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야상곡에 버드나무가 부러지고 아무도 향수병을 견딜 수 없네. --리바이 '로스앤젤레스 봄밤 피리를 들었다'
흰 토끼의 거꾸로 된 허리, 가을과 봄, 장오 외로운 삶은 누구와 함께 하는가? 현재는 고대의 달에는 보이지 않지만 현재의 달에는 고대를 가져갑니다. --리바이 "달에게 와인에게 물어봐, 노인 지아춘링"
유디의 어두운 비행 소리, 로스앤젤레스 봄바람에 흩어져. --리바이, '봄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를 듣다'
베스처럼 푸른 진나라의 뽕나무는 에메랄드빛 잎과 가지로 초록빛을 띤다. --리바이, '봄 생각'
나는 그들과 어울려 봄의 행복을 만끽해야 했다. --리바이, '밝은 달에 홀로 마시는 네 곡의 술', 위 작품.
봄바람아, 너와 나는 서로 모르는 사이인데 왜 뤄장에게 불어오는 봄바람이 슬픈가? --이백, '봄 생각'
고향이 그리울 때, 오래전 당신과 슬픔이 그리워지네. --리바이, '봄 생각'
봄바람은 누구를 향하는 걸까요? 갑자기 풀밭에 나비가 우글거린다. --이백, '술을 설득하는 산사람'
감정이 가득 담긴 곡인데 전해줄 사람이 없으니, 먼 연나라로 보내주길 바란다. --이백, '세 가지 영원한 생각 II'
봄바람도 이 버드나무에게 푸르러지라고 재촉하는 대신 이별의 아픔을 남기고 싶어 할 것이다. --이백, '옛 르파빌리온'
비라도 만나면 비는 하늘과 땅을 봄으로 채울 것이다. --리바이, '앙에게 보내고, 바종에게 떨어지다'
피리 '버드나무를 접다'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 봄을 본 적은 없다. --리바이, '플러그 아래 여섯 곡, 첫 번째'
봄이 오면 바람이 불어와 마당에 꽃이 피어나네. --리바이, '산을 기억하는 석양'
한 번 부르고, 한 번 돌아오고, 한 번 끊어지고, 삼월 삼월 삼월의 세 가지 기억. --이백, '쉬안청의 진달래를 보며'
푸른 물은 광대하고 아름다움은 텅 빈 마음에도 오지 않는다. --이백, '초봄에 왕한양을 보내며'
옛 동산은 황량하고 버드나무는 새롭고, 영 노래는 봄을 노래하기에 부족함이 없네. -이백, '태수를 찾아서'
세상이 큰 꿈이라면 왜 일하겠는가? 하루 종일 술에 취해 흐트러진 채로 누워만 있으면 되잖아. --이백 "봄에 취하다"
2. 이백의 봄 시
이백은 "봄 생각", "이른 봄에 왕한양을 보내며", "지유우거향토애", "정준소양에게 돈을 주며", "봄 여행", "버드나무 접기", "양춘의 노래", "장강 남쪽의 봄 색" 등 봄에 관한 시를 많이 썼습니다, 산의 색을 비추는 저녁 햇살", "봄의 불만".
확장 자료:
I. "봄 생각"
진(秦) 지방의 뽕나무는 베스처럼 푸르고, 잎과 가지가 에메랄드빛으로 푸르다.
고향이 그립고 그리운 날은 오래전 그리움과 슬픔이 있네.
봄바람아, 너와 나는 서로를 모르는데 왜 노장에게 불고, 나는 슬퍼할까?
번역:
연나라의 풀은 베스처럼 푸르고, 진나라의 뽕나무는 푸르다.
향수에 젖어 돌아올 날을 고대하는 것은 오랫동안 그리워하고 붙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봄바람아, 너와 나는 낯선 사람이다. 왜 내 계정에 불어 넣어 나를 걱정하게 만드는거야?
두 번째: "이른 봄에 왕한양을 보내다"
원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한매에게 가서 소식을 물었다.
