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기존 서예가 유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황파는 일명' 황천화파',' 황가부' 라고도 한다. 중국 꽃과 새 그림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다. 5 대 화조화화의 두 유파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5 대 서촉의 황천에서 성숙하여 송초의 황거재에서 흥성하였다. 황천은 통치계급에 깊은 사랑을 받는 왕실 화가로, 기예가 뛰어나 선인의 가벼운 갈고리를 흡수하는 기법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의 아들이 인재와 집보를 모아 그의 가풍을 계승하여 송대가 통치권을 차지하는 화조파가 되었다. 궁중 화가 황천은 궁중원림 속의 기이한 꽃과 진기한 짐승, 윤곽이 섬세하고 색채가 풍부하여 잉크를 드러내지 않는다. 이른바' 황화화 채색' (심괄) 이 소계생을 핍박하여 그림을 그리게 하여' 황가부' 라고 부른다. 황파는 만당 5 대 송초 서촉과 중원의 회화 스타일을 대표해 정원화조화의 전형적인 풍격이 되었다. 송대에 들어간 후 당시 모든 화조화는 모두' 황가제' 를 기초로 했다

서학파는 약칭' 서' 또는' 서학파' 라고도 한다. 중국의 유명한 화파 중의 하나이자 5 대 화조화화의 양대 유파 중의 하나이다. 대표 화가는 남당의 서희이다. 서씨는 금릉 (오늘 장쑤 남경) 사람입니다. 비록 몸은 강남 천을 걸치고 있지만, 고귀하고 호방하여 강호가 많다. 그가 그린 야생 대나무, 새, 물고기, 식물, 곤충, 야수는 모두 훌륭했다. 꽃과 꽃과 새, 조형이 가볍고, 고풍스럽고 자연스럽고, 산뜻하고 단아하며, 독창적인' 방울묵법' 이다. 그 작품은 먹뼈 윤곽을 중시하고, 색채가 담백하며, 색다른 풍격을 드러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서희야일' 이라고 부른다. 쑤의 필묵 기교는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희의 손자 허충스가 데뷔했을 때 서희화파의 명성이 갈수록 커졌다. 명대는 장중 (), 왕약수 (), 심주 (), 진도푸 (), 문정명 (), 서위 () 등을 거쳐 수묵 ()

남북종' 대만화집' 은 "선종은 남북파, 당대분" 이라고 말했다. 남북에는 두 폭의 그림이 있고, 당대의 그림이지만, 그들의 사람들은 남북귀에 있지 않다. 북파, 부자는 산수를 그려 조간, 조백주, 송대 (조) 백자, 말 (원), 하 (계서) 2 대에 전파한다. 남종모사왕 (위) 이 차양갈법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경경 (), 관 (), 동 (), 집 (), 곽중수, 미갑 부자 (비, 유임) 가 전해졌다. 또 다른 설법은 "문인화는 왕우승 (빅토리아) 에서 시작되고, 그 다음은 동원, 거연, 이성, 범폭의 막내아들로 시작된다" 는 것이다. 조마, 하, 유송년도 이 장군의 학파이지, 내가 아니다. 명대 서예가 동치창은 당대부터 원대까지 유명한 산수화가를 두 파로 나누어 산수화가의 진화에 맞지 않는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지 않고,' 남' 을 숭상하고' 북'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명나라 첸 지유 (Chen Jiru) 가 말한 것은 특히 명백하다: "리 파이는 얇고 사기가 부족하다. 에이스 욱과 막내 세 번째. 당시 진계유와 동치창은 모두' 진동' 으로 불리며 화단에서 명성을 얻었다. 그래서 명말 청초화단은 서로 호응하며 영향이 커서' 남종' 이' 정통' 이라는 관점을 형성했다.

