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악해야 할 성어는 무엇입니까?

수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성어는 대략 1 입니다. 차처럼 천천히 걸어요. 차처럼 천천히 걸어요. 2. 배치: 고향에 미련을 두고 쉽게 이전하려 하지 않는다. 3. 백운창개: 세상일이 변덕스럽다는 것을 비유한다.

4. 지루함: 생활이 사상적 감정에 의지하지 않고 정신이 허무하고 재미없다는 뜻이다. 5. 폭호풍하: 무모하고 무모한 것을 비유한다.

6, 안으로 채찍: 채찍: 채찍질, 흥분. 리히터: 안에 있어요. 배워서 응용하는 것을 가리킨다. 연설이나 문장 묘사가 투철하고 깊다. (틀리기 쉽다: 합리적이다: 자연스럽고 합리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아무것도 길지 않다: 시체 한 구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원의는 검소한 생활이다. 이제 빈곤을 설명하십시오.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라: 자신보다 똑똑한 사람에게 쓰지 마라.

9. 못난 기미: 모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폄하하다. 이 두 관용어는 자주 서로 바꿔서 사용한다. 10, 기대에 부응하지 않음: 기대에 부응하지 않음, 짱. 1 1, 뿔뿔이 흩어지다: 소식이 빠르게 퍼졌다.

12, 발표론 없음: 돌이킬 수 없는 발언. 13, 이치에 맞지 않음: 이치로 분명하게 말할 수 없고, 자신의 태도를 오만하거나 무지하다고 말할 수 없다. 14, 소문내지 않음: 명리 지위를 추구하지 않는다.

15, 동의하지 않음: 동의하지 않는 것이 옳다. 16, 훈련 부족: 따라야 할 지침이 아닙니다. 17, 가로로 봐: 가로로 사람을 봐. 증오나 공포와 원한을 묘사하다. 18, 불만족: 간신히 만족하다.

19, 삼모사: 비유가 변덕스러워서 물결치는 것을 묘사한다. 20, 말문이 막히다: 말하는 것은 예의가 없다. 2 1, 부주의: 이 묘사는 짧거나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후자의 묘사는 경솔하고 신중하지 않다.

22, 너무 커서 할 수 없다: 때: 바닥. 너무 크고 끝이 없다는 것은 너무 크고 쓸모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23. 탄관상경: 한 사람이 관직에서 관직을 맡거나 승진하고, 한패들이 서로 축하하면 관직이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경멸어.

24, 자신의 책임을 다하십시오: 때: 만날 때. 해야 할 일을 만나면 하고, 회피하지 마라. 25. 도의 모습: 도의 모습: 엄숙한 모습. 쇼란: 오만한 표정. 진지한 척하는 사람을 가리킨다.

26. 입실: 지식이나 기술이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점진적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7, 잠깐: 이 수준에서 다음 수준으로. 더 나빠지다.

당연하게 생각하십시오: 평소와 같이 대하십시오. 29. 실향민: 생활의 고달픔, 실향민, 거처할 곳이 없는 것을 묘사한다. 30. 숭배: 비유 숭배가 극에 달했다.

3 1, 대면: 어른의 열정과 성실함을 묘사한다. 32. 형벌이 부당하다: 형벌은 범죄와 같지 않다. 즉 형벌이 과중하다. 33, 성: 제멋대로이거나 수작을 부리는 데 익숙하다.

34. 세그먼트 분석: 질서 정연하고 상세한 분류 또는 분석을 설명합니다. 35. 다툼: 원래 손님주인이 정원의 양쪽에 서서 동등한 예우로 만나는 것을 가리킨다. 나중에 그것은 대립과 평등의 지위를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36. 연고 굽기: 불을 켜고 낮에 계속하세요. 밤낮으로 열심히 일하거나 공부하는 것을 묘사하다. 연고: 기름. 기름연고: 기름등을 켜라.

