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Yu 와 당나라와 송 왕조의 시적 발전 궤적과의 관계

단어

이유의 사풍은 975 년을 경계로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그의 초기 사풍은 청아하고 부드러워서' 꽃' 을 벗어나는 습관이 없었다. 내용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파란만장한 궁정 생활과 남녀의 사사로운 정을 묘사한 것이다. 예를 들면' 보살': 밝은 달이 어두컴컴하여 지금은 랑변으로 가기 좋다. 양말은 향기롭고 금화는 휴대가 가능하다. 화관 남안에서 보자, 점심때 떨렸다. 노예가 나오기는 어렵지만, 그에게 자비를 가르쳐야 한다.

송의 압력으로 벗어날 수 없는 운명을 느낄 때의 무거운 슬픔도 있다. 예를 들면' 환영' 과 같다. 서루에 혼자 가면 말이 없고, 달은 갈고리 같고, 오동심원은 청추를 잠긴다. 가위가 끊이지 않고, 이치가 어지럽고, 슬픔이니, 다른 맛이 마음속에 있다.

생활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그의 후기의 사작으로 망국의 군주가 천고의 사단 (청대 심웅의 고금사) 중' 남왕' 이 된 것은 바로' 국가의 불행한 시인 다행, 우여곡절의 말이 작용하기 시작했다' 는 것이다.

이러한 처량하고 비장하고 심대한 후사들은 소신이 이른바' 호방파' 파의 기초를 다져 단어 역사상 일대 종사가 되었다. 그 문장의 아름다움과 조화는 더욱 전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