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의 인생 경험
1. 젊고 유망하다
소년 시절에 이백은 공부의 범위가 매우 넓었다. 유교 경전과 고대 문사 명작 외에도 그는 백가의 책을 훑어보며' 선검사' (한' 경주서') 가 되었다. 그는 당시 유행했던 도교를 믿고 산림에 은거하고 선학도를 구하는 것을 좋아했다. 동시에, 그는 "엄관설을 배우고 황제의 술을 구하며 황제의 지혜를 다투어야 한다" 는 정치적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기꺼이 그를 보좌하고,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경으로 만들려고 한다. "("다수산다맹소부 조서 "). 한편으로는 세속을 초월한 은둔자 신선이 되어야 하고, 한편으로는 군주의 시랑이 되어야 하며, 출세와 입세 사이의 모순을 형성해야 한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입세하고,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은 그의 일생사상의 주류이자 그의 작품 진보의 사상의 기초이다. 이백청년기 촉중에서 지은 시는 거의 보존되지 않지만,' 유람도사',' 아미산월가' 등 문장 들은 뛰어난 재능을 보였다.
2. 친척에게 작별을 고하고 먼 길을 가다
개원 13 년 (기원 725 년), 이백이 출사촉국 () 은 "검을 남겨 나라를 보고하고, 친족을 떠나 먼 여행을 한다" 고 말했다. 그가 배를 타고 협곡을 나와 강을 따라 표류하자 고향의 산들은 점점 몰락해 갔다. 삼협에서 흘러나온 물만이 그를 따라 그의 배를 밀며 그를 낯설고 먼 도시로 보냈다.
이백의 예상을 벗어난 것은 강릉에서 비상회의가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그는 실제로 사마성진, 세 황제의 존경을 받는 도사를 만났다. 천대도사 사마성진은 도교마술 한 세트를 배웠을 뿐만 아니라, 좋은 시문도 한 수 썼는데, 하늘하늘하늘하다. 현종은 그를 매우 존경한다. 한번은 그를 내전으로 불러 경전을 받으러 발코니를 짓고 그의 여동생을 지진공주와 함께 도교를 공부하게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은 이 총애를 받는 도사를 보고 자연히 매우 기뻐하며 자신의 시를 그의 심사를 위해 보냈다. 이백유아의 외모와 비범한 이력으로 사마성진은 첫눈에 매우 감상했지만, 그의 시를 읽을 때 더욱 감탄하며 "성인의 바람이 있어 마음대로 흐를 수 있다" 고 칭찬했다. 이백은 외모도 출중하고 재능도 뛰어나며 동시대 영록 관리들의 주의를 끌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그가 반대파에서 수십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인재이기 때문에 도가 최고 포상으로 그를 표창하였다. 즉, 그는' 신선근' 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태어날 때부터 불후의 것이다. 이것은 그가' 신선' 이라고 칭찬하는 것과 비슷하다. 모두 그를 평범하지 않은 사람으로 여긴다. 이백풍과 시풍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이다.
이백은 사마성진의 높은 평가에 기뻐했다. 그는' 방랑 팔극표' 와 같은 영원불멸의 세계를 추구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흥분해서 위대한 시' 대붕이 새를 만나다' 를 한 편 썼는데, 대붕을 비유로 그 속도의 거대함을 자랑했다. 이백의 최초의 세계 명편이다. 그는 강릉에서 출발해 만리 밖에서 그의 비행을 시작했다.
이백은 강릉에서 남쪽으로 내려와 악양을 거쳐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이 여행의 목적지 중 하나에 이르렀다. 그러나 동정호에서 노를 젓다가 불행한 일이 발생했다. 이백의 여행 파트너인 오귀덕은 쓰촨 출신으로 돌발 질병으로 사망했다. 이백은 매우 슬펐다. 그는 친구 옆에 쓰러져 큰 소리로 "눈물 뒤에는 피가 있다" 고 외쳤다. 그가 너무 심하게 울었기 때문에 행인들은 모두 눈물을 흘렸다. 여행 중에 이런 불행을 만나니 정말 어쩔 수 없다. 이백은 잠시 오도를 동정호에 묻어두고, 스스로 동행을 계속하며, 동남행 여행이 끝난 후, 친구의 시신의 뼈를 외울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이백은 여산에 와서 유명한' 망루산 폭포' 를 썼다.
