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바람이 촉촉하고 차연기가 옅다. 옛 꿈을 되새기고, 고인은 이미 갔다.
불은 단풍숲에 물들고, 조안호가월, 긴 노래 1 층에 물들었다. 매년 꽃 전월 하순, 향긋한 술 한 송이.
물이 붉은 연꽃에 떨어졌는데, 옥청만이 들었지만 상황은 여전히 똑같다. 옥대나무는 일찍이 봉황여행을 썼고, 사람은 빌딩이 텅 비고, 흐르는 물은 하얗게 흘러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미소를 지으며 세월 속에서 자신을 망쳤다. 조용히 차를 마시고 이 장면을 짓밟을 수도 있고, 번화한 불꽃놀이도 할 수 있다.
붉은 먼지, 화려한 인생은 한순간에 사라진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저는 제가 아닙니다. 네가 돌아서서 간 것은 쑤저우의 내가 아니다.
여러 세대의 애환과 이별을 거듭 한탄하며, 우스꽝스러운 운명은 나를 도울 수 없다. 유년 후, 나는 물가로 돌아가 불꽃놀이가 만월로 피어나는 것을 보았다.
인생은 단명 한 것처럼 갑자기 나타났다. 그러나, 나는 오래 살았지만, 네가 한 말을 나는 기억할 수 있다.
안개가 걷히자 나는 깼다. 나는 마침내 진상을 보았다. 이것은 천돛이 보낸 침묵이다. 이 종이는 좀 낡아서 흐릿하다.
그러나 모든 스케치, 모든 흔적은 천년을 넘나드는 동경을 기록한 것 같다. 생명의 양끝에서 우리는 서로의 해안에 서 있었다.
흩어진 인연은 물과 같고, 한 마디로 다음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낡은 것을 붙잡고 놓지 않고, 나는 시공간을 감금하고, 갑자기 사람들이 영원히 볼 수 없는 거울 앞에 왔지만, 나는 구름, 세계 천년을 가리키고 있다. 마치 나의 순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상봉한 술취한 방휴는 선단 가장자리인데, 비바람이 흩날리는데, 너는 어디로 날아가느냐? 허황되고 끝없이 만나기만 하면 잊을 수 없다.
주인을 만나도 모르는데, 미소를 지으면 뭐가 나쁜가? 우리 세대 에서 세계, 강과 호수 에, 어떤 사람들은 생각 나게한다; 담소를 나누면서 술에 취한 생활을 해서는 안 된다.
이기면 지고, 슬퍼하면 길어진다. 오늘 술이 있으면 취하고, 내일은 걱정이 된다. 아카시아 병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지만 건강이 좋지 않다. 나는 끝까지 미련을 두고 평생 사랑에 빠졌다.
그날 일월을 보니 고요하다. 캐슬 피크 그린 워터, 세대 확장; 내 마음 속에 있는 것처럼, 너는 한 번도 떠나지 않았고, 한 번도 변한 적이 없다. 그렇게 하자, 산하는 다시는 만나지 않을 것이다.
사람과 하늘은 텅 비었는데, 하필 서로 잊을 필요가 있는가, 하필 웃으면서 경이로울 필요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영원히 뒤돌아보지 않는데, 어찌 기뻐하고 하지 않겠는가. (서양속담, 행복속담)
기왕 기회가 없는 이상 남을 욕할 필요가 없다. 오늘날, 모든 종류의 것들이 물과 같습니다.
내일 밤, 당신은 낯선 사람입니다. 인연이 마주치면 만날 기회가 없다. 천애각, 서로를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아는 것은 행운이지만, 함께 있는 것은 행운이 아니다. 해활천월명, 하늘과 땅이 영원하다. 늦게 만나 미워하고, 연애가 너무 느려서 나를 난처하게 한다. 인연은 이미 먼 곳을 지나갔고, 인연은 이미 흩어졌다. 나중에 상륙할 수 있을까요? 날씨가 추워지고, 날씨가 추워지고, 영원히 늙고, 세상일이 변덕스럽다. 울기를 좋아하고, 포기하기 어려운 마음, 놓아주고 싶어도 놓을 수 없다. 날이 밝자 나는 눈물을 흘렸고, 닦고, 베개 옆에서 망설였다.
마음의 미동, 정은 멀다. 사물은 옳고, 사람은 옳고, 만물은 옳고, 지난 일은 쫓을 수 없다.
