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소설이 범람하는 시대에는 점점 더 많은 소설이 창작 기교를 소홀히 하고 쾌감, 환기, 오리채식 현상만 추구하고 있다.
문필이 아무리 좋고, 문장이 아무리 화려하고, 줄거리가 아무리 과장되어도 겉으로 보이는 문장, 마치 잘생긴 미인 같다. 이런 소설은 처음에는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지만, 다시 말하면 독자를 유지할 수 있을지는 작가의 진실한 능력에 달려 있다.
난 문장 인간 본성 없이는 살 수 있다고 생각 하지 않습니다. 내가 아는 한, 오늘날 가장 유행하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는 종종 회화 수준은 보통이지만, 이야기는 흥미진진한 작품, 특히 인간성을 성공적으로 형성한 작품들이다. 그림 수준이' 대사급' 에 도달한 사람들은 스토리가 독자의 요구에 미치지 못해 많은 작품들이 냉궁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성공한 애니메이션 작품' 최고' 는 전쟁의 본질을 주로 묘사한다. 강력한 힘으로 전쟁을 가져왔는가, 아니면 평화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화를 지키기 위해 힘이 필요했는가? 전쟁은 옳고 그름이며, 항상 모두가 찾고 있는 문제이다. 그것은 전쟁을 남김없이 묘사하고, 전쟁으로 인간성의 다면적 현상을 부각시켰다. 그래서 일본의' 최고' 시리즈 애니메이션이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소설 쓰기 기술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이 소설의 줄거리는 매우 리듬감이 있다. 그것은 피아노 한 곡과 같다. 그 멜로디는 가볍고 무겁고 급하고 느리다. 온순하고 온순할 때, 혹은 열정이 고조될 때, 세심한 디자인을 거쳐야 완성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멜로디가 없는 곡은 편안하고 감동적이다. 하지만 음악이 혼란스럽고 조화롭지 않다면, 귀에 거슬리게 들리고 무슨 말을 하는지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곡조는 억양이 있고, 이야기 구조도 마찬가지다.
첫째, 인물의 성격 묘사
1, 캐릭터 표현의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독특한 표현
습관적 동작
C, 공동 대화
D, 아이디어
Y, 생각과 욕망
F. 약점과 결함
G, 좋아하는 캐릭터와 싫어하는 캐릭터
2, 이러한 요소의 사용:
위의 모든 요소는 제작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공구들은 반드시 잘 사용해야 한다. 이러한 설정 바를 나열한 다음 성능 부분에 레이블을 붙일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성격 부분은 반복적으로 전시해 캐릭터에 대한 독자의 인상을 깊게 해야 한다.
둘째, 조연의 사용과 부각
잘생긴 미녀는 항상 자기보다 못생기거나 짧은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그때 출발했기 때문이다. 이야기 창작도 마찬가지다. 너는 이런 안감, 특히 조연이 필요하다. 끊임없이 조연으로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고, 최선을 다해 주인공을 우상으로 만들려고 한다. 그래서 모든 조연 배우의 설정은 주인공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1. 조연 유형:
정면-지도, 감상 및 도움.
불확실성-신비, 경쟁력, 광대
마이너스 프레임
2. 보조형: 주인공과 분리 할 수 없고, 공유하기 어렵고, 부를 공유하는 데 필요한 역할이 자주 나타난다.
멘토형: 주인공에게 정확한 지식과 개념을 주는 보조역할. 숭배형: 주인공이 좋아하는 대상은 대개 여주인공 (남자) 으로 주인공의 정서에 큰 영향을 미치며 전체 극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역할이다.
신비형: 주인공에게 뚜렷한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절대 성을 지명하지 않는다. 보통 그는 신화될 것이다.
승부욕이 강하다: 실력은 주인공의 첫 우세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주인공의 숨겨진 실력에 흥분하거나 두려워할 수 있다. 이는 주인공의 진보를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주인공의 성장을 촉진시켜 자신과 대적할 수 있는 상대가 된다.
액형: 보통 주인공이 가진 것을 얻기 위해서이거나, 그가 눈에 거슬리는 것을 보고 주인공과 자주 맞서는 것도 줄거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이다.
