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문학적 업적? 기밀 성명.

첫째, 두보의 현실주의 정신

안사의 혼란은 무수한 재난을 가져왔고, 시 창작에도 변화를 가져왔다. 이 대전으로 인한 엄청난 파괴와 대재앙을 가장 먼저 가장 전면적으로 반영한 것은 두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두보는 그의 시로 이 전쟁의 많은 중요한 사건을 적고, 국민들이 전쟁에서 겪은 고난을 기록하며, 깊고 생동감 있는 혈육의 모습으로 전쟁 중 전체 사회생활의 광활한 모습을 보여 주었다. 그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역사인지 가치 때문에' 시사' 라고 불린다. 자주 언급되는 중요한 역사적 사건은 모두 그의 시에 반영되었다. 그의 시는 역사를 제공하여 역사를 증명하고 역사의 부족을 메울 수 있다.

그러나 두보시의' 시사' 성질은 주로 역사적 사실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역사적 사실은 사건만 제공하는 반면 두보의 시는 사건보다 더 넓고, 더 구체적이며, 더욱 생동감 있는 생활 그림을 제공한다.

둘째, 두보의 서사예술

두보시의 역사는 그 창작 방법의 변화를 결정한다. 성당시는 정교한 이미지를 만들어 감정을 표현하고, 두보시는 서사 수법으로 시사를 쓴다. 시의 서사 수법은 매우 일찍 시작되어 시경 () 과 악부 () 에서 모두 운용되었다. 당대의 시인들 중에서 이백의' 증정 장' 과' 별량종' 은 모두 서사 기교를 사용했다. 이백의 시는 그 자신의 행장을 서술했다. 리치의 시는 실제로 양충의 성격을 묘사한다. 서사수법을 광범위하게 운용하여 오칠언고체로 시사를 쓰는 것은 서사수법을 새로운 최고봉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이것은 두보의 창작이다.

두보의 시는 사건을 서술하고, 사건을 서술할 뿐만 아니라, 세부 묘사도 중시한다. 이러한 세부 묘사나 사람, 일, 의경은 모두 세심하게 묘사되어, 세부 사항에서 진상을 보고, 화면을 펼치고, 사람을 어떤 분위기와 어떤 경지로 끌어들인다.

두보의 시는 사물을 서술하여 강렬한 서정적인 성에 녹아들었다. 대부분의 서사시는 사실 서정체로 쓰여졌다.

객관적이고 진실한 서사와 주관적인 강한 서정이 하나가 되었다. 그의 시가 서정적인지 서사인지 말하기 어렵다. 때로는 의론, 서정, 서사, 의론이 섞여 있다. 장편은 이렇다. 단편 영화도 마찬가지다. 부의 편성, 산문의 구문, 서정시의 의경 창조가 있다. 시사를 묘사하고, 역사의 실제 화면을 반영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중국시 역사상 유례없는 것으로, 시가 표현 방법의 한 번의 변화이며, 이는 두보시와 성당시의 차이다.

셋째, 두보는 시풍 발전에 기여한다

운은 두보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보의 시사시는 대부분 고체인데, 고체가 서술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가 고대에 이룬 업적이 어마하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러나, 그의 시 예술상의 업적은 더욱 휘황찬란하다.

두보 율시의 성과는 율시의 표현 범위를 넓히는 데 있다. 그는 상송시로 오락, 향수, 여행, 잔치, 산수를 쓸 뿐만 아니라, 상송시로 시사를 쓴다. 고문으로 시사제한을 적게 쓰고 두보가 시사를 쓰는 시는 대부분 고문이다. 율시로 시사를 쓰는 것은 비교적 어렵지만 두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두보는 율율시를 소탈하고 자유자재로 써서, 최선을 다해 변화시키고, 법칙에 순응하며 성율의 속박을 보지 않고, 가지런히 대립하고 대립의 흔적을 보이지 않는다. 예를 들어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탈환되었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는 독서를 매우 좋아한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시 전체가 갑작스러운 광희를 통쾌하게 표현하여' 홀전',' 초문',' 언뜻',' 만담' 등의 동사를 활용해 갑작스럽고 캐주얼한 색채를 강화했다. 네 개의 지명을' 시작',' 시작',' 시작',' 시작',' 시작' 등의 단어로 연결하면 일종의 번개치는 기세가 생긴다. 표현 방식은 산문처럼 매끄럽고, 일관성 있고, 전체적이며, 법률의 구속을 받지 않는다. 그가 여주에 거주한 후 쓴 시는 이 방면에서 난로불이 푸르러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양륜이' 두집 칠언율 제' 라고 부르는 고든은 이런 시입니다.

