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인이 되어 미래의 사덕을 위해 1500 자의 작문을 한 편 쓰다.

교사로서 사덕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는 의식적으로 서비스 의식을 승화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의식을 높이고, 자각적으로 이해하고, 관심, 신뢰, 사랑, 존중을 하며, 자신을 규율이 엄격하고, 작풍이 착실하며, 업무정과 성과가 좋은 교사로 만드는 것이다. 다음은 내가 당신을 위해 정리한 수필 1500 자입니다. 미래의 사덕에 대한 좋은 지침으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사덕을 위해 작문을 한 편 쓰다.

교사로서, 나는 배워야 할 것이 많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모든 학습 기회를 소중히 여긴다. 요 며칠 동안의 훈련 학습을 통해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많은 유익을 얻었고, 나의 격차와 부족을 더욱 깊이 인식하고, 나의 삶의 가치, 지식 수준, 이론 수준을 더욱 높였다. 요 며칠 동안의 훈련은 매번 사상 불꽃의 충격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가득 차 있다. 여기서 우리는 또래와 전문가의 교학 사고방식을 몇 번이고 가까이서 접하고 전문가와 동행의 각종 관점과 의견을 듣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반성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교육개혁은 영원한 주제이며, 사회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교육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기초 교육 과정 개혁의 새로운 라운드는 일련의 새로운 교육 이념을 제시하였으며, 이는 교육에 많은 도전을 제기하였다. 교사가 이 롤링 커리럼 개혁에서 주도권을 잡으려면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충만한 열정과 개방적인 마음으로 커리럼 개혁의 물결에 뛰어들어 새로운 커리럼으로 인한 새로운 도전을 맞이해야 한다. 계승과 발전은 이번 기초과정 개혁의 특징이다. 새 수업은 우리나라의 과거 기초교육과정' 학과 중심' 의 교학 모델을 완전히 버리고, 교학센터가 학생의 주체라는 것을 더욱 충분히 부각시켰다. 그것은 자질교육의 이념 요구와 일치한다. 즉' 책 중심, 교사 중심, 교실 중심' 을 학생 발전 중심으로 바꾸는 것이다. 학교 체육의 목표로 볼 때,' 학생의 체질 강화' 를 강조하는 것은 반드시' 건강 1 위' 의 지도 사상 하에 학생의 신체건강, 심리건강, 사회적응을 촉진해야 한다. 이런 교학 이념은 국제' 휴머니즘' 교육 이념과 일치한다. 다음은 교육을 통해 얻은 몇 가지 경험입니다.

첫째, 교육 관념이 새롭게 바뀌었다

현대 교사는 학생의 잠재적 자질의 개발자가 되어야 한다. 교육 및 교수 연구자가 되다. 학생들의 심리상담사, 건강의 지도자가 되다. 과정의 개발자와 건설자가 되다. 학생 학습의 리더, 추진자, 협력자가 되다. 교실 수업에서 교사는 반드시 교재를 발굴하고 이해하는 것에서 교수법을 탐구해야 한다. 이번 훈련을 통해 나는 나의 교육사상이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고 느꼈다. 나는 선생님으로서' 사랑' 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오직' 가르침과 혼란' 만이 좋은 선생님이 아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과감하게 혁신을 탐구하고, 학생을 존중하고,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추어야만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둘째, 시야를 넓히고 최신 교육 동향을 파악하다.

반성을 가르치는 것은 그 자체로 창조적인 재학습이며, 일종의 자기수정과 끊임없는 보완의 과정이다. 교사는 자신을 반성하고, 특정한 시각으로 자신을 교육에 포지셔닝하고, 자질교육의 관점에서 자신의 교학 행동을 살피며, 끊임없이 자신의 자질, 교학 수준, 교수 효율을 높여야 한다.

