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시작은 두 조의 가지런한 긴 문장으로, 비바람을 따라 독자에게 돌진하는 것처럼 기세가 호쾌하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못 보셨나요?" 이백은 이때 양영산에 있었는데 황하에서 멀지 않아 높이 올라서 황하를 빌려 스스로 즐겁게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황하는 역사가 유구하여 격차가 매우 크다. 예를 들면 하늘에서 내려와 천리까지 쏟아져 동쪽으로 바다로 들어간다. 장면의 장활함은 육안으로는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상황은 이백의 환상,' 길에서',' 말로 과장하는 것' 이다. 마지막 문장은 큰 강의 도래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강물이 없어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이다. 한 명은 사라지고 앞뒤로 길게 이어지는 한숨의 뜻을 형성하는데, 이것은 단문에 없는 것이다. (예: "황하가 하늘에 떨어지고 동해로 돌아간다.") 그런 다음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을 보지 못했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는 것은 격동의 물결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 두 문장은 공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고, 이 두 문장은 시간 범주에 대한 과장이다. 인생이 짧다고 직접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늙어가는 것이 아니라,' 고정명경이 얼마나 귀여운지' 라고 말하는 것이 어쩔 수 없는 표정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젊음에서 노화에 이르는 인생의 전 과정을' 아침' 과' 저녁' 으로 묘사하고, 짧은 것을 짧게 하고, 강렬한 파도를 이전 두 문장보다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은 역과장이다. 그래서 첫 번째 대구는 은유적인 것이다. 강물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고, 생명이 쉽게 사라지고, 대비되는 역할을 하는 반면, 황허의 위대함은 생명의 보잘것없고 연약함을 보여준다. 이 시작은 극도의 슬픔이라고 할 수 있지만, 결코 섬세하지는 않다. 스릴 넘치는 예술력을 지닌 거인식 비량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긴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기세감 때문이기도 하다. 이런 오프닝 수법은 저자가 자주 쓰는 것이다. 예를 들면, "어제부터 나와 볼트를 버려야 했다. 오늘은 내 마음을 더욱 아프게 한다. "("선성 사추루 송별학교 서숙운 "), 심덕잠은" 이 몸은 태백자심 "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너를 보지 않는다' 는 외침 (보통 악부시는 문장 시작이나 끝에만 가끔 사용됨) 으로 시의 감정색을 크게 높였다. 시가에는 이른바 대개대합이 있어 대개대합이라고 할 수 있다.
\ "하늘과 땅의 남편, 모든 것의 역정; 세월이 흘러 100 대가 쏜살같이 지나가다. 슬픔은 불가피하지만 비관은 이백의 본성에 가깝지 않다. 그의 의견으로는, "인생이 득의양양하다" 면 아쉬움이 없다면 마음껏 기뻐해야 한다. 대여섯 문장은 반전이고,' 슬픔' 에서' 기쁨' 까지. 그 후로,' 컵은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고 할 때까지 시가 점점 광란적으로 변했다. 천명이 되면 걱정 없이 술을 마시고 계단을 오를 수 있다. ('양원시화') 그래서 술 없이는 먹고 마실 수 없어 본론으로 들어간다. 그러나 문장에는 잔 속의 물건을 직접 묘사한 것이 아니라' 금잔'' 대월' 의 이미지 언어로 비유를 강조하여 술을 시적으로 만든다. 직접 쓰지 않으면 술을 마시고 흥청거린다. 직접 쓰지 말고' 만들지 마라' 와' 빈' 의 이중부정식을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오, 정신 있는 사람을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라." 이것은 제때의 즐거움을 제창하는 생각인 것 같지만, 이것은 단지 현상일 뿐이다. 시인은 이때 기분이 가라앉았다. 봉황초에 보라색 진흙을 썼고, 황제는 이를 어연이라고 불렀다. ('옥주전자 음') 황제에 의해 북경의 연회를 배정받았는데, 득의양양해 보였지만 실제로는 허상에 불과했다. 또 "풍은 귀로에 갈 것이고, 먹을 물고기는 없고, 주중에는 왕공귀족에게 머리를 숙이고 맞이하지 않을 것" ("삼난행시" 2) 이다. 고대에 펭 법사는 mengchang 의 손님이었다. 그는 mengchang 자신에게 예의가 없다고 느꼈다. 