북방 산수화파' 광죽청풍도' 는 중국 북방 산수화파의 국화파 중의 하나이다. 송초는 북방파와 강남파로 나뉜다. 북방 산수화파는 5 대 북송 시대에 생겨났는데, 그 대가는 관동, 이성, 범폭이 있다. 관통 (생졸불명) 5 대 후량 화가. 그는 장안 (현재 산시 Xi) 에서 태어났고, 스승은 하정에서 태어났다. 만년에 그는 우울함으로 유명하다. 관하를 잘 쓰는 상황. 펜은 간단하고 강력하며 풍경은 의미가 적다. 가을산 한림, 임중야도, 그윽한 인사, 어시 산첩에 능하여' 관가의 산수' 라고 불린다. 이성 (약 9 19 ~ 967), 5 대 송초 화가, 영구 (산둥 린쯔, 창악 이야기) 사람. 그는 처음에 하정과 관동한 후 산림에 은거했다. 그는 스승법이 자연스럽고, 늘 설경, 한림을 그리며, 대부분 북방의 풍광을 위해, 스케치를 적게 하고, 개척을 적게 한다. 범폭 (? ~ 1026), 북송 화가, 화원 (현재 산시 요현) 사람. 그는 이성의 초보자로, 법을 따르면서 "다른 사람을 배우고 자연을 배우지 않는다" 며 "결국 자기 집을 배운다" 고 느꼈다. 붓이 강하고 늙어서, "모두 롱칭병라의 기세를 쓰고, 대국관은 광산압을 본다." 곽의' 화보 노트' 는 가을이 되어야 하는 이성, 장안의 관동, 화원의 범폭이 지혜에 매료되어 반 위, 3 개 학교에서 100 대를 낙찰했다고 말했다. 또 "날씨가 쓸쓸하고, 연기가 맑고, 가느다란 전선이 두드러지고, 함축적인 묵법이 영산의 제도이다" 고 덧붙였다. 돌몸은 튼튼하고, 잡목은 울창하고, 정각은 고풍스럽고, 인물은 한가하다. 봉후가 두껍고, 세력이 강하며, 필이 고르고, 인방이 모두 질적이다. 범의 공로도. "이 (), 관 (), 범의 화풍이 제나라 () 루 () 지역에서 모두 성행하여 관 (), 산시 () 일대에 영향을 미치는 진정한 북방 산수화파의 집대성자라는 것을 설명한다.

남방 산수화파는 일명 강남산수화파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송초는 북방파와 강남파로 나뉜다. 남방 산수화파는 5 대에서 북송 사이에 형성되었다. 대사는 동원과 거연이다. 동원 (? ~ 926) 는 5 대 남당의 한 화가로, 슈다와 종령 (오늘 강서진현 서북) 이라고 불린다. 중국 지도자 이경초는 당시 후원 (즉 북원) 의 부사절이었기 때문에 동북원으로 불렸다. 인물, 소, 호랑이, 용을 그리는 데 능하며, 특히 산수를 보고 강남 풍경을 쓴다. 화면에 보이는 것은 산과 산이 아니라 산봉우리, 짙은 숲, 운무가 감돌고 있는 산천이 소박하고 순진무구한 재미를 보이고 있다. 구도 방법과 필묵 기법은 강남 풍경을 만드는 데도 혁신이 있다. 북방의 산수화와 크게 다르다. 거연 (생졸알 수 없음) 5 대 송초 화가,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사람. 남당 때 세상을 떠나 개봉 개원사에서 출가하다. 산수화의 대가인 동원도 안개 날씨와 고산 흐르는 강남 풍경을 그리는 데 능하다. 북송 () 심괄 () 은 "동원 () 이 가을 아라시 () 로 강남 진산 () 을 많이 쓰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고 말했다. 건설업 창업자 거연의 동법에 대한 묘사는 매우 훌륭하다. " 미진' 그림사' 도 "동원은 소박하고 순진해서 당인은 그런 일이 없다" 고 말했다. 이 학파는 동원과 거연을 일대 종사로 하여 세계에서' 동국화' 라고 불린다. 미피와 그의 아들' 미파 운산' 은 경구 주변의 풍경을 묘사하며 이 학교의 새로운 면모를 과시했다. 남송말년에 상발 (목계) 과 약핀 (만남) 은 모두 남방 회화 체계에 속하며 원대에서 흥성하였다.

