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절구는 상원 2 년 (76 1) 에 적혀 있다. 처음 세 편의 시는 저자를 평론하고, 마지막 세 곡은 시의 목적을 드러낸다. 그 정신은 서로 연결되어 있고, 불가분의 전체이다.
여섯 절수의 시 유신을 논하다. 두보는' 춘이백' 에서' 방을 열고 신선하고 아름답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이 시에서, 신후기의 문장 (시, 부라고도 함) 가 풍격적으로 더욱 성숙해졌다는 것을 지적한다. "문장,, 더 늙고 성숙하며, 붓법이 종횡무진하다." 링 윤, 건강한 펜, "신선한" 뿐만 아니라. 이래라저래라 하며 장난치며 욕하는 당대의' 현대인' 은 그 무지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래서' 전현이 후세를 두려워한다' 는 것은 단지 풍자적인 풍자일 뿐이다.
두 번째와 세 번째 시는 초당 4 대 걸출한 인물을 썼다. 초당시는 아직 육조 화조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습관이 없다. 두 번째 곡 중' 문경광' 은 사람들이' 사걸' 에 대해 냉소하는 말이다. 석빙의' 두씨 자물쇠정' 은 이 시를 이렇게 설명했다. "네 글자를 말하는 문체는 당시의 풍조였지만, 이를 비웃는 사람은 아직 멈추지 않았다. 두 조의 이름이 파괴되고, 네 아들의 저술이 아직 폐지되지 않은 것을 알지 못한다. 예를 들면 강이 영원히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세 번째' 설사' 는 두보의 말투이고,' 왕루 서예가 한위풍보다 못하다' 는 말은 사람들이 사걸 (시 중 왕육지 사걸) 을 비웃는 말이다. 두보는 그들의 말을 인용해 반박했고, 마지막 두 문장에는 이런 전환점이 생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승은 종횡무진한 재능으로' 용후문기' 와 같은 기세가 웅장한 글을 장악할 수 있으며, 그들의 작품은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것이다.
이 세 편의 시의 의도는 분명하다. 첫 번째 시는 사람이 전체를 보아야 한다고 말하는데, 한 방면만 보고 다른 방면은 무시해서는 안 된다. 두 번째는 작가에 대한 평가가 그들이 처한 시대적 조건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말했다. 세 번째 곡은 작가의 성과는 다르지만 각기 특색이 있어 서로 숨기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적절하게 평가하고, 다른 각도에서 선배로부터 배우는 데 능해야 한다.
이런 관점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하지만 이 세 편의 시의 의미는 그 이상이다.
위진 시대는 중국 문학이 밋밋함에서 휘황찬란한 과도기 단계였다. 이 시기 이사와 음률이 급속히 발전하여 시인은 시 형식과 언어 기교의 탐구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당시가 전면적으로 번영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었다. 그러나 한편 6 조 문학은 가벼운 내용의 형식을 중시하는 나쁜 경향이 있다. 특히 제량궁이 나타난 뒤 시풍이 더욱 퇴폐적이다.
따라서 당대 시인의 6 조 문학에 대한 수용과 비판은 매우 어렵고 복잡한 과제이다.
제량우풍이 초당시단을 통치했을 때, 천자앙은 먼저 복고적 주장을 제기했고, 이백은 뒤이어 불황을 청산하고 파괴하는 임무를 완수했다. "중국인을 위해 봉사하지만 또 착실하다" 는 추세가 바뀌었지만, 주견이 없고 귀를 바라보는 일부' 후손' 과' 이초' 는 또 다른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그들은 그림자를 구하면서도 육조 문학을 전반적으로 부정하고 공격의 예봉을 양신과 초당 사걸에게 겨누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6 조 시대의 문학적 업적, 특히 그의 문장이 깔끔하고 리듬이 조화로운 시와 시화 언어로 쓰여진 서정시를 총결하여 당대의 율시, 악부가, 산문에 직접적인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당인의 눈에는 그가 가장 대표적인 현대 작가이기 때문에 쉽게 그에게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초당 사걸의 경우, 그들은' 요염함' 을 바탕으로 한' 관체' 에 만족하지 않지만, 그들의 주된 공헌은 육조 예술 기교의 계승과 발전, 그리고 근체시 체계의 건립과 공고함이다. 이것은 또한' 선고 근고' 의 사람들이 이른바' 한위 풍요보다 못하다' 는 핑계가 되었다.
신신과 4 대 걸출한 시인을 어떻게 평가하느냐가 당시 시단 논쟁의 초점이었다. 두보는 이 중점을 잡고' 육절거' 의 마지막 세 편의 시에서 자신의 관점을 표현했다.
