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색
나는 명산이 좋은 여행가는 아니지만 수십 년 동안 전국을 돌아다니며 많은 명산대천을 다녀왔다. 이번에' 중국사서대회' 에 참가하는 기회를 빌어' 천추한, 괴석망망, 우뚝 솟은 절벽, 기상천' 의 황산으로 여행하며 해발186m 의 천산 등정에서' 인자폭포' 를 실컷 구경했다. 제 생각에는 황산은 태산의 웅장함, 우이의 수려함, 화산의 험준함, 고려의 폭포수, 형월한 푸른 연기, 기러기의 기러기 () 를 하나로 모은다. 정말 중국 명산이 모인다. 만약 안후이 남부 산간 지방에 은거하지 않았더라면, 옛날 교통이 불편하고 유람객이 드물었다면, 그 명성은 이미 상술한 명산보다 훨씬 높았을 것이다.
유명한' 서하객 여행기' 도 그가 황산을 두 번 유람하는 일을 썼다. 아쉽게도 그가 황산에 처음 간 계절은 한겨울, 산 빙설로 덮여 있고, 바위가 층층이 얼어서 매우 미끄럽다. 짙은 안개, 고산 협곡, 시야를 가리고 많이 보지 말아야 한다. 두 번째 등산의 여행기 ('황산유람일기 (뒤)') 는 비교적 간략하여 유람 과정만 기록하고 산의 경치를 거의 묘사하지 않는다. 서하객은 황산의' 위험' 만 적고 황산의' 기치' 와' 미' 는 쓰지 않아 미중부족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인들이 쓴 황산 여행기에서 청대 산문가 유대환이 더 생동감 있고, 더 상세하며, 더욱 상세하고, 상세하다고 생각한다. 유대환은 황산에서 6 일 동안 살았다. 날씨 때문인지 그는 구름바다를 세 번만 보았지만 베란다에서 욱일동승의 경이로움을 보지 못했고, 산속의 많은 유명한 관광지를 볼 기회도 없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나머지 기자들은 대체로 이 산을 이렇게 보도한다. 봉우리가 너무 가파르여 오를 수 없다면, 깊은 샘의 괴석은 보이지 않을 것이다. 부운연이 개폐되는 것과는 달리, 아침저녁과 비, 한여름, 봄꽃 겨울눈의 특수한 경치와는 다르다. "사실입니다. 판지항의' 연화봉' 과 왕도곤의' 추억 같은 세월' 에 관해서는 그들이 기록한 것도 구우일모에 불과하다. 물론, 읽을 만한 (폭포 소리, 샘소리, 바람소리), 색채가 풍부한 (산색, 나무색, 구름색) 들도 있다.
우리가 지금 황산을 유람하고 있는데, 조건은 분명 고대인보다 훨씬 우월할 것이다. 첫째, 해방 후 새로 보수한 판산도로는 해발 600 미터가 넘는 황산 호텔로 직통해 우리 거리의 3 분의 1 을 절약했다. 둘째, 황산호텔 (온천) 에서 산꼭대기까지 약 30 화리를 여행합니다. 복구한 암벽 등반은 일반적으로 폭이 1 피트 정도이고, 돌면은 상당히 평평하다. 돌통은 전발도 못 받고 발가락은 앞에서 받을 수 있다' 는 위험은 없다. 반드시' 뱀을 알아야 한다' 는 것은 없다. 그리고' 조심경사',' 아오어동',' 사령사' 등 특히 가파른 곳에는 난간, 팔걸이용 체인 등 안전장치도 있다. 여행객들이 경각심과 신중함을 유지하는 한, 일반적으로 어떠한 사고도 발생하지 않는다. 게다가 지금은 산을 따라 15 일마다 숙박할 곳이 있어 식사와 솜옷 (산과 산의 온도차가 20 도 정도) 을 제공하고 등산객들은 음식과 물을 싸거나 추위를 막는 옷도 가져오지 않아 부담을 덜어준다.