어젯밤 동풍이 춤추는 해에 들어와 버드나무가 어두워졌다.
푸른 물은 광대하고, 아름다움은 텅 빈 마음밭에 오지 않는다.
푸른 산은 며칠 동안 취하도록 동행할 돌을 미리 그려 놓았네.
번역:
봄이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그녀를 만나기 전에 한매에게 가서 소식을 물었다.
어젯밤에 동풍이 장사에 불어와 길가의 버드나무에 황금빛 새싹이 돋았습니다.
푸른 물은 연기가 자욱하니, 왕한양, 당신이 오지 않는다면 나는 가슴이 아플 것입니다. 푸른 언덕에 미리 돌을 닦고 상을 차려 놓았네. 그대와 함께 밤낮으로 술잔을 기울이며 취하고 싶소.
셋째, 한밤중 우송 샹퉈의 사랑
서쪽 하늘의 사랑스러운 물결이 물가에서 뽕잎을 따네. 푸른 나뭇가지 사이로 하얀 손을 뻗으니, 황금빛 햇살이 장미빛 옷을 물들인다.
누에가 배가 고파서 머물 수 없으니, 다섯 마리 말 마차에 머물지 말아 주세요, 기도합니다.
번역:
진(秦)나라 노시(魯市)에 푸른 물가에서 뽕나무를 따던 여자가 있었다.
그녀는 햇빛을 받아 붉은 화장을 한 채 고사리 같은 손으로 초록색 줄무늬를 따고 있었다.
그녀는 태수의 재촉을 뿌리치고 누에가 배가 고프니 서둘러 돌아가야겠소, 태수야, 여기서 시간 낭비하지 말거라 말했다.
넷째, "정양에게 돈을 주시오."
청양이 떠다니는 이 3월에 백옥 잔을 마시고, 술을 마셔라.
봄바람은 며칠을 흔들고, 당신과 나는 이미 사원에서 회색이 되었네.
밤은 술 마시는 밤일 뿐, 이때 낚싯대는 낚시에 늦지 않아야 한다.
원위강 사냥의 왕을 만날 수 있다면 나도 황제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번역:
푸른 포플러가 떠다니는 이 3월에 백옥 잔을 들어 술을 마셔라.
봄바람이 몇 날이나 더 불고, 그대들의 사찰과 나의 사찰이 회색이 될 수 있을까.
촛불 여행에 술은 필수, 낚싯대를 드리우고 고기를 낚아도 늦지 않을 것 같다.
위수를 사냥하는 문왕을 만날 수 있다면 나는 황제의 스승이 될 수 있을 것이다.
V. "봄 여행"
높은 건물과 자주색 공터, 금으로 수놓은 용 간판이 있는 깊은 궁전.
낮에 창을 연주하는 미녀, 현악기 정을 연주하는 현악기.
봄바람이 임금의 귓가에 불어오고 노래는 하늘로 가는 여정이었다.
배는 파도에 두들겨져 하늘의 못이 범람했다.
삼천 쌍의 나방이 노래하고 웃고, 궁궐의 종과 북이 기울어지고, 가족들이 모여 평화를 노래하고 춤을 췄다.
나는 할 일이 없고, 사람들은 스스로 기뻐했다.
36명의 황제들이 환영하고, 신들이 구름으로 내려왔다.
황제는 가지 않아서 하오징에 머물러 있다.
아논은 어둠 속으로 홀로 걸어가는 레굴루스입니다.
나의 작은 신하가 폐하의 영원한 영예인 남산소우를 경배합니다.
번역:
궁전은 깊고 높으며, 대청 앞의 화려한 기둥 위에는 황금색 용이 떠 있습니다.
미녀는 창문 앞에서 옥빛 손으로 현을 만지고 있었다.
구정의 아름다운 소리가 봄바람을 타고 내려와 즐겁게 놀고 있는 왕의 귀에 닿았다. 바로 승천이라는 곡이었습니다.