이백은 육조고도 금릉에 갔다. 이곳은 기세가 웅장하여 호랑이 한 마리가 용판, 육조 궁궐에 앉아 있다. 이것은 이백의 많은 감개감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그 시대의 자존심도 불러일으켰다. 그는 낡은 것이 줄곧 쇠퇴 상태에 처해 있고, 볼 것이 없고, 황제의 통치만큼 좋지 않아, 천하가 태평한 광경을 드러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금릉의 패기는 이미 사라졌지만 금릉의 자녀들은 이백을 다정하게 대접했다. 이백이 금릉을 송별할 때, 오희가 술을 눌렀을 때, 금릉 아이들은 정성스럽게 서로 보내며 자주 잔을 들어 술을 권하였다. 작별의 느낌은 흐르는 강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흐트러져 뼈에 사무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은 금릉에 작별을 고하고 강변에서 양주로 갔다. 양주는 당시 국제화된 도시였다. 이백은 이렇게 시끌벅적한 도시를 본 적이 없어, 행인과 한동안 뒤섞였다. 한여름, 이백과 몇 명의 청년 친구 "말 아래, 북경대학교 길 옆. 하늘가의 푸른 물을 보고, 바다의 청산을 보다. " 너무 즐거웠어요. 가을에 그는 화남 (양주) 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외국에 있으니,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다. 그는 자신이 성적을 낼 희망이 크지 않고 고향에 대한 그리움도 깊다고 한탄했다. 그에게 약간의 위로를 줄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바로 먼 친구의 편지이다.
이백은 이남에서 양병한 후 고모수에 갔다. 이곳은 오왕부차와 미녀가 밤낮으로 가무를 하는 곳이다. 이백회고는 서사시' 오기굴' 을 한 편 썼다. 이 시는 나중에'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린다' 는 칭찬을 받았다. 이런 관점에서 이백의 악부시는 때로 낡은 문제를 사용하지만 더욱 참신하다. 고모수의 명승고적은 당연히 이백의 과거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켰고, 아름답고 순박한 오희와 월녀는 이백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백은 일찍이 라쿤사의 산 밑에서 자신의 묘필로 라쿤 사석에 아름다운 스케치를 남겼다. 이백은 서방에서 형문으로 돌아왔다. 그는 형문에서 3 개월을 머물렀다. 그는 집이 그립지만 사업상 아무런 성과가 없어 고향으로 돌아오기가 어렵다고 느꼈다. 결국 그는 다시 로밍하기로 결정했다. 먼저 동정호에 와서 오귀덕의 시신을 강하 (오늘 호북 무창) 에 묻었다. 그는 강하 () 에서 행용승 () 을 만났고, 그에게서 맹호연 () 을 알게 되자 양양 () 에 가서 맹호연 () 을 방문하고 유명한 오율시 ()' 맹호연 () 에게 한 마디' 를 적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은 안루에 도착하여 작은 짐승의 도관에 정착하였다. 그러나 여기에 은거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 아니다. 그는 여전히 직업 승진의 기회를 찾고 싶어한다. 이백은 수산에 은거할 때 로비를 통해 관원을 사귀어 자신의 명성을 높였다. 이백의 문학적 재능은 무후의 재상으로부터 인정을 받았고, 그를 손사위로 모집했다. 이백과 그의 아내 서 씨는 서가에서 멀지 않은 백조산 복숭아꽃 바위 아래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부부생활의 아름다움은 이백이 문을 나서서 성공하려는 야망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안주의 처가에 입각하여 여러 차례 여행하며 일부 관원 귀족을 알게 되었고, 개원 22 년 (기원 734 년) 은 한나라, 경주장사, 양양주 도사를 알게 되었다.
3. 장안에 처음 왔습니다
봉건 황제는 늘 겨울에 사냥을 한다. 당현종은 즉위 이후 여러 차례 사냥을 했고, 매번 외국 사절을 데리고 함께 무력을 과시하며 이웃 나라를 억제했다. 개원 23 년 (기원 735 년), 현종이 또 사냥을 했는데, 마침 이백도 서행이었는데,' 대사냥푸' 에 올라 현종의 인정을 받기를 바랐다.
그의' 대레프' 는' 사물을 널리 알리다' 를 희망하며,' 성초원림이 외진 황량함, 상황이 전대와는 크게 다르다' 며, 본조가 한나라보다 훨씬 낫다고 자랑하며, 마지막에 도교의 신비한 매장을 선포하여 현종이 당시 도교를 숭상하던 심경에 부합한다. 이백희 이 여행의 목적은 봉헌하는 것이다. 그에 더해, 그는 이 기회를 이용하여 장안을 유람하며 이' 만국 순례' 의 경치를 감상하였다. 그는 종남산 기슭에 살면서 종남산을 자주 유람하며 종남산을 내려다본다. 그가 종남산의 북봉에 올랐을 때, 그에게 위대한 나라의 풍채를 보여 주었다.
