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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u Guangqian 의 중국 비교 문학 학교 건설에 대한 "시 이론" 의 의의
202 10-09 우
아름다움과 시대: 가입 9 기 202 1.
키워드: Zhu Guangqian 중국과 서양 비교 문학
요약: 주광잠의' 시론' 은 중국 비교문학학파의 건립에 중요한 공헌을 했다. 시론' 에서 주광잠은 평행 연구 방법을 적극 활용해 중서문학을 비교했을 뿐만 아니라, 일찍이 서구 이론을 활용해 중국 문학 작품을 해석하고 분석해 중국 문학 작품에 독특한 의미를 부여하며' 연구 해명' 의 비범한 이론적 가치를 과시했다. 동시에, 그는 중서시학과 미학의 양방향 해명 방면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노력으로, 조기 해명 연구에서 일방적으로 드러난 편향을 효과적으로 바로잡았다. 서양 학자들에게 중국 고대 시학과 미학이 서구 문학 작품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보여 주었다. 중국 고대 시학과 미학이 세계로 나아가도록 추진하다.
키워드: Zhu Guangqian; 시론 비교 문학 중국의 학교
기금 프로젝트: 이 글은 중국 작가협회가 중점 지원 프로젝트의 연구 성과이다.
주광잠선생은 중국 비교문학학파의 건립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그의 미학과 문예 방면의 거대한 성과와 깊은 영향은 그의 이 방면의 성과를 압도했다. 따라서 소수의 학자들이 거의 언급하지 않는 한, 주광천 선생의 이 방면의 독특한 업적은 국내 비교 문학 교재와 비교 문학사 저작에서는 볼 수 없다.
주광천 선생은 1925 부터 1933 까지 해외 유학 기간 동안 박사논문' 비극심리학' 을 완성하고' 문학심리학' 을 집필하며' 변태심리학' 을 출판했다. 이 책들은 서구 심리학 이론을 이용하여 중서문학 창작을 설명하고, 중서문학 현상을 분석하고, 작품의 주제와 인물을 설득력 있게 분석하는 우수한 작품으로, 우리나라 비교문학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특히 주광천선생은 해외 193 1 집필, 국가도서출판사 194 1 에서 출판한' 논시' 를 통해 중국 비교문학학파 설립을 했다
하나
우선, Zhu Guangqian 은 "시론" 에서 평행 연구 방법을 사용하여 중국과 서양시가 재미에 있어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탐구하고, 사람들에게 큰 계시를 주며, 과거 비교 문학이 서역에 국한된 한계를 깨고, 서구 학자들이 중국 문학을 이해하기 시작하고 중국 문학을 세계로 나아가게 했다. 비교 문학의 연구 범위를 확대하는 것이 새로운 학파를 세우는 기초 중 하나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그는 "서양시와 중국시의 관심은 모두 몇 가지 보편적인 주제에 집중되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1) 인간관계 (2) 자연 (3) 종교와 철학이다" 고 지적했다. 이들은 같은 점과 다른 점입니다. 시의 재미가 이 세 가지 주제에 집중되는 것은 같지만, 시의 재미는 각 주제에 대한 내포와 편향이 동일하고 다르다. 시가 인정관계를 표현하는 데 있어서, 주광잠은 "친구의 우정, 군신의 은혜는 서양시에서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지만, 중국시에서는 사랑과 동등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 생각한다. [1]85-86. 중국이 시리아 인륜을 묘사한 시는 대부분 친구들 사이에서 대답, 듀엣하는 작품이다. 사랑시는 서양시보다 훨씬 중요하지 않다. 중국의 일부 시가는 사랑시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상을 표현하는 정치시이다. 예를 들어 굴원의' 이소' 는 작가의 사상과 미에 대한 경모를 쏟아붓는 것으로, 사실 군주에 대한 작가의 충성과 애국의 마음을 털어놓는 것이다. 사랑시에서도 서양의 사랑시는 열정적이고, 중국의 사랑시는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Zhu Guangqian 의 중국과 서양 문화의 근본 원인 분석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는 "첫째, 서구 사회는 겉으로는 국가를 기반으로 하지만 뼈에는 개인주의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고 지적했다. [1]86 "중국 사회는 겉으로는 가족 기반이지만 뼈에서는 착함을 강조한다." [1]87 "둘째, 서양에서는 ... 