어릿광대형: 늘 뒷다리를 잡아당겨 어리석은 짓을 하고 장난을 치는 캐릭터.
각 역할에는 필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과 마찬가지로, 당신은 끊임없이 당신의 줄거리에서 균형을 만들고 그 균형을 깨야 하기 때문에 인물들 간의 상호 작용도 중요하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긍정적인 힘이 너무 강할 때 위기감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부정적인 힘이 너무 강할 때 주인공의 지위가 붕괴된다는 뜻이다. 이런 중첩 아래서 끊임없이 오르가즘을 만들다.
셋째, 다리 부분의 발휘와 설정
1, 비교교 세그먼트: 주인공의 위치에 또 하나의 다리 세그먼트를 배치하여 주인공의 설정과 질투를 자아내는 대조를 이룬다. 이렇게 하면 독자들은 쉽게 측정 기준을 가질 수 있고 주인공의 차별화를 부각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절망적인 해군의 말은 가난했지만 미래에 대한 희망찬 주인공을 만났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양자는 대조가 매우 커서 주인공을 더 잘 부각시켜 그의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다.
2. 접교단: 미리 다리 구간의 배치를 한 높이로 한 다음 주인공을 이 높이로 쌓으면 자연주인공이 힘들이지 않고 최고 위치에 도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전설적인 검객, 검술은 상당히 정교하고, 아무도 그의 적수가 아니며, 어떤 것은 그에게 도전하고, 세 수는 참수한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는 평범한 중년 방랑자의 일격에 패배했고, 모든 사람이 그를 경배했을 때, 17, 8 세 소년이 나타났고, 방랑자는 그를 대사라고 불렀다.
이 예는 소년이 비교적 강력한 캐릭터일 수 있으며, 그 뒤에는 많은 상상의 공간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봐라, 우리는 다른 사람의 힘을 이용하여 이 소년의 능력과 지위 수준을 심상치 않은 고점으로 끌어올렸다.
3. 함정교: 교량단을 이용해 주인공을 서서히 궁지에 몰아넣고 독자로 하여금 주인공의 위기를 걱정하게 한 다음, 큰 변화를 일으켜 주인공의 위치를 뒤바꿔 큰 단차를 만들어 주인공의 능력을 부각시킵니다. 원칙은 오래 지속되는 다리 구간을 설치해 변신 과정을 빠르게 오르가즘으로 만들고 주인공의 능력을 두 배로 늘리는 것이다.
예를 들어 주인공은 괴롭힘을 당하는 곤경에 처해 있다가 마지막에야 독자들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래 주인공은 줄곧' 총명하고 바보 같다' 며, 후기에 적을 갑자기 열세에 처하게 했다.
넷째, 복선을 잘 이용한다
복필은 작가가 중요한 이야기를 표현하기 위해 관련 교단 또는 암시를 설정한 다음 이야기가 어느 정도 진행되면 교단 또는 암시를 호응하는 수법이다.
복필은 숨겨진 폭탄처럼 극의 변화를 더 많이 만든다. 그 표현은 한 번만 나타나는 화면, 부주의한 다리, 심지어 대화일 수도 있다. 복선의 매몰은 복선의 메아리와 너무 오래 분리되지 마라. 그러면 독자의 기억이 사라지고 복선의 의미도 없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복선의 묘사도 연속적일 수 있으며, 각 단락에 복선의 한 조각을 묻고, 마지막에 모두 결합하여 복선이 반영된 시간을 뒤로 연장할 수 있다.
1, 볼펜은 주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이것은 변하지 않는 원칙이다. 이야기의 초점은 하나뿐이며, 모든 요소는 이 원칙에 의해 생성되어야 한다. 깔아 놓은 내용은 주제와 무관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효과를 얻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야기의 힘을 약화시킬 수 있다.
2. 너무 많은 복선을 쓰지 마라. 너무 많은 다른 복선이 독자들을 곤혹스럽게 하고 복선의 의미를 잃게 한다. 일관된 복선이 없다면, 계속 묻혀야 한다. 지나친 구매와 침구도 이야기의 주제를 흐리게 한다.
