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남 정자후퉁에 정이라는 사람이 있나요? 누가 Zheng의 세대를 말해 줄 수 있습니까? 감사해요!

주현왕은 동생 기유를 정에게 하사하고 서주나라의 마지막 가신국을 세웠다. 기유가 죽은 후 그의 시호는 환공(桓孫)이다. 그러므로 역사상 그는 정황공(鄭皇孝)으로 불렸다. 주(周)나라 유왕(周王) 때 정(鄭)환공은 주(周)나라의 성소(聖帝)를 맡아 계몽을 맡았다. 가족, 그리고 내부와 외부의 문제가 얽혀 있습니다. 그는 문제가 곧 일어날 것을 예감하고 Tai Shibo에게 재난을 피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습니다. Tai Shigong의 제안에 따라 Zheng Huan Duke는 Guo와 Ho 사이의 "Jing"이라는 곳에 가족과 중요한 재산을 정착 시켰으며 역사상 "Guo and Ho"로 알려졌습니다. 이듬해 서주왕실에 '진융의 난'이 일어나 환공이 나라를 위해 죽고 그의 아들이 즉위하여 정오공이 되었다. 그 후 정무공(鄭君공)이 기회를 이용하여 주평왕(周平王)을 호위하여 동쪽으로 이동하여 곽(郭)과 화(郭)를 차례로 멸하고 새로운 정(鄭)나라를 세웠다. 정(鄭)나라가 기원전 375년에 남한에 의해 멸망하고 그 후예가 진(陳)나라와 송(宋)나라 사이에 퍼졌다. 2. 이주와 분포

정씨 가문의 최초 출생지는 현재 허난성 신정현이다. 전국시대 한국의 멸망으로 인해 그들은 허난성 동부, 산둥성, 안후이성 등으로 분산 이주했다. 진(秦)나라 때 제19대 손정(孫政)이 쓰저우를 허난(河南)성 낙양(洛陽)으로 옮겼다. 27대 손자 Zheng Qi는 가족과 함께 Xingyang으로 돌아왔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정 성씨를 가진 사람들은 인근 지역, 주로 오늘날의 산둥, 안후이, 산시, 산시 및 기타 지역으로 이주했습니다. 그 후 29대 손자인 정빈(Zheng Bin)이 산동성 고밀(高密)에 살았다. 31대 손자 Zheng Zhong의 아들인 An Shi가 Xianyang으로 이주했습니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대씨와 강씨가 함께 살 수 없다”는 명령을 내리자 손남 24대가 절강성 쾌지 산음으로 이주했다. Zheng 가문의 대규모 남쪽 이주는 "Yongjia Rebellion"때 시작되었습니다. 서진 영가 2년에 "중원이 흔들리고 팔족의 의복이 복건성으로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 그중 4번째 성은 정(鄭)이다. 당나라 초기에 허난(河南) 출신의 또 다른 정씨(鄭氏) 일가가 진정(陳政), 진원광(陳源廣), 그의 아들과 함께 복건성으로 이주했다. 당나라 말기, 하남성의 정씨(鄭氏)가 왕조(王趙)와 왕심지(王心臟)를 따라 복건성으로 들어왔다. 명청시대의 유명한 민족영웅 정성공(鄭成功)의 조상들이 이번에 복건성으로 들어왔습니다. 정씨 일가의 대만 이민은 청나라 때부터 시작되어 현재는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미국 등지에 분포하고 있다. 3. 준왕탕

1. 홀 번호

"보징탕": 동한(Eastern Han)의 정현(Zheng Xuan)은 많은 고전을 읽은 사람이었습니다. 그분을 그들의 스승으로 숭배하기 위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서한대 학자들은 대부분 한 가지 고전을 전공했지만 정현(鄭玄)만이 광독을 옹호했다.

'안얀당': 한나라 현제 재위 시절, 정기는 당시 외세의 침략을 받아 마차를 격파하고 일본을 항복시켰다. 그래서 황제는 그를 시마(Sima)로 임명했습니다. 서국의 수호를 위해 서국호사로 임명되고 안원후(顯遠侯)라는 칭호를 받았다.