이번 훈련은 나에게 얻기 어려운 충전 기회이다. 우리는 풍부한 지식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전문적인 자질도 더욱 향상시켰다. 배운 이론 지식을 자신의 교육 교육에 적용할 수도 있다. 우리는 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가 사랑하는 교육 사업에 더 집중할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 매일 다른 스타일의 선생님을 대면할 수 있고, 매일 다른 종류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매일 생각의 불꽃의 충격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들은 일이 많다. 하지만 다른 사람의 지혜를 빌리려면 긴 소화 흡수 과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일선 선생님으로서 나는 계속 걸어갈 것이다. 앞길이 길고 앞길이 많다. 나는 선두에 갈 수는 없지만, 나는 이 목표를 향해 노력할 것이다. 이른바' 산이 높고 마음이 동경한다' 는 것은 내 일생의 추구이다.

선생님으로서 실천 경험은 재산이지만 반려자일 수도 있다. 너무 많은 실천 경험이 때때로 선생님의 새로운 지식 수용을 방해하기도 하고, 선생님의 새로운 지식 부족을 일시적으로 가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교사의 지식 부족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지식이 부족한 선생님은 낡은 교학 경험에만 의존하면 자연히 각종 능력의 하락과 심지어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이때, 낡은 교학 경험은 이미 교사의 교학능력 발전과 향상에 장애가 되었다. 그래서 이런 학습과 훈련은 한 선생님에게 매우 필요하고 가치가 있다.

셋째, 사상적 인식을 제고하고 영혼을 정화했다.

이 수십 년간의 교육 생활은 나를 피곤하고 무겁고 질식하게 했다. 나는 이미 기계와 같아서 더 이상 영감이 없다. 교사는 일종의 직업, 일종의 생계 직업으로 여겨진다. 요 며칠 동안의 훈련을 통해, 나는 더 넓은 시각으로 우리의 교육을 바라보고, 자신의 자질과 교육 수준을 향상시키는 더 많은 방법과 지름길을 배울 수 있다.

넷째, 전문문화의 학습을 강화하여 전재 교사가 되었다.

학생에게 물 한 방울을 주려면 선생님은 반드시 물 한 통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학습을 통해, 나는 학습의 중요성을 더욱 체득하고, 오직 끊임없이 배우고, 끊임없이 향상할 뿐이다. 끊임없이 자신의 수양을 강화해야 교육 업무를 감당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내용이 풍부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이념에 대한 깊은 해석과 교육지혜로 가득 차 있어 우리의 시야를 넓혔다. 훈련 며칠 만에 즉각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많은 깨달음이 있다. 교사로서, 우리는 새로운 과정 개혁의 동태를 파악하고, 새로운 개념의 내포를 이해하고, 학생인지 발전의 법칙을 파악하고, 교학 실천에서 끊임없이 배우고, 반성하고, 연구하여 자신의 지식을 풍부하게 하고, 부를 축적하여 사회 발전의 필요와 교육 개혁의 행보에 적응해야 한다. 앞으로의 교육 교수 실천에서, 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다. 백가의 길이를 유지하고, 천천히 걷고, 천천히 가르치고, 중학교에서 가르치고, 중학교에서 가르치고, 교수 연구에서 자신의 길을 나서고, 사제의 공동 발전을 실현하고, 교학의 질을 꾸준히 향상시키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훈련이 끝난 후, 나는 훈련 성과를 이용하여 새로운 교육 이론과 새로운 교육 모델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임무형 교육을 시도하고,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자신의 독특한 교수 스타일과 특색을 형성하려고 노력할 계획이다.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사덕에 관한 작문을 함께 쓰다.

