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가 자욱한시와 반환 노래의 비교
몽롱한 시' 의 정신적인 내포에는 세 가지 수준이 있다. 하나는 어둠과 사회적 비판을 폭로하는 것이다. 둘째, 어둠 속에서 빛을 찾고, 탐구의식과 강한 영웅주의를 구현한다. 셋째,' 사람' 에 대한 인도주의적 관심에 기반을 두고 있다. 몽롱한 시' 는 과거' 현실' 과 도해 정책을 묘사한 전통 모델을 다시 쓰며 시를 인생을 탐구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철학적 의미에서 전례 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어떤 의미에서' 몽롱한 시' 의 출현은 중국 문학 생명의 나무의 출현이기도 하다. "돌아오다" 는 이 시기의 시인 현상이자 시의 보편적인 주제이다. 여기에는 주로' 귀환' (또는' 귀환') 이라고 불리는 시인들이 있다. 1950 년대 반우운동 중 우파 시인, 이청, 공목, 여건, 수금삼, 류류,, 소연상, 류샤하 1955' 후풍그룹' 사건 피해자 (예: 한우, 사슴원, 증탁기, 룡기, 이도, 펑연교, 나로, 후청; 정치와 관련된 예술관념 때문에 1950 년대 시단에서 사라진 시인, 예를 들면 신피리, 진, 탕수, 당치, 두, 무단, 채치 등. (참고: 무단은 1994 년 2 월 중국 항일원정군에 가입하여 먼저 두사령부에서 통역을 한 후 207 사단으로 갔다. 1958 년 말,' 역사반혁명',' 기관의 통제' 로 선포되어 남개대학 도서관 노동감독으로 선포됐다. "무단 시집" 의 "무단 연보 간편", 중국문학출판사, 1996 을 참조하십시오. 실제로 무단은 1977 년 2 월에 사망했고,' 귀환' 주제의 글쓰기에 참여하지 않았다. 구엽' 시파의 당치, 당수는 1957 년 우파로 정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