2. 희망현

흥양현(興陽縣) : 삼국시대에 현을 설치하고 행정 소재지는 흥양(興陽)이었다.

뤄양: 우리나라의 고대 수도 중 하나입니다.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고대 도시는 현재 낙양(洛陽)시의 백마사(白ima寺) 동쪽 한강 북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隋)나라와 당(唐)나라의 고대 도시는 한(河)시에서 서쪽으로 18마일 떨어져 있다.

가오미현(高密縣): 서한시대에 현을 설치했는데, 행정구역은 고미(高密)였다. 오늘날의 산둥 성 가오미(Gaomi) 지역과 비교됩니다.

용저우(永州): 동한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행정구역은 장안(長安)이었다.

용희현(龍西縣): 춘추전국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행정구역은 디다오(帯島)였다.

난양현(南陽縣): 전국시대에 현이 설치되었고, 진나라는 만현을 행정 소재지로 삼았다.

4. 가문 족보

강소: 정 가문 족보 1권, 운양 정 가문 족보 20권, 부풍 정 가문 족보 4권, 난령 정 가문 족보 30권, 동산 제1권 정씨족보 8권, 소산 정씨족보 12권

절강성: 제14권의 처음 2권과 진북용산 정씨족보의 마지막 2권, Cixi와 Anshan은 족보 재구성에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24 권, Cixi Guandong Zheng 가족 족보가 10 권, Lanxi Zheng 가족 족보가 19 권

안후이: Fengyang Zheng 가족 족보는 여러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습니다. , Qimen Qifeng Zheng 가족 족보 4 권, Zheng 가족 족보 13 권, Tongcheng Zheng 가족 족보, Tongxi Zheng 가족 족보, Litang Zheng 가족 족보, Zheng 가족 족보 한 권

Fujian: Nanhu Zheng 가족 계보, Shijing Ben Zheng 가계도, Ishii Ben 가계도, Zheng 가족 계보, Taoyuan Zheng 가계도 두 권, Taoyuan Zheng 가계도, Sicheng Zheng 가계도, Xingyang Tang Zheng 가계도, Xingyang Zheng 가계도, Yanzhen Zheng 가족 나무 전출 족보 1권, 정씨 족보, 백화 정 가문 계보 계속, 정 가문 족보, 별도 권 없는 정 가문 족보, 제1권과 5권으로 이루어진 정 가문 족보, 역사적 명사

정 반차오 : 청나라의 서예가이자 화가로 난초와 대나무 그림을 잘 그렸으며, 아름답고 정력적이며, 독특한 문체로 '삼대기'를 창시하였다. ", "양주 팔기" 중 한 명이었습니다.

정성공: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장군. 당나라 왕이 그에게 주성공이라는 성을 지어주었다.

정화: 명나라의 항해사. 성은 마, 별명은 삼보이다. 명나라 때 환관으로 입궁하여 연왕의 군대에 입대한 공로로 정(鄭)이라는 성을 받았고, 선단을 이끌고 서해(西海)로 7번 항해했다. 30여 개국을 거쳐 아프리카 동해안, 홍해, 이슬람 성지 메카까지 도달합니다.

정궈(鄭國): 전국시대 수압관리사, 한국인. 그는 Guanzhong의 역사가를 역임하고 "Zheng Guo Canal"이라고 불리는 관개 수로를 팠습니다.

정광조: 원나라의 유명한 극작가. 허, 관한경, 마지원, 백포는 '원가극 사대부'로 알려져 있다. ".

정전: 당나라 학자이자 화가. 그는 시, 서예, 그림에 뛰어났으며 특히 산수화에 능하였다.

정단 : 춘추후기 오월시대의 여주인공. 정단(鄭丹)은 서시(西師)로 훈련을 받은 뒤 내부 대응으로 오(吳)나라로 보내졌고, 월왕 구천(徐健)은 '10년 만에 모이고 10년 만에 교훈을 얻어' 마침내 오(吳)를 멸망시켰다.

정씨 가문은 앞서 언급한 범 가문과 집안 재산이 비슷하지만, 한 쪽은 토지 소유권과 구획에 있고, 다른 한 쪽은 토지에 있다는 점에서 차이점도 있다. 한 사람이 제공하는 Zheng 가족은 온 가족이 소유합니다. Zheng 성에는 그의 가족 생활을 매우 자세히 설명하는 "Zheng Family Code"가 있습니다.

