든 선은 시로 가득하다.
2. 스승에게 바치는 시
스승에게 바치는 시
사계절의 봄,
가을비 몇 방울이 그 틈을 씻어내네.
검은 머리 서리가 해와 달을 엮고,
분필은 말없이 봄과 가을을 쓴다.
봄꽃이 피고,
촛불 눈물이 재로 변하고, 가을은 더 강렬하다.
봄에는 삼천 개의 정원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고,
가을에는 중국에 과일이 풍성하네.
천징사의 육시
1. 역사의 긴 지도
재능의 기둥이 되어
하늘과 땅과 바다.
반평생 동서로 달려왔고,
오늘도 항해하네,
야오야오 산 높이.
2. 광환서 선생
고상하고 학식 있고,
영웅과 영웅을 보라.
적절한 시간, 적절한 장소, 적절한 사람,
펜을 악마처럼 사용하세요
놀랍습니다.
3. 왕벤청
감히 말하고, 감히 행동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우와 천둥,
숨 내쉬고 눈썹을 들어,
나 말고 이 세상이 누구인가?
4. 후이란거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백성을 위해,
바람과 태양과 비를 위해.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와 달과 별을 평생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5. 관중투
올곧고,
명예롭게 일을 행한다.
사방에서 영웅을 모으고,
명망 있는 스승을 모으며,
이 천하를 내 마음대로 한다.
6. 한 줄의 지도
마음속에 만리를 생각하라,
무한한 미래를 보라.
천재가 야오타이로 돌아와서
천지가 기절하네.
4도의 봄,
몇 차례의 가을비가 그 간극을 씻어냈다.
검은 머리 서리가 해와 달을 엮고,
말 없는 분필로 봄과 가을을 쓴다.
봄꽃이 피고,
촛불 눈물은 재로 변하고, 가을은 더 강렬하다.
봄에는 삼천 개의 정원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고,
가을에는 중국이 과일이 풍성하다.
배우는 것이 배우는 것보다 낫다. 양시옹.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한유
스승은 만나기 좋지만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시마광
고대의 성왕 중에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자는 없다. 루부웨이.
세상에 스승이 없으니 도가 이로움을 얻는다. --류종원
학자는 반드시 스승을 찾아야 하고, 스승은 필수적이다. --정이.
어느 날은 스승이었고, 평생은 아버지였다. -관한경
배움은 스승을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들지만 친구를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든다. --탕전
배움은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탄시통
고대 학자들은 스승을 존경하기 전에 먼저 스승에게 엄격했음에 틀림없다. --오양서
귀천도 없고, 열등도 없고, 길고 짧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다. -한유
세 사람이 한 스승과 같으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공자
3.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옛시
1, 벌
탕루인
지하든 높은 산이든 꽃이 피는 곳에는 벌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꿀을 얻기 위해 꽃을 따고 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누가 달콤할까요?
2. 봄밤의 즐거운 비
탕두푸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보니, 황금빛 왕관 도시 꽃이 무겁네.
3. 지해 잡시, 근심에 시달려 하루를 잊고.
광대한 이별의 슬픔은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의 석양을 향해, 말 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지상의 인간처럼 느껴집니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토양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4."펑허궁 종 녹색 필드 홀 꽃 심기"
Tang Bai Juyi
녹색 필드 홀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지적했습니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습니까?
5."무제"
당 - 리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 송이 꽃이 피었습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횃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이 마를 것이다.
아침이면 거울을 통해 머리카락이 변하는 것을 보지만, 저녁이면 달빛의 추위를 노래로 이겨낸다.
그녀의 마법에 걸린 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파랑새야, 들어라!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6. 역사적인 텐기자의 시 6편.
재주와 하늘과 땅과 바다에 대한 그리움.
반평생의 번잡함, 이제 항해를 떠나네
야오야오유산가오수.
7."네 가지 필수품, 잊을 수없는 선생님"
첫눈에 반한 사랑은 너무 성급하고 학교의 꽃은 여러 번 붉습니다.
강한 우정은 항상 마음의 꿈에있을 것이고 강한 친절은 항상 마음에있을 것입니다.