호주죽파는 중국화의 유파 중의 하나이다. 이 파는 대나무를 표현 대상으로 송 () 과 수시 () 를 대표하는 것으로, 특히 화죽 () 이다. 명련은 일찍이' 호주죽파' 를 썼듯이 북송부터 명대 화가까지 25 명에 달한다고 진술했다. 원 총리 는 전 Huzhou (현재 절강 Wuxing) 지사, 그래서 이름을 역임했다. 원대 장은 묵자가 이롱기, 당현종, 오도자, 왕위, 리앙, 소전 등에서 모두 대나무를 그리는 데 능숙하다고 주장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샤오 (Xiao) 를 찬양하기 위해 "대나무 휴식" 을 썼다. 죽예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문생은 평생 대나무를 그리고 있다. "그림 지식" 은 말했다: "모죽, 세련된 자세의 좋은 그림. 클릭합니다 스시는 그가 대나무 "가슴 속" 을 그렸고, 대나무를 근본으로 하고, 대나무가 나에게서 나왔다고 말했다. 스시는 또한 대나무 제인으로, "호주로 보내기" 라고 자칭한다. 그러나 그는 "죽석에는 늙고 힘찬 스타일이 있어 회화사에서 호주죽파의 시조로 불린다" 고 덧붙였다. 대나무를 그리는 것은 원대에서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다. 원대 이후에는 이염, 진무, 코 등이 있다. 진무, 원대인, 송원 시절 화죽기술을 배운 화가의 전기를 모아' 문호주 죽파' 라는 책을 편찬하고 25 명을 편성했다.

상주화파' 화석류 기러기' 상주화파는 일명' 비릉파',' 무진파' 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상주시 (오늘 장쑤) 는 고대에 비릉 무진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비릉파", "무진파" 라고도 불린다. 이 학교는 화초충으로 이겼다. 그린 꽃은 잉크선 없이 직접 색칠한다. 북송 초년인 허충사, 조창이 묘사한 탈골법. 송대 이래 상주화파는 많은 화가들을 끌어들였다. 북송 () 이 시작되자 비릉승 () 은 거녕 () 이 선림묵극 () 인 것 같다. 남송원초, 청암, 오도에 연꽃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명대 손룡은 오색화조를 그리는 데 능하다. 청대, 당대의 여광은' 당연화' 와 구름의' 운모란' 으로 유명하다. 청초가 되자 상주의 화훼가 절정에 이르렀다. 구름과 모두 이 성에서 나온 것이다. 구름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와 당피사 (유) 는 모두 사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황천이 아름답다고 말할 때마다 조창도 그의 묘사를 벗지 않고 서희도 얻을 수 없었지만 거의 얻기 어려웠다. " 구름, 당의 화훼 스케치는 공허하고 허숭스 무골법의 후계자이다. 위의 화가들은 모두 피린에서 나온 것으로, 이 파에 속한다.

쌀파 중국화의 유파 중의 하나. 송대 쌀탄, 미우인이 그린 그림을 가리킨다. 회화사에서 그것은 "미터", "기장" 또는 "밀" 이라고 불린다. 미초의 산수화는 동원에서 변하여 전통적인 고리와 태슬의 기법을 돌파하고, 필묵으로 잉크를 염색하며, 공필을 구하지 않는다. 그는 "편지를 다 썼어요. 나무와 석두 모두 연기에 가려져 있는 것 같아요. 충분할 것 같아요." 라고 말했다. 그 아들 미우인 (1074 ~ 1 153), 글자혜, 만년은 게으른 노인이고 화원 학사이다. 그의 산수화는 쌀밭의 기법을 발전시켜, "다른 사람이 만든 것을 약간 고치고 가정을 이루는 법" 을 발전시켰다. 그는 수묵으로 구름과 나무를 가로지르며 소박하고 순진함을 숭상한다. 그는 필법으로 자신을' 먹극' 이라고 묘사했다. "밀" 은 양양 (), 진강 () 에 살며, 특히 소남 () 진 () 의 자연 풍경에 도취되어 있다. 이에 따라 산수화는 운산, 비, 연기를 소재로 수묵을 기본으로 하고, 필횡점의' 낙가법' 으로 연우 운무와 막막한 판타지를 표현하며 국제적으로' 미디안 산수',' 미씨 운산' 으로 불리며 수묵의 의도에 속한다. 남송 () 나라 () 의 원대 () 의 높고 양쪽 모두 그들에게서 배운 적이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또한 미이가 창조한 것으로, 그의 아들 미우인이 계승하고 발전시킨 것이라고 한다.

