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 의 의미

성어는 중국어 어휘의 정형어이다. 성어, 모두들 다 말이 되었고, 성어도 마찬가지였다. 성어는 대부분 4 자이고, 3 자, 5 자, 심지어 7 자 이상이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성어의 뜻입니다. 모두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천인이 일치하다. 사람은 자연의 불가분의 일부이다.

천인합' 의 이념은 장자가 먼저 서술한 뒤 한대 사상가, 음양학자 동중슈가 천인합으로 발전한 철학 체계로 중국 전통문화의 주체를 구축했다.

천인의 화합은 하나의 이념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상태이다.

"천인의 조화" 는 중국 고전철학의 기본 개념 중 하나로, "천인과 분분" 론과 대립한다. 소위 "하늘" 은 1, 하늘이 사람과 감지 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관점입니다. 2. 하늘이 내려주신 길흉입니다. 하늘은 사람들이 경외하고 섬기는 대상입니다. 4. 하늘은 지배인의 존재, 특히 왕조의 운명 (천명의 날) 이다. 5. 하늘은 인의례지성을 부여하는 존재입니다. 또 다른 관점은' 하늘' 이' 자연' 의 대표라는 것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 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간과 자연의 일치입니다. 우주는 당연히 큰 세상이고, 사람은 작은 세상이다. 둘째, 천인이 상응하거나, 또는 천인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사람과 자연이 본질적으로 통하기 때문에 모든 인원은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뜻이다. 노인은 말했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라야 하고, 하늘은 도를 따라야 하고, 도는 자연을 따라야 한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노자' 제 2 판) 인간과 자연의 일관성과 소통성을 표현했다. 선진유가도' 천인의 조화' 를 주장하고,' 예기 중용' 은 "성한 자는 하늘의 도리가 있고, 성한 자는 사람의 도리가 있다" 고 말했다. 사람이' 성실' 의 미덕을 발양하기만 하면 하늘과 일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한 왕조의 유교 dong Zhongshu 는 분명히 "인간과 자연의 조화" 라고 제안했다. ("춘추이야기 명물심조사") 유가 2000 년 동안 중요한 관점이 되었다.

천인이 모두 덕이다.

인간과 자연의 조화는 사람들이 추구하는 숭고한 이상이다. 사람이 천덕을 본받고 하늘과 조화를 이루며 자각적으로 천인의 화합에 도달해야 한다는 뜻이다. 전통문화 속의 인간 사상은 개인의 완벽에서 출발하여 사람이 수양성을 통해 대로와 정신과 직접 맞설 수 있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유가는 중국이 입세하고, "수양성, 제나라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고 말한다. 공자는 도덕수양에서 자신을 억누르고, "현사치를 보고 현자를 보지 않으면 스스로 반성한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벗어나 고치지 않는다" 고 제안했다. 유교는 자기 재배의 세 가지 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 존중을 억제한다. 청빈함은 움직일 수 없고, 부귀는 음행할 수 없고, 권위는 굴복할 수 없는 기절이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원대한 포부가 있다. 대학' 은 "논자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슬림함을 근본으로 한다" 며 천인 관계, 인간관계, 각종 이데올로기를 조정해 둥글고 안정적이며 화목한 사회질서를 세우는 것을 강조했다. 불도는 출세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련을 통해 불도의 경지에 도달했다. 도가는 "선과 물, 덕재" 라고 말했고, 불가는 "불조명, 의원명" 이라고 말했는데, 모두 세상을 돕고, 사람들에게 착하게 가르친다.

천도는 자애롭게 만물을 자라게 하여 만물이 끊임없이 생기게 한다. "많은 사람들의 선심을 무시하고 모든 것이 선하다는 것을 발명했다." 하늘의 뜻이 가장 인자하고, 사람의 인자는 하늘을 기초로 한다. "자비" 의 정신은 전통 도덕규범의 구현이다. 공자의 사상 체계에서 인과 의, 덕, 충성, 용서, 의식, 악이 함께 연결되어 하나의 전반적인 윤리 구조를 구성하는 것은 모든 덕성의 합계를 의미하므로' 인' 자는 모든 덕성의 사람의 대명사이다. 공자는 "인자한 애인", "겸애인" 을 제시했고, 맹자는 "인인 즉 사람", "사람이 인인이 되는 법", "인간이 되는 법" 이라고 말했다. 맹자도 "군자는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 이상이다" 고 말했는데, 군자의 고상한 미덕은 사람을 선하게 하는 것이다. 사마천 () 은' 사기 ()' 에서 고대 성왕 황제 () 고신 () 의' 어진 자는 인을 보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보고, 슬림한 집안을 수양하고, 천하에 보답한다' 는 성황을 묘사했다. 황제 야오 "자비는 하늘처럼, 아는 것은 신처럼"; "덕은 어긋나지 않고, 친절하고, 말이 믿음직스럽다" 는 우제 정치윤리; 저우 초문왕' 존인, 존로, 소은' 의 인정. 사마천이 찬양하는' 금수 풍경',' 산수수',' 정치도덕' 은 사실' 인정' 의 대명사이며' 인' 은 그들의 공통된 미덕이다. 묵자도' 성왕치천' 에 대해 말했는데, 천지의 길의 근본정신은' 사심 없는' 것이기 때문에 성왕은 천덕을 본받아 대중에게 자선을 베풀었다.