물론,' 위험' 이라고 말해야 하는데 황산의 산길은 확실히 가파르다. 특히' 붕어의 등' 은 거리가 그리 길지 않지만, 한쪽은 절벽이 걸려 있고, 한쪽은 만장심연이다. 이 산길을 지나갈 때는 반드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서 절벽을 꽉 잡고, 절대 만장심연을 내려다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보행자가 간담이 서늘할 뿐만 아니라 구경꾼들도 땀을 흘릴 것이다. 또 다른 예로,' 하늘의 시각' 은 좁은 통로를 가로질러 중간에 두 개의 벽을 끼고 수십 피트에 도달해야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하늘명언) 정말 "하늘은 몇 피트 빛도 용납할 수 없고, 길은 두 사람의 발가락을 수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고개를 들자마자 약간 어두컴컴하고 어지럽다. 만약 네가 심장병이나 신경쇠약이 있다면, 너는 어찌할 바를 모를 것이다. 그래서 황산호텔은 천산등정을 요구하는 노인 관광객들에게 보통 미리' 신체검사' 를 한다. 신체검사' 가 불합격하면 고혈압이나 관심병이 발견되면 뒷산에서 등산하는 것이 좋습니다. 뒷산의 시작 15 리는 평탄한 길이며, 매우 평평하다. 마지막 15 리도 어지러웠지만 경사는 앞의 산만큼 가파르지 않아 걷기가 더 좋다. 물론 황산의 관광지 대부분은 앞산에 집중되어 있다. 뒷산에서 위로 올라가면 정상 근처에 있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곳곳에 흩어져 있는 기이한 광경을 볼 수 없다.
우리 일행 20 여 명, 몇 년 반 이상, 몇 명, 심지어 60 대. 힘을 다해 1200 여 미터의 가파른 비탈길을 오르려면 어떤 사람들은 좀 힘이 없다고 느낀다. 특히 산중턱의 옥병루를 지나면서 경사가 점점 가파르고 산길이 점점 험하다. 어떤 구간은 양손과 발이 가까스로 올라갈 수 있다. 하지만 어쨌든, 우리는 결국 정상에 올랐고, 모든 인원은 무사했고, 정신이 번쩍였다. 모 주석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는 말은 확실히 진리의 명언으로, 생각을 자극한다.
이번에는 이틀 반 동안 천산에서 뒷산으로 올라갔다. 첫날부터 가랑비가 오는 것을 제외하면 마지막 이틀은 모두 맑은 날이었고, 마침내 황산의 주요 경치를 대부분 보았으며, 서하객과 유대규보다 훨씬 운이 좋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내가 보기에 황산의 기이한 점은 돌, 소나무, 운해에 있다.
황산에서는 석두 특이성이 거의 불가분의 관계이다. 예를 들어,' 봉래삼도' 는 하늘 아래 서 있는 세 개의 들쭉날쭉한 석봉이다. 산봉우리에는 촌치의 금도 있지만, 사업성이 풍부한 소나무 몇 그루가 자라서 바람에 흔들리고, 우아하고 다채롭고, 가지와 잎이 구름 속에 가려져 있다. 정말 종잡을 수 없는 해선산인 것 같아요. 또' 몽필생화' 와 같이 북해호텔 부근에 위치하고, 천봉으로 둘러싸여 있고, 흰 구름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 모양은 굵은 브러시처럼, 봉우리는 필봉처럼 뾰족하다. 소나무 한 그루가 돌 꼭대기에서 빙빙 돌며 나왔는데, 빽빽한 솔바늘은 만년필의 깃털펜과 같다. 이것은 자연적인 우연의 일치이다.
사실 녹송석의 기이함은 다른 명산에서도 드물지 않다. 가장 장려한 것은 황산의 구름바다이다. 나의 등산 계절은 9 월 초가을이다. 초청다우, 푸른 하늘 깊은 골짜기, 운무가 감돌고, 끝없이 펼쳐져 파도가 기복이 있는 바다와도 같다. 멀고 가까운 산봉우리가 섬처럼 안개가 자욱한 구름바다 속에 숨어 있다.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며, 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고, 산바람이 불고, 송타오가 음을 내며, 마치 조수가 해안을 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나는' 운해' 라는 이름을 만든 사람을 존경한다. 그의 상상력은 정말 풍부하다. 우리는 어떤 단어도' 운해' 라는 이름보다 황산의 현실을 더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내기가 어렵다. 평소 구름해는 이미 흩어져 있고, 변화무쌍하며, 기상이 만만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해가 뜰 때 본 구름바다이다. 9 월 12 일 새벽 4 시, 나는 일어나서 솜옷을 입고 해발 1700 미터 이상의 베란다로 곧장 갔다. 이 플랫폼은 삼면이 하늘을 향하고 있는 위험한 바위 위에 군계군으로 우뚝 솟아 있으며, 나는 돌난간에 기대어 황산 서해 주변의 모든 경치를 내려다보고 내려다볼 수 있다. 우리는 여명 때 약 30 분을 기다렸는데, 떠오르는 태양이 작은 구석을 드러내고 아침노을을 반사하는 것을 보았다. 그것은 용광로에서 방금 쏟아진 강물처럼 빛을 발하여 눈을 뜨지 못하게 하는 것을 직시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잠시 후, 붉은 해가 점점 떠오르고, 구름바다 속에서 빛나고, 오색찬란한 광채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때 때마침 강한 산바람이 불었다. 구름이 피면 연기가 흩어지고, 봉곡이 푸르다. 그것들은 오색찬란한 구름바다에서 얼떨떨하게 변하고, 순식간에 변화한다. 비단의 무늬처럼, 각각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그림자 글로우는 컬러 사진과 영화에서도 보기 어렵다. 옥제 태산 꼭대기에서 일출을 보는 것보다 더 다채로워 보이는데, 적어도 한 가지 풍미는 있을 것이다.
