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는 줄곧' 문자의 조상' 과 상형문자의 창조자로 여겨져 중화민족의 영웅이다.
그 외국인이 그 신비한 상자 한자를 누가 만들었는지 짐작할 수 없다는 것을 아십니까? 화이트 워터 카운티, 잘 알려진 이름-창호 가 있습니다. 대대로 백수인들은 창호를' 창성' 이라고 존칭했다. 그러나 지금, 창호와 그에 대한 전설은 결코 널리 알려지지 않았다.
백수 민간에는 창호 조자에 관한 감동적인 전설이 많이 전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몽매 시대 이전에 사람들이 매듭을 묶은 밧줄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였다. 당시 창호 () 는 황제의 역사학자였다. 역사적 사실을 기록한 매듭의 이상한 모양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식별하기 어렵다. 한번은 창호가 이 매듭에 기재된 사서를 황제에게 제공한 역사적 사실이 잘못되어 황제가 염제와의 국경 협상에서 실패하게 된 적이 있다. 나중에, 이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창 지 사임, 세계 일주 여행, 방문 및 역사적 이벤트를 기록 합니다. 3 년 후, 그는 고향인 백수 오병촌으로 돌아왔고, 한 사람은 깊은 도랑에 살고, "퀘스트의 즐거움을 보고, 새와 짐승의 발굽의 흔적을 본다" 며, 각종 자료를 정리하고, 세상의 만물을 대표하는 각종 부호를 창조했다. 그는 이 기호들에 글자라는 이름을 붙였다.
노신 선생은 창호 () 가 인물을 창조한다는 역사적 사실에 대해 정교한 논술을 한 적이 있는데, 이는 인물이 한 사람이 창조한 것이 아니라 대중의 지혜의 결정체라는 뜻이다. 그러나 창호 () 를 걸출한 대표로 한 한자 창조자는 결국' 노트 매듭짓기' 의 역사를 끝내고 중화문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한자의 조상", "중국 고대 4 대 창조 중 하나" 라고 칭찬하며, 참으로 명실상부하다.
사기',' 독서',' 순자',' 여씨춘추' 등 모두 기재된 글과 저술이다. 이 모든 것은 창호가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적어도 글의 편성, 창작, 보급에 있어서, 그는 매우 큰 선구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그래서 그는' 만대문종' 으로 손색이 없는 중화문명의 상징이다.
첫째, 창호 사원 개요
창호사는 역사가 유구하다. 역사서에 따르면, 일찍이 동한 안석시대에는' 이전 절' 이 있었고, 일정한 규모를 형성했다. 그래서 글이 기재된 절 역사는 이미 1800 년을 넘었고, 글이 기재되지 않은 역사는 민간 전설에 따라 황제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창호사 역대 비석이 많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이 전쟁에서 잃어버렸지만, 여전히 18 개의 석두 조각이 보존되어 로비에 전시되어 있다. 시대는 동한 때부터 위 순호 16 개국, 당 송 원 명 명 청을 거쳐 민국까지 갔다. 초기에는 동한 안석 5 년의 창호사비, 오호 16 국 시대의 광무 장군비, 당대의 장궁비, 송대의 장궁비가 있었다. 근대에는 우임 선생, 도지악 장군, 주청란 장군이 쓴 현판, 전우 내장련이 있다.
창호사는 원래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였으며, 200 1 년 6 월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비준되었다.
둘째, 사원의 현황
창호사 부지지 17 무, 기본 모양은 직사각형입니다. 사찰은 남북길이 140 미터, 동서폭은 약 48 미터이다. 절 동쪽은 석관향에서 손가산까지의 도로이고, 서쪽은 폭 10 미터, 깊이가 약 2 미터인 도랑이다.
오늘날의 창호사는 담장이 높고 구조가 완전하다. 창호사의 건물은 주로 산문, 동서극장, 로비, 신문사, 중전, 침전, 종고루, 동서사랑방 등이 있다. 원대에 세워진 침전은 쑥나무를 앞도리로 하여 길이16m, 두께 55cm 로 세상에서 보기 드물다. 사당에서 흙가루로 쓰던 창호 조각상은 눈빛이 반짝이며' 조각사의 걸작' 으로 불린다. 아깝게도 문혁 때 망가졌다. 199 1 연간 민간 자본 집합체 개조. 뒷당에 가까운 곳은 창호 무덤과 묘지이다. 창호 무덤, 원뿔 모양, 사방에 육각형 벽돌 벽이 있다. 무덤 꼭대기를 둘러보니 멀지 않은 황제릉이 숙연하게 느껴졌다. 중화민족의 자부심이 저절로 생겨났다. 능원 담장 북단에는 민국 시대에 건설된 가마동이 줄지어 있다. 절 안에 현존하는 건물은 대부분 원명청 건물로 장식이 화려하고 지방 색채가 짙다.