옛말 구름: "천지의 크기, 그 생이라고", "하늘이 뭐라고 말합니까? 사계절 사이를 걸으면 모든 것이 태어난다. " 사람의 덕도 천지의 덕을 부여한다. 송대 장재는 "간칭아버지, 곤칭어머니", "민과 내 동포, 물건도 나야" 라며 천지를 부모로 내세워 "천지, 사랑물을 민으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주돈이는 "천지 만물이 다 태어난다. 성인만이 천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왜냐고 묻자, 그가 말했다. "나는 물건을 만드는 장사를 하고 싶다." 주은은 우주의' 생생의 이치' 를 반영해' 인즉생, 사계절 유춘, 여름보다 길어 가을의 구동으로 겨울이 된다' 고 말했다. 나름대로 기후가 있지만, 봄날의 기운이 그 속을 관통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 정호 는 말했다: "천국 학생, 자비로운 사람. 하늘에는 친척이 없고, 인자한 사람은 같은 사람이 있다. 이 선은 하늘과 조화를 이루므로 "그래서 하늘에 매우 중요하다" 고 말했다. "그는 만사에 가장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연날리기와 같이 우주 생명의 조화를 생생하게 표현했고, 황제는 버드나무 가지를 부러뜨렸을 때, 또 그에게" 방춘이 발생하여 이유 없이 소멸할 수 없다 "고 말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고대 사상가들은 생명 (생명 창조) 이 인선이라고 믿었고, 하늘과 땅의 모든 성인들은 태양의 길에 따라' 밍따오 존시',' 지선까지' 를 해야 하며' 인심이 둔하고 천심이 좋지 않다' 는 이치를 밝혀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른바' 천인의 조화' 는 이치에 통일되고, 도에 통일되고, 덕에 통일되고, 천인 관계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어 분할할 수 없다는 점을 강조할 수 있다. 사람이 진정으로 사람과 우주의 관계를 이해할 때, 그는 자연히 자신의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이해할 것이다. 천상, 천상' 이란 하느님이 주신 사명을 적극적으로 자각하는 것을 말한다. 전통적 관념과 규범은 옳고 그름의 미추에 대한 사람들의 기본적인 판단을 분명히 하고, 대대로 중국인에게 영향을 미치며, 진리와 도덕을 추구하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여긴다.

도교, 자연, 천인의 조화

첫째, 진정한 건강이란 무엇인가?

사람들은 점점 양생을 중시하고 있다. 양생은 몸을 단련하기 위해서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것입니까? 아니면 잘 먹고 잘 키울까요? 진정한 건강관리란 무엇인가? "양생자, 마음가짐, 양형, 근골." 즉, 진정한 양생은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가다듬고, 생명을 살리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둘째, 어떻게 양생할 것인가?

(a) 자연에 순응하고,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낸다

요즘 사회는 긴장하고, 스트레스가 많고, 자신의 감정과 건강을 돌볼 시간이 없다. 왕왕 한 사람이 성공하면 마음이 산만해지면 몸이 없어진다. 그럼, 어떻게 마음을 가꾸는가? 어떻게 자신을 양생의 최고 경지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서는 사람들이 우리의 가장 오래된 전통문화인 도를 이해해야 한다.

타오. 우주의 기초입니다. 도가 양생의 관건은 천인의 화합이다. 어떻게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까?

노인은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길은 자연을 따른다" 고 말했는데, 규칙적이고 크기도 다르다. 어떤 시공간의 법칙은 고정불변하지 않다. 예를 들어 겨울에는 북방이 영하 10 여 도인데, 남방은 여전히 봄처럼 따뜻하다.

도교의' 자연' 은 우주에서 이런 시작도 끝도 없고, 어려서부터 미세에서 무한에 이르는 대법칙을 가리킨다. 너는 그녀를 볼 수 없지만, 너는 항상 그녀를 경험한다. 일 년 사계절, 춘하 가을겨울, 비바람, 눈보라, 한여름 ...

건강해야 자연에 순응하는 법을 알 수 있다. 즉, 진정으로 세상 만물에 가까워지기 시작한다. 그래야만 천인이 하나가 될 수 있다.

사람마다 모두 하나의 작은 우주이며, 각자 독특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자연과 우주의 정보와 영감을 어느 정도 받아들이고 있다. 인체의 작은 우주가 자연의 큰 우주와 매우 일치하고 편차가 없을 때, 이것이 바로 천인이 하나가 되는 최고 경지이다.

지금의 대중보건은 건강의 기초 위에 머물러 있을 뿐이다. 건강한 음식과 합리적인 운동이 사람을 더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삶의 질이 조금 높아질 것이다. 그러나 아무도 더 오래 살고 더 자유롭게 산다는 개념을 제시하지 않았다. 도교의 많은 것들이 장수의 비밀을 드러낸다.