"오늘을 아끼지 않고 고대인을 사랑한다" 는 중의 "현대인" 은 신신 (), 사승 () 등과 같은 현대 작가를 가리킨다. 두보가 과거를 사랑하고 현재를 사랑하지 않는 이유는' 청사 미문은 반드시 이웃이기 때문' 이다. 이웃' 은 해음을 의미한다. 두보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언어의 예술이며,' 청사 미구' 는 포기하지 않을 수 없다. 더구나, 사승은' 자정강원, 구구절절 아름다운' 외에' 능필' 과' 용집' 의 면도 있기 때문에, 그는 고조를 숭상하고 새로운 소리를 취하여 고금의 시를 병행하는 것을 주장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명어 미문은 반드시 이웃이어야 한다" 는 의미에서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6 조를 공부했을 뿐, 오로지' 옥놀이 란, 색이 더 신선하다' 와 같은' 청어 미구' 를 추구하는 것은 물론 눈과 귀를 즐겁게 하지만, 문풍은 결국 부드럽고 얕다. 선인을 추월하려면 당당하고 힘차게 행동하고 푸른 바다에서 고래잡이를 해야 한다. 엄밀한 체격에서 비상의 매력을 본다. 공간에 얽매이지 않고, 기질에 얽매이지 않고, 법도에 태연하고, 신은 규칙 밖에 있다. 이런 예술 경지에 도달하기 위해서 두보는' 도둑질 좌굴' 만이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초사' 가 휘황찬란하기 때문에 시인 불후의 시조이다. 6 조의 굴곡, 송 () 을 따라가야만 유신 () 이 말한 바와 같이, "기이하고 진실을 잃지 않고, 연극화는 타락하지 않고, 그것을 보고 토할 수 있다." ("문심 조각소") 비로소 치량경박하고 아름다운 발자취를 밟지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두보의 6 조 문학에 대한 계승과 비판 사상은 주로' 허망한 몸' 과' 여러 사단의 혜택을 받는다' 는 것을 보여준다.
육절구' 의 마지막 시는 선인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곳의' 전현' 은 일반적으로 전대에서 성취한 작가 (예, 4 인 포함) 를 가리킨다. "계승" 은 모방이다. 계승' 은' 선현에 이르지 못한다' 는 근본 원인' 가짜 몸' 오류의 핵심은 시뮬레이션으로 창조를 대체하는 데 있다. 진위가 뒤섞이면 허망은 진실과 혼동될 수 있으므로' 구별 절단' 해야 한다. 창작과 종중은 두보의 진실과 거짓의 경계선이다.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해야만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의 기질을 쓰고, 진정한 문학 작품을 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편지를 쓰는' 붓을 휘두르는 정신' 과 사걸의' 강물이 나날이 내려가는 것' 의 이치이다. 반대로, 이를 발라내고, 사람들에게 가까이 가면 생명력이 없을 것이다. 글을 쌓고, 보폭을 진영으로 하고, 먼지를 묶은 후, 당연히 허망한 몸이다. 그리고 한 웨이 의 우수한 옷 에 대해 이야기, 그것은 허망한 몸 이 아니다? 두보의 마음속에는 진위의 구분만 있을 뿐 고금의 차이는 없다.
"가짜 몸을 깎지 않는다" 와 "여러 사단의 혜택을 받는다" 는 것은 같은 문제의 양면이다. "가짜 몸을 자르지 마라", 창작을 강조한다. "여러 사단으로 전전" 은 전승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것들 사이의 관계는 변증적이다. "더 많은 선생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은 너의 선생님이다." 즉, 선생님이 없어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이 설법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다: 그것은 만능이기 때문에 우위를 점할 수 있다. 고정 된 선생님이 없으면 나는 한 가족에게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나는 계승과 본보기가 있지만, 결코 나의 창의력을 방해하지 않는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진위를 가려내는 전제하에서만 누구로부터 배우고, 무엇을 배우며, 진정으로' 스승이 여러 사단에서' 를 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두 번째는. 스승이 없으면 다른 각도에서 다른 사람의 성과를 배우는 데 능해야 하며, 동시에 무용지물도 버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셋째. 비판과 계승을 겸비한 기초 위에서 두보는' 스승이 여러 사단에서' 와' 허망한 몸을 깎는다' 는 정신은 창작에 있다.
유각성은 주로 예술 문제를 이야기하지만 두보의 전반적인 창작정신과 분리될 수 없다. 그의 시 중의' 송을 훔치다' 와' 친아' 는 그가 창작한 지도 사상이자 그의 시의 취지이다.
이 여섯 편의 짧은 시는 본질적으로 두보 시가 창작 실천 경험의 총결산이며, 시 이론의 총강이다. 그것은 당시 발전과 관련된 일련의 중요한 이론 문제를 포함한다. 이렇게 작은 시에서 이렇게 큰 평론을 발표하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시인은 일의 의미를 보고, 샘솟듯, 가볍고 유머러스한 점잖은 필법으로, 구불 구불하고, 주앙 () 이 뒤섞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중화 () 는 두보 () 의 칠절 () 이 "다른 길을 개척하지 마라" 는 것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분명히, 이 시가' 연극은 6 절구' 라고 표기된 것은 내가 말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