3. 변화의 힘과 절정을 예고하는 디자인으로 독자의 기대를 뛰어넘었다. 이 디자인도 줄거리상의 전환 방식이다. 복선의 선발과 호응은 매우 중요하며, 이것도 극의 리듬을 포함한다. 복선을 잘 이용하고 클라이맥스에서 폭발하는 것이 가장 좋은 표현이다.
4. 복선을 묻어 두는 것을 기억하라. 반드시 상당히 분명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범두사미로 변할 수 있다. 마지막 시간까지 해명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앞에 몇 개의 복원이 있으니, 마지막으로 몇 개의 복선이 서로 호응해야 한다. 만약 우리의 줄거리가 너무 복잡하다면, 시나리오 작가 과정에서 필기를 잘 하고, 줄거리가 끝난 후 누락이 발생하지 않도록 끊임없이 일깨워 줄 것을 건의한다.
다섯째, 줄거리 리듬
1, 롤러코스터 원리 우리는 밋밋한 연극이 반드시 독자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는 없지만, 모든 클라이맥스극은 독자들을 지나치게 긴장시키고 마비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극의 높이가 기복이 있는 곡선과 같다고 가정하면, 극의 높이가 클수록 놀이공원의 롤러코스터처럼 효과가 더 놀라울 수 있다는 원리를 분석할 수 있다. 고도차가 클수록 승객의 비명소리가 처참해지고 자극 과정이 높아진다. 우리는 이 원리를 롤러코스터 원리라고 부를 수 있다.
2, 극의 박자, 하지만 여기에 리듬을 더해야 한다. 기복이 좌표의 Y 축이라면 X 축의 부분은 한 박자라고 할 수 있다. 음악의 작은 부분은 1 박자, 1 박자, 8 박자가 될 수 있습니다. 리듬은 사람들의 감정의 기복에 상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느린 리듬은 안정된 감정을 주고, 빠른 리듬은 긴장된 감정을 준다. 이 원칙은 줄거리의 구조에도 적용된다.
여기서 우리는 왜 예술이 같은 원리인지 주의해야 한다. 이런 리듬은 예술작품, 서예, 색채, 기호도 모두 같은 원리다.
3. 속도와 속도의 조합으로 독자의 감정을 통제한다.
첫째, 리듬이 느린 유창한 줄거리
B, 빠른 속도로 줄거리에 충격을 준다
여섯째, 독자의 입맛을 유지하다
많은 신인들이 이야기를 지어낼 때 자주 범하는 실수는 끝까지 직설적이고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다. 많은 좋은 아이디어들이 준비되기도 전에 직접 공연을 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우리가 연기할 수 있는 기교를 높이기 위해, 폭발하기 전에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중점들을 양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분명히 소설은 작가와 독자 사이의 투지용 같다. 우리가 안배한 이야기는 처음부터 이미 독자들에게 알려졌는데, 독자들은 아직도 보고 싶습니까?
1, 독자를 미끼에 걸리게 하다
사실 작가는 이야기의 주재자이고, 당신은 신이며, 극 중 어떤 캐릭터의 운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은 당신의 최고의 아이디어가 언제 나타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이 가장 알고 싶은 대답이라면, 독자들에게 너무 일찍 알릴 수는 없지만, 모든 과정은 약간의 정보를 드러내고, 독자들이 알고 싶어하지만, 알 수 없게 하고, 천천히 당신의 이야기에 이끌려 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수수께끼를 풀기에 가장 좋은시기입니다.
