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나에게 명언의 감상을 좀 알려줄 수 있습니까?

고대 중국 명문

[선진명구]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맹자 리 루"

[해석]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그를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도 영원히 그를 존중한다. 네가 다른 사람을 어떻게 대하든, 다른 사람도 늘 같은 방식으로 너를 대할 것이다. 사랑받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H: 자주.

아들을 사랑하고, 정직하고, 악을 받아들이도록 가르치십시오. -"좌전 은거 3 년"

자기 자식을 좋아하면 도덕으로 그를 교육해야지, 그를 잘못된 길로 인도해서는 안 된다. 춘추시절 위국 의사가 억울하게 설득한 말이다. 위장공은 충고를 듣지 않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아들 서주가 결국 살해되었다. 지나치게 사랑하면 아이를 잘못된 길로 인도할 수 있다. 크리스토퍼, 안돼 나: 들어가세요. 들어가세요.

비판하지 말고 결점을 들추어야 한다. -"다 끝났어, 장군"

[해석] 다른 사람의 사소한 결점을 들추어내지 마라. 김은 적나라하지 않고, 사람은 완벽하지 않으며, 남의 작은 결점을 고르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자신의 큰 결점이다. 구하다: 구하다. 실패: 실패입니다.

화내지 마, 화내지 마. -"논어 영업"

A 의 분노를 B 로 돌리지 말고 전철을 밟지 마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실수에 주의하지 않고 심지어 습관이 되기도 한다. 그들이 안회처럼 될 수 있다면 좋겠다! 분노 제거: 분노를 제거하십시오. 둘째: 다시, 다시.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빙빙 돌 수 없다. -"맹자 리 루"

[해석] 컴퍼스와 자 없이는 직사각형과 원을 그릴 수 없다. 우리는 생활과 일에서 반드시 일정한 규칙과 제도를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제멋대로 행동하여 혼란에 빠질 것이다. 규칙: 규칙과 모멘트, 원과 정사각형을 수정하는 두 가지 도구, 예 표준과 규약.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관자 목축업'

[해석] 곡물 창고는 가득 차고 사람들은 에티켓 시스템을 이해합니다. 사람은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물질문명은 정신문명의 기초이다. 나라를 다스리는 사람은 먼저 서민의 생활을 고려해야 한다. 숲 (l): 곡창. 현실: 충실함.

만약 작은 차이라면, 그것은 천리 밖이다. -"의식 해석"

[해석] 처음에는 작은 잘못이 있었는데, 제때에 바로잡지 않으면 결국 큰 실수를 하게 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고, 반드시 신중하게 종사해야 한다. 과학 연구는 반드시 정밀해야 하고, 세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큰 손실을 초래할 것이다. 밀리미터: 매우 작거나 매우 작은 측정 단위입니다. 미욕: 틀렸습니다.

자 짧은 인치 길이; 물건이 부족하여 지혜가 분명하지 않다. --전국 추 ci qu yuan 의 "bu ju"

자는 1 인치보다 길지만 더 긴 것보다 짧다. 1 인치는 자보다 짧지만 짧은 물건보다 길다. 사물은 항상 그 결점이 있고, 총명한 사람은 늘 똑똑하지 않은 곳이 있다. 사람이나 사물은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완벽히 책망하지 말고,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해야 한다.

선생님께 최선을 다하다. -"논어 위령공"

인의에 직면하여 선생님조차도 그에게 낮은 소리로 화를 낼 필요가 없다. 이 말은 "나는 우리 선생님을 사랑하고, 나는 진리를 더 사랑한다" (아리스토텔레스어) 라는 뜻과 비슷하다. 해야 할 일, 이를테면 인의를 천명하고, 진리를 수호하고, 정의를 주재하는 것, 적극적으로 해야 하며, 절대 핑계를 대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만약 네가 이 단어를 얻으면, 너는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네가 그것을 잃으면, 너는 더 적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맹자 공손추"

진리와 정의를 가진 사람은 더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진리와 정의를 거스르는 사람은 거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 그것은 우리에게 진리와 정의가 이길 수 없다고 말한다.