바람이 급하고 높아서 원숭이가 매우 슬프게 울렸고, 새들이 백사의 백사에서 맴돌았다.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서늘한 가을 풍경 속의 이 () 는 일년 내내 나그네로, 질병에 시달리는 오늘 홀로 높은 무대에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온갖 고난을 겪고, 증오를 다하고, 백발이 가득 차고, 술잔잔이 파손되어 매달려 있다.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울부짖고, 새가 나무를 날고, 강물이 뒹굴며, 온 경지가 급한 물살에 휘말렸다. 그런 다음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그는 동작에서 그렇게 일관성이 강한 동사를 많이 써서 시 전체가 흐르는 전체감을 갖게 하여 단숨에 흐르는 느낌을 주었다. 그러나 자세히 보면 시 전체가 음조 문장 방면에서 매우 복잡하다. 여덟 마디 모두 옳다. 첫 문장도 마찬가지다. 엄격한 대립은 이미지의 유창성에 가려져 엄격하게 희소해졌다. 첫 번째 대련의 첫 글자가 평성으로 바뀌었고, 다음 문장의 첫 글자가 평성으로 바뀌었다. 처음에는 경중 변화에 따라 두 가지 리듬을 더했다. "하늘 높이" 와 유인원 소리가 통하게 하기 위해서, 그는 평평한 "유인원" 이라는 글자를 사용했다. 세 개의 평평한 소리가 계속 올라가고, 날카로운 울음소리가 가라앉고, 양끝이 빠르게 기복을 이루며, 마지막' 슬픈' 글자가 돌아오지 않고 올라갔다. 이 첫 번째 말은 평평하고 세심한 안배를 통해 목소리와 이미지를 표현하는 데 확실히 훌륭하다.

두보격율시의 최고 업적은 이런 문체가 매끄럽고 유창하게 쓰여져서, 글을 쓰자마자 율시라는 것을 잊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면 \ "강촌 \":

맑은 강물이 구불 마을을 둘러싸고 있고, 긴 여름, 마을의 모든 것이 우아해 보인다. 양위의 제비가 자유롭게 날아다니고, 물 속의 소개팅이 비슷해서 동행한다. 노부인은 바둑판을 사용하고, 막내아들은 주사를 맞고 갈고리를 만들고 있다. 많은 병에 필요한 것은 약일 뿐,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우호적이고 캐주얼한 어조로 말하면, 대립과 음률 안배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다. \ "봄 밤 결혼식 비 \":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은 어둡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마지막 네 문장은 흐르는 물쌍으로 봄비의 정취를 단숨에 적는다. 예기치 않게, 소리 없이, 마지막에 문득 뒤돌아 보는 서프라이즈, 율법이 엄격하고 혼연일체를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외국에서의 하룻밤' 도 이런 유명한 작품이다.

두보 자신이 말했다. "저녁 축제가 점점 가늘어지고 있어요." ("지루한 19 카오 장 보내기") 는 말했다: "구시 진흙. 클릭합니다 (강에서 물이 바다와 같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다) 이것은 그가 운율시에 대한 주요 추구이다. "시율동" 은 멜로디의 세심한 편성에 있을 뿐만 아니라 엄밀함에서 변화를 구하는 것, 예측할 수 없는 것, 법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에 있다. 때때로 어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그는 어색한 몸을 썼는데, 만년에는 더욱 칠법이 있다. 이런 어색한 몸은 칠율 초반의 일부 불규칙현상과는 다르다. 성숙한 후의 일반적인 변화이며 변화의 정체성을 보여준다.

두보율시의 또 다른 성과는 그가 문장을 만드는 데 있어서의 성공에 있다. 그는 말을 잘 쓰고 묘사에 능한데, 이는 그의 고풍에도 같은 표현이 있고, 율시의 표현이 가장 훌륭하다. 그는 한자를 정제하는데, 그의 강점은 얼굴 매력을 표현하는 것이다. 유희재는' 소릉연단' 이 바로 이런 뜻이라고 말했다. 그의 말은 왕왕 한 글자 이하여서 다른 사람은 바꾸기 어렵다. 그는 동사로 시를 살리고, 부사로 시를 유창하게 하며, 전환으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자식' 자는 정말 잘 쓴다. 그는 또 색사로 어떤 감정색채를 강화하고, 겹이 겹친 단어로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중음 겹침으로 시의 말투를 더욱 조화롭고 즐겁게 하고, 구어화된 단어로 시를 더욱 친근하게 읽는데 능하다. 한자를 정련하는 것은 그가 의식적으로 추구하는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인간성에 대해 외로움을 느낀다면, 당신은 영원히 말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강에서 물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기") 그는 한자 정제에 많은 정력을 쏟았다.

넷째, du fu 의시의 예술적 스타일

두보 시의 주요 스타일 특징은 침울한 좌절이고, 침울한 좌절 스타일의 감정 기조는 슬픔이다. 두보는 국가의 안위와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가진 시인이다. 격동의 시대에 개인의 좌절은 건드리기만 하면 슬픔으로 가득 찼다. 그의 시에는 깊은 우환이 있다. 인민의 질고를 그려내든, 친구에 대한 향수든, 자신의 빈곤을 쓰든, 감정은 깊고 넓다. 그의 시는 축적된 감정의 힘을 담고 있다. 뿜어내고 싶을 때마다 그의 인심과 유가의 함양은 중성적인 인생 태도를 형성하여 곧 뿜어낼 슬픔을 억누르며 느리고 깊고 낮게 만들었다. 장장은 이렇고, 짧은 장도 마찬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