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는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처음으로 로맨틱한 사랑을 표현하는 특수한 문체이다. 시언지, 언지','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 는 모두 이 주류 창작 경향에 대한 개괄이다.
송사의 주제는 애도춘추, 이별, 풍토만종, 남녀사랑 등에 집중되어 있다. 이들은 모두 "에로틱 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후세 사람들에게' 호방사' 의 창시자로 칭송된 수시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정색' 범주에 속한다.
스시는 문인 서정시 전통의 궁극적 창시자라고 말해야 하며, 이것도 역사 발전의 쇠퇴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송시는 산천에 대한 감정이나 청심과 과욕에 대한 노래일 뿐이다. 진사도는' 시를 단어로' 로 소사를 평가하는데, 그 본질은 도가 사상상의 혁신이다.
전반적으로, 단어' 야' 의 과정은 어떤 의미에서, 단어가 점차 시에 접근하여' 언지' 와' 서정' 의 경계를 넘나드는 과정이다. 그래서 루보즈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아함은 최고지만, 여전히 시의 지류입니다. 음란하고, 단어가 부족하다. "
확장 데이터:
송사는 기본적으로 완약파 (화간파 포함) 와 광방파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완곡 어법의 특징
주로 내용은 아동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구조가 깊고 섬세하며 멜로디의 조화를 중시하고, 언어가 둥글고 신선하며, 부드러운 아름다움이 있다. 내용이 좁고 좁다. 오랫동안 글은 부드럽고 완곡한 경향이 있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완곡하고 정통적인 관념을 형성하였다.
이후주, 류영, 주방언 등 시인들은 모두' 단어의 본진' 을 보고 이 관점을 대표한다. 완곡한 단어는 사단에서 오랫동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했으며, 남송의 강원, 오문영, 장염 등 많은 어인들이 완곡한 어법의 여러 방면의 영향을 받았다.
2, 호방한 특징
전반적으로, 창작의 시야는 비교적 넓고, 기상은 웅장하며, 시화의 수법, 구문, 유형학으로 단어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단어가 넓고 다재다능하며 리듬에 얽매이지 않는다. 북송 () 황정견 (), 하 (), 하주 () 등은 모두 이런 풍격의 작품을 가지고 있다.
두남 이후 시대의 격변으로 비장하고 관대한 고음이 생겨났고, 울창한 풍조로, 신기질은 대대로 호방한 단어를 창작하는 거장이 되었다.
호방사파는 독보적일 뿐만 아니라 송대 사단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송금부터 청대에 이르기까지, 항상 시인이 호방기를 높이 들고, 수와 신을 대대적으로 연구하였다.
바이두 백과-송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