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왕 선생님은 전문적으로 가르치면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사람을 가르치는 것이다. 한 학생은 전문적으로 책을 읽어서는 안 된다. 그의 책임은 생활의 길을 배우는 것이다. " -타오 싱지.
3. "교사의 손에 청소년의 운명도 민족과 인류의 운명이다"-도행지
4. "도덕은 인간의 근본이기 때문이다. 비록 네가 약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있다 해도, 아무 소용이 없다. " -타오 Xingzhi
5. "선생님의 임무는 천교만교를 가르치고, 사람들에게 진리를 구하는 것이다." 학생의 임무는' 공부는 끝이 없고 공부는 성취한다' 는 것이다. \ "-타오 Xingzhi
6. "지혜, 자애, 용기는 중국의 중요한 정신유산이다. 과거에는' 세계의 여신' 으로 여겨졌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개인의 완벽한 발전의 중요한 상징이다. " -타오 Xingzhi
7. "교육 중 1% 의 낭비가 국가에 심각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 마카롄코
8. "저는 우리 교육에서 단순한 지육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흔히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것은 바로 도덕교육에 대한 손해를 초래하게 됩니다." -아인슈타인
9. 교육의 예술은 학생들이 네가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게 하는 것이다. -(프랑스) 루소
10. 교육은 사업이고, 사업의 성공은 헌신에 있다. 교육은 과학이고, 과학적 탐구는 진실을 추구하는 데 있다. 교육은 예술이고, 예술의 생명은 혁신에 있다.
1 1. 학교의 이상은 지능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을 생활에 들여보내지 않는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어떤 수준의 교육을 받았든 사회에 위험하다. -(구 소련) 술홀린스키
12. 가르치는 예술은 가르치는 능력이 아니라 깨우침과 깨우침에 있다. -드 스토쉬
13. 지혜, 탁월함, 성공으로부터 배웁니다. -주
14. 역사를 읽으면 현명해지고, 사시인을 읽으면 영수가 생기고, 수학은 주도면밀하게, 자연철학은 치밀하게, 윤리학은 점잖게, 논리수사학은 변명을 잘한다. 베이컨
15.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중용의 도리
2. 학습에 관한 문어문 원문
고대 학자들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 이렇게 전도하여 의혹을 풀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아는 것이 아닌데,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만약 네가 매우 혼란스럽고 선생님을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매우 혼란스럽고, 너는 영원히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나는 태어나기 전에 도를 배웠기 때문에 나는 길에서 배웠다. 나는 태어난 후 먼저 도를 배워서 도를 배운다. 나는 선생님이다.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는지 모르겠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허허! 사도가 전승한 지 이미 오래되었다! 미혹되기 어렵다! 고대의 현자, 또한 멀리, 여전히 스승이 물었다; 오늘 사람은 성인과는 거리가 멀고, 스승을 부끄럽게 여긴다. 그러므로 성인은 성인에게 유익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하다. 무엇이 성인을 거룩하게 하고 바보를 어리석게 만드는가? 그의 아들을 사랑하고, 선생님을 선택하고, 그를 가르치십시오. 만약 네가 너의 몸에 있다면, 너는 부끄러움과 혼란을 느낄 것이다. 소년의 선생님, 가르치고, 책을 배우는 문장은 내가 말한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의 곤혹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나도 몰라. 주술사와 악사들은 모두 기술 노동자여서 서로 배워도 부끄럽지 않다. 사대부 가족들은 그들의 선생님을 제자운이라고 부르며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었다. 묻자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그 해와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비천하고 수치스럽고 벼슬이 가까워진다. " 오! 분명히 선생님의 길은 떠났다. 주술사는 기예가 뛰어난 악사여서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오늘, 그의 지혜는 너무나도 멀고, 이상하고 어색하다!
성인은 스승이 없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도교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며, 그들의 기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그것뿐이다.
열일곱 살 된 이 () 는 고문에 능하고, 육예 () 는 모두 알고 있다. 그는 시간을 제한하지 않고 물고기 비에서 공부한다. 우가기는 옛길을 걸을 수 있고,' 세설' 을 써서 그것을 시들지 않게 할 수 있다.
