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사람들은 독해력을 읽습니다

zang Kejia lt; 어떤 사람들 gt; 감사

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은 시를 막론하고 오래도록 잊을 수 없다는 체험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오래도록 잊을 수 없는 시라면 대체로 명편 가작이다. 물론, 한 편의 시는 소수의 사람들이 오랫동안 잊지 못할 것이며, 아마도 어떤 편애적인 요소들도 끼울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을 위해 오래도록 잊을 수 없는 것은 그 시의 생명력이 오래되어 역사의 시험을 견디어 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크가의 명편' 어떤 사람' 은 모두를 오래도록 잊을 수 있는 좋은 시입니다. 이 곡은 1949 년 11 월 1 일에 쓴 것으로, 노신의 서거 13 주년을 기념하여 느낀 것이다. 감각은 어디서 오는가? 당시 신중국은 막 설립된 지 한 달이 되었다. 한편으로는'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있다' 는 사람은 이미 인민에 의해 전복되고, 다른 한편으로는 구 중국에서 신중국으로 들어가는 각색 등은 구사회의 계급과 사상적 낙인을 동반하지 않을 수 없다. 노신식의' 어떤 사람' 은 물론 많지만, 반대 입장에 있는' 어떤 사람' 도 적지 않다. 시인은 현실에 직면하여 노신의 생전과 서거 이후의 사회 상황을 회상하며 이 시를 지었다. 이 시는 생활의 진실뿐만 아니라 시인의 사상적 성향도 반영한 것으로, 진실성과 경향성이 통일된 서정시다.

시의 제 1 절은 오늘날 세상에는 정반대의 두 가지 사람이 있다고 지적했다. 한 사람은 "비록 죽은 것 같다" 고, 다른 한 사람은 "죽어도 아직 살아 있다" 는 것이다. "죽어도 아직 살아 있다" 는 사람은 당연히 당시 기념된 노신을 가리키며, "영원불멸" 에 대한 노신의 칭송이다. 그러나 전형적인 이미지로 볼 때 노신을 가리키는 것도 아니고 노신과 품질이 같은 많은 사람들을 암시하고 있다. 반대인' 비록 죽음처럼 태어났지만' 는 물론 나쁜 사람을 가리킨다. 이 네 줄의 시, 두 마디, 시 전체의 총모, 통솔자 전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지만, 용량은 매우 크고, 개괄력이 매우 강하며, 흥미를 자아내고, 오늘 사람들은 맹렬하다!

이어 3 절 (시 2, 3, 4 절 이미지에서 볼 때,' 인민 머리 위에 타고' 있는 사람은 허리를 펴고' 위대함' 을 자랑하지만, 실제로는 작은 것을 업신여기는 사람이다. 그리고' 인민을 우마로 삼는 사람' 은 몸을 숙여 눈에 띄지 않지만 위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 네 줄의 시는 노신의' 자조' 시 중의' 횡미냉대 천부의 손가락,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는 것' 에서 연이어 나온 것이다. 시인은 노신의 사상과 시를 발전시켰고, 이미지의 대립성은 더욱 두드러지고 선명했다. 다시 한 번 사상적으로 보면,' 비록 죽음처럼 태어났지만' 하는 사람들은 늘' 불후',' 이름을 석두' 에 새기고,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워야 한다. 그러나' 죽어도 살아 있다' 는 사람들은 무명의 들풀 역할을 하길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들은 들풀을 장식품으로 삼는' 땅' 을 싫어하며, 항상 지하의 화산이 뿜어져 나오기를 기다리며,' 땅' 의 들풀과 교목을 불태워' 썩지 않는' 까지 모두 함께 죽도록 한다. 이 절은 노신의' 들풀 제사' 에 근거한' 내 자애의 들풀' 이지만, 나는 들풀로 장식된 이 지면을 증오한다. 땅불은 지하에서 운행하고, 돌진한다. 용암이 분출되면, 모든 들풀, 심지어 교목까지 태워서 썩지 않을 것이다. "라는 몇 마디가 쓰여졌다. 들풀' 과' 들풀 비문' 을 썼을 때 노신은' 방황하다' 라는 생각에 빠져 있었다. 그는 당시 혁명의 길을 찾지 못했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했지만, 그는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있는 반동파에 대해 몹시 싫어했다 마지막으로 정서적으로 보면, "비록 죽음처럼 태어났지만" 그가 살아 있으면 다른 사람이 살 수 없다 "는 것은 매우 비열하고 추악한 것이다. 그리고' 죽어도 살아 있다' 는 사람들,' 그는 다수를 위해 더 잘 살기 위해 산다' 는 정서는 매우 숭고하고 아름답다.

시의 2, 3, 4 등 3 절은 시의 1 절에 이어 구상한 것이다. 시인은 노신을 찬양하기 위해 노신을 찬양하는 것이 아니라, 노신을 찬양하는 동시에 노신과 품질이 같은 사람들을 찬양하며, 인민보다' 위대하다' 고 자화자찬하며,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고, 다른 사람이 살지 못하게 하는 사람들을 비난한다. 이런 대조는 단순히 루쉰 (Lu Xun) 을 부르는 것보다 시의 사상의 폭과 깊이를 더 잘 보여 준다.