구름바다에 떠 있는 욱일을 내려다보니, 정말 상쾌하고 의기양양하며, 우리의 위대한 조국을 더욱 생각나게 한다. 4 인방' 을 분쇄하고 난동을 부린 이후로, 그것은 점점 번영하고 있다. 게임은 마치 5, 6 시의 일출처럼 지평선에서 튀어나온다. 우리는 더 이상 축구권에서 쫓겨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 지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이다. 이렇게 위대한 나라, 위대한 민족은 이 천지개벽의 시대에 부끄럽지 않고, 이 끝없는 우주에 부끄럽지 않다. 내가 엉뚱한 생각을 하고 있을 때, 어지러운 배경에서 나는 모든 세포가 혁명의 열정을 불태우는 것처럼 온몸이 따뜻해지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산의 면적은 약 1200 제곱킬로미터로, 산봉우리는 72 개 (대봉 36 개, 소봉 36 개) 에 달한다. 이 밖에 온천 폭포 절 파빌리온 누각 등 명승고적이 무수히 많다. 내가 이 짧은 여행기에서 언급한 것은 단지 작은 부분일 뿐, 누설은 필연적이다. 황산 후해 일대에는 아직 많은 절호의 풍경이 있다고 하지만, 하나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시덤불이 무성한 산길만 통행할 수 있고, 안에는 사람이 적어서 위험을 무릅쓰지 못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황산의 천연자원이 매우 풍부하고, 송삼나무가 즐비하고, 차죽죽이 무성하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우리가 아는 한약은 백여 가지가 있다. 야생 동물, 책에 기재된 곰, 표범, 사슴, 염소는 천산 일대에서 사라졌지만 다람쥐, 원숭이는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나무 위에서 점프하며 장난치며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황산은 사냥벌목 금지 구역이기 때문에 산길이 험해서 걷기가 쉽지 않다. 산에는 마을과 가정이 없다. 찻잎을 제외한 다른 제품들은 채집되지 않은 것 같아 정글에서 썩게 하는 게 아쉽다. 사실, 계획적이고 단계적인 수집만 있다면, 산의 용모를 파괴하지 않을 것이다.
작가 소개: 황, 현대작가, 문학평론가. 19 18 홍콩에서 태어났습니다. 중학교 때 그는 엘란인이 운영하는 학교에 다녔다. 1935 북평청화대 중문과에 입학해' 하나 둘 9' 운동에 적극 참여했다. 1936, 중국 * * * 산당에 가입하다. 65438 년부터 0937 년까지 광동으로 가서 팔로군 사무소 등 부서에서 군사 업무와 지하 업무에 종사하다. 194 1 년 후 잡지 몇 권을 편집했다. 해방 전쟁 중에 나는 군사 일을 한 적이 있다. 해방 후, 광저우 군관회 문예부 창작출판팀 팀장,' 남방일보' 편집위,' 양성석간' 편집위, 신화사 푸젠지사장 대행을 역임했다. 1954 년 가을, 중국 작가협회로 전입해' 문학학습' 편집위를 맡다. 1959 이후 편집부 부주임을 맡다. 현재 중국 작가협회 회원, 광둥 () 성 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 작가협회 광둥 () 분회 이사, 광둥 () 성 출판국 부국장으로 중외서 편찬 출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산문집' 부침', 보고문학집' 원한', 아동문학작품' 고사치 삼촌의 이야기', 문학평론집' 태화집',' 고금집' 등이 있다. 여기에서, 나는 또한 Roman Roland 의 소설 "전투" 를 번역하기 위해 협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