8. 천징샤이셴의 육시
만 리의 세계와 무한한 미래를 주시한다.
세상은 야오타이로 돌아온 신동에게 충격을 받았다.
9. 지해의 잡시
청공지전
천둥과 번개의 큰 폭발력만이 중국 땅을 생명력으로 빛나게 할 수 있는데,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슬픔에 잠겨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에 집착하지 말고 신이 그의 영혼을 들어주기를 촉구합니다.
새 대나무 10
감사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가 받쳐줍니다.
내년에 새로 태어난 열 마리의 용과 손자가 봉황 연못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11, 스승에게 보답하라
탕-
허공에는 유리처럼 아무것도 없다.
시경에 이르면 선의 마음은 다시 시를 넘나든다.
12, 원나라의
탕백주이
동궁의 백수, 남궁의 선승.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13, '고승의 암자에서 조화를 구하다'
당 - 리바이
산봉우리는 가파르고, 염소의 날, 한 해의 기억에서 벗어났다.
구름을 타고 옛길을 찾고, 나무에 기대어 봄에 흐르는 물소리를 듣네.
푸른 황소 위에 따뜻한 꽃이 누워 있고, 높은 소나무 가지에 흰 학이 잠든다.
선생님과 이야기하니 강은 이미 어스름에 가려지고, 나는 홀로 차가운 산의 구름을 걸으러 가네.
14, "봄 누에"
아들과 딸을 가르치는 일, 반 세대의 노력.
백발이 성성한 머리, 평생 달콤한 젖.
15, "야오태의 꿈처럼"
꿈처럼 옥녀가 왔다는 걸 알아요.
가수는 멀리 있고 꽃 그림자만 남았네.
세 번 게으름을 비웃으며 일곱 번 당신을 생각하네.
붉은 나뭇잎과 시와 술이 무수히 흐르네.
4. 스승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옛 시
당백주이, 먼 스승의 다섯 가지 불가사의.
동궁의 백자, 남궁의 선승.
멀리서 만나니 마음이 공허하다.
우주상 선생 상
유리처럼 허공에 아무것도 없네.
시의 경지에 도달하면 선의 마음은 다시 시를 넘나든다.
마음에는 옥항아리가 있다
희년은 스승의 영혼을 쓴다
아버지의 언어처럼 진지하다
친구와 친척처럼 말한다.
가볍게 몇 줄
인생에 대한 감동
나중을 위한 희망
스승에 대한 보고
무제
저자:리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시간이 길어져 동풍이 일어나고 백송이 꽃이 피었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꺼뜨리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선생님에게 바치는 찬가
사계절의 봄,
가을비 몇 방울이 그 틈을 씻어주네.
검은 머리 서리가 해와 달을 엮고,
말 없는 분필로 봄과 가을을 쓰네.
봄꽃이 피고,
촛불 눈물이 재로 변하고, 가을은 더 강렬하다.
봄에는 삼천 개의 정원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고,
가을에는 중국에 과일이 풍성하네.
천징사의 육시
1. 역사의 긴 지도
재능의 기둥이 되니,
하늘과 땅과 바다.
반평생 동서로 달려왔고,
오늘도 항해하네,
야오야오 산 높이.
2. 광환서 선생
고상하고 학식 있고,
영웅과 영웅을 보라.
적절한 시간, 적절한 장소, 적절한 사람,
펜을 악마처럼 사용하세요
놀랍습니다.
3. 왕벤청
감히 말하고, 감히 행동하고,
불평도 후회도 없다.
폭풍우와 천둥,
숨 내쉬고 눈썹을 들어,
나 말고 이 세상이 누구인가?
4. 후이란거
나라를 위해, 가족을 위해, 백성을 위해,
바람과 태양과 비를 위해.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와 달과 별을 평생 추구하며 살았습니다.
5. 관중투
올곧고,
명예롭게 일을 행한다.
사방에서 영웅을 모으고,
명망 있는 스승을 모으며,
이 천하를 내 마음대로 한다.
6. 한 줄의 지도
마음속에 만리를 생각하라,
무한한 미래를 보라.
