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송나라 역사, 자다오 전기, 번역, 초긴급, 온라인 대기
자다오, 예명 잔란은 안후이성 시첸현 슈닝 출신이다. 주. 자다오는 어렸을 때 조용하고 사교적이지 않았으며 말을 하거나 웃는 일이 거의 없었지만 종이, 펜, 먹, 벼루와 친해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그는 미성년자 시절 시로 유명해졌습니다. 그 후 그는 어머니를 따라 장강 이북에서 장강 이남에 거주하며 효심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한번은 어머니가 몸이 아파서 쏘가리 국물을 먹고 싶었는데 그때가 가장 추운 겨울이라 쏘가리가 없었습니다. 자다오는 강으로 가서 강의 신에게 울며 기도했고, 강의 얼음을 깨고 길이가 1피트가 넘는 쏘가리 한 마리를 얻어 어머니에게 바쳤다. 그는 또한 팔을 자르고 팔에 피를 묻힌 채 불경을 썼습니다(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곧 어머니의 병이 나았습니다.
단공 치세 초기에 조도는 진사시험에 합격했다. Kou Zhun이 자신의 재능을 추천했기 때문에 Zuo Lang으로 승진했습니다. 춘화시대 중기, 쓰촨 도적들이 조정에 반란을 일으켰다. 이때 조정은 자다오를 쑤이저우(현 쓰촨성 쑤이닝시)의 총독으로 임명했다. 사천에 파견된 사신이 조다오의 정치적 업적을 조정에 보고하자, 황제는 칙령을 내리고 그에게 후한 포상을 내렸다. 그 후 자다오는 성서관으로 승진했고, 곧 궈저우(현 쓰촨성 난충시)의 행정관으로 옮겨졌습니다. 당시 산적들은 (정부군에 저항하기 위해) 산속 동굴에 울타리를 세웠고, 지도자 허옌중은 200명이 넘는 갱단을 모아 서총 다무카오 지역(현재 쓰촨성 서충현)에 자리를 잡았다. 그들은 황실과 전쟁을 벌였습니다. 황실은 이들을 모집할 계획을 세웠으나 아직 칙령이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모두가 자다오에게 군대를 보내 그들을 진멸하라고 요청했다. 자다오는 말했다: "그들은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책임을 질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한동안 살아남기 위해 (필사적으로 저항) 계획을 세웁니다! 그 갱단들은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일시적인 혼란으로 인해)? "그래서 자다오는 변장을 하고 무기도 없고 하인도 몇 명 없이 혼자 말을 타고 100마일이 넘는 거리를 여행하고 곧장 도착했습니다. 도적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강도들은 겁에 질려 활을 완전히 뽑아 준비했습니다. 자다오(도착 후)는 침착하고 침착한 자세로 침대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 황실이 사람을 모집하려는 의도를 분명히 전했다. 자다오를 아는 한 사람은 "이 사람은 궈저우(郭州)의 현현(官官)이다. 아주 친절하다고 들었다. 그런 사람이 어떻게 우리를 해칠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강도들은 즉시 무기를 버리고 자다오의 발 앞에 무릎을 꿇고 소리쳤다. 큰 소리로 그들의 죄를 용서해 주십시오. 자다오는 그들 모두에게 증명서를 발급하고 그들이 집으로 돌아가 농부가 될 수 있도록 허락했다.
천서 원년, 자도는 곽주로 부사로 옮겨졌다. 올해 가을, 궈저우(郡州)에 메뚜기 역병이 퍼져 백성들의 수확이 흉년을 맞았다. 자다오는 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정부 곡물창고를 열었고, 죽창고를 세워 인민들에게 죽을 제공했으며, 인민의 봄곡물로 밀 덴드로비움 4000그루를 심었습니다. 그의 구조 덕분에 1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구조되었습니다. 천희 2년 5월, 조도(趙道)가 죽었다. 부고가 수도에 도착했을 때, 진종은 매우 안타까워서 조서를 내려 그의 아들 조순지(趙近志)를 마차에 태워 장례식에 참석하게 했다.