백련지 래프팅은 펑라이의 동화 속 나라 같았고, 배는 호수를 가로지르며 서둘러 물결을 일으켰다.
많은 궁녀들이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불렀고 종과 북소리가 궁궐을 두드리는 듯했습니다. 사람들이 노래하고 춤추는 모습은 정말 장엄한 광경이었습니다.
왕이 백성들 사이에 머무는 한 백성들은 평화롭고 행복하게 살 것입니다.
천상의 제왕 서른여섯 명이 하늘로 올라와 그들을 맞이했고, 신과 여신들이 색색의 구름을 타고 내려왔다.
그러나 황제는 그들과 함께 가기를 원치 않았고 지상에 머물기를 원했다.
황제가 어찌 신하들을 무시하고 혼자 하늘을 여행하는 레굴루스와 번식하는 용들처럼 될 수 있겠습니까?
황제의 장수와 폐하의 명성을 기원합니다.
3. 이백의 봄에 관한 고대 시 전집
이백의 '봄날의 유람'
깊은 궁궐과 높은 건물은 보라색으로 맑고, 금으로 수놓은 용 문양이 있다. 아름다움은 햇살의 창이다
현악기 연주자들이 수화로 정을 연주한다. 봄바람이 왕의 귓가에 불어오고, 노래는 하늘로 가는 여정입니다.
배는 파도에 두들겨지고 하늘의 웅덩이가 범람한다. 삼천 쌍의 나방이 노래하고 웃고,
징과 징이 궁궐을 기울이고 모든 성씨가 모여 평화를 노래하고 춤을 췄다. 나는 할 일이 없고 백성들은 스스로 기뻐했다.
36명의 제후들이 환영하고 싶어했고 신들은 구름 위로 떠올랐다. 황제는 가지 않고 하오징에 머물러 있습니다.
아논은 어둠 속으로 홀로 걸어가는 레굴루스입니다. 난산소우를 경배하오니 폐하의 명성은 영원하리라.
봄에 홀로 앉아 정명부에게 보내네
당리백
제비는 푸르고 슬프고 강둑은 약하구나. 봄바람의 좁은 띠가 날아가면
종일 날아다닐 시간이 없다. 나는 오랫동안 허난을 떠났고이 창문 옆에 앉아있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은 오지 않았고, 신펑 와인은 누가 마셨습니까?
봄의 뤄푸호 관광.
탕리바이
계곡 입구에 들어서니 길은 텅 비어 있다. 절벽에 올라 물이 개울로 돌아간다.
바위에서 구름이 피어오르고 꽃에 매료된 방문객들은 넋을 잃습니다. 오래 머물다 보면 서쪽 봉우리에서 해가 지고 있습니다.
봄날 맹하오란을 산으로 돌려보내다
당리백
주이(周易)는 먼지를 뒤로하고 푸른 산이 반(班)을 경배했다. 황금 밧줄이 길을 열고, 귀한 뗏목이 강을 혼란스럽게 한다.
산과 강, 나무가 날고, 바위꽃이 계곡 샘을 덮는다. 탑은 바다의 달로 표시되고 건물은 연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향기는 사흘 동안 지속되고 종은 울린다. 가을에는 연꽃에 진주가 가득하고 덮개는 둥글다.
새들이 모여 법을 의심하고, 용은 선에 참석한다. 운율이 흐르지 않는 부끄러움, 보야 현이 되는 곳.
봄을 묘사한 이백의 시는 적어도 다섯 편이 있다.
1, 봄 생각
풀은 베스처럼 푸르고, 진나라의 뽕나무 잎은 푸르다. 고향이 그립고 그리운 날에는 오래전 그대가 그리워지고 슬퍼지네. 봄바람, 너와 나는 모르겠다, 왜 루오 장에게 불어, 나는 슬퍼 할 것인가?
