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의 향수시' 추흥 8 곡' (제 1 부)

추흥 여덟 곡 (위)

돈? 두보

옥루가 시들어 단풍숲을 떨어뜨리고, 무산 무협이 쓸쓸하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며칠 전에 눈물을 흘렸는데, 그녀는 혼자 배에 타고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옥루가 시들어 단풍나무를 다치고, 무산무협이 처량하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풍경을 묘사하면서 장소와 시간을 지적하다. 시들다' 와' 쇼슨' 이라는 두 단어는 쇠퇴한 광경을 뒤덮고 시 전체의 감정 기조를 정했다. 그 문장 "강간 파도가 하늘을 따라 솟아오르고 구름이 구름을 가린다." 이것은 이전 문장 "Xiaoqi Sen" 에 대한 설명입니다. 무협 파도는 하늘에 사무치고 먹구름이 잔뜩 끼어 마치 땅에 눌려 있는 것처럼 세상은 온통 어두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기댈과 기댈 사이에 무협의 음산한 형태가 남김없이 드러났다. 강천간 파도가 세차게 일고 있다' 는 것은 눈앞의 실제 광경을 묘사하고 있으며,' 구름 접지 그림자' 는 눈앞의 광경이자 당시 정국의 반영이다. 당시 토번이 침입하여 국경이 엄밀하여 곳곳에 먹구름이 잔뜩 끼었다.

무산무협 가을빛 가을소리의 이미지 묘사를 통해 음울하고 격동하는 환경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격동 정세에 대한 시인의 우려를 전달하고, 시인의 가슴속 걱정과 실의를 토로하고 있다.

확장된 읽기: 시 성과

두보의 시 "60 권이 있다" 는 시는 일찌감치 실전되었다. 북송보원 2 년 (1039), 왕주장서 1405 권, 18 권,' 두공부집' 으로 이름 붙였다. 돈은' 두공부집' 을 편성했다. 양륜은 "육조 이래 악부가 표절을 흉내냈는데, 진상이 가장 혐오스럽다" 고 말했다. 아들이 아름다울 때, 그녀는 당시의 느낌을 느꼈다. 그녀가 벤자민에 갔을 때, 그녀는 곤경에 처했는데, 그곳의 사람들은 매우 가난했다. 그녀는 마음대로 질문을 해서 선인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국우민을 걱정하며 고상한 인격과 정교한 시 기교를 갖추고 있다. 두보는 평생 1500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중 많은 것이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예를 들면' 삼관',' 삼별' 이다. 그중' 삼관' 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삼별' 은 신혼, 노숙자, 사직이다. 두보가 전세한 시는 당대에서 가장 광범위하며 당대의 가장 걸출한 시인 중 하나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작품은 인간의 흉터, 시 속의 성현으로 불린다. 백성들은 수다스럽지 않고, 필치가 요동친다. 그것은 현실주의 시의 걸작이다.

독서 확장: du fu 의 문학적 특징

언어

언어면에서 두보의 시는 일반적으로' 침울함' 으로 여겨지며, 언어와 텍스트 구조의 변화가 풍부해 문장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침울함' 이라는 단어는 남조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는데, 이는' 몸이 침울하고, 해와 달이 아름답다' 를 의미한다. 나중에 두보는' 고민과 좌절' 이라는 네 글자를 써서 자신의 작품의 언어를 정확하게 요약했다. "좌절과 실의에 관해서는, 그는 항상 민첩하지만, 양웅과 고미의 사람은 매우 평범하다." 두보 시에 대한 진일보한 연구에 따르면 그 시 스타일의 형성은 유교 사상에 대한 그의 견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와 함께 두보는 전성기 말기에 접어들고 있었고, 젊었을 때 그는 야심만만했다.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나중에 안사의 혼란이 터져 국운이 쇠퇴하고 벼슬길이 불길하다. 이상과 현실의 거대한 격차도 두보의 시풍을 크게 변화시켜 현실주의에 접근하게 했다.

이미지

두보시 이미지 선택의 개인화는 그 언어의 기초이다. 두보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 예를 들면 고토카, 추운, 유인원 휘파람, 깨진 횃불, 급협, 성위, 고독한 배, 낙화, 석양 등 자연 경관, 직녀, 노부인, 노농, 아내 등 일반인, 관원, 장군, 소인 등 강력한 세력 오릉' 회계시' 는 두보 후기시에 대해 "양개음폐쇄" 라고 말했다. "의미심장하고 알 수 없는 다음 문장" 이라고 말했다. 오릉은 또 이렇게 말했다. "인간은 시를 쓰고, 한 마디로 한 가지만 말하지만, 또 두 가지를 말한다. 두보의 시는 한 마디로 셋, 넷, 다섯 가지를 말할 수 있다. 일반인이 시를 쓰는 것은 눈앞의 수십 리보다 훨씬 못하다. 두보의 이 시는 백리, 양군주, 천하, 묘재를 말할 수 있다. "

고전시 창조의 규칙과 형식

율율 방면에서 두보시는 단어로 정련하고, 대립이 단정하며, 중국시의' 건축미' 에 부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보는 장르에서도 많은 혁신을 하고 있는데, 이를테면 오칠율상의 그의 창의력은 문학 창작에서도 독보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