2. 고대 풍속에 관한 고문 1. 송대는 레이리에서 폭죽을 터뜨렸는데, 설을 제외하고는 전염병을 놀라게 하기 위해 대나무를 태웠다.
* * 발명 이후 새해 채찍질 풍습은 멈추기 어려웠다. \ "신경 \" 은 서산에 산치가 있어 갑자기 춥고 덥다고 말했다.
그러나 대나무가 터질까 봐 두려웠다. 그래서 사람들은 대나무를 태워 그것을 쫓아낸다.
당대의 한 시인이 시를 왔다. "새 달력은 반만 열렸고, 작은 정원은 여전히 터졌다." 송나라의 왕안석은 "폭죽 소리 외에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썼다.
* * 발명 이후에도 사람들은 여전히 설 기간에 폭죽을 터뜨렸다. 범성대는' 폭죽 여행' 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과정을 묘사했다.' 포통을 잘라 5 피트 정도 끓이고, 간헐적으로 땀을 흘리고, 건종은 여전히 달린다.
반면에 발자국 소리가 울리자 아이들은 멀리서 앞에 서서 큰 소리로 고함을 질렀다. 하나, 둘, 백귀신의 놀라움, 셋, 넷, 귀신이 비뚤어졌다.
열 소리는 백신에까지 이어져 사방팔방이 모두 화목하다. 그러나 병마를 몰아낼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있다.
"남송 시대에는 파피루스로 싸서 뭉친 폭발이 있었다." 무림의 옛일':' 폭발적인 싸움에는 100 여 개의 숨겨진 약선이 있다.
이것은 약선으로 묶인 폭죽을 가리킨다. 명대 이춘은 "폭죽" 시를 썼다. "자기 연민의 마지막 작은 그림, 마음에 불복하다.
계절이 오고, 차가운 불꽃이 흩날리고, 사람의 머리에 천둥이 있다. "승뢰" 를 부르고, 북방은 "발차기" 라고 부른다.
* * 의 발명은 원래 평화로운 삶을 위한 것이었고, 나중에 전쟁에 쓰였다는 것은 인류의 불행이다. 침략 전쟁에 사용하는 것은 인류의 큰 불행이다. 둘째, 초방은 또 한 해 동안 아름다운 풍경을 즐겼다.
다행히 연초에는 관복이 없어 청루에 모여 관현을 튕겼다. 송대에서는 초방 * * 이 원래 조정에 속해 관기였다. "사오싱 시대에는 초방의 이름이 폐지되었다. 법원 회의 또는 성일 의 경우, qincha 는 운전 하기 전에 음악을 연주하 고 린안 관아 앞에 뮤지션 을 다이얼 준비 ...... \ "또 다른 개인 매춘부 가 거리에서 노래를 합니다.
정부가 술을 파는 것과 같은 일이 있다면, 장사를 유치하기 위해' 관사 * * *, 돈허브는 오직' 이다. 일 년 안에 모처럼 휴식을 취한다.
새해 첫날만 레저 엔터테인먼트가 있습니다. 셋째, 내년에는 정부 입구에 명함 방문객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
여기저기에 이런 상황이 있어 종이가게에 많은 돈을 준다. 송대는 명함으로 세배를 하는데, 이를' 비첩' 이라고 한다.
각 집 앞에 빨간 종이봉투가 붙어 있는데, 위에는' 복자' 라고 쓰여 있는데, 바로 날기 위한 것이다. "원우,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하인들은 종종 이름을 찌르는 데 사용된다" 고 「청보 매거진」은 알려 준다.
명나라에서는 여전히 이렇다. 문징명의 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는 "나는 너를 만나고 싶지 않지만, 말하고 싶다. 명편은 모두 우리다" 고 말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고 허전하지 않다. 청대 연대의' 월령' 도 베이징의' 월, 그림자 비행, 차가 텅 비었다' 고 이렇게 묘사했다.
현대 연하장과 연하장은 그것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당대의 매화 메이크업은 입춘의 7 일째 되는 날 매화가 새색을 띠고 있다.
