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니 G(다들 아시죠? 하하...)
켈리 킹(Kenny .G)
미국의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 1956년 6월 5일 미국 시애틀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프랭클린에서 공부했고, 10살 때 뮤지컬을 보고 색소폰에 푹 빠졌습니다. 중학교 때 재즈 밴드에 들어가려고 했으나 실패했다는 점에서 그가 음악 천재는 아니었음을 알 수 있다. 어머니의 뜻에 따라 그는 금융을 공부하고 워싱턴 대학교 회계학과를 우등으로 졸업했습니다. Kelly King의 음악적 성취는 전적으로 색소폰에 대한 그의 사랑과 장기적이고 끊임없는 노력에 달려 있습니다. 수년 동안 그는 매일 3~4시간씩 피아노 연습을 고집했습니다. Kelly King의 음악 스타일이 내 음악입니다. 그는 현재 아내와 함께 로스앤젤레스에 살고 있으며, 그의 행복한 가족은 그의 음악 경력에 큰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켈리 킹(Kelly King)은 색소폰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바꾸었고 지난 10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색소폰 연주자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녹음 및 출판된 앨범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1997년 이전)
1개의 "Kenny G"(1982)
2개의 "G Force"(1983)
3개의 "Gravity"(1985)
4개의 "Duotones"(1986)는 Songbird가 현재 그의 아내가 된 여자 친구를 위해 작곡되었습니다.
5 "Silhouette"(1988)
6 "Live"(1989)
7 "The Collection"(1990)
8 "몽타주"(1990)
9 "Dying Young"(1991)
10 "Breathless"(1992)
11 "Forever in love"( 1992)
12 "Miracles, the Holidy Album"(1994)
13 "The best of Kenny G"(1994)
14 "In America" (1995) 이 앨범은 미국에서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15 "The Moment" (1996)
16 "The Moment—Kenny G" (1996)
17 "과거의 순간 - 케니"(1997)
18 "Six of Heart"(1997)
19 "Havanas"(1997)
20 '케니 G의 'Greatest Hits'(1997)
최근 주요 작품으로는 'Classics in the key of G', 'Paradise', 'Wishes', 'Ultimate Kenny G' 등이 있습니다.
Candy Dulfer
p>Candy Dufour는 현대 재즈계에서 보기 드문 재능을 지닌 인물로, 록 천재 Prince의 뮤직 비디오 "Partyman"에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뒤포는 아름다운 금발 머리와 예쁜 얼굴뿐만 아니라 알토 색소폰 연주 실력도 수준급이다.
듀포는 어릴 때부터 소프라노 색소폰을 연주했던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소니 롤린스, 콜먼 호킨스, 덱스터 고든이 모두 그녀의 우상이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네덜란드에서 유명한 음악가였기 때문에 Dufour는 재즈 세계에 쉽게 소개되었습니다. 그녀는 12살 때부터 미국에서 네덜란드로 망명한 음악가인 로사 킹(Rosa King) 밴드와 함께 공연을 해왔습니다. 15세에 자신의 밴드 Funky Stuff를 결성했습니다. 뛰어난 개성으로 유명 록가수 마돈나의 유럽 투어에 초청되기도 했다. Prince와의 작업으로 유명해진 Dufour는 음악 프로듀서 Dave Stewart의 도움을 받아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노래를 녹음했습니다.
1991년 듀포의 첫 솔로 앨범이 발매됐다. 약간 펑크적인 그녀의 색소폰은 발매되자마자 팝적인 돌풍을 일으키며 컨템포러리 재즈의 중요한 구성요소가 됐다. 그녀의 후속작들은 점점 더 많은 음악적 요소를 흡수하여 더욱 풍부하고 활동적인 창의성을 보여주고 있다.
