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안석이 장안의 경박한 아이를 위해 쓴 시는 무엇입니까?

정확하게 오릉을 위해 경광할 의향이 있다. 송대 왕안석의' 봉황산' 에서 나왔다.

"봉황산" 원작:

쾌감과 사춘기, 인생은 왕왕 씁쓸하고 백 년 늦는다.

백두와 부는 무슨 소용이 있지만, 힘은 걱정과 근면에 쓰인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나는 오릉경광의 아들이 되고 싶다, 정관 개원 초에 태어났다.

싸우는 닭의 앞잡이는 한평생 동안, 우리는 천지의 안위를 모른다.

젊은이들과 함께 이 즐거움을 즐기고 싶다면, 인생은 단지 100 년밖에 안 되지만, 후회해도 늦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앉아서 백법이 아무리 부유해도 무슨 소용이 있느냐? 슬픔과 노력 때문에, 힘은 이미 소진되었다.

나는 오릉산 속에서 즐기며 정관 개원성대에서 자란 젊은이가 되고 싶다.

닭싸움에서 개를 산책시키는 즐거움에서 평생을 보내면 이 세상의 안위에 관심을 가지기 귀찮아진다.

확장 데이터:

희녕 7 년 봄 (1074), 가뭄, 배고픈 사람들이 떠돌아다닌다. 신하들은 돈의 해악을 면제해 준다고 불평했고, 신선들은 괴로워 나쁜 법을 없애려고 했다. 왕안석은 자연재해는 요순시대에도 피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사람을 보내 다스리기만 하면 된다. 하정은 변법에 반대하여 난민의 가뭄과 곤궁한 지도를 신령에게 바치고 신법의 단점을 토론하며 왕안석 정지를 촉구했다.

같은 해 4 월, 태후와 고태후도 울며 왕안석을 어수선하게 하소연했다. Zong-Shen 은 또한 왕 안시 총리 의 게시물을 제거하고 관문전, 강녕 정부 학자, 의식 시랑에서 인사 대법관 으로 변경, 변법에 회의적이다. 왕안석이 해직된 후 실의에' 봉황산' 을 적어 나라 걱정민정을 표현한 것은 송정 내부의 부패에 대한 비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