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에게 겁을 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발음 shā jī jīng hóu

정의: 원숭이에게 보여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 한 사람을 처벌하여 다른 사람에게 경고하는 것을 비유한 것입니다.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

법정에 회부되고, 군사 명령을 어긴 한신은 인가이의 목을 베었다.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닭을 죽여 군대의 사기를 진작시킨 것은 한복주를 쏘는 일이었다.

전설에 따르면 원숭이는 피를 보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고 한다. 원숭이 조련사는 먼저 원숭이 앞에서 닭을 죽이고 피가 얼마나 강력한지 보라고 했다. 그래야만 교육이 점진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원숭이 포획자들은 닭을 죽이는 전술을 사용합니다. 아무리 완고하게 저항하더라도 수탉이 비명을 지르고 피가 뿜어져 나오는 순간 원숭이의 몸이 부드러워지고 포획이 허용됩니다.

소위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는 것은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한 마리를 죽인다'는 뜻으로, 위협하고 위협한다는 뜻이다. 이는 군중을 통제하는 권력의 기술이다. 의견이 분분하고 사업에 난관이 많을 때 통일된 조치를 취하고 법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엄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는 이른바 '벼락을 내리지 않고 어떻게 보살의 마음을 나타낼 수 있겠는가? ".

"어려운 시대를 다스리려면 무거운 법을 사용하고, 어 려운 군대를 다스리려면 엄한 형벌을 사용하라." 공자는 소정모를 죽인 것이 무리이기는 하지만 교활하고 교활했지만, 이 검 때문에 공명우는 눈물을 흘리며 마소의 목을 베었을 때 “과거 손무는 확실한 방법으로 천하를 제패할 수 있었다. 법이 폐지되면 어떻게 도적을 물리칠 수 있겠습니까? 군대의 법을 알지 못하면 어떻게 백성을 제압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혼란을 진압하고 정복하는 방법이다. 혼란을 통제하는 힘은 닭을 죽이고 원숭이를 놀라게 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사람은 신비롭다. 사회가 복잡할수록 교활하고 교활한 모습을 보인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생각을 갖고 있고 자신의 일을 하는 것이 특정 범위에 국한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선과 악을 구별하게 되어 사람들에게 욕망이 만연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어려운 시대에는 영웅이 많고, 번영하는 시대에는 영웅이 적다. 그 범위가 엄격하게 제한되어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고대에 소위 '영웅'이 많을수록 국가와 사회에 해를 끼치는 것은 '사랑하는 아버지의 집에 효자가 태어나지 않고 충성스러운 신하가 태어나지 않는다'는 말처럼 국가와 사회에 해를 끼치는 것입니다. 거룩한 왕 아래에서." "영웅"은 죽은 나무에 있는 나방과 같습니다. 이런 사람은 탐욕스럽고 폭력적이며 혼란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그들은 소문을 퍼뜨려 혼란을 일으킬 수도 있고, 간단히 말해서 세상이 혼란에 빠지지 않고 혼란을 가져올 것을 두려워합니다. 국민이 먹고 살 수 없으면 계획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냄비를 고치는 장인처럼 수술이 끝난 후 먼저 냄비의 균열을 제거합니다. , 수술 범위가 넓을수록 기술이 더욱 우수해집니다. 중국 역사를 보면, 도자기를 부수고 고치지 않은 왕조는 어디입니까? 사회질서를 공고히 하고 인민생활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이런 말썽꾸러기들을 엄중하게 처벌하고 그들을 가르칠 우두머리 몇 명을 주어야 합니다. '관을 보기 전에는 눈물이 나지 않지만, 관을 보면 눈물이 난다'는 심리 공격 전술이다. 이것이 '원숭이를 겁주기 위해 닭을 죽인다'는 뜻이다.

장태공이 상주를 멸망시키고, 주나라가 건국된 후, 나라를 위해 봉사할 인재를 모집할 필요가 있었다.

제(齊)나라에 광거(廣居)라는 현자가 있었는데, 그는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존경을 받았다. 장태공은 그의 명성에 감탄하여 그를 직장에 초대하고 싶었으나 거절당했다.

강태공이 갑자기 그를 죽였으나 주공이 그를 구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그는 강태공에게 "강태공은 현명한 사람이다. 그는 부귀영화를 구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겸손한 우물에서 술을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을 것이 맞다." 소위 선인이 천하에 문제가 없는데 왜 죽이느냐?"

장태공은 "사해 속이 왕의 땅이냐"고 말했다. , 그리고 육지에서는 왕의 신하들이 나라에 기여해야 하는가? 지지와 반대의 두 가지 입장만 있으면 된다. 광주의 비협조적인 태도로 모두가 배우면 된다. 그에게서 백성들에게 무엇이 남겠습니까? 그래서 그는 모범을 보이기 위해 살해당했습니다!”

물론, 이번 살해 이후 주 왕조를 보이콧하려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감히 고귀한 척하고 은둔 생활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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