37. 블랙핑크 등장: 파우더로 화장을 하고 무대에 올라 공연한다. 나쁜 사람이 변장하여 정치 무대에 오르는 것도 비유한다. 38. 풍운회: 군신이 만난 것을 비유한다. 자신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39. 모두에게 말해: 당신이 누군가를 만날 때, 당신은 항스의 재능을 칭찬할 것이다. 비유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이름을 날리거나 어떤 것을 찬양하는 좋은 점에 열중하고 있다. 40, 피닉스 유 페이: 피닉스와 피닉스를 나타냅니다. 부부간의 사랑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4 1, 탄식비방: 마음에는 불만이 있고, 마음에는 원한이 있다. 비방: 비방하거나 남의 험담을 한다. 42. 얼굴을 바꾼다: 비유는 형식만 바꾸고 내용은 바꾸지 않는다.

43. 현을 바꿔라: 체제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하면' 현을 바꿔라' 라고 쓸 수 있다. 44. 공감: 감사의 느낌은 직접 느끼는 것과 같다. 늘 다른 사람 대신 감사를 표하는 데 쓰인다.

45. 눈을 뜨세요: 어망줄을 들어올릴 때, 모든 메쉬가 열려 있습니다. 비유는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면 전면을 이끌 수 있다. 또한 문장 조리가 분명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46. 공명정대한 행동을 비유한다. 본받을 만한 고상한 미덕을 일컫는 말. 47, 전략적 요충지: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는 것을 묘사하고, 기세는 막을 수 없다. 사물에 대한 파악 수준이 높아 매우 쉽게 통제할 수 있다는 비유도 있다.

48. 사람마다 자기 자리가 있다. 원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었고, 나중에는 모든 사람이나 모든 일이 잘 안배될 수 있다는 뜻이다. 49, 명예를 낚다: 일부러 칭찬을 받고 명성을 얻는 일을 한다.

50, 위엄: 겉으로는 진지한 모습을 묘사한다. 5 1 .. 추측: 대나무 통에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물을 재다. 시야가 짧고 마음이 좁다는 것을 비유하다.

52. 관중 표범: 죽통에서 표범을 엿보는 것은 관찰이나 이해가 완전하지 않음을 비유한다. 관찰의 한 부분에서 전모를 추론하는 것도 하나의 비유이다. (53), 기괴한 육지: 외모가 특이하고 색깔이 복잡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54.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는다: 건축, 조각 등 뛰어난 기예. 그것은 종종 자연 풍경을 묘사하는 데 잘못 사용된다. 55. 과안연운: 몸 밖의 것을 비유하면 주의하지 않아도 된다.

56. 한우충동: 책을 운반할 때 소가 지쳐서 땀이 나고 패션이 방 전체를 가득 채웠다. 많은 설명서가 있다. (57),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겉모습이 예쁘고 내용이 텅 비어 있다.

58. 대중의 환심을 사다: 말과 행동으로 모두를 영합하여 모두의 칭찬과 지지를 얻는다. 59, 갑작스러운 석방: 의심과 오해를 없애는 것을 묘사한다.

60, 스릴: 스윙: 흔들림. 간장을 회전시켜 마음이 격동하다. 음악과 글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완곡하고 감동적이다. 6 1, 죽어서 빛난다: 사람이 죽기 전에 갑자기 흥분하는 것을 비유하고, 일이 죽기 전에 잠시 호전되는 것을 비유한다.

62. 비밀을 지켜라: 이 일은 매우 심각하고, 게다가 매우 엄하게 숨기고 있다. 63, 혼란: 외관이 혼란스럽고, 흐릿하고, 분명하지 않다. 64, 갑자기 명랑하다: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명랑하고 촉수가 접근 할 수 있다고 느꼈고, 갑자기 어떤 진리를 이해했다고 묘사했다.

65. 불에서 밤을 가져간다: 위험을 무릅쓰고 남을 위해 기여하지만, 자신이 고생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66. 연광옥에 이어: 남아 있는 진귀한 문물을 비유한다. 길광: 고대 신화 속 신수의 이름; 깃털: 머리카락 하나.

67. 좌굴: 문장 읽기가 쉽지 않다는 뜻입니다. 구부리기: 우여곡절 이를 갈다: 순조롭지 못하다. 68, 고무 기둥 드럼: 생각, 일 등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고집스럽고 유연하지 않다.

69. 가식: 거드름 피우며 일부러 거드름을 피우며 부자연스럽다. 70. 완벽함: 사물이 완벽하다고 묘사한다. 7 1, 놀란 새: 놀란 사람을 비유하고, 약간의 동정을 만나면 무서워한다.