번역
고대에 책을 읽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선생님은 진리를 전수하고, 연구를 가르치고, 난제에 대답하는 데 쓰인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이치를 아는 것이 아니니, 누가 의심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의혹을 가지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지 않으면, 어려운 문제가 된 사람들은 영원히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내가 태어나 기 전에, 그는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경배했다. 만약 내가 태어난 사람이 나보다 먼저 이치를 이해한다면, 나는 그를 따라 스승으로 모시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그에게서 진상을 알게 되었다. 그가 나보다 크든 나보다 작든 누가 신경 쓰냐? 그래서, 높낮이에 관계없이, 노소를 막론하고, 도가 존재하는 곳, 선생님이 거기에 있다.
아아! 예로부터 스승이 선생님의 패션에서 지나간 지 이미 오래되어서 사람들이 의심을 품지 않는 것은 매우 어렵다. 고대 성인은 일반인을 훨씬 능가하고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해야 했다 (그는 대명사가 아니다). 지금의 일반인은 성인보다 훨씬 똑똑하지만 선생님께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그래서 성인은 더 지혜롭고 어리석은 자는 더 무지하다. 성인은 성인이 되고, 바보는 바보가 되는 것이 아마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신의 아이를 사랑하고 선생님을 골라서 가르쳐 주세요. 그러나 그 자신에게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수치스럽고 이해하기 어렵다! 그 아이들의 선생님들, 그에게 독서를 가르치고, 책의 문장을 배우는 것은 이치를 가르치고 난제를 해결하는 선생님이 아니다. 문장을 읽을 때 선생님께 물어봐야 할지 말지 모르겠지만,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의혹이 있어서 선생님께 물어보고 싶지 않습니다. 우리는 작은 방면을 배워야 하지만 큰 방면을 포기해야 한다. 나는 그의 이해를 보지 못했다. 무의사, 악사, 장인들이 서로 공부하는 것도 창피하지 않다. 사대부 같은 사람들이 모여서 다른 사람이 그를 "선생님", "제자" 라고 부르는 것을 듣고 그를 비웃었다. 당신은 그들에게 (왜 웃는지) 이렇게 물었습니다. "그는 그와 거의 같고, 아는 이치도 같다. 지위가 낮은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면 충분하다. 관직을 스승으로 삼고 아첨에 가까운 것으로 여겨진다. " 이봐! 스승을 구하는 길은 만회하기 어렵다, 알 수 있다! 무의사, 악사, 장인, 이 사람들, 군자는 거들떠보지도 않고, 지금 그들의 지혜도 이 사람들과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다!
성현에게는 고정된 선생님이 없다. 공자는 일찍이 스승 (), 창홍 (), 석상 (), 노기 () 를 스승으로 삼았다. 이 사람들은 공자만큼 재능이 없다.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누군가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클릭합니다 따라서 학생이 반드시 선생님보다 못하지는 않으며, 선생님도 반드시 학생보다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진리를 받아들이는 데는 일찍부터 늦었고, 지식과 기교에 있어서 각각 전문 연구가 있는 것은 그것뿐이다.
이씨네 아이 팬, 올해 열일곱 살입니다. 그는 문어문을 좋아해서, 육예경전은 일반적으로 모두 연구가 있다. 그는 나에게서 배우는 세속적 제한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나는 그가 고대인의 도를 완성하는 것에 매우 탄복하여, 그에게 선생님의 노트를 써주었다.
3. 문어문 강사의 중교에 대하여 문어문 강사는 다음과 같이 중교한다:' 설직' 제 14 장.
원문:
엄격한 선생님에게 어떤 학습 방법도 어렵다. 얀 선생님은 뒤이어 도존하고, 도존하고, 후민은 알고 존학한다. 그래서, 당신이 대신이 아닌 곳은 두 번째입니다. 당신이 시체일 때, 당신은 대신입니다. 그가 선생님이었을 때, 그도 하인이었다. 학사 의식, 비록 천자가 북쪽이 없지만, 스승을 공경하다.