자다오는 자신의 실수를 결코 고치지 않는 단순하고 친절한 사람이다. 하급 관리들은 실수를 저질렀지만 결코 채찍질이나 처벌을 받지 않았습니다. 만약 일반 국민이 세금을 체납한 혐의를 받는 경우, 자다오(Zha Dao)는 그를 대신하여 세금을 납부할 것이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한번은 검사를 하러 나갔을 때 길가에 달콤한 대추가 있었는데, 하인이 그것을 따서 자다오에게 주었고, 자도는 대추나무에 대추의 값에 따라 돈을 걸고 떠났습니다. 자다오(Zha Dao)는 어렸을 때 땅에 큰 집을 그리며 "이 집은 외롭고 힘없는 사람들에게 할당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관료가 된 후에도 그는 수도에 살았고 그의 가족은 여전히 가난했다. 가족 중에는 외로운 사람들이 대부분 그곳에 살았기 때문에 월급과 봉급은 아무런 생각도 남기지 않고 모두 기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람들과 교류할 때 그는 성실하고 배려심이 깊어 노숙자들과 거리에 사는 사람들을 더 친절하게 대하고 대부분이 자선을 베푼다.
처음에 자다오는 가난 때문에 과학 연구를 위해 베이징으로 가는 데 어려움이 없었기 때문에 친척들이 그에게 선물로 3만 위안을 모금했다. 나중에 Zha Lu는 슬라이드를 통과하여 아버지의 친구 Lu Weng을 만나러갔습니다. Lu Weng은 죽었고 Lu Weng의 형제는 그를 묻어 줄 돈이 없었습니다. 매장. 자다오는 가방에 있던 돈을 모두 꺼내 동생 루웬에게서 딸을 구하고, 딸의 사위를 택하고, 지참금으로 추가 자금을 기부했다. 오랜 친구가 죽었습니다. 그의 가족은 매우 가난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딸을 누군가에게 하녀로 저당잡히려고 계획했습니다. Zha Dao는 그를 위해 딸을 구속하고 그와 결혼하여 귀족 가문에 시집갔습니다. 같은 왕조의 관리들은 모두 그의 행위를 존경했습니다. Zha Dao는 배우고 싶어하며 다른 사람들과 체스를 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상생활에서 나는 야채와 채식을 좋아하며 때로는 하루에 한 끼만 먹고 하루 종일 조용히 앉아 있을 때도 있습니다. 옷과 도구는 매우 낮고 검소합니다. 그는 64세까지 살았습니다.
2. 돈 걸기에 관한 시
절약에 관하여: 두 개의 고대 시가 농부들을 불쌍히 여겼습니다. Li Shen은 정오에 농작물을 괭이질하고 있었고, 농작물에서 땀이 땅에 떨어졌습니다.
접시에 담긴 모든 식사가 힘든 일이라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봄에 기장 한알을 심고 가을에는 만알을 거두느니라.
곳곳에 유휴지가 없고 농민들은 아직도 굶어죽고 있습니다. 역사 송가 - 리상인(Li Shangyin)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되돌아보면 그들의 성공은 근면과 검소함에서 비롯되었고, 그들의 성공은 사치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일은 근면과 검소함으로 이루어지지만 사치로 인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루유의 문장: 군자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검소함을 사용합니다.
출처 : '역서·아니' 부주의한 신사는 검소함의 미덕을 이용해 위험을 피한다. 나라에서는 부지런하고 가족에서는 검소하게 지내십시오.
'상서다유모'의 유래는 국사에 부지런하고 가정생활을 검소해야 한다는 것이다. 검소함은 가장 큰 미덕이고, 사치는 가장 큰 악이다.
출처 '좌전·장공 24년' 소심함과 검소함은 선행 중 최고의 미덕이고, 사치는 악행 중 최대의 악이다. 사람들의 생계는 근면에 달려 있으며 근면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좌전·선공12년'의 근원은 서민들의 생계가 열심히 일하는 것에 달려 있다는 것이다. 검소함은 번영을 가져오고 부도덕함은 파멸을 가져옵니다.
출처 : "Mozi Ci Guo" 부주의하고 검소하면 번영하고, 부주의하고 쾌락하면 망합니다. 근면과 절약의 이야기 기문자 이야기 기문자는 3대에 걸쳐 재상을 지낸 가문에서 태어났으며, 춘추시대 노나라의 귀족이자 유명한 외교관이었습니다. 30년 넘게 공식적으로
그는 검소한 삶을 살았고, 검소함을 삶의 기반으로 삼았으며, 가족에게도 검소한 삶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옷차림을 단순하고 단정하게 하고 싶었고, 외출할 때마다 아주 간소한 마차와 말을 이용했다.
