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스크립트 형식은 무엇인가요?

장면 대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면 대본은 TV 대본 제작에 자주 사용됩니다. 하지만 영화의 길이가 더 짧고 영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면 스크립트를 사용하면 영화 스크립트의 특성을 더 잘 부각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장면(장면) 대본은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1. 시작

어떤 에피소드(막)인가요?

개방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어떤 장면(막), 장소, 시간, 등장인물.

예: 첫 번째 장면, 아침에 작은 호수 옆에서 장잉(Zhang Ying)과 왕징(Wang Jing)이 등장합니다.

장면(막) 번호, 외부/실내 및 실내/실외, 위치, 시간.

예: 23-1(한 장면이 여러 개의 작은 장면으로 분할될 때도 있고 분할되지 않을 때도 있음), 외부, 일본 우당산 현월문.

2. 풍경

장면의 모습이나 등장인물의 위치를 ​​소개할 수도 있고 소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 따라 결정하면 됩니다. 그림의 이미지로 설명해보세요.

3. 액션

액션 설명은 중국 본토 초기에는 삼각형을 자주 사용했고, 액션 전에 삼각형이 추가됐고 이후 홍콩으로 확산됐다. 대만, 홍콩 및 대만의 많은 스크립트에서도 삼각형을 사용했습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대괄호와 중괄호를 사용하며, 때로는 해당 위치에만 기호를 추가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액션 설명의 위치는 캐릭터의 대사 순서에 따라 캐릭터의 대화 위 또는 아래가 될 수 있습니다.

4. 대화

대화에는 주로 간헐적 대화와 지속적인 대화가 포함됩니다. 캐릭터의 표정이나 시점, 기타 단서를 괄호 안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간헐적인 대화:

예:

팡 케케(약간 불행함): 안아줄 수 없더라도 안아줘야 해요.

화우: 하하, 알겠습니다. 케케가 당신이 원하는 만큼 오래 안아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팡 케커(만족): 거의 다 됐어요.

이모: 코코야 넌 이렇게 어른인데 왜 아직도 어린애처럼 굴어?

계속되는 대화:

예:

Fang Keke(불만족): 알겠습니다. (숨을 쉬며 중얼거리며) 장황합니다.

화위(이모에게): 괜찮아요. (상대방은 케케입니다) 지금은 눈치채지 못했지만 케케는 앞으로 저를 지켜주기 위해 케케가 될 것 같아요.

창작 시 주의사항:

1. 소설 창작으로 바꾸지 마세요.

대본 쓰기와 소설 쓰기는 기본적으로 다릅니다. 대본 작성은 주로 단어를 사용하여 일련의 그림을 표현하므로 대본을 읽는 사람이 단어를 보면 즉시 그림을 떠올려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데려갈 수 있어야 합니다. 소설은 그림을 쓰는 것 외에도 서정적 문장, 수사적 기법, 인물의 심리적 묘사도 포함합니다. 이러한 수사법은 대본에서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

2. 액션 배치가 부족하지 마세요

플롯에서 필요하지 않은 경우 대본에 대사가 너무 많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전체 스토리가 일관되지 않게 되고 액션의 부족이 관객들에게 나타날 것입니다. 오디오북을 듣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너무 지루해서 쇼가 '연속극'이 되었습니다. 문학적인 언어가 아닌 영화의 언어로 쓰여졌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읽기에만 적합하고 보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대본은 좋은 대본이 아닙니다. 따라서 훌륭한 영화 대본은 대사가 적을수록 이미지가 강해지고 임팩트가 커집니다.

예를 들어, 전화 통화하는 사람에 대해 글을 쓸 때, 그 사람이 전화 옆에 앉아서 그냥 이야기하도록 두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줄거리에 필요한 경우 그에게 일어서라고 요청하거나 전화를 들고 몇 걸음을 걷거나 사람들이 전화 통화할 때 일반적으로 수행하는 몇 가지 동작을 추가하여 그림의 지루함과 단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서브 플롯을 너무 많이 만들지 마세요

플롯이 메인 라인을 벗어나거나, 서브 라인을 너무 많이 배치하거나 메인 라인을 3개 이상 배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 메인 라인이 두 개 이상인 경우 해당 사이드 라인을 줄이십시오.

대본 작성에 디테일이 너무 많으면 디테일에 등장인물도 많고, 장면도 많이 흩뿌려져 스토리가 복잡해지고, 관객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고, 작가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어떤 주제를 표현하고 싶으신가요?

영화에 중요한 인물들이 동시에 등장하고, 인물들 사이에 전개되는 이야기가 많다면, 관객이 짧은 시간 안에 각 인물의 줄거리를 구분해내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