Yimen의 Zheng 가족은 저장성 Pujiang의 Gande Township Renyili에 살았으며 같은 씨족의 먼 조상 Zheng Qi는 남송 초기에 Cuan과 결혼했습니다. 넷째 후손인 덕장은 적들에게 누명을 쓰고 싸우다가 감옥에 갇힌 뒤 마침내 감옥에서 죽고, 덕장은 형의 아들 정문사(鄭文施)를 친아들처럼 대하고 세상에 효자로 알려졌습니다. 친구('가요사·정기전'). 정문사(鄭文施)가 가문을 다스리게 되었을 때, 10대가 2세기 반 동안 함께 살았는데, 원오종(袁五宗, 1308년부터 1311년까지 재위)은 감히 한 푼도 숨길 수 없었다. "의로운 문". Wen Si의 사촌 Wen Rong (Taihe)이 가사를 맡았을 때 그는 58 개의 씨족 규칙을 제정하고 관리를 더욱 엄격하게 만들었으므로 원나라 정부는 씨족에 대한 세금과 노역을 면제했습니다 ( "Zheng Wen Si의 Yuan Shi Biography"). 명나라 때 정씨 가문은 수백 명을 거느렸고 일부는 정치에 입문했다. 정화안은 남경에서 성장할 때 주원장(朱源章, 재위 1368년~1398년)의 부름을 받아 가문 운영 방식에 대해 물으며 가문에 대한 강한 관심을 보였다. Hu Weiyong 사건이 밝혀진 후 Zheng 가족이 연루되었고 Zheng Lian과 Zheng Shi 형제는 서둘러 감옥에 갇혔습니다. Zhu Yuanzhang은 그 사실을 알고 그러한 자비로운 가족에게는 반란이 없을 것이며 그를 심문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Zheng Shi를 Zuo 의원으로 임명했습니다. 동궁에 관리가 부족하자 명나라는 정기를 춘방좌서로 임명하고, 백의의 정이를 예부로 임명하고, 정희청과 오유여가 검열관으로 "정가의문"을 그렸다. Zheng Tang은 Hanlin Academy에서 검토를 받았습니다. 건문주윤문(建文朱文, 재위 1399년~1402년)은 명나라 현종(宣宗, 재위 1465년~1487년) 때 정씨 가문에 '소의 가문'이라는 명패를 새겼다. 의("명나라사·정련전기")). 정씨 가문은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시대에 함께 살았다.

정문용(鄭文隆)이 정한 가문의 규율은 정진(鄭秦), 정현(鄭玄), 정도(鄭渡), 정시(鄭施) 등이 개정·보완하여 총 168개 항목을 《정의 표준》이라 명명하여 세상에 출판하였다. 나중에 "Xue Hai Lei Bian"에 포함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Zheng 씨의 생활 조건을 조사하기 위해 주로 이 표준을 사용합니다.

정씨 가문의 부모는 형에서 남동생으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배출된다. 『명나라사·정련전』의 기록에 따르면 정문사(鄭文施)를 시작으로 조문사의 가르침은 다음과 같다.

정문사→정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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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진→정주→정명→정현

정웨이→정롄→정

보면 알 수 있다 Zheng Wensi가 그의 세대에서 최고로 꼽히는 이름에 Zheng Qin의 세대 이름에는 "金"자 옆에 "文"자를 배치하고, 젊은 세대의 이름에는 "수"자를 사용합니다. . 승계의 법칙은 형이 동생을 계승하고 서열과 서열을 존중한다는 것입니다.

정씨 일가는 150에이커의 토지를 희생 자금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대 1,500에이커의 토지가 결혼식 자금으로 사용됩니다. 위의 두 항목을 보면 매우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토지 임대료는 Zheng 경제의 주요 원천입니다. 또한 Zheng 가족은 상점, 임업, 축산업에서도 수입을 얻습니다. 이 수익으로 정씨 일가는 의식주, 교통비, 장례비, 결혼비, 교육비, 손님접대비, 이웃돕기 등 소박한 생활을 실현할 수 있었다.