그는 이런 나라에 사는 것이 평범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고 자부심을 느꼈다. 그러나 이 번영제국의 부패 요인을 생각하면 다시 한 번 그의 숭고한 정서를 타격했다. 이백은 장안에 입성한 후 장웨이를 만나 그를 통해 진공주에게 시 한 수를 선물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사람이 적을 때 태후가 만나야 한다" 고 말하는데, 바로 그녀의 깨달음을 기원하는 것이다. 이백은 또' 송경' 이라는 시에서 자신의 처지가 매우 어려워서 그를 법원에 소개하여 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지배 계급의 상층부에 단계적으로 접근했다. 이백은 이번에도 장안에서 무엇을 만났습니까? 이백은 한때 자극궁에 갔었는데, 뜻밖에도 그곳에서 무엇을 만났을까. 그는 이미 무슨 오래된 시를 읽었다. 이번에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자연스럽게 곧 다가와 영접하고 소매 속에 시집 한 권을 올렸다. 어찌 촉도난과 오칠곡을 매우 좋아하겠는가, 허리띠에 달린 성딱정벌레를 떼어내어 이백을 데리고 나가서 술을 마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백의 아름다운 시구와 우아한 풍채에 어찌 놀라는가, 연달아 말했다. "당신은 하얀 진싱 하나를 가지고 내려온 것입니까?"
1 년이 지났는데도 이백은 장안에 손님으로 있어, 말을 타고 부임할 기회가 없다. 그의 기분은 좀 우울하다. 친한 친구는 진심으로 그를 청산태양 아래 한적한 곳에 살도록 초대했지만 이백은 갈 생각이 없었다. 이번에 장안에 가서 공립업의 이상을 안고 있지만 찾을 곳이 없어 이백이 실망하고 분개했다. 내가 왕공의 집 앞에 가서 그를 만나니, 나는 매우 불만이다. 나는 단지 "가기 어렵다, 돌아와라" 는 한숨을 내쉬고 장안을 떠났다.
4. 돈을 갚다
42 세인 이백은 당현종의 여동생 유진공주 (도사 오윤이 소개한 것으로 알려짐) 에게 장안으로 추천했다. 당현종은 이백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며 그에게 매우 예의 바르게 대한다. 이' 초당집서' 는 "물러나서 안부를 묻자" 며 "진한 () 시대의' 상산 사걸' 중의 하나" 라고 말했다. "칠보 침대에 밥을 주고 어수가 밥을 떠먹게 하다." 。 그러나 당현종은 그에게 한림을 경배하고 자신의 문학 시종이 되라고 요구했다. 3 년 후 당현종에게' 돈을 갚다' 고 했다.
장안에서 생활한 3 년 동안 이백은 북한의 각종 부패와 어둠을 더 잘 알게 되었다. 당현종에 의해' 돈을 갚다' 는 것은 이백정치생애의 분수령이다.
천보원년 (기원 742 년) 은 공주와 호로부터 칭찬을 받아 현종이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탄복하여 이백의 입궁을 불렀다. 이백이 궁전에 입궁한 날 현종이 내려와 그를 맞이하며 말했다. "칠보 침대 앞에서 밥을 주고 스스로 떠요."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자신의 반생 학습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에 근거하여 심사숙고한 대답을 했다. 현종은 크게 칭찬하여 즉시 이백이 한림을 숭배하게 했다. 그의 일은 공고를 작성하고 황제와 동행하는 것이다. 현종은 연회를 베풀거나 소풍을 갈 때마다 이백의 시종에게 그의 민첩한 시 재능을 이용하여 즉석에서 시를 짓도록 명령했다. 공덕록은 아니지만, 그 말을 후세 사람들에게 전해 주고, 거드름을 피우며 사람들에게 자랑한다. 이백이 이렇게 현종의 총애를 받아서 동료들은 모두 부러워하지만, 이로 인해 질투하는 사람도 있다.
이백은 장안에 있을 때 한림을 경배하고 왕을 모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장안을 산책하기도 했다. 그는 국가의 번영에 깊은 위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독단적인 환관과 황제와 가장 가까운 오만한 외척이었다. 그들은 먹구름처럼 장안과 중국 상공에 뒤덮여 이백에게 강한 억압감을 주었다.
한편 이백의 방탕한 행위는 한림학사 장담의 비방을 받아 두 사람 사이에 약간의 겨자가 생겼다.
