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못에는 봄풀의 꿈이 느껴지지 않았고, 계단 앞의 나뭇잎들은 이미 가을의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봄풀'과 '나뭇잎 춤'의 가을을 비교, 대조하여 하나는 봄이고 다른 하나는 가을로 공의 계절이 오고 있음을 생생하게 쓰고, 동시에 의인화의 기법을 사용하여 무심코 봄에서 가을로 가는 것으로 시간이 흐른다는 사실과 시간을 소중히 해야 함을 표현한 시입니다.

송나라 주나라의 '우연한 성공'에서:젊은이는 배움에 능하고, 노인은 성취하기 어렵고, 한 치의 시간도 가벼울 수 없다. 연못에서 달콤한 봄 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플라타너스 잎은 이미 가을 바람에 바스락거리고 있었다.

해설: 젊음은 쉽게 지나가지만 배움은 성공하기 어렵다는 뜻으로, 한순간의 시간도 소중히 여기고 쉽게 놓지 말아야 한다는 뜻이다. 밝은 봄 햇살에서 깨어나기도 전에 계단 앞 플라타너스 잎이 가을바람에 바스락거렸다.

연장자료:

작품 감상

'나는 된다'는 '나는 된다'의 영역에 너무 매몰된 당시의 혁명적 낙관주의를 표현한 시이자, 시인이 고난 끝에 얻은 깨달음인 삶에 대한 찬가이기도 하다.

중국 고전시와 유럽 낭만주의의 영향을 분명히 받은 '비오는 길'과는 달리 '빗속의 라일락'의 낮은 표류와 방황의 아름다움은 없다. 오우청의 말은 기쁨과 희망, 결단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얼음이 녹고, 미소를 짓고, 모든 것이 되살아나고, 꿈에서 깨어나는 등 평범한 모든 아름다움을 해석합니다."이 아름다움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꽃처럼 다시 피어날 것입니다." - 비교적 자유로운 미터, 꽃이 만발한 장에서 진심 어린 감정을 노래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하고 가벼운 말로 삶의 진정한 의미, 듣는 사람의 마음에 퍼지는 침묵의 힘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니 이 단순함은 놀랍고 결코 고정관념이 아니다. 삶의 굴곡을 꿈속에서 비웃는 시인이었습니다. 절벽 끝에 조용히 서서 인생의 전반부를 되돌아보던 그는 산을 내려다보는 순간 부드러운 한숨을 내쉬었다. 잔잔한 바다처럼 그 깊이를 가늠할 수 없습니다. 부드러운 한숨이지만 그 불안한 과거를 어떻게 숨길 수 있을까요?

'비오는 길'에서 '꿈을 찾는 사람', '고민'에서 '부러진 손바닥', 그리고 이 노래에 이르기까지 대왕수는 평생을 이상과 사랑을 집요하게 추구하며 끊임없이 좌절을 경험했습니다. 그의 시를 보면 대왕수는 '왕삼촌이 선봉에 서기 전, 페이롄이 부하가 된 후'라는 이사오의 필명처럼 가벼운 먼지를 만지지 않는 사람이었다. 그 시대에 태어나 많은 고통을 경험 한 사람이 여전히 하늘을보기 위해 그런 말을 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탄할 만합니다. 이 시는 매우 독특하고 측면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분위기는 삶의 큰 영역에서 틀에 얽매이지 않는 작은 것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