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환경에 대한 상상력. 밤이 깊어지자 기온이 떨어지고, 드럼에 응결된 이슬이 뚝뚝 떨어지며, 마치 다른 생명의 멸망을 위해 탄식하고 우는 듯한 미세한 소리를 내며 시 전체에 슬픈 분위기를 띄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파초록혀가 유리창을 핥는다" 와 "비가 파초를 때린다" 는 것은 줄곧 중국 고전시에서 내면의 슬픔과 원한을 부각시키는 이미지였다. 여기는 비가 오지 않았지만 창밖에는' 사레가 들린' 이슬이 있어 비슷한 암시를 줄 수 있다. 그리고' 녹색' 과' 혀' 는 연결되어 있어 이렇게 옹졸하고 음울한 기운을 느끼게 한다. 바나나 녹색 혀' 는 마치 신비한 괴물이 된 것 같다. 그것은 유리창을 핥고 있어 많은 공포의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이 장면들은 기본적으로 여전히 정지 상태에 있다. 원래 정지 상태에 있던 벽이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했고, 그들은 사방팔방에서 천천히 뒤로 물러나 죽어가는' 나' 에서 점점 멀어져 시 전체에 기이한 색채를 더했다. 물론, 우리는 또한 이것이 죽어가는 사람의 환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왜 환각은 앞으로 밀지 않고' 뒤로' 가 되어 그를 쥐어짜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나' 의 심리상태와 관련이 있다.' 퇴각' 후 방이 특히 커질 것이고,' 나' 는 더욱 부족하고, 약하고, 무력해질 것이다. 이것은 시인의' 종말' 상태에 대한 가정이다. 외로움에서 걸어오는 사람은 결국 외로움으로 돌아간다. 이렇게 큰 방은 나 혼자서는 다 채울 수 없다.' 나' 는 여전히' 채우기' 를 원하고 풍요롭고 풍요로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결국' 한 사람' 일 뿐이다!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슬프고 기이한' 종말' 장면을 렌더링하고, 마지막에는 한 사람, 방, 자연환경이 연이어 물러나고, 외로운 사람 한 명만 마지막 순간을 보내는 반대 장면이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편안한 시대에 우리는'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 는 조화에 감탄하며' 천인의 조화' 의 좋은 국면에 기뻐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러나, 죽음이 다가올 오늘날, 모든 조화는 거짓되고 짧은 것으로 증명되었다. 인간의 운명의 역사에서 칼과 칼이 가로놓여 있고, 사람과 자연이 충돌하는 경관이야말로 영원한 진리이다. 자연이 당신을 애무하고 보호해 준다고 누가 말합니까? 가장 철저한 외로움이 닥쳤을 때, 너의 생활 환경은 하나씩 물러난다!
시인이 자신을 상상하다. 이때 그의 마음은 분명 괴로움과 슬픔으로 가득 찼을 것이다. 수십 년 동안 쌓아온 서리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 마음을 감싸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당신은 비명을 지르며 이 일생의 불공정을 울며 울고 싶습니까? 아니면 다가올 죽음을 업신여기고 마지막 생명에너지로 그와 싸우는가? 분명히 이것은 시인의 선택이 아니다. 그는 과거 청년시절에도 비슷한 선택을 했지만 지금은 기진맥진했다. 인연은 인연인데 무슨 소용이 있는가? 죽음에 저항? 생명이 이미 너무 무겁고 힘들 때, 죽음은 일종의 해탈과 위로가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노예의 어머니로서' 는 생사의 문턱에 서서 생각했다. "지루해, 나는 너를 영원히 끝낼 거야!" " 무슨 꿈을 봐? 그래서 죽음이 오기 전에 시인의 마음은 고요함으로 가득 차 있었고, 놀라울 정도로 고요한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증오도, 불평도, 초조함도 없다. 그는 먼 곳의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데, 마치 오랜만에 친구와 손님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 심방이 이미 식었으니 상관없다. 이 수용 가능한 손님이 따뜻한 방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불 한 대야를 태워라' 고 합시다. 죽은 인생에서 일어나는 불도 이상하다. 나는 거미줄과 쥐화살로 화로를 먹이고,/나는 꽃뱀의 비늘로 나무를 베었다. "이것은 초현실적 인 장면이다. 클릭합니다 나는 "이 지저분한 물건들을 마음속에 쑤셔 넣고, 거기에서 불을 지폈다. 이 장면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내가 보기에, 그것의 의미는 적어도 이 일련의 사고를 이끌어 낼 수 있다. 그는 왜 세상의 물건을 불태울 필요가 없는가? 이런 것들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기 때문인가요? 이렇게 외로운 사람에게, 그는 이미 이런 것들을 얻을 수 없었습니까? 분필벽으로 둘러싸인 그의 창밖에는 이슬과 푸른 혀가 가득한 방에서 습기 때문에 수많은 거미, 쥐, 가지각색의 뱀이 있는데,' 나' 는 이런 더러움으로 연료를 만들 수 밖에 없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이 징그러운 물건들은 이미 아트리움에 넣어 불태워졌다. 이것은 약간 자학하지 않습니까? 또는 이러한 실제 상황은 부차적입니다. 시인은 단지' 종말' 의 신비와 괴이함을 강조하고 싶을 뿐이다. 그는 마녀 같은 방식으로 죽음의 도래를 "기다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의 심리상태가 일반인과 다른 근본적인 변화를 겪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게임을 하는 마법사처럼 죽음을 기다린다! 이 놀라운 평온함 속에서 얼마나 많은 깊은 인생 깨달음이 충만한가.
죽음을 상상하는 마지막 순간. 닭이 울었다' 는 것은 여명 전 가장 어두운 순간이다. 낡은 생활은 끝나야 하고, 불의 냄비는 다 태워야 하고, 마지막' 게임' 도 끝나야 한다. 네가 알기 전에, 사악한 바람이 죽음에서 불어오니, 때가 되었다! "눈꺼풀이 닫히자 나는 손님을 따라갔다." 그는 아무 말도 하고 싶지도 않고 머물고 싶지도 않은 것처럼 그렇게 쉽게 죽었다. 어떤 친척과 친구, 무슨 영욕의 흥망성쇠는 전혀 언급할 가치가 없다! 이런 죽음의 우아함이 반드시 생명의 휘황찬란함만큼 좋지는 않을 것이다!
생계를 꾸려가고 싶은 욕망에 영감을 받은 모든 사람이 이렇게 잔인하게' 종말' 경관을 상상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종말' 을 상상할 때 한창 장년이다! 한편으로는 그가 미국에서 유학할 때 서구 현대파 시의 영향을 받은 결과다. 바로 서구 현대주의가 궁극의 생명에 대한 관심으로, 많은' 죽음의 의식' 을 열어 인생의 중기에 수시로 마지막' 기한' 을 생각하게 했다. "종말" 이라는 단어 자체는 서구 문화가 Wen Yiduo 창작에 침투하는 것을 보여준다. 반면에, 우리는 또한 그가' 유일한 애국시인' (주지청어) 이든, 불쾌한 냉소자이든, 혹은 그의 사회관계나 다른 인간관계에서 얼마나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지, 어느 정도 그의 현실적인 심경의 우여곡절이 반영된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과 자유, 고독,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