처음에 그는 자주 검을 휘두르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가겠다고 표시했다. 이백은 "왕후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 고 희망하지만 장안에서 달관 귀인은 모두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이백은 풍희의 전고로 그의 처지를 비유했다. 이때 나는 결코 교만하지 않은 것 같고, 다만 실망과 분노일 뿐, 결코 좌절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시인은 이어 낙관적이고 강렬한 어조로 생활과 자신을 긍정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을 시켜라! . "이것은 아주 신기한 말이다. "유용함" 과 "필수" 는 한 사람의 가치 선언처럼 자신만만하다. 이 사람-"나" 는 반드시 대문자로 써야 한다. 여기에 부정적으로 보이는 현상에서 드러나지 않고 입세를 갈망하는 긍정적인 본질이 숨어 있다. 그것은 "언젠가는,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탈 것" ("어려운 세 곡" 의 첫 번째) 이며, 자기 이상을 실현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이런 미래를 위해 우리는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불러야 하는데, 돈을 쓰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은화 천 원을 돌려라, 모두 돌아와라! ! 또 놀라운 자신감의 말이다. 돈보다는 돈을 구동할 수 있다는 것은 모든 일반인을 깜짝 놀라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시는 그 사람, 시인은 "감히 헤엄쳐 경작하고, 1 년 안에 30 여만 원을 흩어 버린다" ("상안주 배창사"), 이런 영웅의 행동은 정말 드물다. 그러므로 뼈에 깊이 박힌 그런 호정은 결코 거드름을 피우는 것이 아니다. 이처럼 작가는 성대한 연회를 묘사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양 도살소 요리' 로' 300 잔' 을 마시지 않으면 절대 멈추지 않는다. 당나라의 연회석은 일반적으로 양 전체를 소 전체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시인은 영웅적인 기개를 표현하기 위해 이것을 썼다. 300 잔' 도 음주량을 과장하고 술자리에서 즐거운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서다. 이백의 독특한 영웅 스타일입니다.
이때 광야의 감정이 고조되고 시의 멜로디가 빨라졌다. 시인의 흥취가 갈수록 높아지다. 그는 스스로 마음껏 술을 마실 뿐만 아니라,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그의 현기증, 열이 나는 취태가 갑자기 그가 큰 소리로 술을 권하는 것을 들은 것처럼 느껴졌다. "나리, 단추생, 너희들은 술을 마셔야 해, 멈추지 마!" " 몇 개의 단문의 갑작스러운 가입은 시의 리듬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쇼로 하여금 큰 소리로 말하도록 강요했다. 그는 지음일 뿐만 아니라 술을 마시는 상대이기도 하다. "까맣게 잊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시인은 자신이 시를 쓰고 있다는 것을 잊기도 하고, 쓴 시도 생명을 되찾은 것 같다. 그는 또한 "내가 너에게 노래를 부르게 해줘! , 내 말 좀 들어봐. 다음 여덟 구절은 시의 노래이다. 이 생각은 이상하고 이상해서 순전히 신의 필치이다.
종고 1 위' 의 부자 시인은' 아직 비싸지 않다' 고 생각하며' 내가 술에 취해 깨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선언했다. 이 시점에서, 시는 분명히 광란에서 분노로 바뀌었다. 여기에는 술 마신 광언뿐만 아니라 술 마신 고백도 있다. "나" 를 천부적인 재능으로 사용하는 것은 본래 너의 위치에서 출세했어야 했지만,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어서 눈앞에 출로가 없다" ("어려운 세 곡" 중 두 번째). 부가' 비싸지 않다' 고 말하는 것은 분개 아래' 옛날에는 이미 있었다, 성현이 까맣게 잊는다' 는 말에서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돈명언) 이백은 일찍이' 독치갈할 수 없다' 며 관중의 재능이 있다고 주장했지만 제갈량의 지혜는 아무도 믿지 않았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고독하다' 며 동시에' 고독하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차라리 술에 취해도 깨어나고 싶지 않다. 여기서 시인은 오래된 술잔으로 자신의 술을 따랐다. "술꾼만 이름을 남기다" 며 "왕천" 조식을 대표해 그의 "명도" 에서 "술자리로 돌아가 흥을 돋우고 만주를 다투다" 라는 말을 사용했다. 