사덕사풍에 대한 학습을 통해, 나는 깊이 알고 있다. "교육은 백년 대계의 기초이다. 교육 계획, 교사 중심; 교사의 계획은 교사의 도덕성을 기반으로합니다. "도대체 사덕사풍이란 무엇인가? 이른바 사덕이란 교사가 가지고 있는 가장 기본적인 도덕적 자질이다. 교사 스타일은 교사 업계의 패션이다. 직장을 사랑하고, 가르치고, 교육하고, 스승이 되고, 사람을 지칠 줄 모르고, 가르치는 것이 다르다. 이것들은 모두 사덕이다. 우리의 우수한 교사 집단은 바로 이런 도덕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10 년 나무, 100 년 나무인" 이 3 피트 강단에 오르는 것은 어렵고 긴 육인 여행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하면 좋은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까? 내가 보기에 학생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것은 교사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적 자질이다. 교사는 그를 사랑하는 학생만이 법에 따라 가르칠 수 있고, 그들의 건강한 성장에 대해 세심하게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그래야 본업을 사랑하고, 기꺼이 헌신하고, 최선을 다해 학생들을 교육할 수 있다. 자발적으로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의 언행을 규범화하고, 더 나은 스승이 될 것이다. 성실하게 가르치다.

"감정과 사랑이 없는 교육은 물이 없는 연못과 같다. 물이 없으면 연못이라고 부를 수 없고, 사랑이 없으면 교육이 없다. " 선생님께서는 쌀쌀한 제품이 아니라 살아 있고 무럭무럭 자란 아이들을 마주하고 계십니다. 지혜가 지혜로 세워진다면 사랑은 사랑으로 이루어진다. 나의 교육 경력에서, 나도 최선을 다해 내 마음을 아이들에게 맡겼다! 고대 교육자들은 일찌감치' 교육 무산 계급' 을 제기했고,' 푸른 하늘 아래 아이들은 동등한 교육권을 가져야 한다' 고 제안했다. 한 학생을 사랑하는 것은 한 학생을 만드는 것과 같고, 한 학생을 거절하는 것은 한 학생을 파괴하는 것과 같다. 구소련의 유명한 교육자 수홀린스키는 65,438+00 년 동안 절도 습관이 있는 학생을 성공적인 농장 의장으로 양성했다. 모든 학생은 선생님의 사랑을 받기를 갈망한다. 특히 가정에서 특수한 변고가 발생한 학생은 특별한 성격을 형성하기 쉽다. 우리 반에는 이런 동창이 있다. 그의 학습생활에서 나는 진심으로 그를 대하고, 열정적으로 그를 격려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그를 돕고, 스승의 사랑의 온기로 그의' 굳은 얼음' 을 녹여 행복한 감정체험에서 교육을 받게 했다. 태양처럼 전 세계에 빛을 뿌릴 수는 없지만, 암탉처럼 병아리를 사랑하는 것처럼 모든 학생을 사랑할 수 있다.

하지만 생각해 볼 만한 것은: 왜 선생님이 자신의 학생에게 그렇게 관심을 갖고 있으면서도 학생들의 이해와 인정을 받지 못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골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이를 사랑하는 것은 암탉의 일이고, 아이를 교육하는 방법은 큰일이다." 학생을 존중해야만 학생을 잘 교육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이해하게 한다. 존중 없이는 진정한 교육이 있을 수 없다. 학생의 눈에는 스승이 되고, 스승이 되고, 민주평등은' 좋은 선생님' 의 가장 중요한 특성이다. 사랑과 지식으로 학생들은 전자를 더 좋아한다. 젊은 학생들은 특히 선생님의 배려를 동경하고 소중히 여긴다. 교사와 학생 간의 진지한 감정에는 반드시 신기한 교육 효과가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자각적으로 선생님의 일을 존중하고, 선생님께 접근하기를 원하며, 선생님과 합작하여, 선생님에게 자신의 생각을 밝히기를 바란다. 항상 교육자들의 간곡한 훈계를 생각하자. "뉴턴은 너의 차가운 눈빛에 있고 에디슨은 너의 비웃음 속에 있다."