이백은 국가사무의 부패와 동료의 비방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는' 한림연구, 담화, 증사' 한 곡을 써서 귀산의 뜻을 표했다. 이때 이백이 금을 돌려받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의외인 것 같다. 이번에는 이백이 뭔가 부적절한 말을 한 것 같다.
재여행
천보 3 년 (기원 744 년) 여름 이백은 동도낙양에 도착했다. 여기서 그는 두보를 만났다. 중국 문학사에서 가장 위대한 두 시인이 만났다. 이때 이백은 이미 전국을 유명하고 두보는 한창 장년이지만 로스앤젤레스에 체류하고 있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많지만 그의 재능으로 두보 앞에서 자만하지 않다. "색리 속속, 술을 목숨처럼 즐기다", "고인" 의 두보는 이백에 대한 칭찬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았다. 이 두 사람은 평등하게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낙양에서 두 사람은 다음에 양송 (오늘 개봉, 상구) 에서 만나기로 약속했고, 도를 방문하여 신선을 구했다.
같은 해 가을, 두 사람은 약속대로 양송에 도착했다. 여기서 두 사람은 과거를 통해 그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현재를 토론한다. 그들은 아직도 이곳에서 시인 고응을 만났고, 고응은 아직 부임하지 않았다. 그러나, 그들 각자는 같은 포부와 이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 셋은 즐겁게 수영을 하고, 문학 비평과 시를 논평하고, 세계 대세에 대해 이야기하며, 모두 국가의 숨겨진 위험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이때 두리는 장년이었고, 그들의 창작상의 이런 사상 교류는 앞으로 그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올 한 해 가을겨울, 두리는 또 헤어지고 도가의 선생님을 찾아 진경 (도가의 비문) 한 권을 창작하고 도가의 책 한 권을 가르쳤다. 이백은 (오늘 산둥 제남) 에 도착하여 궁에서 청조 도사의 높은 가르침을 받았다. 그 후로 그는 공식적으로 도교식을 이행하여 도사가 되었다. 나중에 이백은 텍사스 안릉현에 도착하여 이 일대의 기호와 도장을 잘 쓰는 게요를 만나 그를 위해 진화집을 한 권 만들었다. 이백은 이번 신선의 방문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천보 4 년 (기원 745 년) 가을 이백과 두보는 동쪽 기슭에서 세 번째로 만났다. 단 1 년여 만에 두 사람은 두 번 만나 세 번 만나 우정이 깊어졌다. 그들은 은둔자 대사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산문가, 서예가 이영이를 함께 방문했다. 이번 겨울에 두 사람이 헤어지자 이백은 강동을 다시 여행할 준비를 했다.
이백은 동륙을 떠나 임성에서 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양주로 갔다. 혜제에서 원단추를 급히 만나기 때문에 많이 머물지 않았다. 혜제에 도착한 이백은 먼저 조문하러 세상을 떠났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공도 Hueiji 에 왔기 때문에 이백과 원단추, 공은 우동, 란정 등 명승고적을 유람하고 경호에서 배를 타고 강 사이를 거닐며 이 일대의 아름다운 산천과 역사적 세부 사항을 즉흥적으로 묘사했다. 금릉에서 이백은 최성복을 알게 되었다. 두 사람은 모두 정치적 실의여서 감정이 비교적 잘 맞는다. 매번 놀 때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수영을 즐긴다. 그들은 진하강에서 배를 타고 밤새도록 즐겁게 노래를 불렀고, 양안의 민중들이 그들을 경탄하고 박수를 치게 했다. 성격이 잘 맞고 경력이 비슷하기 때문에 두 사람은 보통 친구보다 호흡이 더 잘 맞고 우정이 깊어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고 생각하면 외운다.