혼자 공부하는 것은 친구가 없는 것은 무지하다. -"예기 학문"

[해석] 혼자 공부하면 친구가 토론하지 않으면 무지할 것이다. 학습 파트너는 학습 진보에 유리하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탱 웬공"

부귀는 그의 마음을 현혹시킬 수 없고, 가난은 그가 절개를 바꿀 수 없고, 권력은 그의 의지를 굴복시킬 수 없다. 이 세 가지를 해야 군자라고 할 수 있다. 맹자의 말은 대대로 전해져 수많은 중화 자녀들을 고무시켰다.

높은 해안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10 월 교분의 시경"

고지는 계곡이 되고, 깊은 계곡은 높은 산이 된다. 과학적 추측에 따르면 히말라야 산의 이 곳은 7000 만 년 전만 해도 바다였으며, 바다가 변해 세상일이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또한 일정한 조건 하에서 사물이 항상 그 반대쪽으로 변화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논어 위령공"

[해석] 장인이 일을 잘 하려면 미리 공구를 갈아야 한다. 이로부터 한 사람이 먼저 기술을 배워야 일을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 좋은 책 한 권을 읽으면 내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한다. -"논어 위령공"

[해석] 자신을 많이 책망하고, 남을 적게 책망한다. 이 말은 바로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것이다.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면 진보가 빨라진다. 다른 사람을 용서하면 원한을 멀리하게 된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자신. "두께" 뒤에는 "책임" 이라는 단어가 생략되었습니다. 책임: 책망, 요구.

만약 네가 새것이라면, 너는 새것이 될 것이고, 너는 새것이 될 것이다. -"의식 대학"

[해석] 매일 씻으면 얼굴이 깨끗하고 상쾌하다면, 매일 씻고, 깨끗하고 상쾌하게 유지하고, 매일 유지한다. 이 명언은 상조의 창시자 국이 한 접시에 새긴 명문이다. 씻은 접시에 새겨 매일 볼 수 있어 경고, 알림, 격려의 역할을 한다. 여기서 내 말은 자신의 도덕적 수양과 정신적인 면모를 영원히 신선하고 깨끗하게 유지한다는 것이다. 닛신: 도덕이 날마다 새로워진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나무는 끈으로 곧고, 금은 뾰족하다. -"견자 설득"

목재는 목수의 잉크선 (목공 도구) 으로 직선을 가공한 후 곧게 펴졌다. 금속 물체가 맷돌 위에서 빨리 갈릴 때, 그것은 빨리 갈릴 수 있다. 이 두 가지 비유는 학습과 자기반성을 통해 사람이 똑똑해지고, 실수하지 않고, 강해지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박지희: 석두 좀 빨리 갈아주세요.

선함은 그 악을 알고, 악은 그 아름다움을 안다. -"의식 대학"

[해석] 좋아하는 사람에게 그의 결점을 알아야 하며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네가 싫어하는 사람에게 너는 그의 장점을 알아야 하고, 영원히 부정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한 사람을 평가해야지, 감정적으로 일을 처리해서는 안 되며, 자신의 좋고 나쁨 때문에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하오: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전악: 결함과 추함. "악" (w 욕) 이후: 증오, 증오.

불행히도 새옹지마일 수도 있는데, 어찌 비복을 알 수 있겠는가. -'노자'

재난은 행복에 달려 있고 행복은 재앙에 잠복해 있다. 그것은 우리에게 일정한 조건 하에서 운명이 서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는 안사가 위태로워야 하고, 역경에 처해도 낙심하지 말아야 한다. Xi(xρ): 말투로' 아' 에 해당한다.

기대다 (y): 기대다. 볼트: 잠복, 숨기기.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논어 안연"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남에게 강요하지 마라.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것은 네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수치심은 자기가 싫어하는 물건이니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생각을 바꾸고, 자신을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자신의 이익과 해로움에서 타인의 이익과 해로움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는 것이 당신의 일생에서 추구해야 할 원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욕망: 원하는, 희망. 안 함 (w): 안 돼요. 역사: 여기 있습니다.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논어 입인"

[해석] 성인을 만나면 그에게서 배울 생각을 해야 한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 자신의 사람들이 조롱 과 경멸 을 좋아하는 만큼 좋지 않아, 그래서 만족; 자신보다 우수한 사람은 비하하고, 심지어 질투하고, 움츠러들며, 자기와의 교제를 두려워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잘못된 태도이다. Si qi: 나는 따라잡고 싶다. 따라잡아야 한다. 자기 반성: 마음속으로 자신을 살피고, 자신을 살피다.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은 성인의 악이 아니라, 작은 인재는. -"논어 안연"