나는 교육에서 학생의 본질을 존중하는 것은 학생들을 존엄성, 추구, 독특한 개성, 자기감정을 가진 생명개체로 대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학생을 존중하는 것에서 출발하여, 새로운 현대 사제 관계를 수립하다. 교사는 필요한 역할 전환을 하고, 전통적인 교육 존엄에서 벗어나, 학부모의 위엄에서 해방되고, 유일하게 정확한 선생님의 가설에서 각성하고, 경청하고, 이해하고, 관용을 배워야 한다. 감사, 찬양, 의사 소통, 학생 성장의 파트너가 되는 법을 배우고, 학생 성장의 길잡이가 되고, 남을 격려하고, 아이의 전우와 친구가 되는 법을 배우다. 학생의 마음속에 존중심 있는 어린 묘목을 심고 사랑으로 물을 주면 반드시 그들의 생명이 성장함에 따라 하늘을 찌르는 인격의 나무를 세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오색꽃은 바람을 따라 가고, 빙심은 옥주전자로 가득하다.' 이것이 바로 나 같은 일반 교사의 절개이다! 우고는 "꽃의 사업은 고상하고, 열매의 사업은 달콤하다" 고 말했다. 나뭇잎의 사업은 평범하고 비천하기 때문에 잎사귀의 사업을 하자. " 나는 교사가 종사하는 것이 바로 이런 직업이라고 생각한다. 평범하고 위대하다.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행동 실천은 설교보다 훨씬 낫다. 사덕은 간단한 설교가 아니라 정신의 구현이며, 해박한 지식과 문화적 품위의 구현이다! 사실, 우리의 일상 교육 및 교수 업무에서 우리 교사들은 모두 교사의 도덕성을 행동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사덕은 배양이 필요하고, 교육이 필요하며, 더욱 중요한 것은 모든 선생님의 자기 수양이다! 좋은 사덕으로 교육의 푸른 하늘을 받쳐봅시다.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사덕을 위해 작문을 한 편 쓰다.

어떤 사람은 한 학생이 한 편의 시라고, 한 영혼은 하나의 세계라고 말한다. 한 학생을 사랑하는 것은 진실하고 심오하며 엄격하게 모든 학생을 사랑하는 것이다. 그들의 감동을 감동시키고, 그들의 고통을 견디고, 그들의 수확을 거두고, 그들의 성공을 이루며, 학생들의 마음속에 있는 옥토에서 아름다움과 꿈이 뿌리를 내리게 한다.

(a), 친화심으로 교육의 다리를 건설하다

나는 종종 스스로에게 묻는다: 훌륭한 선생님이 되는 것,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아름다운 언어, 광범위한 지식, 풍부한 경험? 마지막으로, 나는 이것들이 모두 훌륭한 선생님에게 없어서는 안 될 우수한 자질이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리고 사랑은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심 없는 진정한 사랑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스승의 사랑,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정한 사랑은 직업도덕이 있는 교사의 고려이다. 관심은 그들로 하여금 편안함과 친절을 느끼게 한다. 적절한 칭찬과 관심은 냉랭한 비난보다 훨씬 낫다. 이것이 친화력의 작용이다. 교육은 사람을 교육하는 위대한 사업이다. 그들의 심금을 진심으로 건드리면 그들의 진실한 사랑도 거두게 된다. 핵심은 불타는 횃불로 학생들의 꿈에 불을 붙일 수 있다. 그것은 학생들의 전진을 비출 수 있는 등불이다. "마음을 가지고 오너라, 풀 하나 가지고 가지 마라." 이 마음은 선생님의 진실한 마음입니다. 봄바람처럼 조금씩 학생들의 마음을 적십니다. 사덕은 결코 간단한 설교가 아니라 사심없는 정신의 구현이며, 끝없는 사혼이다!

(2) 사심 없는 마음으로 사업의 길을 닦다.

학생에 대한 교사의 사랑은 넓고, 사심이 없고, 끝이 없고, 세심해야 한다. 선생님은 동료를 감염시키고, 단결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할 수 있다. 부모를 감염시키고, 위신을 세우고, 진실한 소통을 할 수 있다. 학생들을 감염시키고, 적극적이고,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회를 접할 수 있고, 우리의 일을 사랑할 수 있다.

