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 "정렬 안 함", "접착하지 않음", 율시의 목련은 대립하지 않고, 운에 문제가 있는 것은 모두 율시 창작의 금기이며, 바꿀 수 없는 철율에 속한다.
일단 나타나면 이 작품을 현대시의 신분으로 박탈하고 고체시가 된다.
어떤 시가 더 좋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원칙들은 현대시와 고대시의 구분 기준이다.
그러므로 현대시를 쓰려면 이러한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즉, 평평하고, 끈적하고, 어깨를 나란히 하고, 운율적으로 엄격하게 통일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현대명언)
이러한 율율시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규칙 외에도 두 가지 금기가 있다.
하나는' 삼평미' 이고 다른 하나는' 고평' 이다.
이 두 가지 문제는 가장 심각한 시가병이다. 그들은 얼마나 진지한가?
나타나기만 하면 많은 친구들이 시 전체를 법칙으로 여긴다. 즉 이 두 문제를 원칙과 같은 성격으로 여긴다.
하지만 사실 이것은 상의할 만한 것이고, 이 두 가지 문제는 금기의 2 층에 있다.
첫 번째는' 삼평미' 로, 일반적으로 큰 병으로 간주되어 수정이 필요하다. 그러나 율율시의 원칙으로 볼 때 반드시' 대체, 대립, 접착' 원칙을 위반하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다섯 번째 단어는 "평면, 평면, 평면" 으로 바뀌어 3 단계 꼬리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135 무시' 규칙에서 이는 대체가 아니며 246 위치의 높낮이는 여전히 뚜렷하게 번갈아 가며 있다.
사실 이 경우' 135 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단지 세 개의 평평한 꼬리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전의 3 급 꼬리는 드물지만 확실히 존재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누와혈종, 천중기린' 은 오언시 중 세 개의 평평한 꼬리이지만, 그의 이곳의 유니콘은 정경에 속하여 나무랄 데가 없다.
그래서 이것은 큰 시병이지만 범할 수 없는 큰 금기도 아니다.
"외로움" 에 관해서는, 그 단계에 이르면 만회하기 어렵다. 그러나 구 핑 (Gu Ping) 은 오늘 왕 리 (Wang Li) 와 카이 공 (Qigong) 이라는 두 가지 진술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여기서 자세히 설명하지 않는다. 나는 과거에 문장 쓴 적이 있다.
정확한 정의가 없기 때문에 개인의 습관에 따라 시병을 판단하는 것도 금기가 아니다. 큰 문제이지만 구해야 한다.
율율시 창작의 착오, 착오, 끈적거림, 운율, 삼평미, 외로움 등 중대한 문제 외에도 조화에 기초하여 많은 작은 시병이 우리의 관심을 필요로 한다.
이러한 문제들은 현대시의 형성을 초래하지는 않지만, 시의 유창성을 파괴하고 시의 미감을 낮추는 것도 율시를 쓰는 작은 금기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병은 충돌 운율, 발 밟기, 머리와 꼬리를 가리킨다.
운발 충돌은 율시의 단수구에 사용된 운치가 평정과 시 전체의 운발만 같고 발음은 같다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예를 들어, 유명한 왕안석 \ "과주 래프팅 \" 운율:
세 번째 문장의' 해안' 자는 시 전체에서 삭제된 15 곳의 운율과 맞닿아 있다.
문제는 크지 않지만 몇 번을 외우면 운율이 시의 유창성에 미치는 영향을 느낄 수 있다.
발을 밟으면 세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가 평평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세 번째 문장이나 첫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결말 단어는 모두 작은 소리로 끝나야 하기 때문에, 운을 맞추지 않는 단어는' 백발' 이고, 백발은 평음을 사용하면' 발밟기' 라고 불린다.
사실 이런 현상도 원리로 귀결될 수 있다. 만약 율율시가 발을 밟았다면, 그것은 법칙에서 벗어났다.
사평두 () 는 율시 중 4 ~ 6 개의 의미가 반복되는 단어를 가리키며 발전의 공간을 차지하는데, 이는 율시의 문법에서 부적절하다. 예를 들면 육유의' 눈 중 2 곡' 과 같다.
그 중 턱관절과 목 관절의 첫 단어는' 깊은 자국',' 금연',' 동토',' 한림' 이다.
이것은 끔찍한 문제가 아니라 글쓰기의 반복일 뿐, 변장은 내용의 풍부한 표현을 제한하기 때문에' 방해한다' 는 것이다.
끝은' 학무릎' 이라고도 불리는데, 시의 모든 단수 문장이' 위' 를 읽는다는 뜻입니다. 바로 오늘 우리가 말하는 세 번째 음입니다. 이 문제는 규칙을 위반하지는 않지만 이상하게 들린다. 가급적 피하세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와 "그림자" 는 모두 상음 (세 번째 소리) 이다. 그 중 하나를 입음이나 하강조 (네 번째 소리) 로 바꾸면 이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위법을 초래한 문제를 제외하고, 우리는 금기라고 부를 수 있고, 다른 것은 모두 작은 잘못이다. 위대한 시인조차도 주의하지 않을 때 가끔 범하는 것은 대수롭지 않다.
그러나, 만약 네가 모두 지킬 수 있다면, 너는 당연히 매우 합격한 현대시를 써서 현대시의 대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쌀 이상은 예술적 개념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사실 이 시들을 판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 쓴 후에 큰 소리로 몇 번 읽는 것이다. 만약 무슨 문제가 있다면, 자연히 그들의 유창함에 영향을 줄 것이다.
시를 매끄럽고 또렷하게 쓰는 한, 벙어리시가 아니라면 반드시 이 문제들을 해결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