군자는 남의 좋은 일을 성사시키고 남의 나쁜 일을 조장하지 않는다. 악당은 정반대이다. 성인의 아름다움, 덕을 쌓으면 군자가 된다. 어른의 악, 원한은 소인이다. 군자는 존경을 받고, 소인은 욕을 먹는다. 군자: 인격이 고상한 사람. 소인: 성격이 비열한 사람을 가리킨다. 정반대입니다. 정반대입니다.

군자는 당당하고, 작은 인물은 늘 슬프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은 넓지만, 소인은 늘 궁핍하고 괴로워한다. 군자는 당당하고, 만족은 늘 즐겁고, 사람과 선하고, 만족은 늘 즐겁기 때문에, 당당할 수 있다. 소인의 욕망이 너무 커서 득실, 걱정, 불평, 어색함 때문에 늘 걱정이 태산이다. 활달자유. 슬픔: 두려움과 불안의 표현.

군자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다: 젊은 시절에는 혈기가 정해지지 않고, 색깔로 끊는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투성이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늙어도 피가 쇠약해져서 끊을 수 있다. -《논어기씨》

군자는 평생 세 가지를 경계해야 한다: 젊었을 때 근골이 나고, 혈맥은 아직 정형화되지 않았으며, 남녀 문제에서 경계해야 한다. 한창 장년인 너, 몸이 건장하고 정력이 왕성하며, 원칙이 없는 분쟁과 투쟁을 경계해야 한다. 나이가 많고 체력과 정력이 모두 나빠졌으니 탐욕을 경계해야 한다. 청소년에게 이 말은 조연이 심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문제를 제기한다. 오늘날 공자의' 음행, 계투, 절욕' 이라는 표현은 여전히 우리에게 지도적 의의가 있다.

군자와 소인의 관계는 물과 같다. -'예기'.

군자는 물처럼 밋밋하고 소인은 단 술 (진하고 달콤함) 처럼 사귀었다. 군자의 교분은 이익을 구하지 않고 서로 이용하기 때문에 밋밋해 보여서 오래갈 수 있다. 작은 친구들은 각자 이익을 추구하는 마음과 이용의 뜻이 있기 때문에 감정이 거짓되고, 가식적이고, 감언이설로 오래가지 못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O: 연락, 의사 소통. 리: 단 술.

예의상 왕래하다. 오지 않으면 음란하다. 왔다갔다 하지 않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예기 곡례상"

[해석] 예의는 상호 교류에 중점을 둔다. 일이 있으면 예의에 맞지 않는다. 주고 받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인간관계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평등하게 대하고 서로 도와야 한다.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루춘추"

[해석]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자주 회전하는 중심축은 좀먹지 않는다. 자주 단련하는 것이 쉽게 침식되지 않고 오랫동안 변하지 않는 것을 비유한다. 이 말은' 이동' 의 위대한 의미를 형상적으로 보여준다. 생명은 운동에 있고, 뇌는 시동에 있고, 인재도 흐름이 필요하다. 우주의 모든 것은 운동한다. 운동 없이는 세상이 없다. 썩음: 썩은 냄새. 허브 (sh): 문의 회전 축. D 욕: 좀나방.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모우의 책'

[해석] 교만과 자만은 반드시 손해를 보고, 겸손은 이익을 얻는다. 역사상 많은 사실들이 이 이 명언의 정확성을 증명했다. 당태종은 부하들의 의견을 겸허하게 들을 수 있었고, 국가가 잘 다스려' 정관의 통치' 의 태평성세를 낳았다. 그러나 만년에 그는 자만해져서 북한을 공격할 때 참패했다. 당현종은 처음 황제가 되었을 때 매우 똑똑했다. 그는 정치적, 경제적 성취를 이룬 후 교만해져서' 안사의 혼란' 과 당나라의 쇠퇴로 이어졌다.