독자에게 대답할 시기를 알리면 낚시처럼 레버의 시점은 반드시 정확해야 한다. 물고기가 낚시에 걸렸을 때, 너무 일찍 잡아당겨 미끼가 입에 들어가기도 전에 물고기가 도망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미끼) 너무 늦었어, 미끼를 이미 먹었으니, 물고기가 도망갈 거야. 너무 일찍 답안을 알려주면 독자가 너에 대한 수요가 아직 형성되지 않았고, 효과는 할인될 것이다. 만약 네가 답안을 너무 늦게 알려주면 독자들은 인내심을 잃으면 도망칠 것이다. 너는 반드시 방치와 방치의 관계를 파악해야 한다. 자신이 없다면, 친구 몇 명에게 보여 주고, 자신이 시정한 참고로 조언을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곱째, 주제를 마스터하다
소설 한 편의 가장 중요한 원칙은 주제를 파악하는 것이다. 우리가 창작할 때, 어떤 좋은 아이디어가 있든 주제를 벗어나지 않는 것을 가장 높은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
좋다고 생각되면 마음대로 추가하고, 생각 없이 다른 생각을 계속 가정하는 것은 옳지 않다. 나는 많은 소설이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을 보았는데, 왕왕 갑자기 영감이 났기 때문인지, 좋은 아이디어가 없어서 편집할 수 없었기 때문에 무관한 것을 많이 추가해서 주제를 위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1, 어떻게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가산점을 줄 수 있는 영감이라면 환영합니다. 꼭 추가해주세요. 결합의 가능성이 없다면, 이 생각을 저장해 주세요. 아마도 다음 작품에 대한 아이디어로 삼을 수 있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정말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원점으로 돌아가 자신의 이전 설정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앞의 일을 다 잘하기만 하면, 반드시 그 속에서 방향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완성된 줄거리를 보고, 설명하거나 확장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독자의 관점에서 볼 때, 당신의 작품이 계속될 수 있는 방향을 찾기 위해 반복해서 관찰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렇지 않으면, 펜을 내려놓고, 일을 내려놓고, 다른 일을 해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이미 구석진 곳에 빠져 헤어날 수 없을 것 같기 때문이다.
2, 멀티 라인 아키텍처 원칙 사용
때때로 우리는 더 어려운 다중선 구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은 더욱 숙련된 경험이 필요하다. 장편 이야기의 경우, 다중선 구조가 필요하다. 인물이 많아지면 설명해야 할 이야기가 한 이야기로 제한되지 않기 때문이다. 다중선 구조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A. 앞뒤 호응: 이야기의 주체 구조는 고정되어 있고, 이야기에는 가지가 있지만, 분기는 결국 주제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B, 우선 순위 지정: 즉, 분기 구조가 나타난 후 주제가 점차 분기 구조로 대체되고, 분기 브래킷이 주 구조로 구성됩니다. 이것이 바로 주제의 편차이자 우리의 가장 조심스러운 금기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구조의 주종 관계를 분명히 가려서, 마지막 반객 위주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C. 사랑을 포기하는 법을 안다: 야망도 언급했다. 때로는 우리의 생각이 너무 많아서, 그것들을 모두 한 작품으로 짜내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사실, 우리의 줄거리가 상당히 착실할 때, 더 이상 뱀을 그리지 마라. 그러면 독자가 마비되거나 읽기가 어려워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너무 복잡한 줄거리는 보통 대중에게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결국 소설은 대중화된 상품이기 때문에 우리가 만족시켜야 할 대상도 일반 독자다. 그래서 때로는 사랑을 포기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유지하고, 시들지 않는 소재들을 할 필요가 있다.
여덟, 클라이맥스를 창조하다
평실한 이야기는 일종의 표현 형식이다. 평범하지만 감동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다면, 당신의 공력은 비범하다. 사실 밋밋한 수법도 오르가즘을 숨기고 있을 뿐 잘 묻혔을 뿐 알아차리지 못했다. 신인에게 오르가즘의 기복이 있는 이야기는 밋밋한 이야기보다 훨씬 잘 처리될 것이다. 우리는 먼저 오르가즘을 만드는 법을 배워야 한다. 경험이 풍부해지면 오르가즘을 극에 숨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너의 작품을 읽을 때 독자들은 항상 네가 창조한 클라이맥스를 기대한다. 당신의 세심한 계획과 장기간의 조작은 모두 극의 가장 흥미진진한 부분을 깊이 드러내고 독자의 마음을 감동시켜 당신을 위해 울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성적이 좋지 않다면, 이 작품은 사실상 실패한 것이다.