창호사에는 세 개의 문이 있는데, 사내에서 유일하게 겹치는 건물로, 하층에는 4 개의 구멍이 있고, 밖에는 3 개의 깨달음문이 있다. 상층은 문루, 남북면은 조각목처마, 통풍이 잘 되는 채광이다. 삼문 옆에 극장이 두 개 있는데, 이것은 중국의 많은 절 중 독특한 현상이다.
사원 안의 고목은 하늘을 찌르고, 울창하고, 울창하다. 창호사에는 48 그루의 노송 나무가 있는데, 모두 천년 노송 나무이다. 창호사 구백은 중국의 3 대 구백군 중의 하나이다. 연대상으로 볼 때, 이곳의 쿠퍼는 산둥 곡부 공묘와 황제릉의 쿠퍼보다 더 오래 살 수 있으며, 중국 3 대 쿠퍼군 중 1 위를 차지할 수 있다. 48 주쿠퍼는 아름다운 이름과 감동적인 전설을 가지고 있다. 창호의 가장 오래된 수공심백인' 퀘이싱 전원' 을 비롯해 전 입구의' 경적백', 북서쪽 담장 밖의' 불입백', 까치백, 편백, 백백, 고슴도치백, 뱀백, 풍명백, 득의양양, 사내까지
절내에는 많은 비석이 있는데, 모두 서예사의 진귀한 보물이다. 현재 16 개의 비석이 있는데, 특히' 창승새 트레이스' 가 가장 소중하다. 비석은 청건륭 19 년 (기원 1754 년) 10 월에 세워졌다. 비석에 새겨진 28 자는 백수현 양산장이 모사한 것이다. 19 년 (1754) 겨울에 이석은 상형문자의 원래 모습을 재현했는데, 이 28 자는 그해 창호에서 만든 상형문자의 원래 모습이라고 한다. 글리프가 그려져 있다면 잘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다행히 상해서점 1984 재판된 송대 왕주춘갈화첩은 이미 해독되었다. 무기갑, 을, * * * 초우, * * * 초우, * * * 초우, * * * 초우, * 초우, * * 초우, * * * * 초우, * 초우 그중 광무 장군 기념비는 천 년 동안 전해지지 않았다. 우임 선생은 1920 에서 그 비석을 보고 "천년의 빛이 빛난다", "외물을 보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다" 며 큰 책' 문화 사당' 을 써서 큰 편액으로 조각해 절에 걸어두었다.
셋째, 창호사의 개발가치를 분석한다
(1), 창호가 인물을 창조했다. 한자의 시조로서, 그것의 역사적 문화적 가치, 예술 감상 가치, 과학적 고찰가치는 다른 관광 자원을 대체할 수 없다.
문자, 잉여 가치, 국가기구의 출현은 인류가 우매한 원시 사회에서 문명사회로 진입하는 상징이다. 문자는 정보의 주요 전달체로서 우리 각자가 무수히 접촉한 도구이다. 공기처럼 언어는 언제나 없어서는 안 된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전문가 학자들의 고문에 대한 연구도 점차 깊어지고 있다. 국내 공식과 민간에서 공인된 창호는 한자를 만드는 시조이고, 산시 백수현 창호 무덤과 절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한자를 기념하여 발명한 절이다. 절 앞전의 현판에는' 문조' 라는 글자가 금자로 새겨져 있는데, 이는 창호의 역사적 공적에 대한 높은 요약이며 창호에 대한 숭상심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한자가 인류사회에 큰 공헌과 광활한 발전 전망에 따라 창호사가 국내외 관광시장의 핫스팟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창호 문화는 중화문명을 전승하고 민족 응집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한자는 항상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자였다. 오늘날,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창호 () 를 아는 사람은 한자 () 를 사용하는 사람만큼 많아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한자의 창시자 창호 () 가 위북 고원의 창호 고향 () 인 산시 백수현 석관향 () 에서 수천 년 동안 고독하게 우뚝 솟아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창호는 진정한 성인으로, 중화민족과 세계인류에 대한 그의 공헌은 아무리 어림잡아 보아도 지나치지 않다. 민간 전설은 중화민족에 의해 성인으로 불리던 공자가 한때 창호의 무덤 앞에 쓰러져 울음을 그치지 않고 무릎을 꿇을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공자도 그러하다. 역대 한자를 알고 사용하는 모든 사람들이 창호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는 말할 필요도 없다.
