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의 행서는 후세 행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고, 송원 시대의 몇 명의 큰 서예가 () 는 수시 (), 황정견 (), 조맹기 () 등 모두 영향을 받았다.
이영의 전세 비문
이영자필 비문 800 편, 하지만 지금까지 전해진 비문의 종류는 많지 않다. 가장 영향력 있는 것은 이사훈비와 여산사비다. 여산사비' 는 일명' 악록산사비' 로, 비문' 여산사비' 는 양웬, 원석은 창사악기슭서원에 있다. 송대 탁편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이 비석은 이영의 성숙한 행서 풍격을 가장 잘 반영하는 대표작이다. 고대인들은 "우군은 용과 같고 북해는 코끼리와 같다" 고 말했다. 당대의 유일한 서예가입니다. 이른바' 북해 코끼리' 란 아마 그의 여산사비 등 행서의 스타일 특징을 가리키는 것 같다. 이사훈기념비' 가 거칠고 호방하다면 여전히 낭만적이고 색다른 기운이 드러난다. 그렇다면' 여산사비' 는 늙고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풍격의 형성은 위진 남북조 서예에 대한 그의 학습과 이해 덕분에 더욱 중요한 것은 그의 대담하고 혁신적인 정신이다. 그는 교묘하게 두 왕의 정교한 행서와 북비의 창시자를 결합하여, 남첩의 유연성을 흡수하지, 약한 면을 취하는 것이 아니다. 위비의 밋밋함 외에도 그는 자신의 두터운 면모를 보존하고, 선인의 업적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이는 동시에, 자기도 모르게 자신의 기질과 사람을 필묵으로 바꾸었다. 동치창은 이영 서예의 힘을' 북해 코끼리' 에 비유하는 것도 묘연하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