메인 앨범
1991 Saxuality·Arista
1993 Sax-A-Go-Go·RcA
1997 Gititon·N2K
p> p>1994 Candy-A-Go-Go·아리스타 재팬
1996 Big Girl·RcA
1997 For the Love of You·N2K
1998 Boes of Candy Dulfer·N2K
1999 복용량은 얼마입니까?N—코드/워록
2001 Girls Nighe Out·BMG
2001 Candy 암스테르담 라이브·BMG
2003 Right in My Soul·이글
베니 카터
다재다능한 재즈 뮤지션의 왕 - 베니 카터
음악가로서 베니 카터의 경력을 단순히 그가 흥미롭고 생산적인 삶을 살았다고 말하는 것은 그의 업적을 과소평가하는 것입니다. 알토 색소폰 연주자, 편곡가, 작곡가, 밴드리더, 드물게 트럼펫 연주자로서 Benny Carter는 항상 자신이 하는 일에서 최고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는 적어도 1928년부터 최고의 재즈 뮤지션 중 한 사람이었으며 놀랍게도 1996년 88세인 지금도 여전히 무대에서 연주하고 공연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에너지와 지성은 나이에 전혀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가끔 그의 연주를 라이브로 보지 않고 듣기만 하면 그가 전성기였던 1930년대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그의 매력은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 베니 카터는 겨우 20대였을 때 청중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당대 최고의 빅 밴드 지휘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언제나 에너지와 자신감이 넘치며 언제나 사람들에게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안겨줄 수 있는 인물이다. 이는 재즈의 정신을 반영합니다. 대가가 20년 후에도 같은 곡을 연주한다면 그의 연주는 여전히 사람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재즈는 결코 단순한 반복이 아니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혁신은 재즈의 정신이며, 이 모든 것이 사람들에게 음악적 영감을 가져다 주고, 영감의 원천은 음악가들의 영혼을 반영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많은 초기 재즈 거장들처럼 Benny Carter도 기본적으로 스스로 악기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한동안 C키 색소폰을 연주하다가 트럼펫을 시작했고, 결국 알토 색소폰으로 전향했고, 이는 결국 밴드 연주와 관련된 그의 최고의 직업이 됐다. 1927년 베니 카터(Benny Carter)는 찰리 존슨(Charlie Johnson)의 파라다이스 밴드(Paradise Band)와 함께 첫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1928년에 그는 그의 첫 번째 빅밴드를 결성했다. 밴드의 첫 공연은 뉴욕 아카디아 볼룸(Arcadia Ballroom)에서 열렸으며, 베니 카터(Benny Carter)는 처음으로 자신의 기술을 시도한 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플레처 헨더슨(Fletcher Henderson)은 1930년부터 1931년까지 카터의 협력자였으며, 카터는 당시 크게 유행했던 밴드인 맥키니(McKinney)의 "Cotton Pickers"의 관리를 잠시 맡았습니다.
젊은 카지는 빅밴드 시대의 중요한 인물이 됐다. 1930년대 초에 카터는 조니 호지스(Johnny Hodges)만큼 알토 색소폰 연주자로 유명해졌고, 특히 그의 라이브 공연은 재즈 팬들로부터 널리 환영을 받았습니다. 편곡과 작곡에 있어서 그의 재능은 칭찬받았고, 그의 테크닉은 흠잡을 데가 없었다. 비록 트럼펫을 연주할 기회가 많지 않았지만 그는 언제나 훌륭했습니다. 베니 카디프(Benny Cardiff)가 밴드 연주 측면에서 만능이었다는 것은 60년 전에 이미 알려진 사실이었습니다.
그는 테너 색소폰 음반, 클라리넷 음반, 피아노 음반을 만들었고 심지어 노래를 부르기까지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몇 곡의 노래로 그조차도 초인적이지 않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스윙 음악이 전성기였던 1935년, 베니 카터(Benny Carter)가 유럽에 도착했습니다. 런던에서는 영국 밴드 리더인 헨리 홀(Henry Hall)이 그를 밴드에 합류하도록 초대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BBC 오케스트라입니다. 밴드에서 카터는 편곡자로 활동하여 편곡자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영국 BBC 밴드의 엄청난 영향력으로 인해 카터의 이름은 영국에서도 유명해졌고, 재즈도 이 유럽 섬나라에 퍼졌다. 베니 카터(Benny Carter)는 영국 재즈의 인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1938년, 유럽의 정치적 상황은 격동했고 날로 전쟁이 다가오고 있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해 몹시 걱정하던 베니 카치는 미국으로 돌아와 빅밴드를 재편성했다. 이들은 전통적인 빅밴드였으나 상업적인 성향이 강하고 예술성보다는 대중성에 더 중점을 두었으며 결국 실패로 끝나고 1941년에 해체되었다. 빅 밴드가 해체된 후, 카다이는 그를 핵심으로 하는 7인조를 결성했다. 1943년 베니 카터는 8년간의 방랑 생활을 끝내고 서부 해안에 있는 로스앤젤레스를 영주권으로 선택했습니다. 성공한 재즈 뮤지션에게 이곳은 마치 미지의 땅처럼 느껴졌다. 그는 원래 이곳에서 여생을 보낼 계획이었지만, 이곳이 다시 고집을 부리게 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1940년대 미국 서부해안은 재즈의 새로운 중심지가 되었고, 그곳에서 카터는 많은 새로운 스타일과 장르를 탄생시켰다. 그는 1943년 영화 '하드 데이즈 데이(A Hard Day's Day)'에서 드러머 역을 맡아 또 다른 거장인 팬즈 월러(Fanz Waller)와 스크린을 공유했다. 그 후 그는 열심히 일하며 영화 세트장에 사운드 트랙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그 후 3년 동안 그는 첫날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노력했고 빅밴드를 결성했다. 그의 밴드 라인업은 탄탄하다. 그러나 전쟁이 끝난 뒤 빅밴드 시대는 영원히 사라졌다는 사실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는 베니 카터도 되돌릴 수 없는 재즈 발전의 추세이다. 그의 밴드는 그가 기대했던 것만큼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결국 그는 시도를 접고 노력을 포기하고 빅밴드를 해체하고 영화음악 창작에만 전념했다. 카터의 영화음악 창작의 역사는 반세기 동안 지속되었다. 1940년대와 1950년대에 베니 카터(Benny Carter)는 때때로 그의 옛 직업으로 돌아와 알토 색소폰 연주를 녹음했습니다. 그는 재즈 역사상 클래식 밴드인 재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Jazz Philharmonic Orchestra)와 투어를 했으며, 유명 재즈 프로듀서인 노먼 그란츠(Norman Granz)의 즉흥 연주 세션 녹음에도 참여했다. 이는 그의 영광스러운 음악 역사를 풍요롭게 해주었습니다. 1960년대 중반까지 카터는 일상적인 업무로 바빴고 1970년대 초까지 알토 색소폰을 연주할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의 공연과 창작 일정은 꽉 차 있는데, 이는 거의 일흔 살이 된 노인에게 기적이라 할 수밖에 없다.