번역:
학습을 새롭게 하는 과정에서 한 나라의 통치자가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에서 우러나와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선생님을 존중해야만 지식을 존중할 수 있다. 지식을 존중해야만 열심히 공부할 수 있다. 따라서 통치자는 두 경우 모두 같은 방식으로 관원을 대하지 않는다.
첫째, 부하 직원이 의식에서 제사를 맡을 때, 부하 직원을 대하는 태도로 그를 대할 수 없고, 제사주의 안배를 공손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둘째, 부하 직원이 스스로 공부할 때 선생님이다. 부하 직원을 대하는 태도로 그를 대해서는 안 되고, 선생님의 공손한 가르침이어야 한다.
대학의 예의에 따라 교사가 통치자 앞에서 지식을 전수하고 고전을 설명하는 것은 부하 직원의 예의를 이행할 필요가 없다. 한 통치자가 수업을 듣고 자신의 군주에 대한 존중을 잊어버린 것이 아니라, 진지한 존중과 학습, 즉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확장 데이터
1, 학력이 없으면 재능이 없다. 천부적인 재능도 없고, 아무것도 없다. -백양나무
완벽한 교육을 남기는 것이 최고의 유산입니다. -영국: 스콧
3, 선생님은 존경을 받고, 학풍이 좋다. --강유 웨이 "정치 이론 세트 절강 연설"
모두가 선생님의 방식대로 한다면 학풍이 자연히 좋아질 것이다.
4, 국운이 형통하면 반드시 비싸고 무겁고, 귀사가 무겁고, 법존합니다. -"견자 개요"
국가가 부강해야 한다면, 반드시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침을 중시해야 하며, 국가의 법도 보존될 수 있다.
5. 선생님을 공경하는 것보다 공부가 더 중요합니다. --탄 시통 "류양 수학 박물관 보충 헌장"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이다.
교육은 어려운 사업입니다. 우수한 교육자들은 교육이 과학사업일 뿐만 아니라 예술사업이라고 생각한다.
-구 소련: 칼리닌
7. 교육은 위대한 사업이다. 인류의 운명은 교육에 달려 있다. -구소련: 벨린스키
4. 원문에서 공자를 배우는 것에 관한 문언 문장은 "항상 공부하지, 그렇지 않니?" 라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공자가 말했다. "공부를 마친 후 연습을 자주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남들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여, 나는 반감도 생기도 없다. 역시 현숙한 군자잖아? " 원문에는 공자의 말이 있다. "그는 동생에게도 효도하지만 실수를 좋아하는 사람은 드물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도 사람이고, 누가 사람인가? 한 아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모처럼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에게 복종하며, 상류층 통치자에게 죄를 짓는 것을 좋아한다." 。
상층 통치자를 불쾌하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반란을 좋아하는 사람도 없다. 군자가 근본적인 일에 힘쓰자 치국과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확립되었다.
형에게 효도하는 것은 인자한 본질이다! 원래 공자가 말했다.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선인을 만든다. 아들이 말했다. "네가 듣기 좋게 말하고, 귀여움을 받는 척하면, 이런 사람은 선심이 거의 없다."
원문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구한다. 다른 사람에게 부정행위를 하는 건가요?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섬겼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 원 1.5 공자는 "천배의 나라, 경사에 있어서는 재애인을 절제하여 백성을 시대와 함께 발전시켜야 한다" 고 말했다.