여성의 지위가 높고 교육 수준이 더 우수하며 지식과 취미에서 남성을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다." [1]87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중국 여성의 지위가 낮다. 커플의 사랑은 종종 윤리관념으로 시작되지만, 사실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의 즐거움은 상당히 얻기 어렵다. " [1]66 세 번째로, "서양인들은 사랑을 중시한다. 중국인들은 결혼을 중시하고 사랑을 경시한다. 낙심하고 지루하고 비관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감정을 공개적으로 표현하려고 한다. " [1]87 주광잠은 사회기풍과 민족적 성격으로 인한 중서윤리시의 차이를 경제형태로 분석하지는 않았지만, 시의 차이에서 민족문화전통의 뿌리를 깊이 파고들거나 민족문화전통의 차이를 밝히는 깊은 원인을 평행 연구의 명맥이다. 비교문학 연구가 비교를 위해 비교되는 병을 없애고 비교문학 연구의 목적을 달성했는데, 당시에는 확실히 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비교 문학,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비교) 마찬가지로 중서시는 자연에 대한 묘사에도 큰 차이가 있다. 주광잠은 중서방이 자연을 찬양하는 시가 모두 늦게 생겨났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비교하면 중국의 자연시는 진송교에서 시작되며 낭만주의 운동을 일으킨 서방보다 1300 년 일찍 시작됐다. 게다가, 중서 자연시의 전체적인 풍격으로 볼 때, "하나는 완곡하고 함축적으로 이기고, 하나는 진진하게 이긴다" [1]89 "서구 시인이 좋아하는 자연은 바다, 폭풍우, 낭떠러지 협곡, 태양이다. 중국 시인이 좋아하는 자연은 명계의 수류이며, 비바람, 호광산색, 달빛이다. "[1]89 이 비교는 대체로 정확하다. 서방은 주로 상업사회경제형태이고, 해상무역은 주요 경제활동이며, 천인 대립사상은 비교적 심각하다. 고대 중국은 농업 사회 경제적 형태였다. 우리 조상들은 대부분' 천지자연, 만물이 수태된다' 는 관념을 이어받아' 일출, 일, 일, 이자', 작은 다리, 물,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달 따라서 중국과 서양의 자연시가 제재와 수법에 차이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주광잠의 분석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정확하다. 그러나 주광잠은 중서시의 재미의 깊이에 대한 결론이 설득력이 없다. 그는 중국의 시가 전반적으로 피상적이고 심오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중국 고대 철학의 소박함과 종교적 정서가 옅었기 때문이다. 중국의 시는 얕고 깊지 않습니까? 그 이유는 철학의 단순함과 종교 정서의 연약함인가? 분명히, 주광잠은 헤겔의 영향을 받아 중국인들이 사각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의논할 만하다. 하지만 한 가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주광잠은 중국인이 "곳곳에서 착실하게 현실을 중시하고 현학이 아니라 현실을 중시하기 때문에 철학적으로 윤리신조는 가장 발달했고, 시스템의 현학은 알려지지 않았다" 고 말했다. [1]92 "중국 민족은 가장 실용적이고 인도적이다. 이것은 그것의 장점이자 약점이다. "[1]92 이것은 확실히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지만, 이에 대해 중국의 시가 피상적이라고 판단했지만 우리는 동의할 수 없다. 굴원, 이하, 이상은의 시는 모두 상당히 흥미롭고, 중국의 고대 철학자인 노자 () 와 묵자 () 도 사분별력이 부족하지 않다. 하지만 귀중한 것은 주광천 선생이 시종 중서문학의 비교를 중서문화 전통의 심층적으로 깊이 파고들어 원인을 분석하는 것이다.
둘;이;2
둘째, 주광잠선생은 일찍이 서방과학이론을 이용하여 중국시 기법의 의미를 평가함으로써' 연구 해명' 의 성과를 보여 주었다.