(3) 연구자의 두뇌로 교육 사다리를 건설하십시오.

학교' 연구형 학교, 내포형 발전' 의 사상지도하에 연구자가 되어 연구형 교사가 되어 나의 직업 추구가 되었다.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연습하고, 교실 구조를 최적화하고, 교실 효율성을 높인다.

(D) 솔선수범과 엄격한 요구는 교육의 질을 높이는 촉매제이다.

중국 고대 교육자 공자는 "그는 사람됨이 정직하여 일을 하는 데 명령이 없다" 고 말했다. 그의 몸은 옳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교육 실천은 교사의 도덕적 자질, 학문적 태도, 업무 태도, 생활 태도, 심지어 언행까지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학생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특수 교육 효과 때문에 선생님이 되는 것이 중요한 교육 수단과 방법이 되었다. 따라서 인재 양성의 질은 주로 교사의 사상 정치적 자질과 업무 수준에 달려 있다.

교사는 반드시 해박한 지식과 엄밀한 학술적 태도를 가져야 학생의 마음속에 숭고한 위신을 세울 수 있다. 선생님의 언행은 학생들에게 잠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간단한 말 한마디가 학생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기기도 한다. 교사가 표현한 것은 풍부한 과학 지식, 엄밀한 교수 스타일, 문제 해결 방법, 교사의 인격과 심리적 소질이다. 학생들은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말하고 하는 모든 것을 볼 수 있다. 따라서 교실에서 교사의 우수한 자질은 학생들을 묵묵히 감염시켜 좋은' 교육' 과' 교육' 역할을 한다. 둘째,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엄격하게 요구하고, 솔선수범하고, 표율을 보여야 한다. 그에 더해, 우리는 학생들을 돌보고 사랑하며, 수업 후에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멘토가 되어야 합니다. 사랑은 인간의 감정 중 하나이며,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이 개인의 필요에 부합하는지에 대한 태도와 감정체험으로, 교육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한다.

(5) 신시기 학생의 특징에 근거하여 학생의 사상을 계발하다.

요즘 학생들은 어떤 특징이 있나요? 이것은 교사가 가르치고 교육하는 과정에서 주의해야 할 문제이다.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지도 사상은 반드시 시대성을 부각시켜 현대화 건설에 필요한 인재의 양성에 적응해야 한다. 교육에서 교사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학생들의 사상 동태를 파악하고, 학생들의 심리적 특징에 맞는 조치를 취하여 유도해야 하며, 학생들이 정확한 사상적 관점을 확고히 세우고 학습 목표와 임무를 명확히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의 특성에 따라 건강하고 유익한 과외 활동을 전개하여 학생들을 앞으로 끌어들이고, 교육을 각종 활동에 통합시켜야 한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규율과 법제 교육을 실시하고, 규율과 법제 관념을 강화하고,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이치를 이해하게 한다.

가르침과 교육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은 인류 사회 교육 과정의 특징이자 교육법의 객관적인 요구이다. 교육 활동은 무작위가 아니라 교사가 특정 사회가 정한 교육 목표와 과제의 요구에 따라 규정된 교육 내용에 따라 목적이 있고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교육시켜 학생들이 일정한 지식을 습득하고 일정한 지식 체계를 형성하여 특정 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그래서 교육은 수단일 뿐, 인재를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가르침과 교육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데,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교육 법칙이다. 가르침과 교육을 분리하고,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교육에 관계없이, 자신의 사회적 역할과 직업 윤리 부족뿐만 아니라 당의 교육 방침과 사회주의 교사의 신성한 책임에 대한 모욕이기도 하다. 모든 교사는 교육법칙을 따라야 한다. 전문지식의 전파자가 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올바른 정치적 방향의 선도자와 고상한 마음의 형성자가 되어 합격한 인민교사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사덕을 위해 작문을 한 편 쓰다.