민감하고 신중해야 한다. -"논어 학습"

[해석] 근면하고 민첩하며 말하는 것이 신중하다. 이 말은 우리에게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야 하고, 쓸데없는 말을 적게 하고, 쓸데없는 말을 적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민: 부지런해요. 조심해: 조심해, 조심해.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어떤 일의 성공이 모두 제로에서 시작하여 어려서부터 크게 축적된다는 것을 비유한다. 만사의 시작은 어렵다. 시작하지 않으면 결과가 없을 것이다. 모든 것은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해석] 조각한 지 얼마 안 되어 포기하고 썩은 나무도 쉬지 않고 조각했다. 꾸준히 조각하면 석두 조각도 성공할 수 있다. 이 비유는 공부와 일을 꾸준히 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툭하면 멈추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잘라내기 및 유지: 조각.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는 정치다"

[해석] 한 사람은 신용을 지키지 않고, 자신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 공자는 한 사람이 신용이 없어 한 발짝도 걷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기에 한 기업, 한 민족, 한 나라도 마찬가지다.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 후 경쟁에서 발전하려면 규칙을 준수하고 성실하게 신용을 지켜야 한다.

모두들 요순을 생각할 수 있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해석] 누구나 야오순 같은 성인이 될 수 있다. 맹자는 평범한 사람이 요순성자가 되려면 관건이' 행' 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가 모든 일을 요순의 사상과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면, 그 자신이 요순이 되지 않겠는가? 여기서도 본보기의 힘이 무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이 자신에게 좋은 본보기를 세우고, 모범적인 생각과 언행에 따라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요순: 고대 군주 당요와 우순.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는 것도 별거 아니다. -"주전 궁현 2 년"

[해석] 누가 잘못이 없습니까? 잘못이 있어야 고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좋은 일이다! 춘추시대 진국의 군주 진령공은 폭군이었다. 한번은 요리사가 만든 곰발이 덜 익어서 요리사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대신 석기는 궁으로 가서 그에게 계획을 세웠다. 미처 아무 말도 하지 못하자, 진령공은 "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나중에 반드시 고쳐야 한다" 고 말했다. 사실, 그의 말은 이전 문장에 집중되어 있었고, 단지 이 말로 석기의 입을 막고 싶었을 뿐, 그의 잘못을 바로잡으려는 것은 아니었다. 사기' 는 "~, ~, ~" 라고 말했다 사기' 의 말은' 변화' 라는 글자에 집중되고,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나쁜 일은 좋은 일이 된다. 아니요: 이것보다 더 큰 것은 없습니다.

사람은 할 수 있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열 가지 방식으로 할 수 있고, 천백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다. -'예기 중용'

[해석] (다른 사람이 똑똑하지 않다면) 다른 사람이 열심히 배울 수 있는 것은 100% 의 노력으로 배울 수 있다. 사람은 큰 힘을 써서 잘 배우고, 천 힘을 써서 잘 배운다. 이 말은 사람이 자강불식해야지 뒤처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자강불식한 마음가짐이 있으면 반드시 근면하고,' 부지런하면 졸음을 보충할 수 있다' 며, 똑똑하지 못한 사람도 똑똑해질 것이다.

절단, 절단, 맷돌처럼-"시경 펑웨이 치 자랑"

[해석] 잘라내기를 좋아하고, 탐험을 좋아하고, 잘라내기를 좋아하고, 연마를 좋아한다. Qiēcuzhuómó Zhu M ó: 원래 뼈, 상아, 옥석, 석두 등을 가공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술품으로 변하다. 나중에 지식의 학습과 토론으로 확대되었다. * * * 조사 연구와 함께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충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논어》

[해석] 세 사람이 같은 길을 가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수 있다. 누구나 상대적 기술과 특기를 가지고 있고 배울 만한 곳이 있다.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면 자신을 가르칠 수 있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논어 공야장"

[해석] 심사숙고한 후에 나아가다. 이것은 무모하게 행동하는 사람에게 적용된다. 셋: 여러 번.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 높은 자세 아래"

사람은 우환과 재난 속에서 성장할 수도 있고 안일과 쾌락 속에서 멸망할 수도 있다. 어려운 환경은 사람을 단련시켜 사람이 생존하고 더 강하게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 행복한 생활은 쉽게 사람을 부식시키고, 사람을 퇴폐시키고, 심지어 멸망하게 한다.