천재가 야오타이로 돌아와서
천지가 기절하네.
4도의 봄,
몇 차례의 가을비가 그 간극을 씻어냈다.
검은 머리 서리가 해와 달을 엮고,
말 없는 분필로 봄과 가을을 쓴다.
봄꽃이 피고,
촛불 눈물은 재로 변하고, 가을은 더 강렬하다.
봄에는 삼천 개의 정원에 복숭아와 자두를 심고,
가을에는 중국이 과일이 풍성하다.
배우는 것이 배우는 것보다 낫다. 양시옹.
현자에게는 영원한 스승이 없다. -한유
스승은 만나기 좋지만 스승은 만나기 어렵다. -시마광
고대의 성왕 중에 스승을 존경하지 않는 자는 없다. 루부웨이.
세상에 스승이 없으니 도가 이로움을 얻는다. --류종원
학자는 반드시 스승을 찾아야 하고, 스승은 필수적이다. --정이.
어느 날은 스승이었고, 평생은 아버지였다. -관한경
배움은 스승을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들지만 친구를 얻는 데도 비용이 많이 든다. --탕전
배움은 스승을 존경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탄시통
고대 학자들은 스승을 존경하기 전에 먼저 스승에게 엄격했음에 틀림없다. --오양서
귀천도 없고, 열등도 없고, 길고 짧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다. -한유
세 사람이 한 스승과 같으니, 좋은 것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라. -공자
5. 스승에게 감사하는 시
연단 3피트, 혀 3인치, 펜 3인치, 복숭아와 매실 삼천 개, 나무 10년, 바람 10년, 비 10년, 기둥 십만 개, 봄의 누에가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촛불은 밤마다 심지를 빼고, 촛불처럼 자신을 태워 남을 비추는 선생이 반드시 있다네
.
우리는 조국의 꽃이고, 선생님은 열심히 일하는 정원사입니다. 선생님은 지식의 해안으로 가는 긴 다리와 같습니다.
스승은 스스로 타오르며 우리를 비추는 촛불과 같습니다. 선생님은 바람과 비를 막아주는 큰 나무와 같습니다.
선생님, 모두가 선생님을 조국의 기둥을 키운다고 말하지만 저는 선생님이야말로 조국의 기둥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 세대의 기둥을 지탱하는 것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여러분은 미래 세대를 위해 모든 열과 빛을 바치는 붉은 촛불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인격과 정신은 두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불타다! 계속 타오르세요! 아, 당신과 함께 정원은 너무 화려하고 지구는 봄으로 가득합니다! 선생님, 창문을 열고이 모든 사랑과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한이 정원이 당신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을보십시오! 당신의 생각의 영양이 없다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아름다운 영혼의 꽃이 피어날 수 있습니까? 인간 영혼의 엔지니어 인 선생님, 누가 당신을 칭찬하지 않겠습니까! 스승님, 당신은 아름다움의 쟁기꾼이자 아름다움의 씨 뿌리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아름다운 햇살로 빛나고 아름다운 비로 영양을 공급하여 우리의 마음을 푸르게 만들고 꽃으로 피우는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선생님, 선생님을 조개에 비유한다면 학생들은 조개 속의 모래입니다. 핥고 갈고 담그고 사랑으로 닦고.... 세월이 지나면 모래는 진주가 되어 밝게 빛납니다. 당신은 촛불과 같지만 얇지만 약간의 열과 약간의 빛으로 다른 사람을 비추고 자신을 지치게합니다.
이 사심 없는 헌신은 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사랑은 태양처럼 따뜻하고, 봄바람처럼 포근하며, 맑은 봄처럼 달콤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아버지의 사랑보다 더 엄격하고 어머니의 사랑보다 더 섬세하며 우정보다 더 순수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깨끗한 사랑입니다! 우리가 배라면 선생님은 지식의 바다에서 우리를 인도하는 돛이고, 우리가 여행을 떠난다면 선생님은 우리 손에 든 촛불과 같아서 공부의 험난한 길을 비춰줍니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마음의 창을 열어 주셨고, 정신적 기둥이 되어 주셨으며, 배움의 길로 우리를 보내 주셨고, 끝없는 격려를 주셨습니다. 선생님, 저희는 항상 선생님을 기억할 것입니다.