사람의 생명은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한계란 자연생명이 살 수 있는 나이를 말하며 한약은 이를' 자연의 해' 라고 부른다. 그러면 사람은 몇 살까지 살아야 합니까?

《황제내경》은 100 세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수문의' 고대 천진론' 은 "Kloc-0/00 세까지 살아야 갈 수 있다" 고 말했다. 예기' 는 100 세 노인을' 쉽게' 라고 부른다. 상서' 도' 일수백이십 세' 즉 120 세까지 살 수 있다고 제안했다. 위대한 철학자 왕충은 "100 세는 양수 연수이다. 물건은 여전히 가을에 죽고, 물건은 정기에 있다. " 진대의 유명한 양생전문가인 지강은 "장수가 120 에 달할 수 있다. 고대와 현대에 모두 그렇다" 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사람의 수명은 100- 120 대 정도여야 한다. 그러나 사회의 현실은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자연수명에 이르지 못한다는 것을 말해준다.

왜 "날" 을 잘 즐길 수 없습니까? 근본 원인은 천인이 하나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자연에 순응해서는 안 된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입니까? -생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입니까? -건강

건강의 가장 소중한 것은 무엇인가? -건강!

양생의 관건은 무엇입니까? -자연!

우리는 자연에 순응하려면 먼저 자연을 이해해야 한다. 사실, 자연은 우리 옆에 있습니다. 모든 방면. 우리는 동물의 세계를 관찰한다. 지금은 겨울입니다. 어떤 동물들은 겨울잠을 자고, 다른 동물들은 두꺼운 털을 걸치고 겨울을 난다. 봄에는 대지가 따뜻해지고 동물이 먹기 시작한다. 여름은 모든 생물이 가장 활발한 계절이다. 가을은 음식을 저장하는 바쁜 시간이다. 동물은 인간보다 자연생활에 더 잘 적응한다. 그들은 천연 의료진이다. 따라서 과학 연구에 따르면, 그들의 실제 수명은 종종 그들의' 자연년' 보다 더 길다. 그러므로 우리는 동물에게서 배워야 한다. 사실 고대인들은 줄곧 동물로 양생을 배우고 있다. 예를 들어 오금극, 팔금, 그리고 일부 무술은 모두 동물 모방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요즘 사람들은 하루 종일 명리를 생각하고 하루 종일 경쟁을 한다. 가족, 사회, 그리고 사람들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자질구레한 일들이 많다. 신이 모이지 못하면 건강이 폐지된다. 사실 자연에 순응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매일 해가 뜨는 것을 보면 일어난다. 매일 해가 지는 것을 보면 쉰다. 일하러 나가거나 술을 마시지 마세요. 소사회, 건강, 장수를 줄이다. 간단히 말해서 "태양을 따라가다" 입니다. 모든 것이 태양을 따르기 때문이다. 태양은 뜨겁고, 빛나고, 밝고, 따뜻하고, 움직입니다. 한의학에서 인체의 양처럼. 태양은 만물의 양이다. 태양의 시간에 복종해야 인체의 양기가 충만할 수 있다. 인체는 양기가 충만하다. 그것은 자연스럽고, 건강하고, 오래 산다. 도교의 수련도 순양에 도달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일반인에게는 순양을 요구하지 않고 양기가 충분하면 세월을 즐기는 것은 문제없다. 자신의 양기를 가득 채우는 방법은 우주의 이 큰 불덩이인 태양에서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순칙창, 역칙은 망한다. 너는 매일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다. 매일 밤 잠을 자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면 반항이다. 천인이 하나가 되는 가장 근본적인 것은 시간과 법칙에 있어서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이것은 사실 어렵지 않다. 밤에는 접대를 적게 하고 많이 쉬세요. 덜 흥분, 더 침묵. 이렇게 천천히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몸은 자연히 하늘과 땅과 동기화되었다. 진정한 건강이 시작된다.

약왕 손사우는 "사람이 마흔이 넘으면 양생해야 한다" 고 말했다. 40 세, 바로 인체가 내리막길을 걸을 때이다. 400,000 킬로미터를 달리는 차처럼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작동하기가 어렵습니다. 사람이 40 세가 되어야 양생해야 한다는 게 사실인가요? 그렇지 않아요. 우리는 인간성에 약점이 있다는 것을 안다. 가장 치명적인 것은' 가야만 소중하다' 는 것이다. " 40 대 때, 마침 건강이 이미 상실된 시기였기 때문에, 이때 사람들은 걱정을 하기 시작했고, 건강을 지키기 시작했고, 생명을 소중히 여기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사실, "강한 것은 늙었다",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사람은 가장 젊고 정력이 가장 왕성할 때, 즉 나이가 들면서 건강을 유지해야 한다. 우리는 천인일치의 이념을 실현하고 적극적으로 그것과 협력해야 한다. 요즘 젊은이들은 하루 종일 먹고 마시며 놀면서 자신이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전혀 의식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몸과 도가의 양생 관념을 이해시켜야 한다. 방미두그라데이션을 하다. "튼튼해지면 키운다, 늙으면 길어진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응?

위에서 우리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먼저 세부 사항을 말하다. 우선 사계절 동안 어떻게 건강을 유지하는지 이야기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