생은 사람에게 유익하고, 죽음은 사람에게 해롭지 않다. -'담궁 상례기'

인생은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이어야 하고, 죽어도 사람을 해치는' 귀신' 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이겨도 교만하지 않고, 패해도 낙심하지 않는다. -"상군서 전술"

[해석] 나는 승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도 않고, 패전에 대해 불평하지도 않는다. 당신은 승리를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습니다. 승리는 전술적인 영리함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당신의 자랑을 받을 가치가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승리명언) 패전하더라도 원망하지 않는다. 네가 자신이 어디에 잘못되었는지 알고 다른 사람을 탓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교만하지도 조급해하지도 않고, 원망하지도 않고, 계속 싸우는 데 유리하다.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어리석은 사람은 많이 생각하고 소득이 있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기타 \"

[해석] 위인이 문제를 고려하면 누락이 불가피하다. 바보는 자세히 고려한 후에 유용한 건의를 할 수 있다. 체호프는 큰 개가 짖으면 강아지가 짖는다고 말했다.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 때문에 감히 짖지 말아야 한다. 어리석은 자는 성인의 존재 때문에 생각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군자 3 대. -"파이프 라인 유지 보수 권리"

"해석" 원문은 "나무의 계곡과 같은 1 년 계획" 입니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평생 계획은 나무 한 그루에 지나지 않는다. "1 년 식량을 재배하는 것보다 더 적합한 것은 없다는 뜻입니다. 10 년 동안 과일 나무를 재배하는 것보다 더 적합한 것은 없습니다. 인재를 양성하여 평생 계획을 세우는 것만큼 적합한 것은 없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한 번 심으면 한 번의 수확이 있고, 식량이다. 경작은 한 번에 10 배를 수확하는데, 이것이 바로 과일나무이고, 한 번 경작하여 백 배를 수확하는 것이 바로 천부적인 재능이다. 이 말은 우리가 인재를 정성껏 키우고 교묘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우리는 쉽게 큰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백년대계는 교육이 기본이다. 지식경제 시대에 경쟁의 핵심은 인재 경쟁이었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중화민족이 비약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장기적인 계획이므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나무: 재배 및 재배. 나무: 나무. 사람: 인재.

밥을 먹으면 말을 하지 않고, 잠을 자면 말을 하지 않는다. -"논어 고음"

[해석] 밥을 먹으면 말을 하지 않고, 잠을 자도 말을 하지 않는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의 생활습관과 양생의 도를 기록한 글이 많이 있는데, 이는 배울 만하다.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논어 태버》

[해석] 독서인은 원대한 포부와 강한 의지를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사회에 대한 책임이 중대하고 임중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홍이: 야심차고 의지가 강하다. 뭔가 하고 싶은 사람에게 원대한 포부와 강한 의지는 필수적이다.

좋은 음식이 있지만, 음식은 그 용도를 모른다. 지도가 있고, 배우지만, 그 선을 모른다. -"예기 학문"

정교한 음식은 있지만 먹지 않으면 맛이 아름답다는 것을 모른다. 좋은 이치가 있지만 배우지 않으면 그 오묘함을 알 수 없다. 이 문장은 연습, 참여, 학습 및 학습을 강조합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자원이 이렇게 풍부해서 공부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목적: 맛있다.

추우면 송백조각을 안다. -"논어 자한"

날씨가 추워서 송백나무가 마지막 낙엽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너는 어려운 환경에서만 한 사람의 절개와 인품을 볼 수 있다. 너는 정말 어려운 환경에서 사람을 시험할 수 있다. 조각: "시들다" 와 함께 시들다.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잘못을 통해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는다. -"시경 소야 호명"

그의 산의 돌은 옥을 다듬는 데 쓸 수 있다. 원래 한 나라의 인재를 가리키는 것도 다른 나라에 쓸 수 있다. 나중에 비유는 다른 사람의 비평의 도움으로 자신의 잘못을 고치거나 다른 사람의 상황을 본보기로 삼는 것이다. 독서 학습 방면에서 문과를 배우는 사람은 자연과학의 책을 좀 보아야 한다. 자연과학을 배우는 사람도 인문 방면의 책을 읽어야 한다. 기타 산: 기타 산. 공격: 깊이 생각하다.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공손추"

[해석]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인심보다 못하다.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이것은 사실이다. 시간; 절기, 기후, 음청, 한서의 변화. 지리적 위치 지리의 우세.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단결은 인심을 얻는다.

