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서점에서도 하우의 책은 매우 드물다. 작년에야 나는 사랑하는 친구를 대표하여 복어를 받았다. 이것은 그녀의 두 번째 시집으로, 대만성 현대시 계간지에서 출판되었으며, 3 월 초판 199 1, 3 월 2 판 1997, 2005 년 6 월 6 판입니다. 첫 번째 시집' 비망록' 과 마찬가지로, 그녀는 스스로 표지와 지면을 설계했다.
Memo 를 대표하는 초기시는 인생의 슬픔과 세상에 대한 느낌을 담고 있다. 본질적으로 냉랭한 사랑이' 뽑히다/고통' 의 충치처럼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얼굴에 여드름은' 꽃보다 짧음/사랑보다 길다' 와' 서정적인 서정적 방식' 에 싫증이 난다. 달콤한 복수', 애인을 말려서 마신다. 한 작은 마을에서 학생들의' 시대의 거대한 바퀴가 끊임없이 돌고 있다' 는 작문을 고쳤다. "시가 너무 사치스럽다/및/또는 좀 지루하다" 시인 축제 ...
복어 이후의 후기 작품은 경구가 적고, 텍스트의 핵심과 외연에 대한 발굴이 많아졌다. 제 생각에는, 그녀는 정말 모더니즘에서 포스트 모더니즘으로, 덜 날카로운, 더 많은 슈퍼 블랙 유머 이동 합니다. 나는 또한 깊은 한숨과 조롱을 가진 이 미소복어를 좋아한다. 어떤 커플들은 춤을 추고, 어떤 커플들은 느리고 달콤한 죽음을 맞이한다. 우리는 다사다난한 서커스 ("결국 허무함/하지만 피아노는 이렇게 천천히 연주해야 한다"), 역풍합창 ("슬픔과 허무 사이/나는 백리향과 라벤더를 선택한다") 을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