주광천 선생은 초창기에 유럽을 유학하여 한때 서양 심리학에 푹 빠졌다. 1930 년대에' 변태심리학학파',' 문예심리학',' 변태심리학' 등의 책을 출판했다. 동시에 비극적인 심리학 박사 논문을 영어로 써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크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책도 대학 출판사가 1933 에서 출판한 것이다. 나중에 미학에 빠졌는데, 특히 헤겔, 크로지, 비코는 학술적 성과가 매우 컸다. 이를 통해 주광천 선생은 서방 미학 이론, 특히 심리학 이론을 더 일찍 활용해 중국시의 창작 수법과 가치를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Zhu Guangqian 은 서양 공감 이론에 대한 깊은 연구를 가지고 있으며, 그는 종종 서양 공감 이론을 사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분석합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작가는 내면의 재미와 외래의 이미지를 결합해야만 불후의 작품을 창작할 수 있다. Zhu Guangqian 은 말했다: "물건을 잊어 버린 나의 결과는 내가 동일하다는 것이다. 관람객이 기뻤을 때, 그는 나를 구분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내 생명과 나의 생명이 오가며 교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연히, 나는 내 성격을 사물에 주입시키고, 사물의 태도를 나에게 흡수했다. 예를 들어, 고대 소나무를 보면, 우리가 그것에 집중할 때, 종종 무의식적으로 마음 속의 찬바람을 소나무로 옮기고, 동시에 소나무의 씩한 자세를 나에게 흡수하여, 고송은 사람이 되고, 사람은 고송으로 변한다. 결론적으로, 심미 경험에서 나와 물건의 경계는 완전히 제거되었다. 나는 자연에 있지 않고, 자연도 내 것이 아니다. 나는 자연과 하나가 되어 함께 살고 함께 떨린다. " [2] 이런 물건의 나의 동일성 현상은 독일 미학자들이 말하는' 이정' 이다.
공감' 이란 주체가 외부 대상을 관찰할 때 자신의 감정을 외부 대상으로 옮기는 것을 말한다. 마치 외부 대상도 같은 느낌을 느끼는 것 같다. 하지만 공감은 단지 감정적 투사가 아니라, 저와 사물에 대한 일방적인 것입니다. 공감은 나와 사물, 사물과 나, 양면에서 나온다. 나는 외향적인 행동에서 대상과 같을 필요가 없다. 공감에서, 나는 반드시 동일해야 한다. 그래서 주광잠은 이렇게 말합니다. "이정은 나와 사물뿐만 아니라 사물과 나에게서 온다. 그것은 나의 성격과 감정을 사물로 옮겼을 뿐만 아니라 사물에 대한 나의 태도도 흡수했다. 심미 체험이란 사실 집중력, 나의 취미, 사물에 대한 흥미가 오가는 것이다. " [3] 이렇게 생긴 작품은 예술작품으로 사람을 감염시키는 매력이 있다. 그는 예를 들어 도겸의'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이백의' 아무리 보아도 지치지 않고, 오직 경정산뿐이다',' 신기권',' 청산이 얼마나 매혹적인지, 그래서 보고 싶다',' 강원의' 몇 봉고, 상략황우' 가 천고의 절창, 만고청장이 되었다고 말했다. 저자가 사물에 직면하는 공감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주광잠은 "모두가 보는 세상은 모두 스스로 창조한 것이다. "[1]62 도겸 이백, 신유기병, 강규는 모두 산을 본 적이 있다." 사실, 그들의 취향이 다르기 때문에 각각 경지 [1]62 이기 때문에, "사물의 의미의 깊이는 사람의 성적 취향의 깊이에 비례하고, 깊이 보는 사람도 깊고 얕다. 이것이 시인과 일반인의 차이다. "[1]62. 이것이 바로 시를 잘 쓰는 비결이다. 좋은 시는 시인의 독특한 발견이어야 하고, 시인의 진지한 감정을 포함해야 한다. 주광잠의 분석은 당시 정말 감동적이었고,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했다.
