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상인의 2월 2일 고대 시 번역

2월 2일은 리상인이 쓴 일곱 자의 시입니다. 그가 스크린을 누른 지 3년째 되는 해에 작곡했습니다. 시 전체가 강물의 봄빛을 묘사하고 있으며 자신의 비극적인 인생 경험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주석: ...

원량징: 동진 왕조의 도원명은 독특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그는 벼슬을 사임하고 은퇴한 후 "우물에 무엇이 남았는데 뽕나무와 대나무가 썩었네"라는 시를 지었다.

원문

2월 2일

2월 2일, 봄날 강가에 봄바람과 햇살 따스한 음악이 울려 퍼지네.

버드나무 꽃봉오리 같은 꽃 수술, 우아한 눈빛, 보라색 벌과 나비가 날아다니고, 더 날씬해졌다.

그는 고향에 돌아온 지 3년째입니다.

새로운 해변의 강물은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바람과 비는 처마를 흔드는 것 같다.

번역

가와나카의 소풍 축제였던 2월 2일, 나는 홀로 강변을 걸었다. 따스한 봄 햇살과 따스한 봄바람을 맞으며 멀리서 은은한 음악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른 봄, 꽃들은 수염처럼 가느다란 수술을 뱉어내고 버드나무 잎은 눈처럼 작고 부드러우며 매우 사랑스럽습니다. 둑을 따라 보라색 나비와 말벌들이 꽃과 버드나무 사이를 지나며 서로 얽혀 깊은 사랑을 나누고 있었다.

이국땅에 있는 저는 만리 건너 고향으로 돌아가 타오위안밍처럼 한적한 삶을 살고 싶습니다. 하지만 지금 저는 류잉에서 3년째 일하고 있지만 아직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새로운 해변은 푸른 파도와 흐르는 물로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들은 내 여행의 고충을 이해하지 못했고, 끊임없이 흐르는 물소리는 한밤중에 처마에 떨어지는 슬픈 바람과 빗소리처럼 들렸다.

분별력과 감사

851년(대종 5년) 가을, 이상인의 아내 왕이 죽었다.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그는 동천 사신 유종영의 요청으로 제례의 서기로 임명되어야 했습니다. 같은 해 10월, 그는 어린 딸과 아들을 남겨두고 홀로 쓰저우(쓰촨성 산타이현의 현청 소재지)로 가서 생애 마지막이자 가장 긴 쇼군으로서의 경력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시는 시인이 탄압을 받은 지 3년째 되던 서기 854년에 쓰여졌을 것입니다.

쓰촨성 중부의 관습에 따르면 음력 2월 둘째 날은 소풍을 떠나는 축제입니다. 시의 첫 행인 '이월 이튿날의 강 여행'은 강을 따라 봄 소풍을 떠나는 것을 가리킵니다. 두 번째 행인 '따뜻한 동풍과 성의 바람'은 봄 소풍의 첫 느낌과 감동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따뜻한 동풍과 따스하게 떠오르는 태양이 따스한 봄빛을 발산하고, 그 소리가 대지에 봄의 온기를 되찾아 주는 듯합니다. 셩 봄은 습기를 두려워하고 추운 날에는 장시간 불면 소리가 둔해 지므로 작은 불 향신료로 셩을 따뜻하게해야합니다. 동풍이 따뜻해지면 셩은 자연적으로 따뜻하고 맑습니다. 따뜻한 동풍과 따뜻한 태양"(《闻吹笙》), "따뜻한 동풍과 따뜻한 태양"은 각각 청강을 걷는 느낌을 청각과 느낌의 관점에서 쓰며 모든 곳이 따뜻한 봄이라고 씁니다.

주안수 "꽃수염은 장난꾸러기, 보라색 나비와 노란 벌은 감정이 있다." 강가의 봄 색에 대해 글을 써보세요. 첫 번째 연이 바깥에서 무언가를 처음 만졌을 때 느끼는 자연스러운 느낌을 묘사했다면, 이 연은 봄을 찾고 즐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꽃, 버드나무, 벌, 나비는 봄에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것들로 봄의 생명과 활력을 상징합니다. 빨강(꽃), 초록(버드나무), 노랑, 보라색이 봄의 화려한 색을 구성합니다. 그러나 이 연은 아름다운 봄 풍경에 대한 시인의 여운과 아름다운 봄 풍경에 감동한 슬픔을 완곡하게 드러내고 있습니다. '도적'이라는 단어는 '중생'과는 반대로 '의도하지 않은'이라는 뜻입니다. 꽃과 버드나무는 인간의 감정과 감정이 없는 사물입니다. 그저 자연의 법칙에 따라 행동할 뿐입니다. 봄이 오면 새싹을 뱉어내고 잎을 키우며 동풍과 떠오르는 태양에 생명력을 드러내며 봄의 향기를 발산하고 인간의 감정을 무시하므로 '불량'입니다. 벌과 나비는 살아있는 동물입니다. 대지에 봄이 오면 꽃을 피우고 버드나무 주위를 날아다니며 봄이 왔음을 기쁘게 알리기 때문에 '지각이 있는' 동물입니다. 그러나 봄의 색과 생명력을 상징하는 무심한 꽃과 버드나무, 지각 있는 벌과 나비는 봄에 목숨을 잃은 시인과 극명하게 대비됩니다. "도적은 도적이고, 중생은 중생 나름의 감정이 있으며, 내가 이룰 수 있는 것은 항상 없다"(야오페이첸, 리이산의 시 노트)는 말은 사실 아무것도 없는 것이 아니라 짜증스러운 말이기도 합니다. '개(個)'와 '거(居)'라는 단어가 드러내는 숨겨진 아픔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시인은 자신의 가라앉는 삶의 경험과 비참한 기분을 반영하기 위해 강물의 봄빛과 감정과 사건에 대해 정확하게 씁니다. 허 차오는 "너무 강렬해서 아무것도 느끼지 못했던 전반부를 회상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 이 "무의식"이 시의 교훈입니다.