화면 앞에 초대되었습니다
천보 14 년 (755),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이백은 여산을 피난했다. 그때 그의 가슴에는 항상 은퇴와 구제라는 두 가지 모순된 생각이 있었다. 천고의 왕 이림이 이때부터 동여행을 시작했고, 이백은 초청에 응했다. 이백은 막후에 이르러 일생 중 가장 큰 잘못을 저질렀다. 그는 세계의 혼란이 이미 결정되었다고 믿는다. 이때 대당의 상황은 진둥 영가두난과 매우 유사하며 강남 분리주의자 정권에게 좋은 기회다. 그래서 그는 왕용에게 금릉을 직진하라고 강력히 권했고, 왕용이 반란을 일으킨 후 또 11 곡을 썼는데, 그중에는' 정월 동쪽에서 천자가 용호기를 사이에 두고 멀리 바라보다',' 북삼하란, 사해가 남쪽으로 달려가는 것은 영가처럼 보이지만, 동산 셰안시로 너를 위해 하하호사를 웃게 한다',' 남풍이 경, 서쪽을 휩쓸었다 강남의 쇼 () 공 () 도 초청을 받아 재난을 피하고 가지 않았다. 이 방면에서 이백은 분명히 그들보다 못하다. 왕용은 아주 빨리 패배했고, 이백도 이에 따라 옥양에 감금되었다. 이때 최환은 강남을 장려하고 현재를 널리 받아들였다. 이백은 시를 써서 도움을 청했고, 아내 종사도 도움을 청했다. 송약스는 순양에 오빙의 3000 군대를 주둔시켰고, 그는 감옥에서 이백을 구해내고 막부에 합류시켰다. 이백은 송약스의 부관이 되어 송에게 산문 몇 편을 써서 그를 따라 무창으로 갔다. 이백은 송약스 문 밑에서 다시 한 번 송의 이름으로 법원에 추천을 받아 다시 법원의 임용을 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그는 임명서를 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야랑 (오늘 구이저우 동쯔) 으로 유괴되어 전혀 뜻밖의 일이었다. 지덕 2 년 (757) 겨울, 이백은 신양로에서 유배를 가나요? 야랑은 형을 선고하는 것은 장기 범죄이기 때문에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고, 이백은 지금 이미 노년이다. "야랑만리로서구" 는 그를 더욱 슬프게 했다.
중병으로 죽다
감원 2 년 (기원 759 년), 이백은 무산에 갔다. 관중 가뭄 때문에, 법원은 크릭 및 이하 사면 에서 고인 을 규정, 사면 을 발표했다. 이렇게 이백은 오랜 표류를 거쳐 마침내 자유를 얻었다. 그는 즉시 양자강에서 내려왔는데, 명곡' 백제성 조송' 은 당시의 심정을 가장 잘 반영한다. 강하 () 에 이르러 옛 친구 양재 () 가 현지에서 현으로 일하기 때문에 이백은 한동안 머물렀다. 감원의 이듬해에 이백은 다시 한 번 친구의 초청에 응하여 비하된 자즈 범선 동정호와 달을 감상하며 고대의 사랑을 상상하며 시로 서정을 표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선성과 금릉의 옛 땅으로 돌아왔다. 거의 2 년 동안, 그는 두 곳 사이를 오가며 여전히 사람에 의지하여 생활한다. 지난해 이듬해 60 대 초반의 이백은 병으로 금릉으로 돌아왔다. 금릉에서 그의 생활은 상당히 어색해서, 그는 부득불 그의 삼촌 리에게 가야 했다. 누가 당도현의 현장이었는가. 상원 3 년 (기원 762 년), 이백이 중병에 걸렸다. 그는 임종 전에 6 1 세를 일기로 이씨에게 원고를 건네주었다. 이백의 죽음에 대해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일반적으로 죽음의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술 취한 죽음; 두 번째는 죽음입니다. 세 번째는 물에 빠지는 것이다. 첫 번째 사법은' 구당서' 에서 이백이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 고 말했다. 두 번째 사법도 다른 정사나 전문가 학자의 고증에서 볼 수 있다. 이광필동진이 화이하 부근에 있을 때 이백은 6 1 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겠다고 자진했다. 그는 노년에 최선을 다해 목숨을 구하고, 중도에 병으로 돌아오고, 당도현령, 당대의 가장 유명한 전서가 이씨 () 에서 병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제 3 조 사망법칙은 민간전설에 자주 등장해 매우 낭만적이다. 이백은 당도강에서 술을 마시며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물 속으로 뛰어들어 달을 잡으며 익사하는 시인의 성격에 잘 맞는다. 하지만 당신이 어떤 방식으로 죽든 간에, 그것은 당신이 왕용 이림의 반란과 봉기에 가담한 것과 직결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이백이 야랑을 유배했기 때문에, 그의 전설적이고 파란만장한 일생은 사면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끝났다.
이백의 주요 작품
이백이 남긴 진품' 옥상 넥타이' 는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숨어 있다.
이백은 일생 동안 대량의 시를 창작하여 지금까지 900 여 곡이 전해졌는데, 주로' 촉도난',' 난행',' 강',' 정야사' 등이 있다. , 그리고 규율. 그의 시가 창작에 관련된 중국 고전시의 제재는 매우 광범위하여 많은 제재에서 가작이 나타났다.