1. 클라이맥스에 집중하라: 드라마가 순조롭게 진행될 때, 모든 주의력을 집중하여 극의 클라이맥스를 만들어야 한다. 모든 기교를 집중하고, 관건의 절정점에서 폭발하여 극의 줄거리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과학명언)
시간의 흐름, 리듬, 서스펜스, 아이디어, 메인 라인, 인물, 장면, 복선 등과 같은 기술이다.
2. 다다익선: 극의 클라이맥스는 건축과 무관한 곳에 두지 마세요. 사실, 메인 라인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과 같으며, 이전의 모든 업무 방향에서 벗어나지 않는 주제와 맞먹는다. 그래야 탄탄한 효과를 낼 수 있다.
3. 놀라움: 또한 클라이맥스의 표현이 너무 공식화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과거에 보았던 각종 표현 방식은 모두 참고할 수 있지만, 우리 스스로 더 많은 사상으로 바꾸는 것이 가장 좋다. 거짓은 진짜이고, 거짓은 사실 거짓이다. 독자와 지혜를 다투는 과정에서, 가능한 의외의 일을 해야 독자가 경탄할 수 있다. 어쨌든 많이 생각하면 달라진다.
4. 지속적인 오르가즘: 지속적인 오르가즘은 금기인가? 남달라지려면 틀을 벗어나야 한다. 때때로 금기의 사용도 극단적인 조치로 아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초기에 축적한 에너지가 두 번째나 세 번째 클라이맥스에 이르기에 충분하다면, 우리는 지속적인 클라이맥스를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연속적인 클라이맥스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독자에 대한 자극에 주의하여 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멈춰야 할 때는 멈춰야 한다.
아홉째, 인간성은 이야기의 핵심이다
여기서 만화는 이 이치를 이야기하는 주제이다.
그림 솜씨가 뛰어난 작품들이 많지만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은 아니며, 인기 있는 작품들 중 일부는 그림 솜씨가 상당히 평범하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사진은 독자의 첫인상을 끄는 요소일 뿐이다. 우리가 거리에서 잘생긴 남자를 만난 것처럼, 보통 자기도 모르게 그를 한 번 쳐다본다. 단지 그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정말 그를 사랑한다면, 평생을 사랑한다면, 너도 그의 내면적 본질을 고려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그가 나무꾼처럼 보인다면, 그가 일주일 동안 네 곁에 있을 때, 그는 아마 눈엣가시일 것이다. 따라서 독자들의 첫눈을 끄는 것 외에, 어떻게 독자들이 당신의 작품을 전혀 보지 않고 지치지 않게 하는 것이 승리의 열쇠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수십 권을 연재하는 만화들이 어떻게 독자의 마음을 10 여 년 동안 그대로 유지시켰는지 생각해 보면 더욱 열광적이다.
여기까지 쓰니 갑자기 몇 년 전 만화' 기혼' 이 핫했을 때 중국 바둑협회는 이름이 뭔지 몰라서 이름을 잊어버렸어요. 그가 알고 있는 것은 그가 중국 바둑계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는 것뿐이었지만, 그는 자신의 새 바둑 소설에서 이 작품을 대량으로 표절하여 상해의 계약식에서' 기혼' 의 많은 팬들에게 꾸지람을 들었다. 얼마나 애석한가! 중국의 유명 인사들이 일본 작품을 완전히 베꼈다. 기혼' 의 팬으로서 (대부분의 만화 팬들 포함) 정말 참을 수 없다! 그 결과 그의 사이트 포럼에서 욕을 당한 게시물은 10000 페이지를 넘고 욕설을 퍼붓는 게시물은 매일 1000 페이지에 육박한다.
만화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때 어떤 매력이 필요한지 생각해 보세요. 나는 중국에 얼마나 많은 소설이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 묻고 싶다.
해적왕' 의 만화도 한 장 더 있습니다. 나는 최소한 12 년 이상 연재된 만화가 있다고 생각한다. 얼마나 많은 팬들이 열광하는가? 그의 판매량은 여러 차례 일본 만화 차트 1 위에 올랐다. 왜요 솔직히 말하면, 사람을 울게 할 수 있고, 인물의 성격이 뚜렷하고, 이야기의 발전이 불가사의하기 때문에 작품은' 인성' 으로 밀접하게 묘사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답은 간단합니다. 바로 인간성입니다! 우리는 극중 인물에게 독특한 개성을 부여하고, 이런 강력한 인물로 인간성을 충분히 표현해야 한다. 독자의 감정을 통제하고, 독자의 인간성을 불러일으키고, 독자가 울 때 미친 듯이 울게 하고, 웃을 때 미친 듯이 웃어야 하는 것이 연극의 독특한 매력이다.