그 검소한 모습을 본 중손자라는 사람은 기문자에게 "당신은 신하로서 덕이 많고 존경받는 분이시지만 처첩이 비단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고 들었습니다. 옷은 집에 있는데 그럴 필요가 없어요." 말들에게 음식을 먹여라. 외모와 옷차림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너무 초라해 보이고 다른 나라 사람들도 비웃게 되지 않을까? 또한 우리 나라의 존엄성에 해를 끼치는 일입니다. 루의 상칭은 어떤 종류의 삶을 살았습니까?
이런 삶의 방식을 바꾸는 것이 어떻습니까? 당신과 나라를 위해서라면 어떻겠습니까?” 이 말을 들은 기원자는 침착하게 웃으며 그 남자에게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나도 내 집을 화려하고 우아하게 꾸미고 싶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을 보세요. 많은 사람이 거칠고 맛없는 음식을 먹고 남루한 옷을 입고 있고 어떤 사람은 추위와 배고픔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데, 내가 어찌 내 재산을 살 마음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첩으로 분장하고 곡식과 말을 기르는데 어찌하여 관리의 양심을 가질 수 있겠는가? 그리고 좋은 말. 이 경우 Guang은이 말을 듣고 Zhongsun을 부끄럽게 만드는 동시에 Ji Wenzi를 더욱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기문자를 따라 생활의 단순함을 크게 중시하였고, 그의 아내와 첩들은 옷을 입었고, 집에 있는 말들에게는 겨와 잡초만을 먹였습니다. 말고기를 파는 궁궐 밖에서는 영공이 관리를 보내어 남장하는 여자는 옷을 찢고 허리띠를 찢어야 한다고 말했다.
안자가 그를 만나러 왔을 때 영공은 "나는 관리들을 보내 여자들이 남자 옷을 입는 것을 금지했다.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옷을 찢고 허리띠를 찢었다"고 말했다. . 왜요?" 연자가 대답했다: 궁궐 안에 있는 여인들은 이런 옷을 입는 것을 허용하고 궁 밖에 있는 여인들은 남자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한다. 그것은 마치 안에서 말고기를 팔면서 문 앞에 소머리를 걸어 두는 것과 같다. 궁궐 안에 있는 여인들은 그만두게 하라.
링 공작은 "당신 말이 맞아요. "궁궐에서 여자가 남자 복장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한 달도 채 안 되어 이 나라에는 남자로 변장하는 여자가 더 이상 없을 것입니다. 4. 한문 지자장검 번역
원문 1
① 연장 영계자 ② 서진으로 파견되어 ③ 금나라에 들어가고, 검을 가지고 지나가게 했다. [11] 서준. 서준은 검을 보고 받아들였다. 그 후 진나라에 사신을 보내 반역을 하게 되었는데, 서준이 초나라에서 죽자 칼을 빼서 후계자에게 보냈다. "연릉의 지지가 말하기를, "나는 그것을 선물로 준 것이 아니다. 내가 오기 전날 서씨가 내 검을 보고 아무 말도 없이 그것을 가져갔으니 나는 우월한 나라의 사신이다. 나는 그것을 제안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 마음은 그것을 약속합니다.
지금 발전하지 않고 죽는 것은 마음을 속이는 것입니다. 칼을 사랑하지만 거짓된 마음을 갖고 있다면 정직한 사람은 칼을 쓰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는 검을 빼어 후계자에게 보냈다. 후계자는 “나의 조상은 생명이 없으니 감히 검을 받지 않겠다. " So Ji Zi는 칼로 Xu Jun의 묘목을 가져갔습니다. Xu Renjia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Yanling의 Ji Zi는 자신의 과거를 잊지 않고 천금의 검을 떼어 무덤으로 데려갔습니다. ”
참고
① 이 기사는 "신 서문 · 잡무 7 권"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저자 Liu Xiang은 본명이 Gengsheng이고 이름도 Zizheng입니다. 배(현 장쑤성 배현)는 서한말기의 유명한 유학자, 서지학자, 문필가이다. 『신서문』과 『삭원』은 유향이 서기 시절에 편찬한 역사서집이다. ②연령기자(燕陵吉子)는 춘추시대 오(吳)나라 출신으로, 그의 영지 때문에 이름을 연릉기자(營陵君子)라고 불렀다. 제후와 황제 사이에 있는 왕. ④서군(徐君) : 안후이성(西省) 서국(徐國)의 왕 ⑤상국(商國) : 춘추시대의 가신국을 말한다. 9Tuo: Jiexia Xi: 모달 입자. [11] Guo: 방문