(3) 관련 비문과 유물에 따르면 창호 무덤은 일찍이 동한 시대에 상당히 컸다. 헌원황제와 창호는 모두 전설의 인물이지만, 전설의 내용은 다르다. 특히 무덤에 관한 전설은 성질이 다르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재위 200 년, 사후에 승천하였다고 한다. 하지만 오늘날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천리 밖에서 산시 성 중부의 황릉현에 와서 그를 화하 자손의 조상으로 숭배하고 있다. 창호는 110 세까지 살았고, 죽은 후에 황제에 의해 매장되었다. 무덤의 위치는 분명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오지 않는다. 사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자신도 창호를 자신보다 훨씬 위대한 성인으로 여겼고, 창호의 성은 황제가 창호의 인류에 대한 거대한 공헌을 표창하기 위해 준 것으로, 그는 창호를 자신보다 더 크고 위대한 사람으로 여겼다. 창호가 중국 문화의 창시자라는 것도 사실이다. 창묘묘 자원의 개발은 문화재 보호에 필요한 자금을 제공할 수 있다. 문화재를 합리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문화재 고적을 효과적으로 보호하는 유일한 길이다. 문화재고적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면 비교적 좋은 경제적 이득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재고적의 보호에도 강력한 촉진 작용을 할 수 있다. 문화재고적을 합리적으로 활용하면 자금을 축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문화재고적의 구조와 효과적인 보호에도 사용될 수 있다.
(4) 사내 풍격이 각기 다른 고대 건물과 창호 () 가 전해 내려오는 수천 점의 서예, 묵보 () 가 상쾌한 문화 분위기를 조성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창호사의 쿠퍼 () 로, 종류가 다양하고, 운치가 넘치며, 나무 나이가 이미 천 년이 넘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리에게 지나간 산전수전, 창호의 위대한 업적과 고상한 품격을 목격했다.
해서체는 한자의 주요 풍격이다. 케이, 모델, 표준 서체. 만년필 해서체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펜으로 해서체의 획을 주의해라: 티튼, 이슬, 방원, 느림 등. 펜에 따라 다른 형태가 생성됩니다.
텍스처 라인, 라인마다 다른 펜 방법이 필요합니다. 만년필 이탤릭체는 작고, 선 두께 변화는 작다.
글씨를 쓸 때 펜을 주의하지 않으면, 획이 요구에 미치지 못하고, 획은 약하고 고지식하다. 그러므로, 그것은 엄격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훈련을 통해서만 펜을 사용하는 방법을 파악할 수 있다.
둘째, 획이 선명하다. 만년필 해서체의 모든 획은 분명하게 설명해야 하고, 단정하고, 깨끗하고 깔끔하며, 낙서를 해서는 안 되고, 끈적거려서는 안 된다.
리안. 그러나 획들 사이에는 반드시 내재적인 호응관계가 있어야 획이 질서 있고, 층층이 분명하며, 견고하고, 힘있고, 억압적인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그리고 끊이지 않고, 곧고 뻣뻣하지 않고, 구부러지고 약하지 않고, 매끄럽고 자연스럽다.
셋째, 전체 해서체 구조는 획과 부수 분포의 균형을 강조하고, 중심이 안정적이고, 비율이 적당하며, 글씨체가 정확하고, 규범적이라는 것을 강조한다.
。 문자는 함께 배열되어 있고, 크기는 대칭이어야 하고, 선은 단정해야 한다. 모양이 들쭉날쭉한 변화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비교적 가지런하다.
네.
해서체를 연습하려면 획과 구조에 공을 들여야 한다. 획을 연습하는 것은 주로 펜을 사용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합격한' 부품' 을 내는 것이다.
연습구조는 주로 획과 부수의 조합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구조방법을 배우고 구조법칙을 익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글씨를 정확하게 쓰고, 깔끔하고, 아름다운 요구를 달성하다.
경필예서의 특징
예서는 매우 높은 예술과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고, 게다가 쉽게 배우기 때문에 경필 서예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요 몇 년 동안 작가는 경필예서에 공을 들였는데, 오늘 나는 피상적이지 않다. 임시직 창설 과정에서 쌓은 경험들은 아래와 같이 설명하여 여러분과 함께 발전할 것입니다.