1. 주요 성과
시적
이백이 가장 잘하는 장르는 칠언율시와 절문이다. 이백의 칠언가도 개폐, 점프, 스윙의 구조를 채택했다. 시 한 편의 시작은 종종 갑작스럽고, 갑자기 급증하는 반면, 시의 중간 이미지는 돌연변이이며, 종종 과도기적 배려를 생략하고 따라올 만한 흔적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결말은 대부분 감정의 고조에서 뚝 그쳤다.
이백의 오칠언절구는 그 시의 신선하고 명쾌한 스타일을 더욱 대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찍 백제성','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 송별',' 정야사' 의 아름다움은' 전망과 구어만 보고 현외 음과 양미가 있어 멀리 떨어져 있다' 는 것이다. (논거)
이백시의 언어는 어떤 것은 신선함은 구어와 같고, 어떤 것은 호방하고, 소절에 구애받지 않고, 산문에 접근하는 것은 모두'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의 자연미 속에 통일되어 있다. 이것은 자연미에 대한 그의 자각 추구와 관련이 있다. 그는 천자앙의 문학 사상을 계승하여 시소 전통을 회복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그는 일찍이 말했다. "양새벽부터, 안박은 매우 날씬하고, 심수문은 여전히 기질을 중시하고, 반드시 복고해야 한다. 내가 아니라 누구냐?" 맹몽' 기교시? 고 1) 그는' 할랄' 을 제창하고,' 조각충의 작은 기교가 순진하지 않다' 는 못생긴 아가씨를 풍자하며, 한단에서 걸음마를 배우고 있다. 그의 시 언어의 자연의 아름다움은 민요에 대한 그의 진지한 연구의 결과이자 유행의 특징에 대한 그의 이해의 결과이며, 명료하고, 통속적이고 생동적이다.
단어
이백이 단어를 창작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일치된 결론이 없지만, 이백사로서 전해 내려오는 작품으로는 추풍사, 지죽사, 백코, 스타킹 등 20 편 안팎이 있다. 진실인지 아닌지, 단어에 귀속될 수 있는지 여부. 그것의 개척의의와 예술적 업적에 대하여 말하자면,' 이백어' 는 단어 역사상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다. 이런 지위는 고대 그리스 신화 서양 예술에서의 지위와 같다. 이백의 단어는 높이 오를 수 없는 규범으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우상이 되었다. 이백은 단어의 텍스트 패턴과 단어의 창작 패턴 형성에 큰 공헌을 했다.
사실 5 대' 꽃간집' 부터 모든 당송사의 선본과 문집은' 체조' 의 이백 () 을 잊지 않거나 적어도 서문에서 한 마디를 언급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다. 문학사 최초의 위대한 시인으로서, 그는 저작권에 자주 의문을 제기하는 시가 몇 편밖에 없었지만, 그에게 불만이나 비판을 한 적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세계 1 위 시인을 뽑는다면 이백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표로' 어왕' 에 당선될 것이다.
서예
"상제첩" 은 이백이 쓴 사언사행 초서이자 유일하게 전해 내려오는 진적 서예이다. 종이, 길이 28.5cm, 너비 38. 1 센티미터. 초서 5 줄, ***25 자. 부서는' 태백' 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청대 고종 이홍황제 해서체' 청련한이' 라는 제목을 인용해 본문 오른쪽 위에' 당이태백 상차' 라는 제목인 송휘종 조제 박금서를 새겼다.
내용
산이 높고 물이 길고 물건이 천 개이다. 네가 낡은 펜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너는 강할 수 있다.
18, 상위서, 태백.
논문 이후, 원, 두본, 구양현,,, 육포기, 청건륭의 발문이 있었다. 권전권 뒤에는 송대 조의 자고, 동택, 치아 도도의 원한과 책, 원대 장건 사인, 명대 구양현인, 항목, 청표, 안치, 청내부, 현대의 장서인이 있다.
검술
이백은 글재주가 넘치고 검술도 뛰어나다. 그는 바로' 15 좋은 검법' 과' 검법 자수' 이다. 성과가 비범하다. 이백의 시, 배민지의 검술, 장욱의 초서는 당대의' 삼절대' 라고 불린다. 이백의 검술은 비록' 삼절대' 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그 검술은 배민에 이어 당대의 2 위에 올랐다.
통계에 따르면 * * * 라는 단어는 이백의' 전당시' 에 107 회,' 검각' 을 제외하고는 지명으로 3 회,' 검벽' 은 1 회 1 차차 칼, 1 차차 오후크, 1 차차차 오홍, 1 차차차차차차차잔노, 1 총' 검' 의 * * * 발생 1 18 회 이백이 칼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다.
