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남동쪽 모퉁이, 나의 진루에 따라. 진 () 은 좋은 딸이 있는데, 자칭 나부 () 라고 한다.
나찜질은 누에를 기르는 것을 좋아하고, 성남 코너에서 뽕을 따는 것을 좋아한다. 이끼는 우리 계통이고, 계피는 우리 갈고리이다.
머리에 상투를 틀고 귀에 밝은 달이 있다. 샹기는 하치마이고, 자기는 상치마이다.
워커는 나찜질을 만나 어깨에 걸치고 수염을 쓰다듬었다. 소년은 나찜질을 보자마자 모자를 벗고 수건을 걸쳤다.
경작하는 사람은 경작하는 것을 잊고, 괭이는 사람은 괭이를 잊는다. 원망의 나머지 나부님을 뵈러 앉아 있다.
6 월 남쪽에서, 오마가 우뚝 솟아 있다. 폐하께서 관원을 보내 누구의 집인지 물어보셨습니다.
"진 씨는 나찜질이라고 주장하는 좋은 딸이 있다." "나찜질년 기하학?" "스무 개가 모자란다.
15 개 이상이 있습니다. "폐하께서 나포에게 감사하셨습니다." "차라리 외우시겠습니까?" ""
나포 서문: "너 정말 바보야! 군은 그 아내가 있고, 나찜질에는 그 남편이 있다. "
\ "수천 명이 동쪽을 타고, 남편이 정상에 있다. 남편을 알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조랑말의 백마 머리에는 포니테일, 말머리에는 금을 묶는다. 사슴 검, 허리에 사슴 한 마리가 천여만 원의 가치가 있다.
15 개의 마이크로전기, 20 조의 박사, 30 세의 중층 관리, 40 세의 도시 주민.
그는 하얗고 귀밑머리는 꽤 수염이 있다. 영영 공복부, 천천히 종초복을 입는다.
방안에 수천 명이 앉아 있는데, 모두 자기 남편이 특별하다고 말한다.
이 시는 한악부의 명편으로' 화가' 에 속한다. 오디 처녀 진로보가' 사신' 즉 현 같은 관원의 희롱을 거절하며 그녀의 미모와 충후를 칭송했다. 송대' 시경' 에 처음 기재된 것은' 갈염로찜' 으로,' 옥대 신영' 에서는' 동남각 일출'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이 시는 최보의' 고금 노트' 에서 일찍 언급되어' 상묵상' 이라고 불린다. 송인 곽무겸의 악부시는' 고금 노트' 라는 제목을 답습해 나중에 습관이 되었다. 상머산' 은 길가의 뽕나무 숲을 뜻하며 이야기가 일어나는 곳이다. 여주인공이 길가에서 뽕나무를 따는 바람에 극적인 줄거리가 일었다.
상묵상' 의 이야기는 간단하고 언어도 상당히 간단하지만,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잘 설명하지 못한다. 시 중 진로찜의 신분은 무엇인가? 시의 시작 부분에 따르면, 그녀는 뽕나무 사람이지만, 옷차림은 매우 호화롭다. 나포 읽어보기의 마지막 단락에 따르면, 그녀는 부윤이지만, 이 부인은 어떻게 길가로 달려가 뽕을 따러 갈 수 있습니까? 소비 선생의'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는 이렇게 본다.' 마지막 단락은 나찜이 바다와 같을까? 신기루, 관망하지 마라! 스무 살도 안 되는 나찜질로 마흔이면 남편을 찾아갔는데, 알 것도 없다. 작가의 본의는 나찜질을 기쁘게 하려는 것뿐인데, 결과는 당연히 너를 실망시킬 것이다. 엄한 말로 거절할 필요는 없다. " 나중에 또 나찜이 근로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의 그 옷에 대한 묘사는 순전히 과장이다. 마지막 단락은 나찜질의 계략으로 상대를 놀라게 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이미 공감대가 되었다.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희망찬 생각입니다. 시 자체는 이런 기초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20 세 이하의 여자가 40 대 남편과 결혼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왜' 괜찮아' 야? 게다가 문학은 허구의 산물이다. 왜' 진흙 살인' 을 해야 하는가? 뒤의 확장으로 볼 때, 천의가 원활해 보이지만, 사실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작가가 로찜의 옷을 과장해서 묘사할 수 있지만, 이것이 그녀의 신분을 훼손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왜 그녀에게 정식 남편을 줄 수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다른 기준으로 같은 상황을 측정하는 것이다. 곡성도 말했다. 사실,' 상머산' 은 고립된 작품이 아니다. 위의 문제는 이 작품이 탄생한 심원한 문화적 배경에서 설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