마지막 3 절 (5, 6, 7 절 이 세 구절시는 2, 3, 4 등 세 구절시의 논리적 발전이다. 제 5 절 시는 여전히 대립적인 이미지에서 착안한다. "인민의 머리 위에 타고 있는" "위대함" 을 자랑하는 사람들은 결국 국민에 의해 전복되고, 높은 곳에서 떨어지며, 작은 것을 멸시할 뿐만 아니라 지구에서 사라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위대함) "인민을 위해 우마를 만들어라" 는 사람들은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삼는다" 는 영광스러운 이미지를 영원히 추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6 절은 두 가지 다른 주관사상을 써서 두 가지 다른 객관적인 효과를 얻는 것이다. 자신을 위해 비석을 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이름이 시체보다 일찍 썩었다' 는 것이다. 들풀이 되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들불이 다 타버리고 봄바람이 불면 다시 살아난다' 는 것이다. 들풀은 일 년에 한 번씩 자라고, 그들도 일 년에 한 번씩 국민들에게 영원히 그리워진다. 노신도 그렇고, 노신과 품질이 같은 사람도 마찬가지다. 마지막 섹션에서는 다른 정서, 다른 보응을 썼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보답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때가 오지 않았다. 그 반은' 그가 살아 있으면 다른 사람이 살 수 없는 사람' 으로, 결코 좋은 결말이 없는 사람이다. 때가 되면 그들의 결말이 모두에게 보일 것이다. "그가 다수를 위해 더 잘 살기 위해 사는 사람들" 에 관해서는, 인민 군중이 그를 높이 들어올릴 것이다. 노신은 바로 이런 사람의 대표이다.

시의 주제는 항상 노신의 숭고한 품질에 대한 칭송이나 칭찬으로 여겨져 왔다. 물론 좋다. 그러나 진지한 분석과 깊은 이해를 통해 노신을 찬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많은 분석가들이 시의 주제가 단지 노신을 찬양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제목 아래의 부제목인' 노신을 기념하는 느낌' 을 무시하고, 시의 끝인' 1949 년 11 월 1 일 베이징에서' 를 무시하고 시구' 어떤 사람' 을 간과한 것일 수 있다. 저자가 이 시를 쓴 것은 그해 10 월 19 일 노신의 즉석작이 아니라 노신의 서거 13 주년을 기념한 후 감회가 되었다. 만약 노신을 위해 특별히 한다면, 상술한 주제 사상은 당연히 나무랄 데가 없다. 그러나 저자는 분명히' 노신을 기념하는 느낌' 이라고 말하는데, 매 절마다 노신을 밝히지 않고' 어떤 사람' 으로 시작하면 당연히 노신을 부르는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이 시는 실제로 노신을 기념하여 진선미를 찬양하고 가짜 추악함을 채찍질하는 것이다. 이렇게 주제를 알아야 시의 전체 내용을 개괄하고 시의 폭과 깊이를 발굴할 수 있다. 이것은 시인의 미적 이상이 시 창작에 구체적으로 반영된 것이다. 시인 자신이 이 점을 의식하든 안 하든. 그가 만든 대립 이미지는 오히려 이 점을 드러냈다. 시인은 두 사람에 대한 대조에서 시종 노신을 암시했을 뿐, 노신을 밝히지 않고 이 점을 설명했다. 만약 이 시가 노신을 칭송한다면, 시의 용량, 즉 그 폭과 깊이를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시의 예술적 구상은 평범해 보이지만 특이하다. 시인은 기왕' 느낌' 으로 지은 이상' 미감' 에서 출발한다. 그러나 진선미란 무엇이고, 가짜 추악이란 무엇인가. 시인은 꼬리표를 붙이지도 않고 구호를 외치지도 않고, 세상 두 가지에 대한 깊은 감정에서 출발해 통속적이고 친절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를 구사하며 자신의 진실한 느낌을 써낸다. 이 시에 대한 일반인의 분석은 시인이 대조적이거나 대비되는 예술 기교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것도 당연히 괜찮다. 사실, 시의 각 절은 진실, 아름다움, 좋은 것, 거짓된 것, 못생긴 것, 나쁜 것을 비교하기 위해 대비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러나 시인의 이런 대비는 한 구절에 국한되지 않고, 전체를 관통하며, 시인은' 진열' 방식으로 대비를 안배한다. 소위 "포장" 은 전통적인 표현 수법인 "푸" 이다. "어떤 사람" 의 저자는 바로 "선악을 드러내기 위해 대비를 사용하는 것이다. 시인은 세 가지 대비를 깔았다. 첫 번째 대비, 즉 제 1 절의 총모는 완전히 다른 두 사람의 대비로 시 전체를 통섭한다. 두 번째 대비는 주로 이미지보다 이미지보다 싸우는 과정이다. 세 번째 대비는 주로 퇴장보다 두 가지 이미지가 역사 풍운과 시대 조류가 격동하는 것과는 다른 결과이다. 시인은 바로 이런 세 가지 대비를 펴서 가지런하고 복잡하게 얽힌 서정시가 되었다. (이 글은 오벤성' 진미선과 가짜 추악함의 강한 대비-장크가의 (어떤 사람)' 에 대한 글을 발췌한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