Yanling Jizi는 서왕은 검을 들고 서왕을 찾아갔으나, 서왕은 계자의 검을 보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나, 연령계자가 그 검을 원한다는 표정을 지었다. 나라에서 그는 서왕에게 검을 주지 않았지만 이미 마음속으로 그것을 느꼈기 때문에 나는 그에게 주기로 동의했습니다. 지지자는 진에게 임무를 수행하고 돌아오고 싶었지만 준서는 이미 죽었습니다. 소지자는 검을 빼어 뒤를 이은 서왕에게 주었으나 그의 추종자들이 그를 막았으니 이는 선물로 사용하지 아니함이라. Yanling Jizi는 "나는 그에게 그것을주지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며칠 전 이곳을 지나갔을 때 서국왕은 내 검을 보더니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그 나라에 갈 사명이 있어서 이 검을 갖고 싶다는 표정을 지었다. 그 사람한테는 제안하지 마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미 그에게 마음속으로 약속했습니다. 이제 그가 죽었으니 나는 더 이상 그에게 칼을 내밀지 않겠다. 이것은 내 양심을 속이는 일이다. 의로운 사람은 칼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양심을 범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칼을 빼어 그를 계승한 서왕에게 주었지요. 그를 계승한 서왕이 말했습니다. "선왕이 유언을 남기지 않았기 때문에 감히 칼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지지는 서국왕릉 옆 나무에 검을 걸고 떠났습니다. 서국 사람들은 연릉지지를 칭찬하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천 금의 검을 빼어 언덕 무덤으로 가져가라." ”
원문 2
Ji Zha의 첫 번째 사절은 북쪽에서 Xu Jun을 통과했습니다. (1) Xu Jun은 Ji Zha의 검을 좋아하여 대담하게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이를 마음에 담아 사신으로 삼고 서군에게 돌아왔을 때 군수가 죽은 것을 발견하고 칼을 뽑아 서군 묘에 매달아 두었다. 지지씨는 "아니요"라고 말했다. 나는 이미 마음속으로 약속했는데, 어찌 내 마음을 배신하여 죽을 수 있겠습니까? ”
번역
지자가 첫 번째 임무를 수행했을 때 북쪽의 서주를 지나갔습니다. 서준은 지자의 검을 매우 좋아했지만 큰 소리로 말하지 않았습니다. Jizha는 Xu Jun이 자신의 검을 좋아한다는 것을 마음 속으로 알고 있었지만 다른 나라로 임무를 수행해야 했기 때문에 Xu 왕국으로 돌아올 때(나중에 임무 수행 후) 그에게 주지 않았으며 Xu Jun은 그래서 그는 칼을 빼서 서준의 무덤 앞 나무에 걸었습니다. 그의 추종자들은 "서준이 죽었으니 누구에게 주어야 합니까?"라고 말했습니다. Jizha는 "그렇지 않습니다. 나는 이미 이 검을 그에게 주기로 마음속으로 결정했습니다. 그가 죽었다고 어떻게 약속을 어길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
이 단락의 단어 설명 편집
원문 1
약속 : 방문, 고대 왕자 또는 왕자와 황제 사이에 사신을 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서군(徐君) : 서국(徐國)의 왕. 안휘성 육천현 북쪽에 위치함.
상국 : 춘추시대 중원의 가신국을 가리킴. /p>
p> 壣(sì)君: 서국의 왕위에 오른 군주를 가리킨다.
유사: 기만하다.
Xi: 모달 입자. .
따라서: 오래되었습니다.
받는 사람: 방문
받는 사람: 떠나는 것
받는 사람: 헌납하는 것
원문 2
받는 사람 : 선물로 주다 유
tie: 매달다, 밧줄로 매달다
회: "뒤로"와 동일, 배신, 위반
특사: 사신을 보내다
통과: 방문함
무덤: 무덤
감히 하지 말라: 감히 하지 말라 5. 황소 머리 매달기에 관한 중국 고전 에세이에 대한 답변 말고기 파는 것
1. 소머리에 말고기를 파는 것
p>영공은 좋은 여자이고 남편도 좋은 아내라 나라 사람들이 모두 확신한다. 그녀의. 공식 사절은 “여자가 남자의 드레스를 입으면 옷이 찢어지고 허리띠도 찢어질 것”이라며 이를 금지했다.
이를 본 공작은 "관리들에게 여자들을 제지하라고 했고, 남자들은 옷을 입고, 옷과 띠를 자르고, 멈추지 않고 서로 쳐다봤다. 왜냐"고 물었다.