정 씨의 의복은 특별히 지정된 부끄러운 복식 추장에 의해 관리되며, 씨족 구성원들은 계절의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4월에 여름 옷 재료를, 9월에 겨울 옷 재료를 받습니다. 정씨(鄭氏)의 남자와 여자는 1세가 되면서 의복 재료를 받기 시작했고, 16세 미만의 남자는 천을 받았고, 40세 이상은 옷감 외에 비단의 일부를 받았다. 모든 실크 옷감. 모든 사람들이 동시에 의류 비용을 받았습니다. 남자가 왕관을 쓸 수 있는 나이가 되면 특별한 옷을 입는다. 게다가 그들은 매년 새로운 머리 스카프와 신발을 받습니다.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옷을 받지만 2년에 한 번만 받을 수 있었다. 여자아이가 머리핀 연령이 되면 은장신구 한 쌍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부족으로부터 옷을 받는 것 외에도 4시 제사 다음 날 옷의 머리로부터 신발, 머리 기름, 가루, 바늘, 꽃, 기타 바느질과 화장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를 받습니다. 여성들이 천을 염색해야 할 때에는 뻔뻔한 옷의 머리에게 정리를 부탁하기도 한다. 그러나 염색량은 방마다 일정해야 긴 것과 짧은 것을 경쟁하지 않는다.

정씨네 가족에게는 모두의 식사를 책임지는 두 명의 셰프가 있는데, 주방 직원들이 시간에 맞춰 식사를 준비하여 클랜원들이 제 시간에 식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감독한다. 60세가 넘으면 돌봄을 받으며 식당에서 각자 입맛에 맞는 식사를 할 수 있다. 식사 책임자가 주의 깊게 식사를 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됩니다. 30세 미만 남성은 술을 마실 수 없으며, 30세 이상 남성은 술을 너무 많이 마셔 소리를 내면 뺨을 때리는 처벌을 받는다. 여성은 술을 마실 수 없으며, 50세 이상만 조금 마실 수 있습니다. 같은 음식을 먹어도 입맛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스스로 음식을 만들어 먹고 싶어하는데, 그렇게 하면 한 번은 질책을 받고 두 번째는 벌을 받게 된다. 감금 여성과 환자는 특별한 필요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식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오면 식당에서 식사를 준비하지만, 연회는 일찍 해산되어야 하며, 10명이 넘을 경우에는 밤에 연회를 할 수 없습니다. 식사를 준비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순한 관습을 망칠까 두렵습니다. 아직 학교에 다니는 젊은이들은 음식, 쌀, 기름, 소금이 쉽게 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고난을 견디는 습관을 기르기 위해 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음식과 의복을 제외한 생필품도 법원 총장이 구매해 각 방에 고르게 배분한다. 물론 개인이 좋고 기분 좋은 것을 사용하고 싶어도 할 수 없고, 개인적으로 사달라고 하면 안 된다. 그렇게 하면 집 사이에 불균형이 생기고 질투와 경쟁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

생필품은 궁정에서 나오기 때문에 개인은 사적인 재산을 가질 수 없다. 부족민이 개인적으로 땅을 사서 금은화를 개인적으로 보관하고 있을 경우 그의 부모가 이를 알게 되면 그는 종당에 소환되어 처벌을 받게 되며 모든 사유재산을 몰수하게 됩니다. 씨족 구성원이 불순종하면 정부에 끌려가 불효죄로 처형됩니다. 친척이나 친구로부터 선물을 받는 후손의 경우

법원에 넘겨야 하며 개인적으로 보관할 수 없습니다. 답례 선물은 당연히 개인적인 책임이 필요하지 않으며 법원에서 처리됩니다. 며느리의 친족은 부자와 가난하며, 지참금과 매일의 선물도 다르기 때문에 가난한 사람들이 불평하지 않도록 의복과 물품도 다릅니다. 부모는 상황에 따라 가난한 가족에게만 다른 사람의 소유물을 줄 것입니다.

