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로운 문어문이 있다

1. 중국 고대의 평화에 관한 명언

1. 진리는 생명의 빛이고, 투쟁은 평화의 어머니다 ... 당대 시인 곽소천

2. 평화는 국민을 더 행복하게 하지만, 사람을 약하게 만든다.

3.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단지 평화를 좋은 출발로 만드는 것에 불과하다. 영국 시인 브라우닝

4. 무력은 인류의 연약함을 표현하고 있다. 타고르' 희생'

5. 결코 좋은 전쟁이나 나쁜 평화는 없다. 미국 실업가, 과학자, 사회활동가, 사상가, 외교관 프랭클린

6. 전쟁과 파괴를 위해 봉사하는 것이 아니라 평화와 양해를 위해 봉사한다. 독일계 스위스 작가 하이세

7 전쟁의 목적은 평화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 아리스토텔레스

8. 우리는 무기로 평화를 지킬 수밖에 없다. 히틀러

9. 평화로 얻을 수 없는 것은 주먹으로 취한다. 독일 원수인 나치 당원 히틀러

1 평화주의의 온상에서 향균을 재배하는 것은 비료가 필요 없는 것이다. 하룻밤 사이에 갑자기 번창할 수 있다. 로만 롤랜드 2. 문어문 < P > (서한) 유향

[원문]

-'신서 잡사'

[번역문]

양국에는 송성이라는 의사가 있었는데, 일찍이 국경현의 현령을 한 적이 있는데, 이 현과 초국의 이웃계였다. 양국의 국경 병영과 초국의 국경 병영은 모두 오이를 심으며, 각기 다른 방법이 있다. 양국구변에 있는 사람들은 근면하게 노력하여 그들의 오이밭에 자주 물을 주기 때문에 오이가 잘 자란다. 추 군인 게으른, 거의 그들의 멜론 에 물을, 그래서멜론 은 잘 자라지 않습니다. 추 의 행정 장관 은 liangguo 의 멜론 좋은 때문에, 분노 책임 추 군인 은 멜론 을 잘 심지 않았다. 초나라 사병들은 마음속으로 양국 병사 () 를 질투하는 것이 자신보다 낫다. 그래서 밤에 몰래 그들의 오이를 뒤척이며, 그래서 (양국의) 오이는 항상 말라 죽는다. 리앙 guobing 이 문제를 발견, 그래서 시안 웨이 를 요청 하고, 비밀리에 보복 에 가고 싶어, 추 캠프 멜론 필드 를 뒤집었다. 시안 웨이 노래 요청 에 이 일을 했다, 노래 는 말했다: \ "아아! 어떻게 하면 되나요? 원한이 맺힌 것은, 화를 자초한 뿌리다. 남들이 나쁜 짓을 해도 너도 따라 나쁜 짓을 하다니, 어떻게 마음이 이렇게 좁아! 내가 너에게 방법을 가르쳐 주려면, 반드시 매일 밤 사람을 보내서, 몰래 초나라 병영을 위해 밤에 그들의 과원에 물을 잘 주어 그들에게 알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래서 양국 병사는 매일 밤 몰래 초병의 과원에 물을 주었다. 초나라 병사들이 아침에 과원 순시하러 갔는데, 이미 물을 뿌린 것을 발견했고, 과도 나날이 좋아졌다. 추 군인 은 liangguo 군인 이 한 것을 알고, 주의 깊게 확인, 이상한 느꼈다. 추 치안 판사 는 이 일을 듣고 매우 기뻤고, 그래서 자세히 이 일을 초왕에게 보고했고, 초왕은 듣고 나서, 근심하고 부끄러워서 이 일을 자신의 심장병으로 삼았다. 그래서 주관관에게 말했다. "남의 오이밭에 가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들을 조사해 보세요. 그들이 혹시 다른 죄가 있는 건 아닐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Liang 사람들이 비밀리에 우리를 비난하는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관대 한 선물 을 꺼내, 노래 에 사과 하고, liangwang 과의 교제를 요청했다. 초왕은 늘 양왕을 칭찬하는데, 그가 신용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양추 양국의 우호관계는 송부터 시작되었다. 옛말에 따르면, "실패한 상황을 성공으로 돌리고 재앙을 행복으로 바꾸다." 노자' 는 "은혜로 남의 원한을 갚는다" 고 말했다. 이런 종류의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사람이 이미 잘못을 저질렀는데, 어디 본받을 만한 가치가 있겠는가! < P > 리뷰: < P > 이 글은 양의사 송이' 주과혜' 로 양초변정 원망을 해결한다는 유명한 이야기를 다룬 것으로, 송은 덕으로 원한을 갚으며 사소한 일로 분쟁을 일으키지 않고 관용을 품고 있는 인물의 이미지가 선명하다. 구체적인 사례로 한 사람의 가슴과 품질을 쓰고, 일을 쓰는 수법이 두드러진다. 사자성어' 참외혜' 의 출처로서 이 글에 담긴 이치는 오늘도 강력한 계시작용을 하고 있다. 인간관계와 각종 사회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모든 것을 너그럽게 대해야 하고, 대국을 중시해야 하며,' 한 걸음 물러서는 것' 은 결코 비겁한 것이 아니라 후퇴를 진취로 삼아 갈등의 가능성을 해소하고 갈등과 대립의 긴장감을 해소해야 한다는 것이다 3.' 거안사위위' 에 관한 고문 < P > 원문은 "치국이 병을 치료하면 병이 낫지만, 아울러 간호해야 한다" 고 말했다. 傩 갑자기 자기 방종, 질병 복잡한, 저장 할 수 없습니다. 오늘 중국 다행히 안 (), 사이 () 가 모두 복종하고, 정성이 예로부터 바라던 바입니다. 그러나 나는 하루 신중히 하루, 오직 끝까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며, 그래서 문경 () 세대의 간언쟁을 세고자 합니다. " 위정은 "내외치안, 신하들은 기뻐하지 않고, 폐하께서 안사위귀를 좋아하신다" 고 말했다. 번역: 당태종은 가까운 신하들에게 "치국은 병을 치료하는 것과 같다. 병이 나더라도 휴양해야 한다. 당장 스스로 방종욕을 풀면 낡은 병이 재발하면 구할 방법이 없다" 고 말했다. 지금 국가는 매우 운이 좋게도 평화와 평온을 얻고, 사방의 소수민족이 모두 복종하는 것은 예로부터 보기 드문 일이지만, 나는 나날이 조심하고, 이런 상황이 오래 지켜지지 못할까 봐, 나는 당신들의 진언 논쟁을 여러 번 듣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 위정은 "국내외가 안녕을 다스렸고 신하들은 이것이 축하할 만하다고 생각하지 않고 폐하의 안사위에만 기쁨을 느낀다" 고 대답했다. < P > 상설 신하가 말했다. "치국은 병을 치료하는 것과 같고, 병은 낫지만, 여전히 잘 보살펴야 한다.

위: 황제, 이것은 당태종 이세민을 가리킨다. 장호: 간호 < P > 의 갑자기방종, 병복작, 살릴 수 없다.

傩 (t ྭng): "만약" 과 같다면. 갑자기 (j 욕망): 빨리.

이 중국 다행히 보안, siyi 모든 옷, 성실 고대부터 희망, 다음 날 쉔 일, 오직 두려움 은 끝이 아니다, 그래서 wenqing 세대 충고 분쟁 을 세고 싶다.

사이: 당 왕조 주변의 소수민족 부족을 가리킨다. 희희: "묽다" 를 통해서 보기 드뭅니다. 간언: 만류하다. 논쟁: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