목줄 "완리는 3 년 동안 우아한 옷 캠프에 참여한 위안 량징을 회상했다." 오래 전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원량징은 타오첸을 사용하여 "정원으로 돌아간다": "우물과 난로가 남았고 뽕나무와 대나무가 썩었다"; 야푸 캠프는 저우야푸 툰웨이를 사용하여 류시의 사업을 운영하고 커튼 마스터의 성을 비밀리에 숨기고 있습니다. 암시가 사용되었지만 무작위로 선택되어 말한 것 같습니다. 그는 한때 "반 헥타르의 밭에 대한 지식이없고 방이 몇 개 부족했다"고 말했는데, 이는 시인이 밭으로 은퇴하기위한 최소한의 물질적 조건조차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만리"와 "삼년"은 글의 공간에서 분리된 것처럼 보이며, 긴 시간은 실제로 돌아가고 싶은 괴로움과 무력감을 표현한 것입니다. "3년의 향수병, 새봄을 맞이하는 두려움"('글쓰기'), "3년의 쓴 안개, 떠난 자를 위해 집 들보를 돌볼 수 없어"('시작') 등의 시와 비교하면 이 땅에 발이 묶인 아픔을 느끼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커플의 끝에는 "뉴비치는 관광객의 소원을 이해하지 못하고 밤에 빗소리와 비슷합니다. "뉴 비치의 흐르는 물이 애도하는 사람들의 귀에 특별한 느낌을주는 것에 대해 쓰여 있습니다. 봄 강이 일어나고, 평범한 봄 관광객이 듣는 새 해변의 물결은 당연히 밝고 즐거운 봄 노래이지만, 나그네의 귀에는 세상 끝의 향수 속에서, 그러나 그것은 마치 한밤중의 음산한 바람과 빗소리와 같아서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의 일을 자극하여 "새 해변은 관광객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한탄했습니다. 이것은 듣는 사람의 주관적인 느낌이지만 "신탄은 무지하다"고 말하면서 우여곡절을 겪었습니다. 펑하오는 "숲은 미묘합니다. 우리는 이 기회에 증오를 보내지만 뉴비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슬픔을 옮기기 위해 더 슬퍼한다. 정말 답답했습니다." 목적을 달성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리상인이 쓴 많은 시는 인생 경험의 슬픔을 깊고 중후한 문체와 아름답고 섬세한 언어로 표현하여 의도적으로 미묘하고 슬픈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반면에 이 시는 슬픔과 분노를 즐거운 기분으로 쓰고, 비참한 인생 경험을 밝은 봄빛과 대조하며, 경쾌하고 유창한 어조로 감정을 표현하고, 우여곡절을 명쾌한 언어로 표현하여 서로 보완하고 상반되는 것을 통합하는 예술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이상인(812년 또는 813년경~858년경)은 당나라 말기의 유명한 시인입니다. 그의 이름은 이산(峄山)이며, 옥계생(玉溪生), 판난생(樊南生)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허난성 화저우(華州, 현 허난성 친양시) 하노이 출신인 그는 허난성 싱양시(현 허난성 싱양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니우와 리의 싸움에 휘말려 평생을 환멸에 시달렸습니다. 그는 죽은 후 고향인 싱양에 묻혔습니다. 그는 시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두무와 함께 '소두리'로 불렸고, 원은 같은 시대의 두안, 원과 비슷한 '원리'로 불렸으며 두 사람 모두 가문에서 16위를 차지해 '서른여섯 번째 시체'로 불렸다. "당나라 삼백시". 당나라 삼백시에는 4위에 해당하는 리상인의 시 22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의 시는 개념이 참신하고 문체가 아름다우며 특히 일부 사랑 시는 여운이 오래 남고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나 너무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려워서 "시인들은 퀸시를 좋아하지만 아무도 젠첸에 대해 쓰지 않는 것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리이샨의 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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