천체가 운동을 통해 활력을 유지하는 것처럼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완벽을 추구해야 한다. -"하나"

[해석] 천체의 운행은 강력하고 힘이 있으며, 군자는 이를 거울로 삼아 스스로 분진하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 산천, 초목, 새와 짐승, 충어를 관찰했는데, 왕왕 자신의 경험이 있어서 참고할 만하다. 대사: 달리기, 달리기. 건강: 강건하고 힘이 있다.

복숭아 하나 주세요. 리에게 돌려주세요. -"시경 야 스윙"

누군가 나에게 복숭아를 보냈고, 나는 그에게 자두를 주었다. 상대방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이득을 주었는지, 나는 그에 상응하는 이익으로 그에게 보답해야 한다. 사람들은 서로 예의를 갖춰야 한다. 던지기: 던지기, 여기서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보고: 보고, 보고.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 "전국 정책 추 정책 4 추앙 신 추 시앙 왕 \" 이라고 말했다

[해석] 양이 뛰어가서 양우리를 보충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다. 원문은 "토끼가 늦지 않고 애견이 늦지 않다는 속담을 들었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우리는 일이 실패한 후 제때에 고치는 것이 너무 늦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네가 교훈을 얻지 못할까 봐, 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을까 봐 두렵다. 죽음: 도피. 교도소: 가축권. 장관: 추향왕 앞에서 장신의 주장. 속속: 속담에도 있듯이. 구: 나중에 다시 전화해.

열정, 친절, 존중, 검소, 융해. -"논어 학습"

부드러움, 착함, 진지함, 검소, 겸손. 공자는 한 나라마다 반드시 그 나라의 정치 대사를 들어야 하는데, 그는' 온량하고 검소하게' 하는 덕행과 태도로 얻은 것이다. 이것도 우리가 지식을 구하고 사람이 되어야 할 품격과 태도이다.

하는 사람은 왕왕 성공하고, 하는 사람은 왕왕 도착한다. -\ "연 닫아 봄과 가을 기타 \"

일을 고집하는 사람은 항상 성공하고, 끊임없이 전진하는 사람은 항상 목적지에 도달한다. 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실제 행동이다. 실제 행동으로 아무리 어려운 일도 할 수 있다. 실제 행동 없이는 간단한 일을 할 수 없다.

나는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데, 잠시 후에 배우는 것이 낫다. -"견자 설득"

[해석] 하루 종일 그곳에 앉아서 고심할 것이 아니라, 시간을 좀 내서 공부하는 것이 낫다. 공부와 사고는 상호 보완적이다. 한 가지 측면에만 관심을 가지면 헛수고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잠시: 바로.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논어 공야장"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흙으로 만든 벽은 그릴 수 없다. 한 사람이 배양하기 어렵고 배양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람의 지능 요소 차이는 크지 않지만, 사람의 감정 요소 차이는 매우 크다. 공자는 대낮에 잠을 자는 학생이 있다. 공자는 이런 사람은 책망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그의 학습 태도가 좋지 않아, 이미 구제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W): 벽을 칠하는 도구로, 여기는 페인트칠과 그림을 가리킨다.

공부도 하고 아는 것도 적다. -"예기 학문"

[해석] 계속 공부해라, 그래야 나중에 네가 자신의 부족함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인슈타인은 자신을 큰 원에 비하고, 지식이 없는 사람을 작은 원에 비유한 적이 있다. 큰 원 밖의 공백은 작은 원 밖의 공백보다 많다. 따라서 사람이 지식이 많을수록 자신의 지식의 부족을 더욱 의식하게 된다. 자신의 부족함을 알면 배울수록 지식이 풍부해진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는 정치다"

[해석] 독서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다. 만약 네가 꿈만 꾸고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매우 피곤할 것이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학습" 과 "생각" 은 서로 보완한다. 한 방면만 중시하고 다른 방면은 소홀히 한다면 좋은 효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왕 (혼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Dai: 나는 피곤해서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남에게 가까이 가지 않는 법을 배우다. -"견자 설득"

[해석] 학습 방식으로는 좋은 선생님에게 접근하는 것만큼 편리한 것은 없다. 좋은 선생님이 만 권의 책보다 낫다. 선생님을 존경하고,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이 지식을 얻는 지름길이다.