리바이
2, "봄 여행"
깊은 궁전 고층 보라색 투명, 금색 자수 용 간판. 낮의 아름다움이 창문을 연주하고 현악기가 수화 거문고를 연주합니다. 봄바람이 임금의 귓가에 불어오고, 이 노래는 하늘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왜냐하면.
이백
3."병풍버들"
포플러는 푸른 물을 휘저으며 밝은 동풍의 해를 흔들고. 꽃은 눈에서 비취, 잎은 따뜻한 금색 창문 연기. 아름다움은 오랫동안 생각했고, 마음은 매우 슬프다.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미안해.
이백
4."이른 봄 왕한양을 보내다"
원도춘은 아직 만나지 못했기 때문에 한매에게 가서 소식을 물었다. 어젯밤 동풍이 춤추는 해에 들어와 버드나무가 어두워졌다. 푸른 물은 광대하고 아름다움은 빈 마음 밭에 오지 않습니다. 여행 전.
리바이
5."강남의 봄 아쉬움"
청춘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봄에는 새들이 노래합니다. 지상의 사람들은 어디로 돌아갈지 몰라 백발이 되어 떠돌아다닌다. 그림자는 추월에서 방황하지만 마음은 진운으로 날아간다. 이 몸은 특히 화려하고 시골은 오랫동안 황폐해졌습니다. 수이연.
이백
6."봄의 불평"
요녕 동쪽의 백마와 황금, 뤄웨이는 봄바람에 수놓았다. 달이 떨어지면 낮은 천장이 촛불을 들여다보고, 날아다니는 꽃들이 빈 침대를 비웃는다.
이백
봄에 대한 이백의 옛 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유추시 이순의 오나라 황실 노래
버드나무가 처지고 꽃이 나무에 가득하며 봄 어스름에 꾀꼬리가 노래하네. 카누를 타고 깊은 웅덩이를 빠져나와 잔잔한 물결을 따라 천천히 노래하네. 리본에 매달리지 말고 행동하기 위해 외로운 마을은 구름 덮개를 의미합니다. 샴도 입구 근처의 창팅에서는 모래 왜가리 무리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2. 다섯 왕조 "좋은 봄, 부드러운 사과 잎"허녕
사과 잎은 부드럽고 살구 꽃, 보트 빛입니다. 두 번째 목욕 원앙이 녹색 정자에서 나와 노래합니다. 바람과 파도가 없는 봄, 비와 햇살이 반반인 봄. 붉은 가루는 난푸의 밤, 깊은 사랑으로 이어진다.
3. 당두푸의 '이백의 봄 추억'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창의성은 평범함을 훨씬 뛰어넘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유신의 시의 신선함과 준야의 작품의 뼈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제 나는 웨이 베이의 봄 나무에 홀로 있고 당신은 남동쪽, 태양, 저녁 햇살, 하늘 사방에 있으며 그것에 대해서만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언제 다시 술을 마시며 시를 논할 수 있을까요?
4."봉황에게 날아간" 당나라 이백
밀이 푸르른 3월, 꿩이 암컷 꿩 두 마리를 업고 하늘로 날아갔다. 브로케이드의 자수 날개는 어디에 있습니까? 송아지 목동들은 임금에 슬퍼합니다. 봄이 만개하고 날이 따뜻합니다. 분수를 쪼아대는 꿩들은 용기가 넘치고 패권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으로 목이 부러집니다. 꿩 계급은 긴급한 오케스트레이션을 연주하고 예쁜 와인 그릇에 사랑에 빠졌습니다. 시든 청년은 시든 청년이고, 나는 일흔에 여전히 혼자 살고 있습니다. 현을 연주하며 끝없는 증오를 쓰고, 활자 속의 황토로 돌아간다.
5. 매화 "매화" 청나라 첸청즈
꽃을 어디에 먼저 심었습니까? 샹난 산량촌.
봄은 꿈과 같고 밤은 고요하다. 창백한 까마귀가 흩어져서 옥 깃털이 울리지 않는 것 같아 다행이다.
향인들은 모두 오랫동안 외롭다, 라이가 조두군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