선생님은 우리나라 교육 개혁과 발전의 주도력과 결정적인 요소이다. 교육을 잘 처리하고, 자질교육과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꾸준히 추진하려면, 반드시 확고부동하게 사덕이 우수하고, 작풍이 단정하며, 인민이 만족하는 자질 교사 대열을 건설하고 만들어야 한다.

이번 사덕사풍 교육학습을 통해, 나는 교사가 교육관념을 바꾸고, 사덕사풍을 중시하고, 직업을 사랑하고, 법에 따라 공부하고, 당과 인민의 교육사업에 충성하고, 스승이 되어야 한다고 느꼈다. 교사의 사상정치교육, 직업이상교육, 직업도덕교육을 강화하고 개선하는 동시에 법제교육과 심리건강교육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는 교사의 도덕성 시스템 구축 및 교사의 도덕성 사업 평가 및 관리를 강화해야합니다.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는 훌륭한 전통을 대대적으로 발양하고,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교사를 위해 실사와 일을 처리하고, 교사의 업무, 학습, 생활조건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교사를 가르치고 교육하는 데 더 나은 사회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을 존중하고, 학생을 배려하고, 사랑으로 가르치고, 교학 업무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용감하게 어려움을 겪고, 적극적으로 주동적이고, 용감하게 혁신한다. 선진 사상의 지도 아래 사람 중심, 덕육을 우선으로 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사상정치 수준과 업무 자질을 부단히 향상시키고, 고상한 정서로 학생의 덕, 지혜, 체, 아름다움을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도록 지도한다. 인민을 위해 봉사하고 국민을 만족시키는 선생님이 되다.

사덕사풍 교육 학습을 통해, 나는 사덕사풍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의의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사덕건설은 교사대오 건설의 성패를 결정하고, 교육발전과 개혁의 성패도 결정한다. 사람을 가르치고 교육하려면, 선생님은 먼저 남의 스승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하고, 교육자는 먼저 사람이 되어야 한다. 교사 직업의 특징은 교사가 반드시 높은 자질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결정하고, 사덕은 교사의 가장 중요한 자질이며, 교사의 영혼이다. 사덕은 교사의 학생에 대한 사랑과 사업에 대한 충성심, 교사의 집요한 추구와 고상한 인격을 결정한다. 한편, 사덕은 학생의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교사의 이상과 신념, 도덕정서, 인격매력은 학생의 사상적 품질, 도덕적 자질, 도덕적 행동 습관의 배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고상하고 매력적인 사덕은 교과서로, 강력한 정신력이며, 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고, 감화되며, 평생 이득이 된다. 따라서 인민 대중이 강한 사덕사풍 건설에 존재하는 이슈나 두드러진 문제를 반영하는 데, 사덕사풍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것은 매우 필요하며, 사덕사풍 건설을 강화하는 것도 자질교육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새로운 교과 과정 개혁을 실시하는 필연적인 요구이다.

"교사법" 과 같은 법률과 교사 직업도덕과 비교해 볼 때, 나는 교사가 다음 네 가지 방면에서 학습과 수양을 강화해야 "이상, 도덕, 문화, 규율" 을 키우는 중국특색 사회의 주목을 받는 후계자와 건설가의 중책을 더 잘 짊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교사의 직업을 사랑하는 것은 가르치는 일을 잘 하기 위한 전제 조건이다. 교사의 직업도 사회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이다. 교사를 하나의 직업으로 여겨야 할 뿐만 아니라, 가르치는 것을 일생의 분투로 삼아야 한다. 모든 사람은 평범하다. 평범한 직무에서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교육 과정에서 올바른 방향을 고수하십시오. 교학선전선진 사상을 결합해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정확한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을 확립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자원, 환경, 인구 및 지속 가능한 개발에 대한 올바른 견해를 수립한다. 선전 지식은 실천의 사상에서 비롯된다. 학생들에게 어떤 지식, 공식, 정리, 법칙은 모두 생산 관행을 총결하여 얻은 것이라고 말해라. 학생들에게 과학 문화 지식을 잘 배우고 스포츠 활동과 사회 실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만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전민의 자질을 높이다' 는 위대한 이상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지식경제 시대에는 충분한 지식을 습득해야만 빠르게 발전하는 사회의 인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시대에 의해 도태되지 않고, 성과를 거두고, 자격을 갖춘 중국특색 사회주의 건설가가 될 수 있다.