백리를 걷는 사람은 반구십이다. -"전국 정책 진 정책 5"

[해석] 백리 여행은 90 리 만에 절반을 걸었다. 이 말은 일이 막바지에 이르면 할수록 완성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러므로 무엇을 하든, 최종적으로 완성하기 전까지는 절대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공로가 실패하게 되고, 이전의 모든 노력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말하자면 해내다. -"논어 루즈"

[해석] 말은 계산해야 하고, 행동은 단호해야 한다. 약속 딸, 감히, 존경; 식언하고, 우유부단하며, 멸시를 받는다. 과일: 단호하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전심으로 맹자"

[해석] 고개를 들어 보니 자신의 순진함을 느끼고, 고개를 숙이고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합당하다고 느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명정대하여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 군자가 당당하다. 양: 고개를 들어 보세요. 조: 수치스러워요.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 "유 꿈. \". 전용 "

배부르게 먹어서 더 슬프고 싶다. 사상과 고상한 정조를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욕을 줄이는 것이다. 욕망: 욕망, 탐욕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 보고서 상"

성어' 일폭열한' 은 바로 이 말에서 나온 것이다. 원문은 "세상에 쉬운 일이 있지만, ~, ~. 클릭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쉽게 자라는 식물이 있더라도 하루를 건조하고 열흘 동안 식히면 아무것도 자라지 않는다는 뜻이다. 하루 열심히 일하고 열흘 동안 게을리하는 것을 비유한다. 끈기가 없으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비록: 그렇다 하더라도. 폭력 (p 욕망): 햇빛과 햇볕. 추워요: 얼었어요.

옥은 산에서 윤택하고, 구슬은 연중에서 태어나며, 인연은 시들지 않는다. -"견자 설득"

보옥은 깊은 산속에 숨어 있어 산 위의 식물조차도 촉촉해 보인다. 진주는 심연에서 태어나 해안도 마르지 않았다. 지식과 계략이 가슴에 숨겨져 있으면 자연히 아주 잘 표현하고 비범한 풍격을 지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재능이 없어, 설령 그가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다 해도, 그저 평범한 사람일 뿐이다.

천천히 하세요. -"논어 루즈"

[해석] 빨리 하고 싶으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공자의 제자 중에는 벼슬하는 사람이 있는데, 공자는 그들에게 성급하게 성공을 추구하지 말라고 가르쳤다. 사물의 발전은 그 규칙성이 있으므로, 학습은 차근차근 진행되어야 한다. 좋은 기초가 없으면 최전방 과학을 공략하고 성과를 빨리 낼 수 없다.

만약 네가 듣는다면, 너는 저녁에 죽을 것이다. -"논어 입인"

[해석] 아침에 진실을 아는 것은 가치가 있다, 설령 밤에 죽는다 해도. 이 말은 진리에 대한 갈망을 보여준다. "생명은 소중하고, 사랑의 가격은 더 높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어요. " 헝가리 시인 페토피의 이 시는 이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했다. 자유와 진리에 대한 집착은 생명을 포기할 수 있다.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모공"

[해석] 지기는 백전백전을 알고 위태롭지 않은 사람을 안다. 이것은 춘추 말기 오국 군사가 손무의 명언이다. 적용 범위는 군사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다른 사람과 관계되는 한 경쟁이든 협력이든, 서로 아는 문제가 있다. 위험 (dài): 위험.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논어는 정치다"

아는 것은 자신이 이미 알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현명한 사람들은 항상 무지가 알려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지식" (지혜): 지능.

너의 아버지보다 너의 아들을 더 잘 안다. -"파이프 큰 광야"

[해석] 아버지보다 아들을 더 잘 아는 사람은 없다. 알아: 친숙해. 모: 아니요. 만약: 좋아해요.