고대 술주정뱅이의 이미지가 뚜렷하여' 왕천' 을 선호하며 이백의 자부심과는 거리가 멀다. 그의 마음속에서 셰안 등 고위 인사들이 모범을 보였고, 이들 인물 중' 왕천' 은 술과 더 많이 연결되어 있다. 이 문필은 풍격이 있어 위에서 말한 극도의 자신감의 어조와 일치한다. 그리고' 왕천' 조식은 조비 (), 조풍 () 양조 () 에서 의심을 많이 받았고, 야망이 뚜렷하지 않아 시인의 동정을 불러일으켰다. "고성선현" 을 언급하고, "왕천" 조식을 언급하며, 종이 억울함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는 처음에는 생활감각만 다루고 정치적인 색채는 없는 것 같다. 사실, 문장 전체가 심오하고 깊은 불안과 자기 신념으로 가득 차 있다. 시는 슬프고 다치지 않기 때문에 슬프고 강인한 것이 바로 여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
다만 약간의 애틋한 정을 드러냈을 뿐, 나는 다시 돌아가서 술을 이야기하기 시작했고, 흥이 더욱 높아졌다. 아래 시는 또 들뜨고, 점점 더 미쳐가고 있다. "주인님, 왜 돈이 없어졌어요? 클릭합니다 "천 원이 다 써버렸다" 는 말을 돌보면서, 또 일부러 주저하며 마지막 호언장담을 불러일으킨다. 천 원을 다 써버려도, 귀중한 보물인' 오화만마',' 천족금 보석' 을 술교환으로 보내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결말의 아름다움은' 호랑이' 와' 옥아' 뿐만 아니라 큰 음조에도 있다. 게다가, 그것은 저자가 지금 깨닫지 못할 수도 있는 독단적인 정서를 가지고 있다. 시인은 친구에게 술을 대접받은 손님일 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금 그는 높은 자리에 앉아 자기가 말이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며, 누가' 주인' 인지 의심을 자아내고 있다. 낭만적인 색채가 매우 농후하다. 말을 빨리 해야지, 대담하고 친밀하지 않으면 이 점을 할 수 없다. 시는 이 점에서 이렇게 거칠고 야유하여, 사람을 야유하게 하고, 노래를 부르며, "손짓발춤" 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사랑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시는 이미 끝났다. 갑자기 또 다른' 나는 나의 슬픔을 영원히 팔 것이다' 는 말은 처음의' 슬픔' 과 관련이 있으며,' 영원한 슬픔' 의 의미는 더욱 깊어진다. 이' 흰 구름이 공중에서 날아와 바람에 사라지다' 는 결말에서 시인은 바람이 불고 기복이 심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전편을 보면, 정말 기복이 심하니, 반드시 거필처럼 될 것이다.
입주' 는 편폭이 길지 않지만 오음이 끊이지 않고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은 필묵이 충만하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며, 방종하고, 언어는 매우 대담하고 냉정하다. 시는 고금을 뒤흔드는 기세와 힘을 가지고 있는데, 물론 과장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시에서 거대한 숫자 (예:' 천 원',' 300 잔',' 천 잔 술',' 천금보',' 천고의 근심' 등) 를 반복해서 사용한다. ) 호매의 시적인 감정을 표현하지만 동시에 공허하고 과장된 느낌을 주지는 않는다. 이는 풍부하고 깊은 내면에 뿌리를 두고 있고, 잠재적 술단어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는 분노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전체 편의 기복, 시적이 갑자기 펼쳐져 슬픔에서 기쁨, 광기, 분노, 광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한가' 에 이르기까지 문장 시작을 호응하며, 강물이 흘러가고, 기세가 웅장하고, 파도가 3% 할인되어, 삼각대를 메울 수 있다. 그의 노래에는 절묘한 노래 쓰는 방법과' 펜을 잊고 잉크를 잊는다' 는 묘법이 있는데, 조각하면 배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섣불리 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그것의 운발과 리듬은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높고, 때로는 낮고, 우여곡절, 세차게 앞으로 나아간다. 문장 전체가 7 자를 위주로 하지만, 삼오십 자에 의해' 깨졌다', 매우 불균형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다. 시는 산점 위주로, "스승님, 단추성", "삼겹말, 천금여어") 와 같은 대구구를 꿰뚫어 리듬이 변화무쌍하고, 분방하며, 흐르기 쉽지 않다. 당시 300 곡' 은 "리의 시를 읽는 자는 빠르고 이기고, 그 깊고 편한 기운을 얻고, 측은 신선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