송강파는' 송강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명말 송강부 (오늘 상해) 3 대 산수화파의 총칭. 첫째, 조좌를 비롯한' 숙송화파' 라고 불린다. 두 번째는 쉔 (Shen) 을 시작으로 "구름 그림 학교" 라고 불린다. 셋째,' 화정화파' 라고 불리는 고정의와 그의 조카입니다. 그 중에서도' 숙송파' 와' 운검파' 는 모두 조좌, 송사, 심사가 송, 조좌에서 유래했다. 허숭 외에 이 화가들은 모두 송강부 출신이다. 스타일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송강파' 라고 불린다. 이 유파는 송강에 위치해 있지만 실제로는 오파의 연속으로 문인화의 창작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실제 지도자는 동치창이다. 이 유파는 산수화 이론의 영향을 받아 남송시대에 풍격을 두드러지게 하여 온순하고 우아하며 함축적인 내취와 중필묵의 재미로 화단에 명성을 얻었다. 명청을 앞두고' 쑤저우 화론, 송강 화론 펜' (회화에 대해 이야기) 송강화파는 발전의 절정기에 오문파를 대체하고, 명말 청초화단에서는 정통으로 여겨진다.

저장파는 "저장파 화파" 라고도 불린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명초 주요 화가 다이 진이 이 국면을 개척했다. 다이 진 (1388 ~ 1462), 단어, 일명 정안, 옥천산.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그림은 당력과 마원의 영향을 많이 받아 남송화원의 체질을 흡수했다. 그는 산수, 인물, 화훼, 깃털에 능해서 그림솜씨가 매우 높다. 그는 한때 유행하여 학자들이 많아 점차' 저장파' 를 형성하였다. 후강하 (오늘 호북 무창) 인 오위 (1459 ~ 1508) 는 옷을 입는 법을 배웠고 담력도 커졌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화풍을 따라 저장파의 지류' 강하파' 를 형성했다. 저장파와 강하파의 유명한 화가는 장루, 강, 감사, 란영 등이다. 명중엽 이후 오파가 궐기하여 화단을 제패하였다. 명말에' 저장파' 는 더 이상 화단에 나타나지 않는다.

황산파는 일명 황산화파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청초 선성 (오늘 안후이) 메씨는 직계이다. 그들은 매청 (), 매중 (), 강매 (), 메이프 () 와 선성 () 에 거주하는 석타오 () 이다. 석도, 법명 원길, 초창기에는 산수를 매우 좋아했다. 그는 여산과 황산을 여러 차례 유람했고, 선성에서 10 년을 살면서 석매와 다이본효와 교제했다. 이 화가들은 사법이 자연스럽고, 사법고대인들이 서로 영향을 미치고, 황산을 그리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황산파' 라고 불린다. 신안화파는 황산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황산화파로 분류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지만, 그 스타일은' 황산화파' 와는 달리 저장성과 이삭이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황산화파' 로 분류되는 것은 확실히 옳지 않다.

우산화파는 일명' 우산화파' 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청대의 산수화가 왕일 () 은 연이어 왕건 () 왕세민 () 에서 역대 명작을 모사하고 법 (), 송 (), 원명가 () 를 취하였다. 그는 늘 그의 절친한 친구 구름으로부터 회화 기교를 배운다. 성현 엽선 (강희황제) 는' 남순도' 거구도를 주재하고' 산수청휘' 라는 글자를 증여해 좋은 명성을 얻었기 때문에 강희에서 이 그림이 유명하다. 그의 주요 학생은 구운과 금이다. 왕예는 장쑤 상숙인이고, 상숙은 우산이 있고,' 우산화파' 라고 불린다. 그것의 고대인 숭배는 청대 산수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파는 일명' 오파' 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명대 심주와 그의 학생 문정명은 산수화에서 북송과 원대를 제창하는데, 이는 남송의' 저장파' 스타일과는 다르다. 그것은 명대 중반에 성행하여 많은 학자들을 끌어들였다. 유명한 것은 문백인, 문가, 진도부, 노직, 돈 을 등이다. 모두 쑤저우 댁이고, 쑤저우 별명은' 오문' 이라 그렇게 불러요. 오문종은 당시 화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다.

