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악지의 "중국의 세월"

현대 중국에서 임락지의 이미지는 엄숙한 선교사보다는 서구 문화를 전파하는 사자와 더 흡사한 것 같다. 이는 임락지의 중국 사회에 대한 인식과 그 선교 정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1859 65438+2 월, 23 세의 미국 선교사 린락과 그의 아내, 그리고 5 개월도 안 된 딸들이 중국으로 가는 배에 올랐다. 2 10 일의 고된 항해를 거쳐, 그들은 1860 년 6 월에 상해에 도착하여 그의 40 여 년의 중국 생활을 시작했다.

임락이 중국에 도착한 후, 중국에서 임월한이라는 이름을 지었고, 나중에는 임락지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이는 "유교 한 명이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한다" 는 뜻이다. 그는 때때로' 미국 진사' 라고 자처하며 중국 문화에 대한 깊은 흥미를 나타냈다. 몇 년 후, 그의 중국어 학습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언어관도 대체로 관문을 통과했다. 하지만 이때 미국 내전이 발발하자 감독위원회는 임락지의 생활을 돌볼 수 없어 자금을 모을 곳이 없었다. 부득이하게 임락지는 풍계펜의 소개로 상해 광동인관에 가서 교편을 잡았다. 그는 교회 재산 판매, 곡물, 면화, 석탄 판매, 보험부에서 중개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후 서수의 요청에 따라 상해 강남제조총국 번역관에 가서 책을 번역했다. 교회 신문의 관련 서술 분석에서 린락지가 번역한 책은' 격치계몽박물학',' 격치계몽화학',' 격치계몽천문학',' 격치계몽지리학',' 민족사',' 유럽사',' 독일사',' 러시아' 이다 간곡한 가르침 때문에 부지런히 책을 번역하고, 청정은 그의 관직인 오품을 봉하였다. 이 시기에 임락지는 중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인식이 날로 깊어졌다. 그가 반복해서 생각하는 한 가지 문제는 어떻게 중국 문화에 적응하고 기독교가 중국에서 널리 퍼지게 할 것인가이다. 만청 기독교 개신교의 선교 과정에는 두 가지 다른 방법이 있다. 하나는 습관적으로 말하는' 직접선교' 즉 중국의 시골과 도시에 발을 들여놓고, 많은 일반인을 마주하고, 교리를 선포하고, 하느님을 찬양하고, 전단지를 배포하고, 종교 서적을 널리 배포하고, 교회를 지을 적절한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다. 즉, 전파 활동을 위해 전파하기 위해 우리는 중국의 사회정치 문제를 거의 접하지 않고, 신문도, 학교도, 병원도 짓지 않는다. 이 방법은 65438 년부터 0807 년까지 모리슨이 중국에 온 후 대부분의 선교사들에 의해 채택되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지만, 효과는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았다. 임악지가 중국에 온 후에도 이런 방법을 채택했다. 186 1 년, 그는 난징의 태평천국을 매우 흥미롭게 생각하며 태평천국으로부터 격차를 열고 선교사업을 추진하려 했다. 그는 동행한 친구들을 초대하여 먼 거리를 여행하여 홍인환을 방문했지만 태평천국은 청군의 포위 공격에 바빴고 임락의 선교 요구에 관심이 없었다. 1970 년대 이후 임락지 등 선교사들은 이른바' 자유주의' 선교의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 이런 방식은 선교사들이 중국 사회를 진지하게 이해하고 연구하여 중국의 문화적 특징에 따라 중국을 개조할 것을 요구한다. 둘째, 기독교와 중국에서 주도적인 유교 사상을 교묘하게 융합하여 점차 유교사상을 기독교로 대체해야 한다. 셋째, 교육, 병원 건설, 신문 운영 등 서구의 선진 과학기술 문화를 전파함으로써 중국인의 자질을 높이고 기독교 문화 시장을 확대하며 더 많은 중국인들을 끌어들여 가르친다.