아들이 말했다: "천 년 된 나라를 다스리면 반드시 엄밀하게 국사를 처리하고, 신용을 지키고, 성실하고, 속이지 않고, 재정지출을 절약하고, 관원에 관심을 갖고, 백성들이 농사를 그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원 1.6 공자는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은 출제한다" 고 말했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모든 사람을 사랑한다. 그러나 그들이 착하고 여력이 있다면 문학을 배우러 갈 것이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제자는 부모 앞에 있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밖에 나가면 스승에게 복종하고, 언행이 신중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내색을 하지 않고, 모든 사람을 광범위하게 사랑하고, 인심이 있는 사람에게 가까이 가야 한다. 이렇게 연습하고, 아직 여력이 있다면, 다시 문학 지식을 배우러 가자. "
원문 1.7 여름 보라색: "현자 변색;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운 적이 없지만, 나는 그것을 공부라고 부를 것이다. "
샤자이는 "한 사람이 미덕을 중시할 수 있고, 여자가 부모를 섬기고 최선을 다할 수는 없다" 고 말했다. 군주를 섬기면 목숨을 바칠 수 있다. 친구와 교류하고, 성실하게 말하고, 신용을 지키다. 이런 사람은 자기가 배우지 않았다고 말했지만, 나는 반드시 그가 배웠다고 말해야 한다. ""
원래 1.8 공자는 "군자,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다. 공부가 착실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 장엄하지 않으면 위엄이 없다; 공부는 사람을 막히지 않게 할 수 있다. 충후를 위주로 너와 다른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만약 네가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것을 고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라. "
원래 1.9 쩡자는 "신중히 끝까지 쫓아가면 민덕이 두터워진다" 고 말했다. 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부모의 죽음을 신중하게 대하고 그들의 조상을 추모하면 자연히 사람들이 점점 더 정직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원래 1. 10 진자는 자공에게 물었다 자공은 "주인은 온화하고, 착하고, 존중하고, 검소하고, 너그럽다" 고 말했다. 주인은 무엇을 원하고, 다른 사람은 무엇을 원합니까? 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선생님이 한 나라에 도착하면 항상 이 나라의 정치 사건을 듣는다.
그 자신이 얻은 것입니까, 아니면 군주가 그에게 준 것입니까? 자공은 "선생님은 온화하고 검소하여 이 자격 (이 자격도 말할 수 있음) 을 얻었지만, 원하는 법은 다른 사람과 다를 수 있다" 고 말했다. 원문 1. 1 1 공자는 "아버지가 계시니, 그 뜻을 지켜봐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 "공자 는 말했다;" 그의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우리는 그의 야망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만약 그가 오랫동안 아버지의 합리적인 부분을 바꾸지 않는다면, 이런 사람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
원문1..12 에 공자가 있다. "의식의 목적은 조화이다. 왕의 길 첫째, 스리랑카는 아름답다.
작은 것은 크고, 모두 문제가 있다. 화해를 알고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통하지 않는다. ""
한 아들은 말했다: "의식의 적용은 평화를 중요시합니다. 고대 군주의 치국법은 여기서 귀중하다.
그러나 아무리 크고 작은 일이라도 조화로운 방식으로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조화를 위해 조화를 이루며, 예제와 조화를 이루지 않는 것도 통하지 않는다. ""
원래1..13 공자가 말했다. "신의로움, 말 대답;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한 아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약속을 지키려면 반드시 의로움에 부합해야 하고, 의리에 맞는 말을 해야 시행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존중은 예의에 부합해야 부끄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원래 공자는 말했다: "신사는 충분히 먹지 않고, 불안합니다. 그는 예민하고 신중하면 바른 길이 있고 정직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
공자가 말했다. "군자, 배불리 먹을 걱정 없고, 살기가 불편하고, 일이 부지런하고, 말이 신중하다는 걱정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그가 방도가 있는 사람을 찾아가는 것은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원래1..15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어떻게?" 아들이 말했다: "네.
가난하지 않으면 즐겁고, 부자면 예의이다. 자공이 말했다. "시" 가 말했다. "진지해! 맷돌처럼 자르면 그게 뭐죠? 아들은 말했다: "줘! 나는 과거에 알고 있던 사람들에게만' 시' 를 들려줄 수 밖에 없다. "
자공은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어떻게?" 아들은 말했다: "이것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가난하지만 도리, 부, 예의 바른 사람을 위해 기꺼이 하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돈속담). "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시에서' 뼈, 뿔, 상아, 옥' 처럼 배워라. 그게 무슨 뜻인가요? " 공자가 말했다. "네, 제가 말한 것을 이해할 수 있어요.
5. 중국 고대의 교육에 관한 명언은 1 입니다. 참고해야 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입니다. 군자가 국민을 교육하고 좋은 풍속을 창조하려면 반드시 교육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뜻이다.