영남화파 진의' 류와 함께 춤을 춘다' 영남화파는 일명' 영남화파' 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광둥은 무릉 남부에 위치해 있다. 명청 이래 이곳에는 천여 명의 화가가 있다. 명대의 유명한 화가 양린이 영남화파를 개척했다. 꽃, 과일, 깃털을 그리는 데 능숙하고, 색칠은 간단하고 섬세하다. 그는 늘 수묵을 담뱃파로 삼고 기러기는 조용하고 완곡하다. 그 수묵화조화목석의 필법은 고박분방하고 창력이 날리며 초서처럼 영리한 먹색을 띠고 있다. 그는 남송원체화파를 계승하고, 자의의 선례를 개척하며, 명대 원체화조화의 대표이자 근대 영남화파의 선구자이다. 고연과 진서는 이 법의 추종자이고, 이건 이규는 상속자이다. 청건륭에는 수 () 소장춘 () 등 선도가 있고, 청말 () 에는 거소 () 가 있고, 형제 () 를 모아 구름에서 왔으며, 화조화충어 () 에 능하다. 현대 판유는 사람이 높고, 진 () 은 일찍이 국련 () 에서 스승으로 일한 적이 있다. 이후 고씨 형제와 진유학 일본, 회화 기교, 서양화 기교 도입, 중국 남부의 풍경을 적었다. 중국 전통 회화 기법을 응용한 기초 위에서 일본 남화와 서화를 결합해 사생을 중시하며 색채가 밝고 수분이 충만하며 부드럽고 심지어 어지러운 회화 스타일을 창조했다. 특히 지방색이 풍부한 신중국 남령화파는 중서화의 길이를 취하여 문인화와 장인화를 하나로 모아' 절충파',' 신중중국화파' 라고도 불린다. 그의 고형제와 진은' 영남의 걸' 이라고 불리며 광저우 화단에 큰 영향을 미쳤다.

동우의 조보흥, 동진의 구 카이지, 남송의 육미, 남량의 장승추. 조보흥은 호랑이, 말, 용, 불교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며 거대한 초상화를 만든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손발이 재빠르다. 마치' 불화의 시조' 라는 명예가 있는 것 같다. 그는 그림, 초상화, 동물, 풍경 방면에서 독창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 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봄누에가 실을 토하는 등 리듬감이 풍부하다. 육탐은 초상을 그리는 데 능하고 풍경과 식물도 잘 그린다. 그의 인물은 "수골청상", "감탄을 자아낸다", 필법이 끊이지 않고, 심지어 더욱 웅장하다. 그의 이름은' 밀체' 이고 장승우는 용을 잘 그린다. 민간에는' 용을 그리면 용이 날아간다' 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더 풍만한 모델을 만들었고,' 죽은 궁녀, 얼굴이 짧고 밝다' 를 그렸다. 당대의 육조 그림에 대한 평가는 "장 () 은 그 고기를 얻고, 루 () 는 그 뼈를 얻고, 구 () 는 그 영을 얻는다" 는 것이다. 육조의 그림은 보기 드물다, 특히 조보성. 육조 회화는 수당 화풍을 개척하여 얼굴과 오도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남송산수화가 당리, 유송년, 마원, 샤규, 일명' 유리마하' 입니다. 사화는 화풍에 속한다. 당초에는 이런 이름이 없었다. 원대의 동당은 이렇게 말했다. "당력, 주쩡, 마원, 하귀, 이청, 이안충, 누관, 양카이와 같이 남송화원에서 출석을 받은 사람은 모두 당력의 인정을 받았고, 나머지는 혼자 있을 수 없다." 이 이론의 제시자는 명대 당인제 유송년' 춘산선은도' 로, 역사는' 유리마하' 라고 불린다. 나중에 도살룡은 "당력, 유송년, 마원조, 하귀, 남도의 네 사람" 이라고 말했다. 장추는 "남송장원은 유송년, 당력, 마원, 하귀였다" 고 말했다. 장태걸은 "유, 이, 말, 여름은 모두 무거운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이, 이, 말이 가장 중요하다" 고 말했다. 요컨대 남송 4 대 화파는 남송 산수화계를 100 여 년 통치했다. 그들은 역사와 화풍을 빛나게 하고, 유명인은 영원하다. 당력이 만년에' 도끼 쪼개기' 법을 만들었다면 대표작으로는' 만화송풍도' 등이 있다. 유송년은' 유청파',' 밀문유' 라고 불리며 대표작은' 사경' 이 있다. 마원의 회화 역사는 그를 "말의 모퉁이" 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도보도'' 수도도' 가 있다. 하규화풍은 비슷한데,' 말과 하' 라고 불리며, 회화사는' 여름 반' 이라고 부른다. 대표 작품으로는' 서산 청원도' 등이 있다. 그들은 명대 저장파의 산수화에도 영향을 주었고, 심지어 동방까지 영향을 받아 일본 화단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원나라 왕 맹경변은 은거했다. 원대 원 4 개 산수화 4 대 대표 화가의 총칭. 명대 동치창' 대만화집' 은 황, 왕몽, 진무, 예찬을 가리킨다. 청대 왕의 황화풍에 대한 평가는 다음과 같다. "담담하고 천진난만하고, 때로는 짙고, 높고, 아름답고, 눈처럼 다채롭다." 단락이 고결하고 문필이 소탈하다. 한 가지 비밀이 안에서 생생하게 살아난다. \ "노란색 의 이름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들의 대표는 노란' 부춘', 왕몽의' 청변은거', 진무의' 어부도',' 항짱' 등이다. 원 4 집은 비록 자신의 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주로 5 대 동원과 북송대연의 기초 위에서 발전하여 변화한 것이다. 필묵을 강조하고, 재미를 중시하며, 서예와 시를 결합하는 것은 원대 산수화의 주류로, 명청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밖에도 조맹위, 고, 황, 진무, 예찬, 왕몽을' 원육가' 라고 부른다.