셋째,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은 새로운 시대 교육자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학생관이다. 현대교육은 교육자와 학생 사이의 동등한 사제 관계를 제창하는데, 이는 이미 전 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관점이 되었다. 사랑과 책임은 교사의 도덕성의 영혼입니다. 청년 학생들은 모두 미성년 아이들이므로, 교육 및 교수 활동에서 단점과 실수가 불가피하다. 교사로서 우리는 맹목적으로 그들을 비판해서는 안 되며, 관심과 사랑의 관점에서 그들의 문제를 지적하고, 그들과 속마음을 털어놓고, 그들이 마음속에서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게 해야 한다.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의 인격을 존중해야 학생을 배려하고, 학생을 이해하고, 모든 학생을 공평하게 대해야 체벌과 변장체벌을 막을 수 있다.

넷째, 열심히 공부해요. 교학 업무에 정통한 것은 교사가 교사가 되는 관건이다. 업무에 정통해야 다른 사람을 오도하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과학 문화 지식을 정확하게 전수할 수 있다. 선생님이 항상 정확하게 학생의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학생들의 마음속에 있는 선생님의 위신이 점차 상실되고, 학생은 선생님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자신이 가르치는 학과에 흥미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물론, 이 수업을 잘 배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교육과 교수의 질을 높이는 것도 빈말이 된다. 교사가 교학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각적으로 학습과 전문 훈련에 참가하여 교학 실천에서 단련하고 제고해야 한다.

길잡이가 되어 미래의 사덕을 위해 작문을 한 편 쓰다.

상급 교육 행정부의 안배에 따라 우리 학교는 초등학교 교사 사덕사풍 학습 교육 활동을 전개하였다. 개인 독학과 강화 훈련을 통해 사덕사풍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한 민족의 희망은 교사가 떠맡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교사는 사람들에게 지식을 가르칠 뿐만 아니라, 무지에서 문명으로, 더욱 중요한 것은 교사가 미덕을 가르치고, 사람들이 어떻게 고귀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를 배우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한 민족의 자질은 그 교육 수준을 직접적으로 반영한다. 반대로 한 민족의 자질을 높이려면 좋은 교육팀이 있어야 한다. 교사의 교수 수준은 내면의 수양만큼 중요하다. 따라서 인민교사로서 반드시' 사제혼을 주조하고, 사덕을 제창하고, 내공, 나무 이미지를 연마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평범한 인민교사로서, 수업을 열심히 준비하고, 모든 수업을 잘 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전공 수준을 높이는 것이 근본이지만, 이것만으로는 당신이 자격을 갖춘 교사라고 할 수 없다. 선생님으로서, 자신의 인격을 강화하고, 질이 우수한 고상한 사람이 되어, 자신의 말과 행동이 학생을 감염시키고, 학생의 마음을 미화해야 한다.

우선, 관념을 새롭게 하고 혁신을 노력하는 것은 사덕의 새로운 발전이다.

학생들을 점수의 노예에서 학습의 주인으로 바꾸다. "가르침" 을 출발점으로 학생 "학습" 을 출발점으로 바꿔야 하는데, 교육은 학습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교육은 학생의 학습을 지배하고 대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학생을 계발하고 지도하기 위해서이다. 교실은 학생이 공부하는 곳이어야 하고, 학생이 교사의 지도 하에 지식을 얻고, 능력을 키우고, 지능을 발전시키고, 사상과 감정에서 좋은 도야를 얻는 곳이다. 선생님은 운동선수가 아니라 감독이어야 하며, 학생들이 감각 기관과 사고 기관으로 공부하고 연습하게 해야 한다.

