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전체:
탕두보, 베개에 36 곡의 운문이 있는 책잔, 폭풍선에서 호남성의 친구와 가족에게 증정하다
헌원휴치국, 우순은 거문고를 타지 않는다. 나팔을 잘못 부는 것은 여전히 삼심이심이다.
성현이 옛날에는 이미 있었는데, 여러 해 동안 병이 많았다. 배는 늘 지진에 의지하고, 호수는 평초이다.
만약 마용소를 들으면, 시계에 기대면. 고국은 슬프고 춥고 구름은 처참하다.
수향은 백옥을 걸치고, 단풍 해안은 녹색을 걸치고 있다. 음침한 겨울, 연우와 정체.
비제사를 맞이하는 북이 부엉이처럼 튕기다. 네가 기진맥진할 때, 너는 매우 지루해서, 너는 걱정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인생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물건은 쇼슨에게 온다. 의심은 석궁이고, 오래 있으면 머리핀 머리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디웨이는 앞선 결과에 놀라움을 느꼈고, 유신은 내각에 선출되었다. 광기는 결국 나를 편안하게 해 줄 것이다. 나는 이것에 대해 너에게 감사할 것이다.
나는 안전하다, 너의 보옥석은 처음이다. 오희는 무겁게 묶여 있었고, 옷은 1 인치였다.
근심은 힌과 같고, 다른 진림으로 묘사되었다. 칡덩굴은 10 여름, 추 앤빌 3 서리이다.
캄 계정 좌석, 긴 연주 대머리 노래 와 함께 어디. 공원을 마주하면 만나기 어렵고, 비행기를 잊어버리면 가라앉기 쉽다.
몇 알을 먹으면 거의 4 금이 된다. 춘초는 한을 봉하고, 근원은 독화이다.
근심을 정적으로 돌리고 병에 걸리는 것을 약으로 삼다. 그는 판악을 쫓아가서 위험 속에서 등림을 찾았다.
한 걸음 걸으면, 지기에게 감사하다. 그러나 그는 더듬거리는 척하며 주송을 자랑했다.
땀에 매료될 때, 너는 좋은 직장을 얻을 수 있다. 이 도시는 인재가 풍부하여 송군은 곳곳에 푸른 텅스텐이 널려 있다.
얼굴을 쓰고 아름다움을 다투고, 얼굴을 피해 아름다움을 다투다. 랑검수우직은 신이 그 몸에 비친다.
손주들은 여전히 위험에 의지하고, 후경은 생포하지 않았다. 글자는 매우 넓고 전투는 매우 깊다.
사람을 두려워하고 천리를 두려워하며 속규슈의 간언을 묻다. 피가 여전히 흐르고, 군대의 목소리가 지금까지 움직였다.
갈홍의 시신은 해결될 것이고, 아마도 여전히 복무할 것이다. 집안일을 하는 것은 나갈 수 없다.
두보 (7 12-770) 는 양양, 한족에서 태어나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감원 2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민생에 관심을 갖고 국가 대사에 관심을 갖고 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