도교
소년 시절부터 이백은 다천에 가서 도사를 찾아 도경에 대해 자주 이야기했다. 나중에 민산에서 동안자라는 은둔자와 은둔하여 열심히 공부했다. 그들은 진기한 새들을 많이 기르고 그들이 사는 산림에서 동물 사육사로 일했다. 이 아름답고 온순한 새들은 번식에 습관이 되어 정기적으로 먹이를 찾아다니는데, 마치 사람의 언어를 알아들을 수 있는 것 같다. 울음소리를 듣자마자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계단을 내려와 사람들의 손에 있는 곡식을 조금도 두려워하지 않고 쪼아먹는다. 이 일은 기문으로 전해졌고, 결국 면주도사가 직접 산에 올라가 새를 구경하게 했다. 그들이 새의 운동을 지휘할 수 있는 것을 보고 사무국은 도학이 있다고 결정했기 때문에 도학 시험을 추천한다. 그러나 두 사람 모두 완곡하게 거절했다. 당시 유명한 군사가 조곤도 이백의 선생님으로 개원 4 년 (7 16) 에 10 권의 장경을 썼다. 이백은 그때 겨우 열다섯 살이었다. 조곤은 육경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연구하고, 천하의 정세를 분석하고, 흥망의 도를 강조하고, 혼란의 도를 다스리는 전략 저작을 연구하여 이백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미래에 기여하려고 애썼고, 왕패의 길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이것도 이 책의 영향을 받았다.
2. 시 스타일
분방하고, 싱그러우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묘하고, 언어가 묘하고, 낭만적이며, 의경이 맑다.
이백은 성당 시대에 살고 있다. 그는 성격이 호쾌하여 조국의 산과 물을 사랑한다. 그는 대강남북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산대천을 찬양하는 장려한 시편을 많이 썼다. 그의 시는 호방하고, 신선하고 단아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언어가 경쾌하다. 사람들은 그를 "시인 요정" 이라고 부른다.
이백의 시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정신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지 형성, 재료 섭취, 장르 선택, 각종 예술 수법의 운용 등에서 전형적인 낭만주의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백은 시에서 자신을 성공적으로 빚고, 자신을 강하게 표현하고, 서정적 주인공의 독특한 개성을 부각시켰기 때문에, 그의 시는 뚜렷한 낭만주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장엄한 이미지로 자신을 표현하고, 시에서 숨기지 않고, 자제하지 않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를 좋아한다. 권력에 대해 그는 "국화 한 송이를 들고 이천석을 휘젓는다" (두 곡의' 취한 후 최시우' 중 하나); 노동자들의 수고를 보고 그는 "마음이 비처럼 아팠다" 고 말했다. 나라가 파민이 죽었을 때, 그는 "강을 건너서 흐르는 물을 맹세하고, 청원에서 중원을 토벌하려 한다" 고 말했다. 칼을 뽑아 앞기둥에 부딪혔을 때, 슬픈 노래는 회답하기 어렵다. ("남본촉") 이렇게 관대하고 격앙되었다. 친구와 마음껏 술을 마실 때,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고, 한 잔씩 한 잔 마십니다." " 나는 술에 취해 잠을 자고 싶어, 명나라는 일부러 거문고 ('산거 연인') 를 안고, 순진하고 직설적이다. 요컨대, 그의 시는 그의 호방한 성격과 호방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호방함은 이백시의 주요 특징이다. 사상적 성격과 재능의 요소 외에도 이백시가 사용하는 예술표현 수법과 장르 구조도 그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한 중요한 원인이다. 상상력에 잘 의지하고, 주관객관은 이백시 낭만주의 예술 수법의 중요한 특징이다. 거의 모든 문장 들은 상상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은 심지어 통편에 다양한 상상력을 사용한다. 현실 사물, 자연 경관, 신화 전설, 역사적 전고, 환상은 모두 그가 상상했던 매체가 되었다. 상상력을 통해 우리는 종종 시공간을 초월하고, 현실을 꿈, 선경과 얽히고, 자연과 인간 사회를 얽히고, 객관적인 현실을 재현한다. 그의 작품 속의 이미지는 객관적인 현실의 직접적인 반영이 아니라, 그의 내면의 주관적인 세계의 외부화이며, 예술의 진실이다.
이백시에서 낭만주의의 예술 수법 중 하나는 의인화와 비유를 교묘하게 결합하여 사물과 정을 바꿔 인간보다 사물로 바꾸는 것이다.