Yan Zi는 ⑤에게 말했다: "⑥ 내에서 통제하고 외부에서 금지한다면 소의 머리를 문에 걸고 안에서 말고기를 파는 것과 같습니다. 왜하지 않습니까? ⑦ 안에서는 사람들이 복종하도록 놔두지 않느냐? 그러면 밖에 있는 누구도 감히 그렇게 하지 못할 것이다 ⑧.”
대중은 “좋아!”라고 한 달 안에 명령을 따르지 말라. 국가는 이에 복종해서는 안 된다9.
('연자 춘추실록'에서 선정)
참고 ① 영공: 춘추시대 제왕, 재위기원전 581년부터 기원전 548년까지. 좋음: (hao) 선호. 남편: 어른 남자. ② 벨트 : 옷벨트. ③ 서로를 바라보다: 서로를 볼 수 있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것을 말한다. ④ 소인: 덕이 적은 사람, 군주가 자신을 비천하게 이르는 말. ⑤네: 대답하세요. ⑥내부 : 궁궐을 의미합니다. 7Why : 즉, "Yi He", "Why", 의문대명사는 전치사 "Yi"의 목적어로 전제된다. ⑧모: 아무도 없어요. 부정에는 명확한 지시 대명사가 없습니다. For: 착용을 의미합니다. 9모지푸(Mo Zhifu): 바로 '모지푸'입니다. 부정문에서는 대명사 "zhi"가 목적어로 사용되어 앞에 배치됩니다.
1. 아래 밑줄 친 단어를 설명하세요.
A. 국민이 복종했다 ( )
B. 사신과 관리들이 그를 금지했다 ( )
C. 아직도 머리를 매달고 있다 cow on the door ( )
D. 한 달 이내 ( )
2. 다음 문장에서 "zhi"의 용법이 "zhi"와 다른 점을 지적하세요. 예문 ()
예 : 전국민이 모두 납득하고 있습니다.
A. 하지만 중국인들은 믿지 않습니다. B. 단, 외부인에게는 금지한다
C. 사신이나 관료는 금지한다 D. 내 방식은 일관적이다.
3. 다음과 같은 의미를 지닌 한자어를 본문에서 찾아보세요.
①그러면() ②왜()
③아주 좋다() ④너()
4. 4글자로 요약하면 '여성과 그 의미' "남편": _________________________
5. 질문 탐색
A. Linggong 경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기사 마지막에 나오는 '좋다'라는 단어에서 영공의 어떤 이점을 알 수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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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앞으로 경영 활동도 하게 된다면 이 이야기에서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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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 1. 1.A. 착용 B. C. 할당 D. 초과
2.A
3. ① 그러면 ② 왜 ③은 ④ 왕에게 좋은가
4. 여자는 남자로 변장한다
5. A. 영적인 공은 좋은 여자이고 남편은 사람은 자신의 실수를 알면 바로잡고, 그것을 잘 받아들입니다. B. 올라가는 것과 따라오는 것은 모방으로 이어진다. 우리는 나부터 시작해서 모든 일에 모범을 보여야 한다. 6. 한문: "소머리에 말고기를 팔다"
번역
기경공은 내궁의 여인들이 남장을 하는 것을 좋아했고, 도성의 여인들은 좋아했다 그에 따라 남자 옷을 입었습니다. 치징공(Qi Jinggong)은 관리들을 보내 이를 금지했으며 "남자 옷을 입은 여성의 옷이 찢어지고 벨트가 찢어졌다"고 지적했다. 사람들은 옷이 찢어지고 벨트가 찢어지는 것을 목격했지만 여전히 금지할 수는 없다. .
Yan Zi가 청중에게 왔을 때 Qi Jinggong은 "나는 관리들을 보내 여성들이 남자 옷을 입는 것을 금지하고 옷을 찢고 벨트를 찢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내 눈으로 보았지만 여전히 멈출 수 없었습니다. .왜 그럴까요?"
연자는 "왕이 궁궐 안에서는 여인들에게 이런 옷을 입는 것을 허락하지만 궁궐 밖에서는 금지한다. 이는 소머리를 문에 걸고 말을 파는 것과 같다"고 답했다. 그러면 궁궐 안의 여자들이 남자처럼 옷을 입게 놔두지 않겠습니까?”
치징공은 “당신 말이 맞아요”라고 말했다. 남자 옷을 입다. 한 달 안에 그 나라에서 남자 옷을 입는 여자는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