시드니 베셰(재즈에서 색소폰을 사용한 최초의 선구자)
재즈 역사상 시드니 베셰는 를 녹음한 최초의 솔로 뮤지션이자 훌륭한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자이자 사람들이 좋아하든 싫어하든 비브라토 기법을 광범위하게 사용하는 클라리넷 연주자 Becher는 항상 그의 연주 스타일을 일관되게 유지해 왔습니다. 그리고 수년 동안 그의 열정과 창의성은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Bettcher는 뉴올리언스에서 처음으로 클라리넷 연주를 배웠습니다. 그의 음악적 재능으로 인해 그는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아직 어렸을 때 그는 지역 최고의 밴드와 함께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초기 공연 중 하나는 형의 생일 파티였는데, 그 파티는 그가 처음으로 어른들과 함께 연주했을 때 프레디 코퍼드(Freddie Coppard) 밴드 멤버들이 초대되어 즐겁게 놀았습니다. 밴드의 연주가 너무 멋져서 베처는 연주하고 싶은 충동을 억누르고, 처음에는 부엌 문 구석에 서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밴드의 뮤지션들은 항상 자신들의 음악이 좀 이상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 형편없는 연주자를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눈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그들 중 한 사람은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당신은 늙지 않았지만 목소리는 정말 작지 않습니다. 당신이 연주하는 것을 들었는데, 솔직히 말하자면 불운이었습니다.
"모두가 그를 부엌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들은 그 작은 남자에게 의자를 가져다 주고 그에게 와인 한 잔을 주었습니다. 그들은 그 주위에 모여 그의 연주를 들었습니다. 이것은 이 조숙한 음악가의 초기 공연이었습니다. 1917년에 그는 시카고에 왔습니다. , 그리고 1919년에는 윌 마리우스 쿡(Will Marius Cook)의 오케스트라에 합류했으며, 쿡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유럽을 방문하여 호평을 받은 지휘자 어니스트 운세마(Ernest Unsema)의 통찰력 있는 논평을 받았습니다. 그는 즉시 이 곡을 구입하여 연주를 시작했고, 이것이 계속 연주되었습니다. 미국으로 돌아온 후 Bettcher는 1923년에 Clarence Williams와 함께 첫 녹음을 했습니다. 그 후 2년 동안 그는 블루스 가수의 보컬을 배경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과 교류하며 놀라운 솔로 연주를 많이 했다.