그래서 주제를 디자인할 때, 사람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몇몇 좋은 주제는 실제로 사람이 설치하기 전에 이미 성공했다.
소재를 선택할 때 인물과 인간성의 표현도 미리 설정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어떤 작품이든 독자의 눈길을 끄는 것은 단순한 회화 기교와 화려한 문장이 아니라 감동적인 이야기이며, 감동적인 이야기는 종종 인간성을 통해 표현된다.
10. 공통점을 찾아 차이를 유보하다.
많은 고전적인 제재나 성공한 작품들은 모두 참고할 만하다. 세상에 창작되지 않은 제재는 매우 적은 것 같다. 우리의 창작에 있어서, 많은 창의적인 소재가 발견되는데, 아마도 오래전에 이미 하고 있었거나, 곧 시장에 비슷한 소재가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유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충돌은 자주 발생한다. 당신의 작품이 인내심을 가지고 표절되었다고 의심받을 때, 당신은 무고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까?
정보와 창의성이 끊임없이 폭발하는 시대에 어떻게 자신의 위치를 찾거나 성공적인 제재에서 새로운 화제를 찾을 수 있을까? 고전적인 제재라도 시공간의 변화와 창작자의 성장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표현 형식과 새로운 내포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성공적인 작품의 뼈대, 정신, 멋진 요소, 그리고 자신의 참신함을 찾아내 개인의 특색을 다시 포장하면 좋은 작품 방향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XI. 패턴의 창조성
여러분이 영화에 대한 영화 분석을 본 적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두들 장이머우 영화가 모두 큰 구도라고 말하는데, 장이머우 같은 큰 구도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1, 포인트 크리에이티브: 이런 종류의 크리에이티브 (creative) 는 보통 하나의 작은 디테일에만 쓰이며, 너무 긴 확장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창작중의 포인트 작용에 속한다.
포인트 창의성은 독립적으로 존재하거나 줄거리에 필요한 부분에 임의로 배치할 수 있는 독립적인 크리에이티브 유형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재미있는 대화나 재미있는 동작처럼 이런 생각도 캐릭터의 입버릇이나 습관적인 동작으로 변할 수 있다.
좋은 극본에서 포인트 아이디어는 수시로 존재한다. 마치 완벽한 가구의 장식과 같아서 독자들이 언제든지 작가의 의도를 느낄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이런 아이디어는 확장할 수 없다. 장편 이야기라면 반드시 이런 아이디어를 기록해야 하고, 이야기의 뼈대에 넣지 말아야 한다. 사고 단계에서 관건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굳이 이런 아이디어를 포기해야 한다면 상관없다.
2. 핵심 아이디어: 이 아이디어는 줄거리 중 어떤 중요한 다리 부분이나 전환점의 관건으로 이야기의 확장과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앞의 복선을 호응한다. 이런 아이디어도 작은 이야기를 형성할 수 있다. 핵심 아이디어는 단 하나의 목적만을 위한 창작이 특징이다. 전형적인 아이디어와는 달리, 그것의 틀은 간단하고 완전한 이야기를 발휘하기에 충분하다.
핵심 사상은 장편 이야기 중 한 단락의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으며, 몇 가지 핵심 사상은 장편 이야기를 구성하기에 충분하다.
생각할 때 초점은 예상치 못한 줄거리 변화로 단시간에 독자의 감정을 압축하거나 독자의 주의를 끌기 위한 것이다.
장편 이야기의 시작의 관건은 더욱 중요하다. 독자의 처음 몇 번의 반응이 너의 작품의 후속 인생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처음에 중요한 생각으로 독자를 끌어들이지 않았다면, 뒤의 이야기는 헛수고가 되었을 것이다.
