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버, 고전 영시
저자: 비제이 세샤드리
우리는 당신이 살아남은 것 같아요.
당신보다 나은 사람은 모두 죽었지만
당신은 여전히 출근해야 합니다.
피는 안 났지만 몸이 말라 죽었거나
중환자실에서 심정지 상태이거나
학교를 마치고 사라졌거나
절망에 빠져 절벽에서 뛰어내렸거나
<>.당신과 함께 시작한 그 많은 사람들 중,
당신만 아직 살아 있고,
당신만 패배하고 익사한 사람 명단에 없는 유일한 사람이죠.
그래서 어떻게 우리의 존경을 받을 수 있겠어?
어쩌면 방해하지 않는 센스가 있는 너,
능력이 거의 온전한 너,
행운을 빌어.
고전영시 2편 오글린스
Amy Clampett
폐가 전부인 안혼처럼,
타악기가 전부인 풍금처럼,
바람 그 자체인 공기처럼
손가락으로 표현할 수 없는 끔찍한 짜증에 대해
어떤 괴로움은 ><라일락과 갈대와 새들의 목을 괴롭히는 바람은, 우리가 자음이라고 부르는 것의 형상에 관해서는
너무 정확하지 않아서
오칼리인가, 콘카인가
라고 말할 것 같기도 하다
<>. 리, 정말 저그 저그,그리고 그 문제에 대해서는 새의 부름은 말할 것도없고
특별하거나 전혀 의미가없는
이 멍청한
것입니까?
문법은 마지막에 오며, 의심할 여지없이
마지막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일부에서는) 더 높은 형태의 표현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극단적으로, 첫 번째로
버려질 수 있습니다: 디바
무대, 모든 것이 있는 곳). 비행 중
가슴 호흡기,
이륙, 순수 모음
건조함에서 벗어나기,
순수 마찰음
특수 껍질, 상승
아무 말도 하지 않음
바람보다 더 큰
나무, 부서지는 파도
또 호머의 옹알이
그 마지막 기회의 흔적들
문턱을 넘어, 모두
숨소리도 없네.
고전영시 세 칸에 대하여
산드라 알코세르 지음
금요일 밤 나는 어두운 복도로 걸어 들어간다
위층 사람들이 가득한 스테인리스 스틸 리프트로 향한다
그들의 냄새를 맡는다
.
소금이 더 이상 녹지 않을 때까지 물에 소금을 부어 수정 정원을 만들어 본 적이 있나요?
그 포화 속에서 풍경이 피어날 거예요.
아버지의 정비소가 잠수함처럼 수면 위로 떠올랐어요. 니블러와 깡통을 들고 가죽을 샌딩하고 클램프 조명 아래서 곡선을 다듬는 남자들.
나는 300 SL의 창문에 웅크리고 앉아 갈매기 날갯짓을 하며 자랐고, 남자들은 내 발밑의 기름기 많은 무지개 사이로 미끄러져 나갔다.
그들은 러그 너트를 조이고 담배꽁초를 자갈밭에 던졌습니다. 우리의 성화 노래에는 중첩된 구절이 있습니다. 오, 당신의 고통을 사랑합니다.
금요일 밤 그들은 발가벗은 채로 가게 싱크대에 서서 허리까지 아약스로 문지르고, 목을 통해 겨드랑이까지 물을 뿜어댑니다.
땀만으로 아이를 잉태할 수 있을까요?
여자의 가슴에서 나는 버터 냄새,
남자의 커민 냄새. 바닷물 냄새에서
검은 도시락? 콜드 컷, 피클,
왁스 종이? 내 여자가 고기를 키우고 있어요.
낯선 사람들의 더러운 연기에서.
고전 '메이브 여왕'에 관한 네 편의 영시
저자: 엘로이즈 브루스
밤새도록 이 벽 안에서 꿈을 꾸고,
우리는 눈을 뜨고 일어나,
아침 햇살에 겨우 눈을 깜빡이고.
우리는 다리가 긴 파리와 함께 샤워하고 노래한다. 다락방에서 메이브 여왕이 시간을 재고,
아래층 장난감 상자에서 돼지 농부가 으르렁거린다.
가장자리가 주황색으로 운율이 있는 조명을 끄세요.
우리의 말은 햇볕에 녹은 버터 속에서 기다린다.
우리의 고민을 보글보글 끓는 은유로 먹고,
주전자를 끓는 시간으로 표시하고,
빨래를 빨랫줄에 걸어 놓습니다.
오늘 우리는 아직 모르는 색으로 벽을 칠하고 하얗게 칠할 것입니다.
문 위의 열쇠가 반짝입니다.
들어와요. 시가 여기 있어요. 들어와요.
고전영시에 관한 다섯 가지 질문
저자: 메이 스웬슨
내 집 꾸미기
내 말 내 사냥개
무엇을 할까
너가 쓰러지면
어디에서 잘 것인가
어떻게 탈 것인가
무엇을 사냥할까
무엇을 사냥하랴
무엇을 사냥하랴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죽어야 할 것인가? p>어디로 갈 수 있을까
내 탈것 없이
모두 열망하고 빠르게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앞 수풀 속에 있는지
위험인지 보물인지
내 좋은 시체가 죽으면 어떻게 될까
하늘에 누워 있네
지붕도 문도 없이
바람을 눈 삼아
구름과 함께 이동
어떻게 숨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