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나무 그늘에 짧은 천막을 치고, 엉겅퀴가 동쪽 다리를 건너게 도와주네. 비를 맞고 싶고, 살구꽃에 비가 내리고 차가운 버드나무를 불고 싶다.
감상평
지난의 생존을 증명할 방법이 없고, 당시 문단의 '중세 4대 시인'이나 '어천 선생'처럼 건강하지도 못했습니다. 그러나 초봄과 2월에 대한 섬세한 감정과 사실적인 묘사가 담긴 이 짧은 시는 송나라 시사에 그의 이름을 기록했습니다.
이 시집에 "스님들이 난을 모아 시를 배우고, 주원공은 구름을 맛보며 '난시는 궐리여가보다 낫고, 채소와 죽순 향은 없다. '라는 속담처럼 "살구꽃비가 옷깃을 적시고 싶고, 살구꽃비가 얼굴에 불어도 추위를 느끼지 않는다. 나는 그들을 깊이 사랑한다." 주 시인은 그의 시에 감탄하며 채소 냄새와 죽순 냄새가 나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삼았다. 가스에는 야채와 죽순이 들어 있습니다." 산성 가스는 없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 명제를 처음으로 제안한 사람일 겁니다. 그는 당나라 사공투의 '뜰의 거문고 소리는 고요하고 석단의 그림자는 높다'는 구절을 언급하며 "우라오봉에 가려고 백학 뜰에 들어갔는데 소나무 그늘이 가득하고 아무도 보이지 않고 소리만 들려서 그때서야 이 구절의 공덕을 깨달았다"고 했다. 또한 많은 시인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예맹 더는 "시린시"에서 "근래에 시를 공부하는 많은 승려들은 자신에게 편안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그들은 종종 학자들이 남긴 것을 잊어버립니다. 그들은 또한 신맛이 나는 채소 싹이라는 특히 저속한 규칙으로 자신의 승려 몸을 만듭니다." 채소 싹의 의미는 감정의 침묵, 영역의 시원한 검소함 등을 의미하며 존재의 합리성을 가지고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후자(胡子)는 《캠시스 낚시 숨은 시리즈 화》 1권에서 시경시화(詩經詩話)를 인용해 "동포는 스님의 시는 채소 싹의 악취가 없어야 하고 시인의 거북이 거울은 강화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인의 거북이 거울은 물가의 숲속에서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거북이처럼 시를 써야 한다. 칭라의 화려함만 씻어내면 일반 사람들과 똑같아질 것입니다." 원효원은 무안시 서문에서 "시인이나 승려의 시는 모두 새싹이라는 점에서 시인의 시와 다르다"고 더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이산 선생 문집 37권) 참으로 삶이 모든 문학 예술의 유일한 원천임을 인정한다면, 시인과 승려의 삶의 모습을 가장 잘 반영하는 죽순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지 않은가. 사실 수시 학자들이 말하는 것은 모든 시적 창작물을 문인의 미적 관심과 표준에 통합하고 적절한 고유성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는 수시의 시적 논문에서 자주 표현되는 다양성에 대한 추구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의 특정 작품 중 일부를 보면 "채소 싹"이 부족하지 않기 때문에 그의 일시적인 발언으로 해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가이드의 이 지점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