어진 사람은 지사가 인자하고, 무해한 인심이 있고, 죽은 사람은 인심이 있다. -"논어 위령공"

[해석] 인인지사는 사상자의 정의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그들의 정의를 실현하는 것을 선호한다. 예로부터 충신 의인은 의리를 중히 여기고 목숨을 가볍게 하였다. 문천상이 바로 이런 인인지사이다. 이 두 문장은 "예로부터 누가 인생에서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에 따라" 그의 죽음의 마음을 표현하고 그의 생명을 희생했다.

아들은 말했다: "10 분의 5, 나는 배우기로 결심했다; 저는 서른 살입니다. 마흔이지만 미혹되지 않다. 50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고 있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말을 잘 듣는다. 나는 70 세에도 말을 잘 듣는다. 나는 국경을 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논어는 정치다"

[해석] 저는 15 세이며 학습에 관심이 있습니다. 서른 살 때, 나는 내 말과 행동에 대해 모두 확신했다. 마흔 살, (다양한 지식을 습득했다) 혼란스럽지 않다. 오십 살 때, 나는 내 운명을 알게 되었다. 60 세 때 남의 말을 들으면 진위를 분간하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있다. 70 세가 되었으니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어떤 생각도 규칙을 넘지 않을 것이다. 공자의 만년 학습 수양의 총결산으로, 그는 평생 학습수양을 멈추지 않았으며, 일정한 간격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고, 만년이 최고경지에 이를 때까지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이 이 말을 좌우명으로 삼아 자신을 격려했다. 그중' 립',' 불혹',' 지명',' 순종' 은 각각 30 세, 40 세, 50 세, 60 세의 대명사가 되어 널리 퍼졌다.

[한위 남북조 명구]

백천동으로 바다에 가면 언제 서천으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해석] 시간은 강처럼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사람은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지 않았고, 늙으면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슬픔과 아쉬움을 남길 수밖에 없었다. 인생은 하루이고, 하루는 한 달이고, 한 달은 1 년이다. 긴 것 같다. 어렸을 때 나는 어른이 되기를 기대했다. 나는 종종 생활이 매우 느리고 시간이 아직 넉넉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시간은 쏜살같이 지나가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흐른다. 만약 그 발전을 내버려 두면, 날마다, 해마다, 후회해도 늦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다. --한 반구 \ "한수 조 충국전 \"

[해석] 더 많이 듣고, 직접 보는 것이 낫다. 네가 본 것은 네가 들은 것보다 더 믿을 만하다.

우리는 본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하필 서로 해고할 필요가 있는가. --남조 유연 일청 \ "세설 신어 문학 \" (조식 \ "칠보시 \")

[해석] (콩과 콩) 은 원래 콩뿌리에서 태어났고, (콩이 불타고 있다) 는 바로 콩을 앓는 것이다. 왜 이렇게 급해요? 형제가 너무 독하게 핍박하고, 앞날을 망치고, 자연의 법칙에 어긋나면 자연히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것이다. 사람들에게 친척과 적을 해치는 일을 하지 말라고 경고하다. 세설 신어 문학' 에 따르면 조비는 제후를 칭한 뒤 자신의 재능이 넘치는 동생 조식을 질투해 왔다. 한 번, 그는 조식에게 7 보로 시 한 수를 쓰라고 명령하고, 하지 않으면 사형에 처한다. 조식은' 칠보시' 를 완성하기 전에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는' 칠보시' 라고 불렸다. 널리 전해지는 네 마디 말은 "삶은 콩, 콩이 솥에서 울다. ~, ~. 캐슈 (q 岵): 콩 줄기를 나타냅니다.

병은 입에서 들어오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김부선 \ "지불 입칭 \"

[해석] 병은 입에서 들어오고 화는 입에서 나온다. 이 말은 사람들에게 말을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부주의하면 해를 입힐 수 있다. 생활 중에 너무 많이 말하지 마라,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푸현: (217-278) 서진 철학자, 문학가. 그는' 지불' 과' 푸 현지' 의 저자이다. 명대에 그의 작품은' 푸길검집' 에 수입되었다. 구명: 입에 대한 좌우명.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남조 송 예반 \ "후한서 반초전 \"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작은 호랑이를 잡을 수 없다. 자신이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 어떻게 호랑이를 잡을 수 있는지를 비유하다. 실천하지 않고 참된 지식을 얻기가 어렵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아니오: "색상" 이라고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