Zhu Guangqian 은 또한 공감을 사용하여 고대 중국시의 감상을 분석합니다. 그는 강원의' 몇 봉고, 상략황우' 를 예로 들어 "감상과 창작은 차이가 없다" 고 설명했다. 시인은 이 시를 썼는데, 우선 자연에서 이런 경지를 보고, 이런 재미를 느끼고, 이 아홉 글자로 전달한다. 이 시를 읽을 때 독자도 마음의 복합작용으로 강원이 원래 본 경지를 감상해야 한다. 모든 사람이 이 시의 경지를 느낄 수 있는 것은 전적으로 독자의' 인품, 재미, 경험' [1]63 에 달려 있다. [1]63 즉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공감할 필요가 있다. 창작할 때, 작가는 노래 대상과 감정 교류를 하여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되는 것을 달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독자가 한 작품을 감상할 때, 작품과 친밀하고 감정 교류를 해야 감상의 극치에 들어갈 수 있다. Zhu Guangqian 은 또한 중국의 많은 고대시가 독자들이 종종 새로운 느낌을 읽거나 수백 세대를 통과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왜냐하면 작품은 독자들에게 재창조의 공간을 남겼기 때문이다. 시를 감상하는 것은 또 다른 시를 만드는 것과 같다. "재창조할 때마다 당시 상황의 전반적인 재미와 경험을 바탕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상황이 재창조되는 것은 반드시 신선한 시 [1]63" 진짜 시의 경지는 무한하고 항상 신선하다. " [1]63 주광잠은 서구 심리학의 이론으로 왜 중국 고대의 우수한 시가 아무리 읽어도 지치지 않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지 설명했다. 여기서, 주광잠의' 감상도 창작' 이라는 결론이 후세 사람들에게 미학을 받아들이는 사고방식을 열어주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더하여, Zhu Guangqian 씨는 "시" 에 있는 서쪽 "게임 이론" 를 가진 고 대 중국 민요의 불멸의 가치를 설명 하 고 현저한 공적을 만들었다. 주광의 잠재적' 시론' 은 "예술과 게임, 스펜서가 말했듯이, 일부는 노력의 표현이며, 풍부한 생활의 표현이다" 고 말했다. [1]48-49 사실 문예는 게임에서 유래한 것으로 서방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관점 중 하나이다. 콘래드와 프로이드는 문학, 예술, 게임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했다. 칸트는' 실천관 인류학' 에서 심령게임의 사상을 언급했고, 조준봉은' 칸트미학도론' 에서 "칸트는 마음의 게임과 환상을 논술할 때 한 가지 사상을 드러냈다. 예술과 심미활동은 영혼에 대한 속임수, 특히 감성에 대한 속임수는 사람들이 자신의 감성을 속이기 위해 인위적으로 창조한 것이다" 고 지적했다. [4]75 "마음에는 게임과 속임수가 필요하다. 이것이 예술과 일반 심미 활동의 근원이다." [4]75 칸트는' 판단력 비판' 에서' 자유게임' 이라는 개념을 더 제시했다. 심미 활동의 본질은 자유게임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의 인지활동과 윤리활동에서 상상력, 지성, 이성은 모두 자유롭지 않고 구속받아야 한다. 인간의 심미 활동에서만 상상력, 지성, 이성이 자유게임에 있을 수 있고, 심미 활동의 모든 과정과 측면은 자유게임의 결과이다. 프로이트는 창작과 꿈의 관계를 밝히면서 작가가 게임 속의 아이처럼 판타지 세계를 열정적으로 창조하고 재미를 얻고 있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서양 게임 이론이 예술 창작이 자유롭고 공리적이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지만, 단지 사람의 심미 즐거움을 만족시키거나 생명력을 발산하거나 힘보다 더 많은 길을 찾기 위한 것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주광잠은 이런 관점에서 중국 민가에 대한 분석을 통해 중국 민가 중 일부 기법의 필연성뿐만 아니라 중국 민가의 사회적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했다. Zhu Guangqian 은 "민간 시가에는 전통적인 기술이 하나 더 있는데, 가장 분명한 것은 단어 게임이다" 고 말했다. [1]25 민간 시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글로 농담을 하는 것이다. 흔히' 와' 라고 불린다. 두 번째는 글로 숨바꼭질을 하는데, 흔히' 신비' 또는' 은폐' 라고 불린다. 세 번째. 보통 적당한 이름이 없으면 아예' 문자게임' 이라고 부른다. " 예술에서 그는 세 개의 드럼을 인용하고, 호금, 만담, 복화술, 권투를 연주하며, 시에서 민요를 특별히 지적했다. 그는' 북평가요' 에서 두 곡의 가요를 예로 들어 이런 가요문자 게임의 중점은 가요의 내용과 의미가 아니라 목소리의 익살스러운 패치 워크에 있어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음을 설명했다. "그들은 이렇게 둥글고 자율적인 목소리에 형용할 수 없는 색다른 독창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1]50. 이런 예술화는 인간의 본질적인 힘과 창조정신을 반영하며' 제한에서 자유를 얻는다' [1]49' 규범에서 생명을 넘긴다' [1]49 의 가치를 표현한 것도 예술이 잊혀지지 않는 곳이다. Zhu Guangqian 은 중국 고대 가요가 서구 이론을 흡수하는 예술적 업적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것이 중국 민속 예술의 발전에 도움이된다고 믿고 비교 문학의 가치와 이 기간 동안 중국 비교 문학 연구의 성과를 반영했습니다.