선생님, 당신은 아름다움의 쟁기꾼이자 아름다움의 씨 뿌리는 자입니다. 아름다운 햇살로 빛나고 아름다운 비로 영양을 공급하여 우리의 마음을 푸르게 만들고 꽃으로 피우는 것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은 꽃의 개화와 과일의 숙성으로 바쁘고 조용히 나뭇잎 그늘에 매달려 있습니다! 아, 선생님, 당신의 정신은 항상 제 마음 속에 기억됩니다! 당신은 우리에게 매일 측정 할 삶의 통치자를 주셨습니다. 당신은 우리에게 어디에서나 배울 수있는 모범적 인 행동의 거울을 주셨습니다. 당신은 우리를 잘린 산과 산을 연결하여 수확의 정점으로 인도하는 다리가 되어 주셨고, 강인하고 가느다란 푸른 덩굴이 되어 절벽 꼭대기에서 영지버섯과 인삼을 채취하도록 인도해 주셨습니다. 모종에 물 한 컵이 필요할 때는 절대로 물 한 바가지를 주지 말고, 물 한 바가지가 필요할 때는 절대로 물 한 컵을 주지 말라.
적시에 적절하게 주는 것이 좋은 정원사의 기술입니다. 선생님, 그것이 바로 교육의 예술입니다.
친의 마음의 추위와 먹물에 상관없이 복숭아는 익어 물이 떨어지고 매실은 익어 무력해진다. 꽃을 심는 것은 쉽고 사람을 교육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계곡의 향기는 비범하고시는 세상에 가득하고 그림은 세상에 가득하고 재능은 미소를 짓고 있습니다.
선생님, 당신은 사랑, 봄을 심고, 이상을 심고, 힘을 심는 가장 고귀한 인간의 감정을 사용합니다 ... 말로 씨를 뿌리고, 색색의 펜으로 쟁기질을 하고, 땀으로 물을 주고, 마음과 피로 영양을 공급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랑하는 선생님들의 고귀한 일입니다. 여러분은 현재를 일하지만 조국의 내일을 만들고 있으며, 교실에서 가르치지만 여러분의 업적은 조국의 사방에 있습니다.
선생님, 선생님을 조개에 비유한다면 학생들은 조개 속의 모래입니다. 핥고, 갈고, 담그고, 사랑으로 닦고 .... 세월이 지나면 모래는 진주가 되어 반짝반짝 빛납니다. 탐험할 정원을 바라보며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있는 교직 생활의 자랑스럽고 행복한 추억이 무수히 많습니다. 제가 시인이었다면 바다의 광활함과 깊이를 찬양하는 시를 열정적으로 썼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 시를 저의 넓은 마음과 학식을 갖춘 선생님께 바칩니다.
스승은 제자의 가슴에 불을 붙이는 불꽃이고, 스승은 제자가 한 걸음 한 걸음 꾸준히 위로 올라갈 수 있도록 받쳐주는 돌계단입니다. 당신은 비록 가늘지만 약간의 열과 빛으로 다른 사람을 비추며 스스로 지친 촛불과 같습니다.
이 사심 없는 헌신은 잊을 수 없습니다. 당신의 강의 언어는 반짝이는 산 샘처럼 달콤하고, 졸졸 흐르는 시냇물처럼 다정하고, 거센 강물처럼 격렬합니다... 봄 누에는 일생 동안 자랑스러운 말을 한 적이 없으며, 그가 뱉어내는 은실은 삶의 가치를 측정하는 잣대입니다.
사랑하는 선생님, 선생님은 남 앞에서 한 번도 자랑하지 않으셨지만 피는 복숭아와 매화는 선생님에 대한 최고의 찬사입니다. 당신의 사랑은 태양처럼 따뜻하고 봄바람처럼 포근하며 맑은 봄처럼 달콤합니다. 선생님의 사랑은 아버지의 사랑보다 더 엄격하고 어머니의 사랑보다 더 섬세하며 우정보다 더 순수합니다. 스승의 사랑은 세상에서 가장 위대하고 깨끗한 사랑입니다.