그는 당시에는 아직 무명이었던 또 다른 재즈 거장 듀크 엘링턴(Duke Ellington)과도 협연을 벌였다. 그는 미국에서 경력을 쌓기 위해 다시 유럽에 왔고, 러시아까지 여러 나라를 방문하고 공연했다. 그러나 그의 결정은 항상 옳은 것은 아니었고, 그는 유럽에서 일련의 문제를 일으켰다. 전자는 강간 혐의로, 후자는 파리 몽마르트르에서 총격전을 벌인 혐의로 영국과 프랑스 정부에 의해 추방되었습니다. 스미스와 조세핀 베이커는 둘 다 그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10월 혁명 이후 모스크바에서 색소폰을 연주하는 모습. 이 사람은 '007' 시리즈의 보스였다고 한다. 'M'은 그 시대의 누구보다도 강력하다. 그가 곁에 있는 한 그는 항상 리더이고, 다른 사람들은 그의 방법을 따르고 그의 보조자가 될 수 있다. Victor Hugo를 묘사하는 농담은 자신이 Sidney Bettcher라는 사람이라고 거의 미쳐버릴 뻔한 사람인 Bettcher에게 매우 적합하며, 그의 모든 환각은 그의 부인할 수 없는 재능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죽은 Hugo를 위해 프랑스인들은 판테온을 다시 열었고 Bettcher를 위해 그들은 동상을 세웠습니다. 그는 Schisler와 협력했고 한때 New Orleans Foot과 함께 멋진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스토브 밴드. 그는 한때 자신이 지불한 금액으로 유명하지 않은 자신의 양복점을 열었지만 그곳에서 종종 멋진 즉흥 연주회가 열렸기 때문에
마침내 베처는 그 곳에서 공연을 펼쳤습니다. 사람들은 깜짝 놀랐고, 그의 "Summer"는 기본적으로 뉴욕에서 그가 City Music Hall에서 열린 Eddie Condon의 공연에 참석하면서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그는 1945년에 자신의 밴드를 결성하려는 또 다른 시도를 했지만, 적합한 파트너를 찾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Becher는 자신의 미래가 점점 더 낙관적이 되어가고 있고 일자리를 찾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는 것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음악 학교를 열고 싶었지만 결과적으로 이름에 걸맞지 않은 학교가 되었고 그의 학생 중 약간 유명해진 사람도 한 명뿐이었습니다. 1949년 시드니의 삶은 완전히 끝난 것처럼 보였고 그의 삶은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그는 파리에서 열린 살 플레옐 경 페스티벌에 초대되어 고향을 다시 방문하고 마음속으로 많은 감동을 받았고, 자신을 성공시키고 실패하게 만든 이 도시를 자신의 삶으로 여기기로 결심했습니다. 목적지. 수년 동안 그의 고국에서는 그의 이름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사람들은 그와 밴드의 음악에 대해 낯선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타국인 파리에서는 사람들이 그의 이름을 기억할 뿐만 아니라 그를 재능 있는 예술가로 존경하기도 했다. 미국도 비슷합니다.
미국에서는 피부색으로 사람의 업적을 판단합니다. 유색인종이 백인과 동일한 예술적 성취를 이루거나 심지어 재능이 백인을 능가한다면 그럴 것입니다. 믿을 수 없고 용서할 수 없는 실수로 간주됩니다. Becher의 지난 10년 동안 멋진 콘서트와 녹음이 많이 있었고, 그는 암으로 사망할 때까지 한 번 이상 미국으로 돌아와 공연을 했습니다.
존 클린턴으로서의 삶을 자세히 기록한 그의 생생한 회고록 "Treat It Tenderly"와 앨범 "Jazz Wizards"는 사람들에게 그의 특별한 삶의 경험을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소니 롤린스
소니 롤린스는 세 차례나 가요계를 은퇴했고, 돌아올 때마다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는 재즈 세계에서 가장 "성찰적"이고 다작의 음악가 중 한 명이며, 그의 "주제 즉흥 연주"는 그를 과거와 현재 모두에서 독특하게 만듭니다.
롤린스는 16세 때 처음으로 피아노를 배웠고 색소폰으로 전환했다. 1949년에 그는 버드 파월(Bud Powell), J. J. John Xun의 협력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롤린스는 찰리 파커(Charlie Parker), 소니 스티트(Sonny Stitt)와 같은 유명한 색소폰 연주자의 많은 연주 기술과 즉흥 연주 스타일을 흡수했으며, 1950년대 초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 및 Thelonious Monk와 협력했을 때 그의 위상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롤린스는 곧 음악계를 떠났고, 1954년 돌아와 그는 더욱 놀라운 창의력을 발휘했다.
1950년대 후반 롤린스는 존 코튼의 압박을 느끼며 다시 한 번 은퇴를 선언했다. 1961년 그는 짐 홀(Jim Hall)과 함께 4인조를 결성했고, 이때 그는 오니 콜먼(Onie Coleman)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도 받아들였으며 그의 연주 스타일은 점점 더 강렬하고 캐주얼해졌습니다. 1968년 롤린스는 세 번째로 재즈계를 떠났고, 사람들은 그의 지속적인 철수, 명상, 복귀 스타일에 더 이상 놀라지 않았습니다. 1971년 R&B와 팝적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음악 스타일로 재등장했을 때 사람들은 이미 그의 예술에 대한 끈질긴 의지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본뜨다.
1954년 소니 롤린스의 재즈 클래식·프레스티지 연주
1954년 이사 아웃·Orig. 재즈
1955 비즈니스 관리·프레스티지
1956 소니 롤린스 플러스 4·프레스티지/OJC
1957 얼터네이트 테이크·컨템포러리
1958 프리덤 스위트·리버사이드/OJC
1962 더 브리지·블루버드/RCA
1966 알피·임펄스
1972 다음 앨범·마일스톤/OJC
1999 빌리지 뱅가드의 밤[2 CD 세트][live]·블루 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