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701년 ~ 762년 12월)은 태백으로도 알려져 있고, 청련숙사로도 알려져 있으며, '유배선인'으로도 알려진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칭송을 받았습니다. 후세의 "시 불멸", Du Fu는 "Little Li Du"인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과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집합적으로 "Li Du"라고 불립니다. 통칭하여 "Big Li Du"라고도 합니다. 저와 함께 이백의 『봄생각』 원문과 감상을 함께 해보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문:
"Spring Thoughts"
저자: Li Bai
Yancao는 비단처럼 녹색이고 Qin 뽕나무는 낮은 녹색 가지.
왕이 집에 돌아오면 첩이 상심하는 때다.
봄바람을 모른다면 왜 Luo 커튼에 들어가야합니까?
감상 :
Li Bai는 심리학을 묘사하는 시를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가 그리워요. '봄의 생각'도 그 중 하나예요. 중국 고전 시에서 '봄'이라는 단어는 말장난 의미를 갖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봄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남성과 여성의 사랑을 비유하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시 '봄생각'에 나오는 '봄'이라는 단어에는 이 두 가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이 시는 멀리 떨어져 있는 연나라와 진나라의 봄풍경을 모티브로 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실종된 여성은 그 장면에 반했고, 멀리 있는 남편을 생각하며 안타까움을 느꼈다. 그녀는 봄바람을 질책했는데, 그건 정말 옳은 일이었다.
처음 두 문장: "제비 풀은 비시와 같고, 진뽕나무는 녹색 가지가 낮다"는 것은 "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 속의 흥미로운 문장들은 대개 눈앞에 보이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무작위로 집어들 수 있지만, 이 두 문장은 서로 멀리 떨어져 있는 연과 진의 봄 풍경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 이는 매우 독특합니다. "제비 풀은 푸른 비단 같다"는 것은 실종된 여성의 긴장감 때문일 것이고, "녹색 가지가 낮은 진뽕나무 잎"은 실종된 여성이 목격한 것이다. 육안으로는 닿지 않는 먼 풍경과 눈앞의 가까운 풍경을 한 장의 사진에 정리하고, 실종된 여인의 옆에서 모두 쓴다는 것은 논리적으로 조금 어색해 보이지만 '사랑을 쓴다'는 입장에서는 ", 허용됩니다. 통과되었습니다. 상상해 보십시오. 뽕나무 잎이 무성한 봄철, 진(秦)에 홀로 남겨진 실종된 여인은 연(燕)에서 일하며 주둔하고 있는 남편의 조속한 귀환을 고대하고 있습니다. 디의 남편은 이제 비단 같은 봄 풀을 보고 필연적으로 집으로 돌아갈 생각을 갖게 될 것입니다. 봄풀을 보고 집으로 돌아가려고 생각하면서 그는 "초자: 선인 모집"이라는 단어를 떠올렸습니다. "왕과 손자들이 이곳을 여행하고 돌아오지 않았는데, 봄풀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흔적이 없는 "Chu Ci"의 말입니다. 시인은 실종된 여인의 복잡한 감정적 활동을 능숙하게 파악하고, 봄의 두 장면을 두 곳에서 활용하여 상사병을 불러일으키고, 눈앞의 실제 장면과 상상과 기억을 통합하고, 사실을 바탕으로 소설을 구성하여 경이로운 경지를 창조해냈다. 시. 따라서 평범한 문장이 낼 수 있는 감정적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평범한 문장으로는 쉽지 않은 남편을 향한 사랑하는 여자의 진심과 부부간의 친밀한 관계를 전달한다. 문장이 도착했습니다. 게다가 이 두 문장은 동음이의어 말장난도 사용합니다. "Si"는 "si"의 동족어이고 "branch"는 "지식"의 동족체입니다. 이는 아래의 Sigui와 "상한 마음"의 관계와 일치하여 시의 음악적 아름다움과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향상시킵니다.
서너 문장은 형문의 논리를 직접 따르기 때문에 여전히 두 곳에서 글을 쓴다. "왕이 임신 중에 집에 돌아 오면 내 첩이 부러 질 때입니다 마음." 남편이 봄에 임신하여 돌아오면 죽은 사람을 위로하는 슬픔의 느낌. 시 속 여주인공이 행복해야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다음 문장에서는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상한 마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보통 사람들의 심리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위의 문장들을 잘 이해한다면, 이 글은 실종된 여성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원나라 때 이 시에 대한 소시윤의 논평은 문장과 그들이 부르는 단어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드러냈다. 시에서 불합리해 보이는 곳이 바로 감정이 가장 강렬한 곳이다.