교육의 가장 큰 책임을 표현한 것은 지식을 전승하는 것이 아니라 풍속을 바꾸는 치학정신이다. 사회 본위 이론을 반영하다.
2, 고대의 왕, 건국과 민, 먼저 가르칩니다.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입니다.
고대 왕들은 나라를 세우고, 백성을 다스리며, 모두 교육을 우선으로 했다. 사회 본위론을 구현한 교육관.
3, 타오 와 푸 chechu, 강한 푸 억제, 오픈 및. -\ "의식 \" 에서. 서한대승이 편찬한 《학기》입니다.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을 억압하는 대신 격려하십시오. 학생을 대신하여 결론을 내리는 것이 아니라 학생을 계발하다. 계발성 교수 원칙을 구현하다.
4. 불시의 학문-'논어 제수규' 원문: 불시의 학문, 아마도 안 될 것 같다. 공자가 말했다. "사람을 대하는 이치를 배우고 제때에 실천하는 것은 기쁜 일이 아닌가?" 5. 온고로 새것을 알다-'논어 제수규칙' 원문은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옛 지식 (배운 지식 참조) 을 복습하고 새로운 지식 (배우지 못한 지식 참조) 을 얻는다" 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 교학을 공고히 하는 원칙을 구현하다.
6. 장자 외편 천도의 문어문 한 편을 구하다.
(머리말)
환공은 교실에서 공부한다. 바퀴는 대청 아래에서 평평해서, 그는 등뼈를 풀어서 깎아냈다. 그는 환공에게 물었다. "감히 물어봐, 대중의 독자가 무슨 악이라고 말하느냐?" 공 (gong) 은 말했다: "성도의 말.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성도들은 신경 쓰나요? 클릭합니다 공은 말했다: "나는 죽었다. 클릭합니다 왕위: "그런데, 당신 곳의 독자, 고대인의 악령은 이미 남편입니다!" 환공은 말했다: "나는 공부하고, 내 차례 야! 말만 하면 되고, 말하지 않으면 죽는다. " Lun bian 은 말했다: "장관은 또한 그것을 목사로 간주한다. 라운드, 쑤 기꺼이, 고난 에 들어 가지 않는다. 아프지 않으면 손에서 얻은 것이지만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 너는 말을 할 줄 모르는데, 몇 가지 더 안에 있다. 나는 아들과 비교할 수 없다. 내 아들도 나의 영향을 받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70 세가 되었다. 옛사람이 죽어야만 전할 수 있지만, 군의 독자, 옛 사람의 악령은 이미 시집갔다! "
번역:
제환공은 교실에서 공부하고, 바퀴는 수업 아래에서 절단되었다. 그는 송곳과 끌을 내려놓고 수업에 갔다. 그는 제환공에게 물었다. "실례합니다, 당신은 어떤 책을 읽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제환공이 말했다. "이것은 성인의 말이다." 렌핑은 "성인은 아직 살아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듀크는 말했다: "그것은 죽었다. 클릭합니다 렌핑은 이렇게 말했다. "이렇게 보면 군주가 읽은 책은 모두 옛사람들의 찌꺼기다!" 제환공이 말했다. "바퀴를 만드는 사람들은 감히 내가 공부할 때 왈가왈부한다! 무슨 이유가 있으면 용서할 수 있다. 말할 이유가 없다면, 당신은 처형되어야 합니다. 클릭합니다 렌핑은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직업으로 이 진리를 관찰했습니다. 바퀴는 느리고, 느슨하지만 견고하지 않고, 빠르고 정체되어 있다. 느리지도 불편하지도 않고, 손에 쥐면 매우 매끄럽다. 마음속에 있어야 한다. 입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안에는 기교가 있다. 나는 그것을 사용하여 아들에게 그 속의 신비를 이해하게 할 수 없다. 내 아들도 나에게서 이런 신비한 기술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래서 나는 70 세까지 살았고, 지금도 바퀴를 자르고 있다. 고대인의 죽음은 말할 수 없는 이치가 있기 때문에 군주가 읽은 책은 모두 고대인의 찌꺼기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