이 사람과 장이 당에 있으면 수양궁인 것으로 의심된다. 고대에 정월 초칠은' 인민의 날' 로 여겨졌으며, 일의 이야기는 동방삭이 처음으로' 인민의 날' 을 세운 것을 기록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송무제가 태어났을 때 수양공주는 장이 들어 있는 홀에 누워 처마 밑에 매화가 공주의 이마에 떨어져 일종의 장식을 하고 있었다고 한다. 궁녀 효과, 이마에 붉은 점이 있는' 매화화장' 이라는 풍습이 당송 시대로 전해지면서 여자들이 얼굴에 다양한 도안을 그렸다. "경사 빨강, 얼굴 에나멜" 및 기타 이름이 있습니다. 입술에는' 만금홍, 대홍, 안가원' 등의 이름이 그려져 있다.
사실 여성 얼굴의 점화와 장식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일어났다. 창사에서 출토된 초녀의 얼굴에 점이 있다. 당대에 이르러 얼굴에 금박을 붙이는 것이 일종의 미용 패션으로 발전했다.
김식 춘판 입춘은 춘판 맛이고 파슬리 싹이 부추를 곁들인다. 서로 친구 동료들에게 같은 맛을 주고 맛있는 식사를 기다릴 필요도 없다.
고대에는 개춘할 때 매운 음식 다섯 개를 먹는 풍습이 있었다. 예를 들어, "형초세 연대기" 는 "원초 1 일, ... 나는 도살 포도주를 마시고 매운 음식 다섯 개를 마셨다" 고 말했다.
주초' 지지':' 오신판, 원제. 참고: "오향은 오장기, 마늘, 부추, 운태, 고수를 만든다.
오향판은 스프링 보드라고도 합니다. 유재: "동진 때 이립춘은 갈대와 샐러리 싹을 춘채로 시켰다.
본초강목' 은 "오향채는 섣달 그믐날, 봄이 올 즈음에 파 마늘 부추 인진 겨자 등 연한 요리를 섞어 새해를 맞이한다" 고 말했다. 이런 풍습은 줄곧 당, 송, 금, 원까지 전해졌다.
예를 들어 원대의 예율초재는' 봄날 1 초에 궁춘잔치' 라는 시를 썼는데, 이 시에서 춘연은 연근, 완두콩, 파, 퀴노, 부추, 당면을 사용했다고 한다. 6. 당은 등불을 불, 나무, 은꽃, 관광객들이 정월대보름에 머물렀다.
등산성 다리 곳곳에 노랫소리가 가득하여 오금은 흥청거림이 금지되었다. 정월 대보름은 일 년 중 첫 보름달 밤이어서 원 (월) 밤이라고 합니다.
도교는 정월 대보름을 상원절로 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정월대보름의 풍습이 있었는데, 당대에 이르면 더욱 성대하다.
스와 맛 "정월 15 일 밤" 시는 말했다: "불 나무 실버 꽃, 스타 브리지 잠금 장치. 군중들이 용솟음치며 말굽 아래 먼지가 날리다. 달빛이 구석구석을 가득 뿌렸는데, 그곳에서는 사람들이 머리 위에 있는 달을 볼 수 있다.
기생은 모두 매실이 풍부하고, 노래는 모두 아름답다. 자본은 이미 폐지되었다. 옥을 누설할 때는 서두르지 마라. 올해 단 한 번의 원야가 황급히 지나가게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월대보름시의 고전이 되다. 당예종에서는 등롱나무가 20 피트 높이로 50,000 개의 등롱에 불을 붙였는데, 수량은' 불나무' 였다.
오금정이 밤을 참을 수 없다' 는 것은 수도가 이례적으로 야간 계엄을 취소하고 시민들이 등불을 둘러싸고 3 박 동안 한가로이 걸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점등' 이라고도 한다. 일곱째, 송잠부괘가 쌀팬을 놀리며 길언대식을 함유하고 있다.
스스로 길조를 세웠지만, 여전히 희색이 만면하다. 송, 양완리는 시가 있다. "상원의 밤, 속미는 실이고, 길언은 한 살 때의 불행을 세고, 누우브라고 하는데, 연극은 긴 문장으로 쓰이기 때문이다." "오늘 상원은 집에 살고, 마을에는 등불도 없고 비도 없다.
개울 맞은편에 작은 피리와 드럼이 하나 있다. 관광객이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이는 옥을 실크로 삶고, 상서로운 말은 중간에 묵묵히 기도한다. 아이는 몸이 일찍 부임할 때까지 기다릴 수 없고, 딸은 누에를 잘 키우고 싶어 한다. \ "운운.