3. 건축크리에이티브: 장편 이야기나 단원 이야기를 지탱할 수 있는 주요 건축아이디어입니다. 이 건물은 우리가 이야기 뼈대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야기 뼈대의 좋고 나쁨은 건축 아이디어가 충분히 강하느냐에 달려 있다.
창의성에 관해서는, 제때에 갑작스러운 영감을 포착하는 것 외에도 평소의 축적도 중요하다. 일정한 축적이 있으면 앞으로의 창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위에서 언급한 창작 영감이 완전히 모이면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구상할 수 있다.
12. 창조적 사고의 방법
1. 시장 분석: 현재 시장에서 유행하는 소재를 관찰하고, 기존의 대부분의 소재가 이미 개발되었다면, 둘 이상의 유행하는 소재를 결합하여 새로운 창작 소재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소재는 아이돌극 창작에 자주 등장한다. 소설도 마찬가지다. 판타지 이야기는 무협과 결합될 수 있고, 도시 이야기는 판타지 등과 결합될 수 있다.
우선, 뜨거운 정보에주의를 기울여야하며 관심있는 분야에 대한 관련 정보를 수집하고 기본 숙제를해야합니다. 해당 지역에 가서 실제 체험을 하고 관계자를 인터뷰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창작한 내용이 현실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물론, 주제가 당신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더 좋을 것입니다. 많은 세부 묘사가 더 적극적이기 때문입니다.
2. 추세에 근거한 사고: 미래 세계는 줄곧 과학자의 연구 방향이다. 예전에는 이런 상상력이 풍부한 머리에서만 파낼 수 있었다. 다행히도, 미래에 대한 이러한 예언들은 이제 다양한 매체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실현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따라서 기존 환경을 창의적인 사고의 방향으로 삼는 것 외에도 미래의 트렌드 방향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미래가 멀수록 상상의 공간이 커진다.
3. 역사유법: 일반인의 사고방식은 자아추구나 선인의 경험, 심지어 책의 정보 위에 세워지는데, 이런 방향은 왕왕 창의력을 제한한다. 상조의 질문과 답은 같은 원의 두 점에 있고, 이 두 점은 매우 가깝다. 만약 당신이 경험에 따라 간다면, 답을 얻기 위해 계속 걸어야 한다면, 다른 길로 가면, 아마 답이 눈앞에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경험명언)
또 일반인의 사고 논리와 똑같아 신선함도 없고 자극성도 없는 셈이다. 만약 네가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어기면, 너는 새로운 생각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4. 욕망만족법: 사실 많은 창작은 현실 환경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을 만족시키고 있다. 사람은 많은 욕망을 가질 수 있지만, 대부분 평생 이루기 어렵다. 내일 시험에 대한 답을 알고 싶어 할 정도로 크다. 내 짝꿍을 싫어하길 바라는 통통함은 더 이상 나를 괴롭히지 마라. 슈퍼미남이나 미녀가 너의 이성 친구가 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현실 생활은 이룰 수 없다. 사람들은 환상을 통해 자신을 만족시키기를 원한다.
열세, 마지막으로 주의해야 할 일
늘 부족하다고 느끼고 창작에서 끊임없이 수정하다.
창작자로서, 당신은 혁신적인 정신을 가져야 한다. 독자는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고, 시장의 작품도 끊임없이 혁신할 것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도전할 태도가 없다면, 작품은 시대에 뒤떨어지고 시장을 떠나 서서히 막후에서 물러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마음의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즉, 항상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너는 우주의 끝에 도달할 수 있을 만큼 키가 크다고 생각하니? 인간은 영원히 보잘것없고 공부는 끝이 없다. 그리고 창작에서 우쭐거리지 말고 자신의 작품이 더 좋은 가능성이 있는지 수시로 점검해 보세요. 왜냐하면 작품은 여러 가지 까다로운 독자를 마주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특히 새 작가는 감언이설의 논평에 쉽게 칭찬을 받고 자기 중심적이 되지 않아 자신이 잘 썼다고 생각한다. 좋든 나쁘든, 끊임없이 혁신하고, 끊임없이 배우고, 끊임없이 초월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도 창작자의 견지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