셋;삼;3
마지막으로, 주광잠씨는 처음으로 중서시학에 대한 해석과 검증을 시도하여 초기' 해명연구' 단방향 해석의 편향을 바로잡았다.
중서 문화 전통의 차이와 상대적 독립 발전, 그리고 각 민족이 선호하는 문학 스타일의 차이로 중서 문론의 뚜렷한 차이가 생겼다. 중국 고대 문론은 운율, 기운, 의경을 강조하고, 정서를 강조하며, 비교적 직관적이며, 서방이 분석논증에 치중하는 것과는 달리 체계성이 강하다. 중국 고대 문론의 개념은 모호성과 모호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서구 문론의 범주만큼 명확하고 명확하지는 않다. 중국 고대 미학관은 아름다움과 선의 결합을 강조하지만, 서구 미학관은 보편적으로 아름다움과 진정한 일관성을 인정한다. 따라서 중서시학과 미학의 비교는 서로 증명하여 서로 보완할 수 있다. 더욱 과학적이고 전면적인 시학과 미학 이론을 세우다. 이와 관련하여 Zhu Guangqian 은 중요한 공헌을했습니다.
Zhu Guangqian 은 왕 Guowei 의시 영역에 완전히 동의했지만 Crozy 의 직감, 립스의 공감, Brau 의 거리 및 Gulles 의 내부 대표와 타협하여 왕 Guowei 의 영역을 분석하고 발전시켰다. 주광잠은 "시마다 자신의 경지가 있다" 고 생각한다. [1]54 왕국이 말했듯이, "경지는 유일한 풍경이 아니다." 희로애락도 사람의 마음 속의 경지 중 하나이다. "[5]. 주광잠은 이에 대해 서술했다. 그는 "시는 생활세계의 반영이다" 고 말했다. [1]54 "시는 생활세계에 대한 선택이 있어야 하고, 옷을 재단해야 하며, 작가의 개성과 흥미를 스며들어야 한다. "[1]54 영역은 장면 융합의 산물이다. 주광잠은 이어 서구의 이정 이론으로 "내면의 흥미가 종종 외래의 이미지와 어우러져 서로 영향을 미친다" [1]60 을 설명했다. 예를 들어, 그는 예를 들어 자연 풍경을 감상하는 한편, 한편으로는 풍경에 따라 기분이 변한다. 한편 풍경도 기분에 따라 변화하고 성장한다. 정경이 융합되고,' 정경생정, 정경생정' 은 정경이 융합되는 좋은 경지이며, 이정이 낳은 아름다운 시적 경지이다. 이정은 주관적인 감정을 사물에 투사할 뿐만 아니라, 사물에서 나에게 투사하여, 결국' 모든 경물, 글은 모두 감상적이다', 사물이 내가 함께 있는 지경에 이르렀다. 좋은 시의 경지는' 순간적으로 끝을 보고, 먼지 속에서 위대해 보이고, 유한에는 무한함을 함유하고 있다' 는 데 있다. 상상의 느낌으로 무한한 의미를 부여한다. 주광천 씨는 "시의 경지는 직감적 인식" [1]57 이라고 생각하는데, 개념을 이용한 이성적 인식이 아니라 관람자의 이미지에 대한 직접적인 감성적 인식이다. 물론, 주광천 선생은 시와 연상의 중요성을 부인하지는 않지만, "사고 후 갑자기 구멍이 나면 시 전체의 경지가 갑자기 깨달음처럼 나타나 긴장을 풀고 모든 것을 잊게 한다" [1]58. 주광잠은 이것이' 상상' 즉' 직감' 이라고 생각한다. Zhu Guangqian 은 중국과 서양 이론의 상호 참여에서 왕 Guowei 의 "영역 이론" 을 이론적 수준으로 끌어 올려 설득력있는 설명을주었습니다. 주광천 선생은 서구 상징주의 이론을 활용해 왕국위의 시' 분' 과' 무' 이론에 대해 다른 견해를 제시했다. 왕국위는' 인간꽃가시' 에서 시의 경지를' 거리' 와' 떠나지 않는다' 로 나누었다. 개' 와' 개' 의 차이는 언어의 사용에 있다. " 현재 모든 언어는' 아니오' 라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개' 라는 뜻이다. 예를 들어, 그는 "춘초가 연못에서 자란다", "빈 들보가 진흙 속에 떨어진다" 는 것은 "떠나지 않는다", "술은 근심을 가라앉힐 수 있다" 는 것은 "떠나라" 고 말했다. 왕 Guowei 는 "떠나지 않는" 영역을 높이 평가합니다. 주광잠은 왕국위의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왕이 말하는 언어는 현재의 기준에서 너무 뚜렷하고, 상징주의자는 또 너무 뚜렷하다. 그들의 시는 바그너의 음악 [1]65 와 같이 왕이 이른바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것처럼 혼란스러울 수 있다. "부고" 라는 시는 너무 분명할 수도 있고, 좋은 시가 아닐 수도 있다. "노래" 라는 시는 바그너의 음악처럼 보일 수도 있고, 좋은 시일 수도 있다. 