6. 스승에게 감사하는 옛 시 명언
이 외에도 다음과 같은 명언이 더 있습니다:
1, 봄에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초는 밤마다 심지가 마르네. --리상인 '무제' 내가 그녀를 만나기 전에도 시간은 길었지만 헤어진 후에는 더 길었다
2, 떨어지는 붉은 색은 무정하지 않고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공자, '지해의 잡시 - 다섯 번째'
3, 새 대나무는 옛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정시에, 「신죽」 중에서
4.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두 푸, "봄밤의 즐거운 비"
5, 남편은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하니 홀 앞에 꽃을 심지 않겠습니까? --백주이, '풍강궁 종루에 꽃을 심다'
6."쇠퇴와 몰락":나는 송유의 슬픔과 멋과 우아함을 잘 알고 있으며, 그는 나의 스승이기도 합니다. -두보, "명승지 5곳의 기록, 2번"
나는 자오슝이 아닌 사람이 되어야 하고, 황제처럼 존경받아야 한다. --류지, '태공의 댜오위위에 새긴 비문'
8. 문영 선생이 단상에 올라오자 그는 옆자리에 앉았다. --한유, '시영의 진나라 연주를 들으며'
9. 평지든 산꼭대기든 무한한 경치가 펼쳐져 있다. 꽃을 따서 꿀이 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누가 달게 될까. --로인의 '벌들'
10. 푸른 들판의 홀은 사물들로 가득하고 지나가는 행인들은 무리를 가리킨다. 당신의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합니까? -백주이 '풍강궁종 녹원당 꽃 심는 모습'
7. 스승에 대한 감사의 옛시
그녀를 만난 지는 오래되었지만 헤어진 지는 더 오래되었네
저자:당나라 이상인
오래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지는 더욱 오래되었네.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 송이 꽃이 피었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누에를 치고, 매일 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아침에는 거울에 비친 머리 구름이 변하는 것을 보면서도 저녁노래로 달빛의 추위를 견뎌낸다.
펜실베니아로 가는 길은 많지 않아, 오 파랑새야, 들어봐!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만남은 정말 드물고 이별은 더더욱 헤어지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수확을 앞둔 동풍이 부는 늦봄의 날씨는 이별을 더욱 가슴 아프게 합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어내지 않고, 양초는 재가 되어 타면서 밀랍 기름을 눈물처럼 떨어뜨립니다. 여성들은 아침에 거울을 보며 풍성한 앞머리의 색이 변하고 젊음이 사라질까 봐 걱정할 뿐입니다. 남자들은 밤에 잠을 잘 수 없고 차가운 달의 침입을 느껴야 합니다. 상대방의 집은 펑라이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지만, 건너갈 길이 없어 손이 닿지 않는 곳입니다. 파랑새 같은 전령이 부지런히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2. 지해의 다섯 편의 잡시.
저자:청나라 공자(孔子)
이별의 아득한 슬픔은 북경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의 석양을 향해 뻗어 있고, 동쪽으로는 말의 채찍을 타고 지상의 사람임을 느낀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하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이별의 창백한 슬픔은 석양까지 이어집니다. 베이징을 떠나면 동쪽에서 채찍을 휘두르는 세상의 끝자락에 와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나뭇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가볍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봄의 토양이 되어 다음 세대를 키우는 역할을 합니다.
3. 새 대나무
저자:정세청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가 받쳐준다.
내년에 그들은 다시 나와서 키가 커질 것입니다.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해 지원됩니다. 내년에는 새로 자라 더 커질 것입니다.
4. 봄밤의 즐거운 비
저자:당나라 두보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봐, 황금 왕관 도시 꽃이 무겁다.
만물이 태어나는 봄에 비가 내릴 때를 잘 골랐던 것 같다. 산들바람과 함께 조용히 밤까지 내립니다. 가늘고 촘촘하게 내려 지상의 모든 만물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짙은 먹구름이 들판과 길을 덮고 작은 등불이 켜지고 강 위의 어선들이 깜빡입니다. 아침에 이슬이 맺힌 꽃을 찾으면 청두는 만개합니다.
