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자'는 8권으로 구성된 도교 작품으로, 열자가 지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금나라 태강 이후 약 2년 뒤에 썼다고 한다. 유구라는 이름의 열자는 전국시대 정(鄭) 출신으로, 공(善), 평온(淨寂), 무위(無爲)를 옹호하고 생활이 독립적이며 덕(德)을 잘 닦는 사람이었다. 『열자』의 내용은 주로 민담, 우화, 신화 등의 형태로 되어 있어 문학적 가치가 높고 심오한 철학적 사상을 담고 있으며, 그 중 『천서』, 『이명』, 『양주』가 가장 인기가 높다. 주된 목적은 하늘, 땅, 성인을 포함하여 모든 것이 보이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당나라에서는 "열자"를 "중서진경"으로 포고했고, 북송에서는 이를 "지덕"이라고 명명하여 도교의 중요한 고전 중 하나로 꼽았습니다.
리에자를 가장 먼저 접한 것은 우화 '근심', '어리석은 노인이 산을 옮긴다' 등에서였다. '불멸의' 모습을 보니 어렸을 때 읽었던 '장자'에는 리에자가 바람을 타고 있다는 구절이 있는데, 장자는 여전히 뤼자가 바람을 타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 Liezi는 증거가 있고 그의 분리가 완전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항상 나를 매우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에게는 바람을 탈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열자』를 읽기 전까지는 그가 이야기를 하는 데 아주 능숙하다는 걸 알았는데, 그의 주인공이기도 한 공자를 포함해서 그는 『도』를 이야기 속에 집어넣고 이야기 속에 집어넣었다. 태양을 쫓는 아버지를 찬양하십시오. 목숨을 바치고 일을 고집하고 자연의 흐름을 따르며 능력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Liezi의 얼굴은 더욱 밝아졌지만 그의 "불멸의 정신"은 여전히 감탄합니다!
오래된 주석은 장잔의 '열자 주석'이다.
"Liezi"
도교 고전. "Chongxu Zhenji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작품은 원래 중국 전국시대의 도교 작품으로, 리유커우가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서·의문지』는 지금까지 유실된 리에자 책의 8장을 기록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현재의 『열자』는 위진(魏晉) 시대의 한 형이상학자가 위조한 작품으로, 동진 시대의 장잔(張玄)이 수집하여 8장으로 편찬하고 주석을 달았다. 당현종 천보원년(742년)에 열자에게 중서진인(忠後眞仁)이라는 칭호를 주고 그의 책을 『중서진경』이라 칭송하였다. 송나라 진종(眞宗) 경덕(景德) 4년(1007년)에 '중서지덕진경(忠後財玄)'으로 개칭되었다. Liezi의 사상과 문체는 Zhuangzi와 유사하며 우화도 많습니다. "황제(Yellow Emperor)"와 "당원(Tang Wen)" 장에서는 요정 세계의 경이로움과 불멸자와 신에 관한 초자연적인 이야기를 설명합니다. 《주무왕》은 무왕이 서쪽의 곤륜산맥으로 여행한 것과 서왕모와 함께 요지를 방문한 기록을 담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도교를 수양하고 불멸의 사상을 장려하는 도교의 기초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황제』장에서도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논하고 있는데, 소리, 색, 맛, 사랑, 미움, 이익, 해악은 모두 마음을 상하게 하고 성품을 어지럽혀야만 깨달음을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 도덕적 품성을 키우는 도교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존하는 중요한 주석으로는 "중서지덕진경의 4가지 해석", 송나라 진경원의 "충서지덕진경의 해설", 송희종의 "충서지덕진경의 해설", 강우의 "중서지덕진경"이 있다. 경전과 해석 등은 모두 "정통 도교 경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