정씨 가문은 조상 숭배를 매우 중시하며, 조상 숭배는 그들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매달 1일과 15일, 설날, 이사한 조상의 생일인 4월 1일에는 씨족들이 공적으로 제사를 드리는 날이 많습니다. 설날, 냉음식 축제, 10월 초순에는 무덤에 가서 무덤을 청소합니다. 조상의 기일을 맞아 각 집의 손자들이 스스로 제사를 지냅니다. 가운은 특별한 용도로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부족민들은 제사에 참여할 때 옷을 단정하게 입고, 웃거나 말하지 않으며, 정중하게 경례하고, 함부로 식탁을 떠나지 않으며, 몸을 쭉 뻗거나 하품을 할 수 없으며 심지어 재채기나 기침도 할 수 없습니다. 조상의 기일에는 술을 마시거나 고기를 먹거나 음악을 듣거나 아내와 성관계를 갖지 말아야 합니다. 조상의 탄생을 기념하여 가계도를 낭송하고, 묘소 청소에는 여성의 참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Shuowang이 조상에게 경의를 표한 후, 조사가 홀에 앉아 있고, 씨족의 남자와 여자가 ​​홀 아래 서서 아이들 중 한 명이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들어라, 들어라, 들어라, 아들은 부모에게 효도해야 한다. 아내는 남편을 존경해야 하고, 형제는 형제를 사랑해야 하며, 형제는 형제를 존경해야 한다. 큰 의를 방해하는 이득을 취하지 말며, 방탕을 행하지 말며, 천벌을 행하지 말며, 부녀의 말로 화목을 해치지 말며, 오만하여 집안을 어지럽히지 말며, 경작을 지연시켜 혼란과 죽음을 초래하지 말지니라. 그 중 하나는 덕이 망하면 에륜이 회복되고, 조상의 계율을 지키는 것이니, 이는 실로 흥망과 관련이 있으니, 너희는 조심하라!" , 모두가 서로 절하고 자리에 앉아 효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떠납니다.

어린이와 청소년은 윤리적, 문화적 교육과 직업 능력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아이들은 5세부터 의례를 배우고 8세부터 사립학교에 입학하며 12세부터 외국인 교사로 일하며 21세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명성을 얻으면 계속해서 배울 권리가 있고, 그렇지 않으면 가족 경영 활동에 참여하게 됩니다. 학교 기간 동안 학생들은 징계를 받아야 하며 밤에는 학교 기숙사에 거주해야 하며 중학교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16세 이후에 사서오경을 외우고 대의를 설할 수 있으면 즉위식을 거행할 수 있으면, 동생이 그 기준에 이르면 21세가 되어야 한다. 동생을 먼저 모욕하고 학문을 장려하기 위해 즉위식이 거행됩니다. 왕관을 쓰고 공부하는 사람은 10일에 한 번씩 돌아가며 암송하며, 한 번도 외우지 못하면 머리수건을 벗는다. 형벌로 왕관을 썼습니다. 고전을 공부하는 목적은 첫째 예절과 의미를 이해하고, 둘째 어법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외설적인 책은 읽을 수 없습니다. 외설적인 단어나 마법이 포함된 책은 읽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불태워질 수도 있습니다. 가사 활동에 참여하는 젊은이들은 청지기를 따라 관공서에 가서 일 처리 방법과 대인 관계 처리 방법을 배우는 등 일 처리 능력을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노년이 되면, 특히 70대가 되면 더 이상 심부름하러 나갈 필요가 없습니다.

부족 내 젊은 남녀의 결혼은 부모가 주선한다. 결혼상대자를 고를 때 부를 욕심내지 말고 화목한 집안 출신인지, 가족력이 있는지 살펴보세요. 결혼할 때 신랑은 어두운 색의 옷과 머리 스카프, 특별히 제작한 신발을 착용하고 주희가 정한 예절에 따라 결혼식을 거행한다. 신부는 집에 들어간 뒤 사당을 방문하여 3일 동안 부모님께 경의를 표한다. 부모는 신부에게 가정의 규칙을 알려준다. 부족민들은 첩을 취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40세에도 아들이 없으면 첩을 취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첩은 법정에 앉을 수 없습니다. 소녀의 결혼은 그 부모와 씨족의 장로들이 결정하는데, 그 소녀가 어려서부터 그 부모가 약혼을 정했는데, 그 일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가문의 장로들이 불만을 품으면, 그들은 결혼을 허락하지 않는다. 결혼할 때 지참금. 딸과 사위가 집에 돌아오면 법원은 그들에게 만남 선물을 주게 되며, 개인은 더 이상 선물을 줄 수 없다.