옛말처럼 "많은 사랑을 보면 지루해지기 쉽지만, 작은 사랑을 보면 쉽게 변한다"는 말이 이 시 속 주인공의 소중한 점이다. 멀어져도 사랑은 깊어지고, 흔적은 드물지만 마음은 흔들리지 않는다는 것.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내실에 봄바람이 불어와 커튼이 걷히면 왜 커튼 안으로 들어가려 하는가'이다. 시인은 봄이 찾아오는 순간 실종된 여성의 심리 활동을 포착한다. 바람이 내실에 불고 커튼을 들어 올려 그녀의 고귀한 감정에 대한 충성심과 인내를 보여줍니다. 예술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두 문장은 열정적인 여인이 무자비한 봄바람에 말을 걸게 만드는데, 이는 터무니없어 보이지만, 봄바람 속에 홀로 머물고 있는 특정한 환경에 처한 여인의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다. 사람들이 실제적이고 믿을만한 편지를 느끼게 만듭니다. 봄바람은 후덥지근하고, 봄바람은 미련하고, 봄바람은 질책하기 때문에 우리는 각오하고 경계한다. 이것이 완벽한 결말이다.
불합리하면서도 멋진 것은 고전시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예술적 특징이다. 이른바 비합리적이고 경이롭다는 것은 상식과 상식에 어긋나는 듯한 묘사 속에서 다양하고 복잡한 감정이 더욱 깊이 표현된다는 것을 이백의 이 시에서 알 수 있다.
시인의 업적:
Yuefu, 노래 대사 및 절구에서 Li Bai의 업적이 가장 높습니다. 그의 노랫말은 시창작에 내재된 모든 형식을 완전히 깨뜨리고, 의지할 데가 없는 다양한 붓놀림 기법을 통해 예측할 수 없고 마음대로 흔들리는 마술적 영역에 이른다. 이백의 4행시(quatrains)는 자연스럽고 생동감 넘치며 우아하고 절제되지 않으며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로 끝없는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번영의 시인 중에서 왕유(王魏)와 몽호연(孟浩然)은 오접(五船)을 잘 썼고, 왕창령(王長陵) 등 제작(秦舌)은 유일하게 오접과 칠접을 모두 잘 지었다. 똑같은 극단적인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백의 시는 웅장하고 우아하며 예술적 성취도가 매우 높다. 그는 조국의 산과 강,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웅장하고 거침없는 문체로, 멋있고 상큼하고 낭만적인 정신으로 가득 차서 내용과 예술의 완벽한 일체화를 이루었습니다. 그는 허지장(He Zhizhang)에 의해 "유배된 불멸자"라고 불렸으며, 그의 시의 대부분은 주로 풍경을 묘사하고 내면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이백의 시에는 '펜이 폭풍 속에 떨어져 시가 눈물을 흘리는 귀신과 신이 된다'는 예술적 매력이 있는데, 이는 그의 시의 가장 독특한 예술적 특징이기도 하다. 이백의 시는 자기표현이 풍부하고 주관적인 서정적 색채가 강하며 감정표현의 기세가 압도적이다. 그와 Du Fu는 "Big Li Du"라고 불립니다 (Li Shangyin과 Du Mu는 "Little Li Du"라고 불림).
이백의 시는 종종 상상력, 과장, 은유, 의인화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마법적이고 웅장하며 감동적인 예술적 개념을 창조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백의 낭만적인 시가 사람들에게 영웅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우아하고, 요정적인 느낌을 주는 이유입니다. - 그런 느낌이군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리바이의 시는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한우, 맹자오, 리허, 송나라에는 소시, 육유, 신계기, 명청시대에는 고계, 양심, 공자진 등 유명한 시인들이 있다. 모두 이백의 시에서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확장 내용:
Li Bai 이름의 유래:
Li Bai의 이름 "Green Lotus"는 "Vimalakīrti"의 "Green Lotus" 불교 경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Sutra"는 Li Bai가 불교를 존중하고 Vimalakirti의 생활 방식을 동경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백은 자신의 이름에 '청련'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그의 시에 '청련'을 도입했는데, 이는 그 유래가 있으며 육조에서 수당에 걸쳐 계승되었습니다. "청련 재가"는 이백의 내면의 불교 감정을 벗어난 내면의 정체성입니다. 대승불교의 혈통 중 이백은 비말라키르티를 가장 존경했고, 심지어 자신을 그와 비교하기도 했다. 그의 현존 작품을 분석한 결과, Li Bai의 Vimalakirti 신앙은 주로 "다양한 와인 상점에 들어가 야망을 확립할 수 있는" "Vimalakirti Sutra: 편의 제품"의 영적 의미를 강조합니다. 이백이 불교 용어를 자주 사용하는 것에서 우리는 그의 불교 수련을 엿볼 수 있다. 사실 이백은 불경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열심히 읽고 연구했습니다. 이백의 부족 중에 그의 조카인 승중복(Seng Zhongfu)이라는 승려가 있었습니다. 셍중복(Seng Zhongfu)은 이백(Li Bai)과 교류한 중요한 스님이었습니다. 이백(Li Bai)의 시에는 그와 어울리고 이야기를 나누고 차를 마시는 장면이 많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백은 "야공스님에게 바친 선물"이라는 시에서 자신이 한때 랑링동 백미공에서 선을 공부했다고 묘사했습니다. 리바이는 선 수행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독특한 빛과 깨끗한 분위기"의 효과를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