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문은 작가가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경험을 글로 쓰는 유연하고 유능한 문학 장르이다.
'산문'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북송 태평성국시대(976년 12월~984년 11월)에 등장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Cihai"는 다음과 같이 믿습니다. 중국 육조 이후 운율과 병행 산문을 구별하기 위해 고전, 전기 및 역사서를 포함하여 운율이 맞지 않거나 쌍을 재배치하지 않는 모든 산문 기사는 일반적으로 "산문"이라고 불립니다. 나중에는 시를 제외한 모든 문학 장르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산문의 개념도 넓은 의미에서 좁은 의미로 바뀌면서 서구 문화의 영향을 받아왔다.
기본 의미
문장 목록
(한) 사마천의 '역사 기록': 태백수를 이용해 천하를 다스리다, 학문, 유교, 실업 , 전쟁, 대번영, 영화수
(한) 강위안 『월거서』 13권: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의 지위를 존중하고 산문과 무예에 모든 것을 바쳤다. .Jie와 Zhou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인용 및 설명
1. 진목화의 『해복』: “구름 비단의 산문이 모래 속에 있다면 비단 비단은 달팽이와 조개의 매듭 속에 드러나 있다.”
2. 아직도 글을 쓰고 있다. 남조의 양류설(梁劉秀)은 『문신초용·명시』를 썼다: “산문의 구조를 보면 직선적이지만 거칠지 않고, 재치 있고 애착이 있고, 정서가 가득하다. 단어."
3 .스타일 이름. 운율이 맞지 않거나 문자를 재배열하지 않은 산문 기사를 일반적으로 산문이라고 합니다. 문학 개념의 진화와 문학 장르의 발전에 따라 산문의 개념도 시대에 따라 변화해 왔으며, 특정 역사적 시기에 소설과 기타 서정적이고 서술적인 문학 작품을 운율을 강조하는 시와 구별하기 위해 총칭하여 산문이라고 부른다. . 현대 산문이란 소설, 시, 희곡 등의 문학 장르 이외의 다른 문학 작품을 가리킨다. 그 자체도 내용과 형식에 따라 에세이, 스케치, 에세이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념
산문은 말을 창의적이고 미학적 대상으로 삼는 문학, 예술 장르를 일컫는다.
1. 고대 중국 문학에서 산문은 운문과 병행 산문에 반대되며 운율과 깔끔한 문장 구조를 추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넓은 의미의 산문이다.
2. 중국 현대문학에서 산문은 시, 소설, 희곡과 병행되는 문학 장르를 가리킨다. 이것은 좁은 의미의 산문이다.
특징
Xingsan Shenju: "Xingsan"은 광범위한 주제와 다양한 글쓰기 방법뿐만 아니라 자유롭고 절충적인 구조를 의미합니다. 또한 전체 텍스트를 관통하는 단서를 나타냅니다. 사람과 사물에 대한 산문 쓰기는 근본적으로 감정적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 감정적 경험은 "결코 분산되지 않는 정신"인 반면, 사람과 사물은 없어도 되는 "분산"의 다소 "형식"입니다.
'Xingsan'은 주로 산문이 광범위한 재료를 기반으로 할 수 있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표현 기법은 다양합니다. 사건의 전개를 서술하고 인물을 묘사하며 사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작가는 내용의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조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영혼은 흩어지지 않는다'는 것은 주로 산문의 목적, 즉 산문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가 명확하고 집중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두 주제를 더 잘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심오한 예술적 개념: 강한 서정성과 진실한 감정으로 작가의 삶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상상력과 연상의 도움으로 작가는 여기에서 저기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현실에서 가상으로 글을 써내려 자신의 감정을 풍경에 녹여내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사물에 대한 감정, 사물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을 통해 자신의 열망을 표현하고, 작가의 진정한 감정을 표현하고, 사물과 나 자신의 통일성을 깨닫고, 더 심오한 생각을 보여주며, 독자가 더 깊은 진실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름다운 언어: 이른바 우아함이란 산문의 언어가 신선하고 밝으며(역시 아름답다), 생동감 있고 음악적이며, 글은 졸졸 흐르는 물 같고, 땡그랑거리는 소리가 나며, 유창한 대화와 같다는 뜻이다. , 그리고 진정한 의미. 소위 간결함이란 산문의 언어가 단순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몇 단어로 생생한 이미지를 묘사하고 움직이는 장면의 윤곽을 그리며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을 보여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산문은 풍경을 눈앞에 있는 것처럼 묘사하고, 마음을 상쾌하게 하는 감정을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산문은 '아름다운 산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영적인 통찰력과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 외에도 신선하고 의미가 있으며 단순하고 가식적인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산문을 정기적으로 읽으면 지식이 풍부해지고 시야가 넓어지며 고귀한 사고와 감성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언어 표현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자료 선택, 기사 레이아웃 계획, 단어와 문장 선택 기술도 배울 수 있습니다. 능력.