부족의 장례비는 공회당에서 나오며, 장례 기간 동안 후손들은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도 않는다. 불효. Zheng은 불교와 노교를 믿지 않으며 음양 가문에 대한 미신도 믿지 않지만 유교 장례 의식을 고수합니다.

정 씨족과 그 구성원들은 친척과 친구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데 있어 일련의 원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법원은 손님 접대, 차 준비, 식사 준비, 숙박 등을 담당하는 두 명의 지인을 임명했습니다. 궁궐 안에는 영빈관이 있는데 가까운 친지들이 찾아와도 안채에는 묵지 않고 늘 영빈관에 묵는다. 시댁의 경우 1년에 한 번 명절 선물을 주며, 혼례와 혼인 잔치에는 또 다른 선물을 준다. 친척들은 부자든 가난하든 상관없이 똑같은 선물을 받습니다. Zheng의 딸이 결혼하여 첫 아이를 낳았을 때 Zheng 가족은 보름달에 그녀에게 선물을 주었지만 두 번째 출산 이후에는 기부를 중단했습니다. 시댁 식구들이 처음 만나면 서로 돈과 비단을 선물로 주는데, 금은과 그 물품을 주지 않고, 후한 선물도 받지 않습니다.

동거 범위에 속하지 않는 정 씨족에 대해서도 법원이 관리한다.

수백 명에 달하는 대가족이 삶의 질서를 유지하고 가족의 번영을 유지하려면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제정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관리자가 직무에 충실하고 가족 사업을 발전시켜야 합니다. 우리도 부족민들이 규율을 지키고 의무에 만족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지켜야 할 것이 너무 많습니다. 부족의 생명은 보장되지만 통제가 너무 엄격하여 사람들의 원래 뜻에 어긋난다. 예를 들어, 여성이 친족과 긴밀한 접촉을 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에 어긋나는 일이며, 제사 행위와 법정 교육은 형식이 엄격하고 내용이 단조로우며 반복적이어서 예절 처벌과 대중의 굴욕을 당하게 만듭니다. 받아들이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가정의 사람들은 행복한 삶을 살지 못할 것입니다. Zheng Lian과 같은 옹호자는 "보통의 미덕으로 행동하고 평범한 말을 실천하는"보통의 사람들 일 뿐이며 칭찬받을 가치가 없습니다. 이것은 역사가 Lu Simian의 날카롭고 심오한 논평입니다.

중국의 가부장제 유지는 내부적으로는 자체 경제력, 즉 씨족이 농지를 소유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주(西周)나라에서는 황제(대씨)가 같은 성을 가진 왕자(소종)에게 봉토를 하사하고, 소씨들이 대씨를 중심으로 뭉치는 제도를 시행했다. 주(周)나라의 봉건제도가 멸망한 후, 주(周)나라의 가부장제도는 더 이상 실현될 수 없었다. 미래 세대가 씨족을 유지하려면 가부장적 윤리의 힘에만 의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씨족을 모으려면" 국가의 지원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클랜의 정치와 경제, 즉 경제력을 사용하여 클랜 구성원을 연결합니다. 범의 이좡과 이문의 정은 씨족 제도와 통일된 경제를 구축하여 씨족 구성원들이 씨족 사당에서 단결하여 오랫동안 함께 지낼 수 있었습니다. 서주(周周)나라의 가부장제도는 일반적으로 씨족(氏)들 사이에서 시행되었으며, 가부장제도의 완성도로 볼 때 의장은 극히 소수의 씨족에서만 나타났고, 더 이상은 가능하지 않았다. 송나라와 명나라 따라서 범의장, 이문정씨 등의 출현은 쇠퇴하는 가부장제를 계속 유지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었다. 이는 가부장제의 강한 생명력을 반영하는 것도 아니고, 곧 사라질 것이라는 의미도 아니다. 그러나 이는 중국의 가부장제 제도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과정을 갖고 있다고 믿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