72, 고마워, 무감각: 고마워, 거부; 무감각하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기를 거절하는 사람을 예의 바르게 거절하다. 73. 매이를 예로 들자: 부부 간의 상호 존중과 사랑을 묘사한다. 74. 비어 있음: 아무것도 비어 있지 않습니다.

75. 빈털터리: 뉴스나 전설을 비유하는 것이 완전히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헛소문이 우연히 퍼지는 것도 비유한다. 76. 노안이 흩어지다: 이별의 은유. (주로 커플을 위해 사용됨)

77. 노기 횡추: 정력이 왕성하지 않고, 보수적이지 않고, 스스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묘사한다. 78. 종이 뒷면을 관통한다: 서예가 강건하고 힘이 있으며 펜촉이 아예 종이 뒷면을 관통하는 것을 묘사한다. 그것은 또한 시가 구상이 심오하고 어휘가 간결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79. 한 집단에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이 있어 자질에 중점을 둔다. 등급, 성취 등에 사용되지 않는다. 80. 남김없이: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거나, 문장, 연설이 충분하고, 투철하며, 철저히 노출되었다고 묘사한다.

8 1, 마고 슈라우드: 마피로 싸매어 전쟁터에서 용감하게 적을 죽이는 것을 묘사하고, 죽음을 귀환하는 두려움없는 정신을 묘사한다. 82. 예쁘다: 크고 아름다운 집을 가리킨다.

83. 서로 바라보다: 두려움이나 어쩔 수 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말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묘사한다. 84. 내일 노란 꽃: 원래 중양절 이후 점차 시들어가는 국화를 가리킨다. 후자는 시대에 뒤떨어진 물건이나 뉴스를 가리킨다. 황화: 국화.

85. 등 뒤에 찬란한 구슬을 던진다: 재능 있는 사람이나 좋은 사람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는 것은 일반적으로 좋은 일이 인정받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86. 고집: 고집: 어리석고 고집이 세다. 링: 똑똑해요. 무지를 형용하다.

87. 눈에 소가 없다: 비유 기술이 능숙하고 손이 잘 맞는다. 소 한 마리: 소 한 마리.

88. 원숭이에게 목욕과 왕관을 준다: 원숭이는 모자를 쓰고 실제 사람이 아니다. 천박한 비유는 꼭두각시 같다. 악세력에 기대어 권력을 훔치는 사람을 풍자하는 데 자주 쓰인다. 89.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간다: 진흙소가 바다로 들어간다.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음을 비유하다.

90. 관계를 끊다: 표면상으로는 관계가 이미 끊어졌지만, 사실 쌍방이나 한쪽은 여전히 감정적으로 다른 쪽과 연루되어 있다. 9 1,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인다: 자조하면 상대나 제 3 자가 사용할 수 없다.

92. 휘황찬란하다: 한문에 광채를 더하다. 손님에게 귀가하는 예의인사나 글씨화 등 매달릴 수 있는 물건으로 자주 쓰인다. 93. 모래에서 금을 줍다: 모래에 가서 금을 골라라. 세밀하게 고르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는 것을 비유하다.

94. 우연히 만나다: 부평초가 표류하여 흩어지지 않았다.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을 비유하다. 95, 7 월에 불이 난다: 날씨가 점점 시원해지는 것을 말한다.

96,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다: 인공정교함은 자연보다 낫다. 묘사 수법이 매우 교묘하다. 캐치: 초월. 97. 군국주의: 마음대로 무력을 사용하고 침략전쟁을 끊임없이 발동한다. 극도의 호전을 묘사하다. 빈곤: 온갖 수단을 다 쓰다. 후: 마음대로, 마음대로.

98. 우회로: 굴뚝을 커브길로 바꾸고 난로 옆에 있는 땔나무를 옮겨라. 재난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를 미리 취하다. 99.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다: 자신의 지위를 낮추다.

100, 서둘러: 오리처럼 무리를 지어 달리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서두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10 1, 송곳니가 엇갈린다: 비유가 복잡하고 양면적 요인이 많다.

862

다음 답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