이백시에서 또 다른 낭만주의의 예술수법은 사물의 어떤 특징을 잡고 현실 생활을 바탕으로 대담하게 상상하고 과장하는 것이다. 그의 과장은 상상을 초월할 뿐만 아니라, 항상 구체적 사물과 결합한다. 그렇게 자연스럽고 흔적이 드러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대담하고 진실하며 믿음직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감정을 강화하는 역할을 했다. 때때로 그는 과감한 과장과 선명한 대비를 결합하여 예술적 대비를 증가시켜 예술적 효과를 증강시킨다.
3. 사상 내용
이상을 구가하여 비분을 토로하다.
성당 () 은 국력이 강성하여, 많은 사제들이 공립을 갈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국력, 국력, 국력, 국력) 이백은 "지혜가 강하고, 그 소원을 보완하며,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청의 성과를 이루며, 평생 확고부동하게' 웃음과 이윤' 과' 종국향유' 의 이상을 추구한다. 그는 자신을 붕, 천마, 웅건과 비교했다.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어 만리를 날고 있다. 바람이 멎어도, 그것은 여전히 거센 물을 날릴 수 있다. " ("이상영"). 그는 강상 같은 명군, 제갈량 같은 복원한실이 되고 싶어 한다. 은의' 제갈무후전 읽기' 의' 서정', 동동의' 유람가' 와' 가기 어렵다' (아래) 는 모두 그의 사상을 반영한다.
강자를 경멸하고 자유를 추구하다.
그는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면 "나가서 평안히 제후를 사귀고, 황무지에 떨어져 새집을 탈출할 수 있다" ("제비원을 보내어 은선성산서") 라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제비원, 제비원, 제비원, 제비원, 제비원) 그는 가족 관계로 높은 봉급을 받는 권세자들에게 강한 경멸을 보이며 도도하고 불굴의 성격을 보였다. 그는 봉건 등급 제도를 경멸하고, 아첨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며, 풍습과 함께 침몰하는 것을 하찮게 여긴다. 현실의 어둠이 그의 이상을 환멸시켰고, 그는 봉건 윤리 등급 제도의 족쇄에 질식했다. 그는 개성의 자유와 해방을 갈망하기 때문에, 그는 일종의 거칠고 얽매이지 않는 생활 태도를 취하여 족쇄에서 벗어나 자유를 쟁취하였다. 그 표현 방식은 마음껏 폭음하고 미친 소리로 노래하며 선학도를 구하는 것이다. 그러나 술은 근심을 풀 수 없고, 신선은 더 공허하다. 그래서 그는' 내 일생의 변하지 않는 습관' ('여산소문') 에 따라 아름다운 자연을 이상적인 기탁과 자유의 화신으로 찬양했다. 아미산 화산 여산 태산 황산 등. 그의 작품에는 운무와 시냇물이 가득한 웅장한 작품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품 속 펜티엄 황하, 용솟음치는 장강이 모든 것을 휩쓸어 시인의 얽매이지 않는 성격과 속박을 깨뜨리려는 강한 소망을 표현했다.
현실을 폭로하고 시정을 비난하다
이백의 사회에 대한 분노항쟁이자 반항정신의 중요한 표현이다. 그는 현종의 기쁨과 호전에 반대하여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폭로하여 백성들이 헛되이 죽게 했다. 현종의 횡포한 발호로 환관의 권력이 뜨겁다? 정론 강령에 대한 분석과 유연의 현장 관찰을 통해 이백은 시인으로서 예민했고, 그와 두보는 당시 재난을 가장 먼저 드러낸 시인이었다. 안사의 난' 이 터져 그의 애국 열정이 승화되어 소장원을 이용하는 모순에서 벗어났다. 그의 반항적인 성격과 반항정신은 깊은 애국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의의와 시대적 특징이 풍부하다. 고풍' 의 3 위, 15 위, 24 위, 39 위 등은 사회현실에 대해 깊은 폭로와 강한 비판을 했다.
감정이 기복하여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숭고한 면도 있고 저속하고 비천한 면도 있다. 그의 이상과 자유는 산속, 선경, 취생몽사의 고향에서만 찾을 수 있다. 따라서 그는' 입주',' 강상음',' 향양의 노래' 등 시에서 꿈과 같은 환상, 시기적절한 즐거움, 사사건건 조화, 현실 도피 등 소극적인 퇴폐적 사상을 드러내며 봉건사회의 강직한 문인들 중에서도 대표적이다.
"이백생사적" 을 읽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1 .. 이백의 명문
2. 이 《이백간보》
이백의 교수 설계에 들어가다
Li Bai 의 "shangyun le" 시 전체에 대한 감사
5. 이백수능 자료에 관한 네 편의 작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