둘째, 교육사업을 사랑하는 것은 사덕의 기본 요건이다.

교사의 직업은 고생과 즐거움이 있고, 평범함 속에서 위대함을 본다. 교사는 직장을 사랑하고 성실해야 자신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적 의무에 적극적으로 맞서고, 자각적으로 끊임없이 자신을 보완하며, 교육 활동에서 수확을 거둘 수 있다. 교사는 헌신과 연소뿐만 아니라 흡수, 갱신, 승화이다. 선생님은 고생해야 하지만, 고생에는 즐거움이 있고, 그 속에서 즐거워해야 한다. 교사의 가장 큰 즐거움은 남을 비추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성취감과 행복감이 수천수만의 교사들을 교육사업에 뛰어들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셋째, 학생을 사랑하고, 가르치고 교육하는 것이 사덕의 핵심이다.

학생을 사랑하고, 학생을 이해하고, 설득력이 있고, 지칠 줄 모르고, 학생을 차별하지 않고, 민주주의, 평등, 친밀한 사제 관계를 맺고, 학생의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가 된다. 교사의 학생에 대한 사랑은 사덕의 핵심이다. 학생에 대한 선생님의 사랑은 사심없고 광범위하며 무관한 것으로, 보답을 기억하지 못하는 사랑에만 치중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이런 사랑은 신성하고 교사가 학생을 교육하는 감정의 기초이다. 학생들은 일단 이런 느낌을 느끼면' 친사' 가 되어' 그 길을 믿는다' 고 한다. 바로 이 과정에서 교육은 그것의 기본 기능을 실현했다.

학생을 사랑하고, 어떻게 사랑해야 진정한 사랑인지, 많은 선생님들은 학생의 장점이 도망갈 수 없고 자랑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학생의 결점을 고치지 않으면 고칠 수 없다. 그래서 그들은 항상 학생을 비판, 견책, 부정하지만, 학생을 격려하고 칭찬하고 긍정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사실 선생님의 눈에는 잘 가르치지 못하는 아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 학생을 사랑하면 평등하게 대해야지, 간단하고 난폭하게 대해서는 안 되고, 차별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모든 학생이 성공할 수 있다고 믿고, 모든 학생을 동등하게 대하고, 그들의 반짝이는 점을 찾아, 모든 학생들이 성공의 기쁨을 맛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넷째, 평생 학습, 지속적인 진보는 사덕의 승화이다.

지식경제 시대에는 지식과 기술 쇄신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은 낙후될 위험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사람의 지식 구조가 항상 학습 상태에 있지 않다면, 곧 실천의 요구에 뒤떨어질 것이다. 따라서 시대는 교사들에게 학습 관념을 바꾸고,' 하면서 배우고, 하면서 배우고, 평생 공부하라' 는 이념을 세우고, 당대 지식 기술의 발전을 따라가라고 요구했다.

다섯째, 솔선수범하고, 스승이 되는 것은 사덕의 인격력이다.

교육에서 사덕에 대한 모든 요구는 교사의 인격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덕의 매력은 주로 인격적 특징에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선생님은 사람이 되는 법을 가르치는 사람이고, 자신이 먼저 사람이 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교사의 일은 매우 강한 시범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스승이 되는 것은 교사의 미덕이다. 교사가 솔선수범해야 인격격려의 역할을 하고 언행이 일치하는 사람을 키울 수 있다.

"사덕사풍" 1 기 공부는 25 일밖에 되지 않아 모든 지식을 철저히 배울 수 없다. 앞으로 나는 사덕사풍에 관한 각종 이론 지식을 계속 깊이 연구하고, 학습-반성-재학습을 통해 자신의 부족함을 찾아내고, 이론으로 실천을 지도하며, 직장에서 끊임없이 자신의 사덕사풍의 자질을 제고하고, 합격한 초등학교 교사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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