임락지는 중국의 사회 정세에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만청사회 구조를 해부하는 데 치중하고 있다. "중동 전쟁사" 에서 그는 "내가 처음 중국에 왔을 때 도적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 도적이 한창이었을 때, 나는 위만수도에 가입하여 위만왕궁에 남아서 그들을 벌했다. 함풍십 년, 영법병이 장승하여 북경으로 직진하고, 양병이 전부 물러나 중국이 반격하는 것을 도왔다. 역모가 약간 정해져 토비들이 일파삼할인, 분분히 뒤죽박죽이 되었다. 이 경우, 모든 종들은 그들의 뼈를 새겼다. 같은 통치 기간 동안 일본군은 대만성 전쟁을 벌였다. 광서 초년 프랑스에는 베트남 전쟁이 있었고, 일본에는 북한 전쟁이 있었고, 모두 하인들이 증언했다. 중국과 다른 나라의 평화 조약에 관해서는, 우리는 모두 읽을 수 있다. 중국과 외국 협상의 모든 것은 매달 고찰되어' 세계공보' 에 기록되어 있다. " 중국의 내정외교를 자세히 관찰하는 과정에서 임락은 기독교를 광범위하게 전파하려면 반드시' 사' 를 잡고' 관' 을 사귀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는 중국에서 "사민의 으뜸" 으로 관상이 대부분 "사" 에서 나왔다고 생각한다. "사" 를 정복하는 것은 중국 문화와 사회를 정복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60 ~ 70 년대에 풍계분, 염양훈, 왕봉조류, 진란빈, 심옥귀, 응석, 이홍장, 장지동, 장, 육해환 등과 같은 학자들과 관원들을 사귀었다. 이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사상이 개방되어 새로운 지식을 갈망한다. 그들은 임락지의 광범위한 서학을 중시하고, 임락지는 이 관원과 신사의 사회적 지위에 근거하여 기독교' 복음' 을 하향식 전파를 시도했다. 임락의 인맥은 그를 당시 상해 관료 명사의 좋은 친구로 만들었다.

임락지도 유교 사상으로 기독교 교리를 해석하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심지어' 삼강오상' 과 기독교의 의를 일일이 확인함으로써 둘 다 이치와 본질적으로 비슷한 결론을 내리기도 했다. 그는 경전을 인용하여 기독교에서 군주, 신하, 부자, 부부, 심지어 형제친구의 논점을 찾아냈다. 결론적으로, "유가는 오륜을 중시하고, 기독교는 오륜을 중시하는데, 이것은 성경에서 증명한 것이다." 그는 또한 유교가' 인' 이라고 말하는데, 성경에는' 인' 이라는 글자가 없지만' 사랑은 인' 이라고 생각한다. 유교는 "정의", "주 왕위 정의" 를 말한다. 유가는 "의식" 을 말하고, 성경은 사람들에게 "예식으로 주는 것" 을 요구한다. 유가는 "지혜" 를 말하고, 성경은 "지혜의 선물은 진주보다 더 귀중하다" 고 말한다. 유가는 "편지" 를 말하고, 성경은 "편지", 즉 "편지" 가 가장 높은 미덕이라고 말한다. 결론적으로 임락의 관점에서 볼 때 공자와 예수 () 는 같은 사람이고, 유가와 기독교의 본의는 같다.

임락지는 예수 공자를 동일시하지만 지식인을 포함한 중국인은 모두 어리석고 보수적이며 낙후되어 현대 과학문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고 줄곧 생각했다. "그들은 자연의 법칙과 철학, 화학, 천문학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전파하려면 먼저 중국 지식계의 낙후를 깨고 현대 과학 지식과 현대 관념, 서양인의 현대적 사고와 새로운 가치 지향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즉, 중국인이 중세에서 나와 완전히 서구화되어 중국을 미국식의' 신세계' 로 바꾼 후에야 기독교 문화가 중국에서 막힘 없이 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추론에서 19 의 80 이후 임락지는 서구 문화 지식을 전파하고 중국 지식인의 지식 구조와 사고 방식을 바꾸는 데 주력했다. 그는 상해에 새 학교를 설립하여 새로운 인재를 양성했다. 책을 번역하고, 유럽과 미국의 과학 문화 지식을 소개하다. 신문을 만들고, 정보를 전파하고, 기독교와 서양 문화를 선전하다. 19 년 말, 그가 주최한' 중국' 은 상하이' 신고' 와 병행하여 중국인들이 세계를 이해하고 정보를 얻는 가장 영향력 있는 신문이 되었다. 그와 이티모태, 정양량 등은 광범위한 동아리를 조직하고 책을 출판하며 중국에서 교회의 영향력을 확대했다. 190 1 년, 린락의 자랑은 "어떤 의미에서 중국은 이미 기독교 국가의 보호지가 되었으며, 그녀는 이미 우리의 가르침과 문명력 아래 놓였다" 고 선언했다. 이때 임악지는 미국 감사위원회와 미국 정부의 진일보한 지지를 받았다. 1906 년 귀국했을 때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이 직접 그를 접견했다. 70 세인 임악지는 귀국한 후에도 여전히 주저하며 사업을 더 넓히고 싶다. 뜻밖에 1907 년 5 월 30 일 상해에서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임락지의 중국 활동을 살펴보면, 그의 선교 사업이 발전하지 않았다고 말할 수 없다. 실제로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그의 문화 활동, 특히 학교와 신문을 창설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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