주광잠은 계속해서 말했다. "명백한 것은 표면이고, 숨겨진 것은 은밀하다. 하지만' 분명히 피상적이지 않다' 는 것은 함축적이고 모호하지 않다. " [1]65 주광잠씨도 인간의 생리적, 심리적 차이로 시의' 현현' 과' 은영' 에 대한 선호도가 있다고 지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시각 기관에 중점을 두고 모든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따라서 시는 조형예술처럼' 뚜렷하다' 고 요구한다. 어떤 사람들은 시가 청각과 근육감각에 중점을 두고 음악의 리듬에 가장 쉽게 감동을 받기 때문에 시를' 은밀' 하고 음악처럼 해야 한다고 요구하기 때문에 암시성이 있다. [1]66 주광천 선생은 단순히' 형' 시가' 형' 시보다 낫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고,' 은연' 과' 현현' 은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어 사람마다 다르므로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주광천 선생이 바로 이런 상황이다. 그는 세계문학의 높이에 입각하여 중서시학을 비교하는 방법을 운용한다. 한편, 그는 왕국위의' 경지설' 에 대해 상호 해석을 제공하여, 이를 견실한 이론적 지지를 제공하였다. 다른 한편으로는' 경지' 설이 한 나라 시가에 국한된 이론적 결함을 보완해 이 이론을 더욱 과학적이고 포괄적으로 만들었다. 주광천 선생의 중국 비교 문학 이론에 대한 공헌은 현저하고 칭찬할 만하다.
사
요약하자면, 주광천 선생은 중국 비교문학학파의 건립에 큰 공헌을 하였다. Zhu Guangqian 은 중국과 서양 문학의 비교를 위해 병렬 연구 방법을 적극적으로 사용했을뿐만 아니라 비교 문학의 연구 의미를 확대했습니다. 그는 또한 일찍이 서구 이론을 이용하여 중국의 문학 작품을 해석하고 분석하여 중국의 문학 작품들이 독특한 의미를 얻도록 하고, 다른 방식으로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어' 연구 해명' 의 비범한 이론적 가치를 밝혀냈으며, 결국 중국과 외국 학자들이 받아들이고 비교 문학의 중요한 방법 중 하나로 만들었다. 동시에, 그는 중서시학과 미학의 양방향 해명에 탁월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초기 연구에서 일방적으로 드러난 편향을 효과적으로 바로잡고, 중국 고대 시학과 미학의 당대가치를 창조했다. 서양 학자들에게 중국 고대 시학과 미학이 서구 문학 작품을 해석하는 데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보여 주었다. 그것은 중국 고대의 시학과 미학을 세계로 밀어 넣었다.
주광천선생과 중서에 정통한 학자들의 공동 노력으로 중국 비교문학학파가 창립되어 학술계의 인정을 받았다.
참고 자료:
[1] 주광잠. 시 [M]. 베이징: 베이징 출판사, 20 1 1.
[2] 주광잠. 문학심리학 [M]// 주광잠전집 (제 1 권). 합비: 안후이교육출판사, 1987: 2 14.
[3] 주광잠. 아름다움 [M] 에 대해 이야기하다. 베이징: 명카이출판사, 20 18: 23.
[4] 조준봉. 칸트 미학 소개 [M]. 천진: 천진 교육출판사, 20 12.
[5] 왕 Guowei. 지구의 문자 [M]. 계림: 이강출판사, 20 17: 14.
저자 소개: 오자용, 안후이대 문학원 교수, 안후이사범대 안강학원 교수. 중국 문학 이론 학회 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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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스주의 생태 미학의 관점에서 "인간과 자연의 조화"
벤 아가일의 마르크스주의 생태 개념 분석
화이트 헤드의 삶의 형태에서 삶의 아름다움의 생태적 본질
허무와 허무의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