명사가의' 왕숙궁 기생도' 는 명대 중기 명사가의 네 화가의 총칭으로 심주 문징명 당인 원수영이다. 심주의 그림은 동원과 거연에서 나온 것으로, 그는 씩씩하고 냉정하다. 문정명은 심양에서 그림을 배우고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했다. 심화문도' 오문파' 의 고수다. 심주의 화법 학생인 당인 문징명은' 강남 제 1 풍류재자' 라고 자칭했다. 서예, 시사, 회화에 능하고, 성과가 가장 높고, 인물, 화조, 공필이 뛰어나며, 특히 벼슬녀화로 유명하다. 원수영 녹색 산수화는 그 풍부함과 우아함으로 유명하다. 그는 또한 인물을 그리는 데 능하고, 획이 창창하고, 조형이 정확하며, 인물의 정신을 자연스럽게 묘사한다. 이 그림은 문정명이 감상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중 심주와 문정명은 문인화, 당인과 원수영은 근원화이다. 네 사람도 스승과 친구 관계가 있고, 회화 기술은 각각 특색이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청초 산수화가 왕시민, 왕감, 왕일, 왕, 구름 6 명이 합칭했다. 일명' 사왕, 오, 구름' 이다. 4 대 천왕 사이에는 스승과 친구 친척 관계가 있다. 모두 명말 화가 동치창의 영향을 받았다. 그들은 송원화와 법판 황화를 배우고, 모사, 모조화를 중시하며, 사생과 창작을 경시한다. 4 대 왕' 의 경관은 정부의 높은 존경을 받아' 정통' 으로 여겨진다. 청대 300 년 동안 화단에 깊은 영향을 끼친 문인들이 많았다. 이우는 왕세민의 문을 깨닫고 서학능력을 조금 가지고 선교사와 함께 마카오로 갔는데, 왕우 고향이었다. 구름은 처음에는 산수화를 잘하다가 왕일과 친구가 되었다. 그는 풍경이 아니라 꽃, 대나무, 새, 곤충을 연구한다. 그는 북송 허숭사를 조상으로 하여 명려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운파' 라고 불린다. 그들 6 명은 명대 동치창 이후의 명가로 화단을 이끌고 풍조에 영향을 미치며 당시' 정통' 으로 여겨졌다.

명말 청초 금릉 팔걸공현, 판원, 고중심점, 추치, 오홍, 예신, 후예, 셰슨. (장경 "청대 국조화집" 참조) 그들 8 인의 회화 제재와 풍격은 각각 다르다. 그들은 금릉 (오늘 장쑤 남경) 에 살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명성 (특히 현현) 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린다. 더하여, 첸 Zhuo, 우 홍, 팬 사이, Zou 사이, Cai linlun, 리 유리, 우 단, 고 첸은 "Jinling 8 학교" 이다. 그러나 위의 사람이 우선한다.