5."꽃을 심는 풍허궁 종의 녹원"
저자:당나라 백주이
녹원에는 화려한 것들이 가득하고 지나가는 행인들이 당신의 집을 가리킨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가 가득한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어야 하나요?
그린필드 홀은 모든 것의 본질을 차지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지나가던 사람들이 그 집을 가리키며 페이의 집이라고 말했어요. 페이의 복숭아와 자두는 전 세계 학생들이 좋아하죠. 집 앞에 꽃을 심어야 할 필요성은 어디에 있습니까?
확장 데이터: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밤마다 촛불은 심지를 비운다." 이 시는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을 뱉지 않고, 촛불은 꺼질 때까지 눈물을 흘린다는 생생한 비유를 빌려 남녀의 사랑을 죽음에 이르는 것에 빗대어 슬프고 비극적으로 표현한 시입니다. 지금은 교육이라는 대의를 위해 고귀한 자질을 희생하고 이타심을 발휘하는 교사를 칭송하는 데 자주 쓰인다.
8. 스승에 대한 감사의 시와 옛시
스승을 찬양하는 옛시
1, 벌
탕루인
지하든 산이든 꽃이 만발한 곳이면 어디든 벌들이 바쁘게 움직인다.
꿀을 얻기 위해 꽃을 따고 나면 누가 누구를 위해 일하고 누가 달콤할까요?
2. 봄밤의 즐거운 비
탕두푸
좋은 비는 봄이 오는 때를 안다.
바람과 함께 밤 속으로 잠수하여 소리 없이 사물을 적신다.
야생 길은 어둡고 강물은 밝다.
붉게 젖은 곳을 보니, 황금빛 왕관 도시 꽃이 무겁네.
3. 지해 잡시, 근심에 시달려 하루를 잊고.
광대한 이별의 슬픔은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진 서쪽의 석양을 향해, 말 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지상의 인간처럼 느껴집니다.
나는 나뭇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처럼 집으로 돌아 가기 위해 사임했지만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토양으로 바뀌고 다음 세대를 먹이는 역할을합니다.
4."펑허궁 종 녹색 필드 홀 꽃 심기"
당바이주이
녹색 필드 홀은 물질 중국을 차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당신의 집을 지적했습니다.
아버지는 복숭아와 자두로 가득 차 있는데 왜 홀 앞에 꽃을 더 심습니까?
5."무제"
당 - 리상인
오래 전에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 백 송이 꽃이 피었습니다.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베를 짜고, 횃불이 재로 변하면 눈물이 마를 것이다.
아침이면 거울을 통해 머리카락이 변하는 것을 보지만, 저녁이면 달빛의 추위를 노래로 이겨낸다.
마법에 걸린 그녀의 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파랑새야, 들어라! -그녀가 말하는 것을 내게 가져와!
6. 역사적인 텐기자의 시 6편.
재주와 하늘과 땅과 바다에 대한 그리움.
반평생의 번잡함, 이제 항해를 떠나네
야오야오유산가오수.
7."네 가지 필수품, 잊을 수없는 선생님"
첫눈에 반한 사랑은 너무 성급하고 학교의 꽃은 여러 번 붉습니다.
강한 우정은 항상 마음의 꿈에있을 것이고 강한 친절은 항상 마음에있을 것입니다.
8. 천징샤이셴의 육시
만 리의 세계와 무한한 미래를 주시한다.
세상은 야오타이로 돌아온 신동에게 충격을 받았다.
9. 지해의 잡시
청공지전
천둥과 번개의 큰 폭발력만이 중국 땅을 생명력으로 빛나게 할 수 있는데,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슬픔에 잠겨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에 집착하지 말고 신이 그의 영혼을 들어주기를 촉구합니다.
새 대나무 10
감사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오래된 가지가 받쳐줍니다.
내년에 새로 태어난 열 마리의 용 손자가 봉황못을 둘러싸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