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루' 의 몽골어는' 국가' 또는' 국정' 을 의미한다. 이런 노래는 궁정에서 유래하고, 음악은 장조 장르에 속하며, 원대 이래 몽골 궁정 예절 음악과 종교 예절 음악의 특징을 표현하며 몽골 클래식 음악의 명품이다. 몽골 왕권이 쇠퇴한 후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고대 민간 음악 장르가 되어 우리 구 오르도스시와 몽골 할카 지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몽골족의' 고루가' 는 이미 기본적으로 실전되었지만, 1980 년대 초에는 오르도스시 항금기 북부에 여전히' 고루가' 와 그 전승자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오르도스' 고루가' 는 몽골족 고전 음악의 활성화석으로 몽골족 고대 문명의 살아있는 표본이다. 궁전, 사원 등 기존 생존공간을 잃은 이 고가는 이미 민간으로 유입되어 새로운 생명을 얻고 완강한 생명력으로 살아남았다. 그 기본 특징은 마음대로 부를 수 없다는 것이다. 노래 규칙은 일반적으로 성대한 의식으로 부르고, 세 곡을 한 조로 하여' 세 곡' 또는' 세 곡의 정통 노래' 라고 하며, 주제는 엄숙하고, 내용은 정통하며, 설교를 위주로 한다. 그 풍격은 고귀하고 우아하며, 넓고 점잖으며, 선율은 느리지만 질질 끌지 않고, 느리게 겹쳐지지 않고, 리듬이 보이지 않으면, 회전법은 기복을 일으켜 기복을 일으킨다. 장조 민요는 독특한 유목 문화와 지역 문화의 특징을 지닌 독특한 노래 형식이다. 가장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소언장강' 으로 곡조가 멀고 서정이 완곡하며 음역이 넓고 품종이 풍부하다.
중국 사적에 따르면 일찍이 2000 여 년 전의 흉노 시대에는 장조나 그 전신이 북방 초원에서 유행했다고 한다. 긴 톤은 주로 목자, 말, 초원의 사랑을 위주로 한다. 장조는 명절, 결혼식, 친지모임,' 나다무' 등의 행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이다. 장조는 내용, 기능, 가수에 따라 목가, 향수가, 찬송가, 결혼식가, 연회가 (술가) 로 나눌 수 있다.
2005 년 6 월 25 일 중국과 몽골 정부가 공동으로 신고한 몽골족 장조 민가 165438+ 가 유네스코에 의해' 인류구두와 무형유산 대표작 명부' 에 등재됐다. 중국 청명과 명나라 시대에는 항금기의 몽골인들이 일부일처제를 실시했고, 일부 부자들은 첩과 결혼했다. 결혼은 중매의 말에 의지하고, 부모의 목숨에 의지한다. 귀족과 관원들이 그들의 신민을 지정해 결혼하는 것도 있다. 좋든 싫든 나이 차이에 관계없이 지정인은 16 세와 17 세에 남성과 결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여성은 15 세,1에 있다 동성과 결혼하지 않다. 귀족과 가난한 사람이 결혼하다. 라마교가 성행하면서 라마는 결혼할 수 없기 때문에 성비율이 불균형하다 (라마를 제외한 여다남수). 지금도 여전히' 명명결혼',' 지물' 의 풍습이 있다. 명명 결혼에는 두 가지 (1) 가 있습니다. 시아버지는 사위에게 막내딸의 명예남편이 되라고 요구했다. (2) 라마를 위해 명예아내가 되고, 다른 사람을 명예남편으로 만든다. 여자측에서 낳은 자녀는 반드시 명예남편의 성을 따라야 하며, 명예남편의 자녀여야 한다. "물건을 결혼으로 지칭한다" 는 말은 명예남편이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고 명예남편에게 부속된 것으로 사람을 대신하는 것을 말한다. 명예남편을 찾을 수 없다면 마장과 문칸도' 남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자는 합법적인 며느리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여자도 남자도 없는 가정이 남편을 부른다. 불려온 것은 대부분 형제가 많고 재산이 적은 가정이다. 예물은 9 마리 양, 말 9 마리, 낙타 9 마리, 신부가 착용한 새틴, 팔찌, 반지, 귀걸이 9 개와 같은' 9' 로 계산됩니다. 일반인은 9 월 19 일, 29 일에 멈추고, 강소강 사람, 달관 귀인이 많지만,' 9 월 9 일' 수를 넘지 않는다. 여자 쪽에도 일정량의 혼수가 딸려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지명된 결혼이 소멸되고, 자유연애결혼이 유행이 되어 간혹 입양이 되었다. 몽골어는 오락과 소일거리를 의미한다. 나다무대회는 초원에서 일년에 한 번 열리는 전통 명절로, 대부분 7 월 8 월에 거행된다.