강서화파는 일명 강서화파라고도 한다. 중국화 유파 중의 하나. 청초 화가 나목으로 대표되는 화파. 나목, 강서녕도인은 현재 강서남창에 거주하고 있다. 산수를 잘 그리며 필법이 공허하다. 황과 동치창 사이, 위석상이 가르치고, 임해가 수려하고, 먹색이 청량하고 매혹적이어서 묘품이라고 한다. 강회지역의 선생님들은 매우 많은데, 그들은 강서학파의 창시자이다. 진 씨는 그의 화운에 대해 "우아함보다 더 안정적이다" 고 평가했다. 작품은 "묵필산수화", "임계산수화" 가 있다.

양주 팔괴황신이 종기상 한 장을 그렸다. 양주 팔괴는 모두 청나라 건륭년 동안 장쑤 양주 화단에서 활약했던 혁신화가, 즉 양주 화파이다. 그것의 번호와 이름은 다르다. 이방' 오폴로씨' 서화고론은 왕, 황신, 김농, 고상, 리, 정섭, 리, 을 가리킨다. 사실 여덟 명이 아니라 이름도 고정되지 않았다. 변수민 고 이위 민정 진특 등. 이 가운데 정섭 (판교) 이 두드러진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화파의 같은 특징은 많은 사람들이 실의에 빠져 관직을 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몇 년 동안 소관을 하고, 벼슬을 버리고 그림을 전공한다는 것이다. 그들은 냉소적이고, 권세 있는 사람을 아첨하지 않고, 민간의 질고를 이해한다. 사상, 성격, 지식, 재능이 그림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다. 그들의 문학과 서예는 수양이 매우 높다. 그림은 주로 꽃이며 산수와 인물이 있다. 서위, 주호, 석도의 혁신정신을 계승하여 자력갱생을 제창하고, 진심을 표현하고, 당시의 모방과 진흙 양식에 반대했다. 당시' 편사',' 요괴' 로 여겨져' 팔괴' 라고 불렸다. 왕언은 당시' 정통' 화풍의 수호자였다. 그는 그들을 이렇게 평가했다. "여덟 명의 다른 선생님, 그림은 융합되지 않는다." 양주 팔괴' 는 전통적인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켜 현대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의 재미와 기법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제백석, 쩡, 서비홍, 판천수, 라이초생 등 어떤 면에서는 현대를 흡수했다. 게다가, 이 화가들은 회화에서 선인의 방법을 채택했지만, 그들이 선인의 낡은 규칙과 무관하고, 자신의 풍격을 가질 수 있고, 그들은 모두 시, 서예, 인감, 서화의 결합을 중시하며, 당시 소위' 정통' 화풍과는 크게 다르다는 점이다.

그림 속 10 철은 청대 루동파 10 화가를 가리킨다. 즉, 고상, 고, 이세오, 장붕초, 왕,,,, 차이 신 등 10 명입니다. 10 철은 루동파, 충고 보수 화풍으로' 옥산파' 에 의지하고 있다. 즉 이 10 의 루동파 화가도 옥산파 (예: 이세중앙) 를 쓴다. 그들은' 사왕' 의 영향을 많이 받고 모사와 복고를 위주로 하지만, 고상, 고상 등 자신의 혁신적인 화가도 있다.

청초 오작' 그림 속 구우가' 에서 동치창, 양, 정가호, 장학쩡, 변문옥, 소미, 리, 왕세민, 왕감 등 9 명의 화가를' 그림 속 구우' 라고 불렀다. 동치창은 산수화의 한 유파로, 숭남 억제 북이며, 조용하고 원남의 스타일은 화가의 주맥이다. 당시 그 영향을 받은 화가는 이 귀양, 정가호, 양 등이었다. 청초의 왕시민, 왕건 등. 그들은 같은 화파에 속하지 않고 우정을 유대로 삼아 단점을 보완한 몇몇 화가들이 명말 청초 화단을 주도했다. 청초 오화가 그린' 구우의 노래' 를 참조하십시오.

임웅의 산수화는 약칭하여 "해파" 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