'열자·황제' 기사에는 눕자가 '바람을 타고 돌아온다'는 말이 나온다. Liezi가 Yin Sheng에게 말한 구절도 있습니다. "내 마음이 형체로 응축되어 뼈와 살이 모두 녹아 버렸습니다. 형체가 기대고 있고 발이 그 위를 걷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바람에 동서로 움직인다. 마치 마른 나뭇잎의 껍질처럼 바람이 나를 타고 가는지 모르겠다." "내가 바람을 타고 있는 걸까?" 여기서 '마음'은 '정신'과 연결된다. ”. 장잔(張張)의 『열자』 주석은 “마음이 몸을 응축하고 해석을 이룬다”를 “정신이 몸을 응축하고 노폐물을 이룬다”고 말한다.
'선닝'이란 무엇인가요? 『황제』장에는 “의지를 분별하지 아니하면 하나님을 의심하게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집중을 말합니다. 물론 이러한 '정령'과 '응결'은 정체되거나 죽은 것이 아니지만, 『주역』의 『서자·1부』에 기술된 바와 같이 “오직 신들만이 존재하므로 가지 않고 빨리 온다. 빠르게, 그리고 멈추지 않고 온다." 즉, '신'은 공간을 초월하여 자유롭게 질주할 수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기사 작성에 있어 '신'은 트렌디하고 역동적입니다.
'형태'의 의미에 대해 '유지'에는 '상은 하늘에 맺히고 땅에 맺힌다'는 말이 있다. Qian Zhongshu 씨는 "'모양'이 완성의 최종 모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Qian 씨는 또한 '자연'에는 다섯 가지 의미가 있다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을 인용했습니다. 넷째는 “비교하여 아직 형성되지 않은 원료”, 즉 “질적이지만 무형”인 상태이고, 다섯째는 “최종 목적지의 형태”이다. '본질'과 '원료'로부터 '형성'된다는 개념이 기사 작성에 사용된다. Qian 씨는 "봄이 오면 꽃과 새는 '모양'이라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갖게 되는데, 중독된 사람은 그런 모습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노래를 부르다 등을 돌릴 것이다." '시적 소재'로." 이는 '시적 소재'로서의 '형상'이 '주제'를 포함함을 가리킨다. "안안의 좋은 문장을 낭송하는 것은 단어와 장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로서의 '형식'은 언어, 구조 등을 포함한 '단어와 장'을 의미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위에서 논의한 "형식"의 개념은 여기에 인용된 진술과도 일치합니다.
요컨대 흔히 사용되는 표현인 '형은 흩어지나 정신은 흩어지지 않는다'는 산문창작의 어떤 특징을 논할 때 '정신'과 '형'의 의미를 받아들일 수 있다. Liezi의 "형태의 응축"에서. 산문의 개념과 기획을 칭찬하기 위해 "Shen Ning Xing San"또는 "Shen Sheng Xing Fang"과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것은 개념 상 은유이지만 "Lieh Zi"의 공식화와 상응하는 비유가 있습니다. 용어가 간결하고, 개념이 잘 정리되어 있으며, 표현력이 강합니다. 그래서 이것이 산문 연구 분야에서 '형식과 정신'론이 인정되고 활용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