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운은 두보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두보 율시의 성과는 율시의 표현 범위를 넓히는 데 있다. 그는 상송시로 오락, 향수, 여행, 잔치, 산수를 쓸 뿐만 아니라, 상송시로 시사를 쓴다. 율시로 시사를 쓰는 것은 비교적 어렵지만 두보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응?
영향
중만당 시대에는 현실주의 시인 장계 백거이 원직 두순학 조야 피일휴 등이 두보 시의 영향을 받았다. 두보는 민생의 질고를 묘사한 신악부시를 창작하여 중당 시대의 신악부 운동을 열었다. 한유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깊고 호방하며, 갑작스럽고, 우둔하며, 시를 즐겨 쓰며 두보시의 영향을 받는다. 이상은의 시는 농후하고, 기상이 청고하며, 언어 창작이 섬세하며, 두보시의 영향을 받는다.
단풍은 두보가 "중국의 유일한 영향력이 날로 증가하는 시인" 이라고 말했다.
9 세기가 되자 그의 작품은 명성을 얻었고, 초기 긍정적인 평가는 백거이에서 나왔고, 백거이는 두보의 작품 중 일부 윤리적 관점을 보급했다. 비록 두보의 일부 작품에서만 이런 관점을 발견했음에도 불구하고. 백거이 외에도 한유는 두리에 반대하는 목소리를 반박하고 그들의 미적 지위를 지키기 위해 문장 글을 썼다. 동시에 이 두 시인의 시는 모두 두보 시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다.
백거이 이후 두보의 현실주의 창작정신은 피일휴, 조야, 니, 두순학 등의 창작에 영향을 미쳐 현실주의 시가 유파를 형성하여 만당시단을 주도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겠습니까? 바이두 백과-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