첫째, 필법의 특징
성숙기에 예서의 획은 좌절과 심각성에 따라 다르다. 붓예서에 비해 경필예서의 사용은 훨씬 단순화될 수 있다. 펜장봉을 일부러 추구할 필요가 없다면, 전선으로 돌아갈 필요가 없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세부 사항으로 나뉜다.
점화: 예서의 점은 다양하다. 수직점, 가로점, 세로점, 가로점, 아포스트로피, 선택점, 점별 등이 있다. 글을 쓸 때, 붓을 거두는 것보다 붓을 내리는 것이 낫다.
가로화: 예서의 가로화는 보통 가로화와 가로화의 두 종류가 있다. 수평 브러쉬인 경우 브러쉬 끝을 조정하여 여러 각도에서 자를 수 있습니다. 가로화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고 곧으며, 펜으로 비교적 가볍다. 장시간 수평 브러쉬를 할 때는 점차 힘을 주어 들어야 한다. 같은 글자를 가로로 그릴 때, 약간의 피치 변화를 할 수 있다.
세로: 해서체 세로 그림에 비해 예서 세로 그림은 일반적으로 날카롭지 않지만, 작품의 레이아웃은 서체에 따라 약간 뒤로 바꿔야 한다.
약독: 예서의 약독은 직약독, 굽어읽기, 외략독으로 나눌 수 있다. 펜이 약간 무거우면 각도를 바꾼 다음 왼쪽으로 내려가서 펜을 접는 곳에서 점차 누르고, 마지막으로 앞 또는 앞에서 펜을 접는 것이 좋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구체적인 길이로 글자를 보다.
그리기: 두 가지 종류의 그림이 있습니다: 비스듬한 그림과 그림 그리기. 그림의 표기법은 긴 가로화와 비슷하며 획 각도가 다르다.
접는 그림: 접는 데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하지 않는다. 모양과 펜에 따라 사각형 접기와 원형 접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때때로 사각 할인은 깨진 펜의 형태가 될 수 있다.
갈고리 그림: 예서의 갈고리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비슷하다. 해서체의 기본 갈고리는 예서에서 종종 생략되고, 오른쪽 갈고리는 종종 파동의 펜으로 대체된다.
둘째, 구조적 특징
일반적으로 예서의 구조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편폭의 쉐이프가 열립니다
대부분의 성숙한 한비에서 볼 수 있듯이 예서의 형태제는 대부분 평면, 파도, 후방으로 나뉘어 전형적인 예서 특징을 형성했다.
2. 수평 및 수직 획은 대칭입니다
해서체보다 사실 예서가 수평수직을 더 중시한다. 한비는 스타일이 다양하지만 거의 다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외관의 유창함과 획의 균형도 상대적이며, 사람들은 종종 고의로 불안정하게 처리한다.
3, 내부 및 외부 느슨한 자연 밀도
예서는 종종 인물의 주요 획을 두드러지게 하고, 일부 한서비첩에 나오는 어떤 인물의 획은 심지어 신궐비첩에 나오는' 신' 자의 가로그림과 같이 과장되기도 한다. "석문송" 에서 "생명" 과 "정" 자의 수직 그림.
셋째, 작문의 특징
경필예서는 붓 작품의 형식을 참고할 수 있다. 물론, 경필 서예는 포맷과 장판에서 자신의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작가는 자신의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참신한 포맷과 구도를 디자인할 수 있다.
1, 작은 자간 큰 행간
예서 납작한 정사각형의 모양과 안쪽의 타이트한 외송의 특징은 독특한 상하 간격이 느슨하고 좌우 간격이 촘촘한 백체 형태를 결정함으로써 예서 개방 스타일과 가로방향의 특징을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된다.
2, 깔끔한 배열
만년필예서는 일반적으로 그리드나 수직 그리드로 창작하여 열과 행의 미감을 준다. 숙련된 후에도 백지에 직접 창작할 수 있다.
3. 정확한 서명
예서 작품은 초서제로 써서 예서의 엄격한 배치를 조정하여 침체를 피할 수 있다. 글자의 크기는 글자와 맞아야 하지만, 글자보다 약간 작다. 예서로 서명할 수도 있다. 이렇게 사용권이 있는 작품 스타일이 더욱 통일되고, 예서에서 직접 책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일의 기초가 좋지 않은 작가에게도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4. 합리적인 스탬핑
일반적으로 한 폭의 완전한 서예 작품에는 도장이 필요하며, 예서 작품 중의 도장은 과다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인물의 크기와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