몽골은 상무의 민족이다. 칭기즈칸은 용기, 위트, 강인함을 키우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기 때문에 승마, 양궁, 씨름을' 남자 3 예' 라고 부르며 군인과 인민의 자질 훈련의 내용으로 삼았다. 나다모 대회에서' 남자 삼예' 가 경기의 하이라이트가 되었다.
나다모 대회는 매우 성대하다. 그 때 수십 킬로미터, 심지어 수백 킬로미터 떨어진 방원 목축민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노인을 부축하고, 유르트와 생활용품을 가지고 말을 타고 회의에 참석할 것이다. 멀고 가까운 상인도 가게를 열고, 일용품을 팔고, 축산물을 산다. 그래서 고요한 초원이 기쁨의 바다로 변했다. 섣달 23, 24 에도 소수의 목축업 제사가 있다. 이날 새벽, 집안의 모든 물건이 이사를 나와 깨끗이 청소하고 깨끗이 씻었다. 불 받침대에 불을 붙이고 양흉골 감자 한 조각을 넣고 치즈, 대추, 흑설탕 등을 곁들인다. , 스튜를 끓인 다음 고기를 건져내다. 흰 종이나 붉은 종이 "항아리 롤링 양" (가축에 남겨진 "성양") 양모가 양의 흉골을 감싸고 접시에 담아 주방에 바쳤다. 주인은 온 가족을 이끌고 불신 9 에 절을 하고 흉골 등 제물을 주방에 넣었다. 모두가 양손으로 불제밥이 든 접시를 들어 매키에게 건네주며 "헬리!" 라고 외쳤다. " "부뚜막 제사" 의 멜로디를 동반하다. "종대에 전화해!" 행복을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화제밥이나 불버팀대로 찹쌀, 당대추, 치즈로 끓인 밥을 먹는다.
지자삭은 소나 양의 흉골로 불을 지폈는데, 수량은 27 마리 이상이다. 민간인은 일반적으로 양 흉골 9 개를 사용하고, 가난한 사람은 열쇠 3 개를 가지고 있다. 주인이나 어른이 죽으면 가족들은 풍마기를 내려놓거나 검은 천으로 싸서 49 일 이내에 오락을 중단한다. 아무도 그들에게 인사하거나, 상서로운 말을 하거나, 머리를 자르는 사람은 없다. 여자는 소매를 내려놓고 검은 천으로 싸야 한다. 지자삭이 죽은 후, 깃발을 게양하여 백일 동안 음악을 듣지 않고 결혼하지 않았다. 동시에 장례를 치르는 것은 그가 죽은 지 사흘이 지났다. 집과 마당 문을 나가지 말고 창문과 담장 밖으로 나가야 한다. 만약 네가 몽골 가방에서 죽는다면, 너는 반드시 한나를 열어 거기에서 그것을 묻어야 한다. 온 가족이 흐느끼며 울음을 피했다. 장례식이 끝난 뒤 장례 연회를 열어 장례식에 참석한 이웃과 친척을 대접했다.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에 라마에게 경을 읽고 귀신을 뒤집어달라고 부탁하다. 매장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야장: 죽은 사람을 흰 포대로 묻어 식물이 무성하고 시야가 넓고 햇빛이 잘 드는 산비탈에 놓는다. 시체를 해가 뜨는 방향으로 옆으로 눕히고, 한 손은 머리 위에 놓고, 다른 한 손은 두 무릎 사이에 놓는다. 마치 누워서 태양을 내려다보는 것과 같다.
매장: 죽은 사람을 나무 관, 상자 또는 구덩이에 넣고 사간대와 나뭇가지로 덮는다.
화장: 유아 사망이나 산모 난산 사망, 소각 처리, 승려, 상류층 귀족 사망, 소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