양완리의 고향인 강서길주의 지방 풍습이라고 한다. 남방 양잠 지역의 풍속이다. 여덟째, 각종 병을 타고 성두매의 정월대보름날에 함께 여행하니, 도시 머리를 오르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규각에서 나와 백병을 제외하고는 악양 만장루보다 낫다. 여섯 쌍의 산인의' 금성지죽사': "여러 병을 여행하기 위해 옷깃 총계.
어떤 닭신발은 매우 얇아서 도움 없이 여자 벽에 높이 붙어 있다. 당시 청두의 여성들이 야식할 때 성벽 주위를 여행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었다고 묘사되어 있다. 9. 당은 매년 가난한 사람들을 가난한 신에게 보내고, 류차초선은 그들을 데리고 나간다.
술을 마시고 일찍 가라. 늙은 가난한 사람이 새로운 가난한 사람에게 접근하고 있다. 가난을 보내는 풍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서한 시대의 양웅은 빈곤 퇴치를 위해 부를 썼다. 김곡원기'' 열문의 아들, 날씬하고 콤팩트하며 옷과 좋은 옷' 에 따르면.
사람들은 그것들을 새 옷을 만드는 데 사용하는데, 바로 불로 깨뜨리고 입는 것이다. 궁중에서 가난한 아이라고 불린다.
첫 달의 어두운 날, 오솔길이 죽었다. 지금의 사람들은 엉망진창으로 너덜 너덜 너덜 해졌다. 그것은 골목에서 하늘에 제사를 지내며 가난한 사람을 배웅하겠다고 했다.
3. 문어문과 전통문화는 우선 문어문을 배우는 것이 조국의 전통문화를 전승하는 중요한 방법이며, 우리가 역사 지식, 문학 지식, 사회생활 지식을 이해하고 사회와 사물을 이해하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둘째, 고대 중국어는 현대 중국어의 기초이자' 근원' 이다. 현대 중국어는 고대 중국어의 계승과 발전이며 일종의' 흐름' 이다. 그것들은 같은 언어 발전의 다른 단계이지, 두 언어가 아니다. 문어문의 많은 단어들은 현대 중국어에서도 여전히 남아 있다. 예를 들어 청대 문학가 심복은 현대 중국어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문어문을 배우면 우리의 언어 창고를 풍요롭게 하고 언어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문어문은 일종의 오래된 문어이지만, 그것은 고대 구어에서 비롯되고, 현대 중국어도 고대 구어에서 기원한다. 양자의 같은 점이 우선이고, 차이가 부차적이기 때문에 배우기가 어렵지 않다. 우리는 문어문을 잘 배울 자신이 있어야 한다.
어떻게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문어문을 잘 배우는 열쇠는 어감을 키우는 것이다. 언어 감각 배양에는 "세 가지 요소" 가 있습니다.
먼저 본문을 외워야 문어문의 표현 방식과 언어 습관에 익숙해질 수 있다. 소리내어 읽는 것은 중국 전통 학습 방법이다. 속담에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이해할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문어문은 간결하고 우아하여 언어를 배우기에 좋은 재료이다. 많은 대작가들이 깊은 언어 공과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그들이 고문에 대한 숙독과 암송에서 유래한 것이다. 예를 들어 바진은 열두세 살 때 중국 고대 문학 고전을 잘 외울 수 있었고, 오한은 열세 살 전에 이미' 삼자경' 을 외웠다.
둘째, "말" 과 "의미" 를 하나로 융합하고 "말" 을 보고 "의미" 를 알기 위해 자신의 마음으로 이해해야 한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을까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문어문과 현대한어는 일맥상통하며, 많은 단어와 의의가 서로 통한다. 예를 들어' 천태추와 그의 친구들' 의' 시기' 는' 약속' 을 의미하며 현대 중국어의' 기' 의 의미와 일치한다. 또 다른 예로' 한 곳을 말할 수 없다' ('복화술') 의' 이름' 은 현대중국어의' 이름' 과 비슷한 의미로' 말' 을 의미한다. 마음으로 이해해야 자신이 말하는 것과 무슨 뜻인지 알 수 있다. 이것은 문어문을 배우는 데 매우 중요하다.
셋째, 문어문의 표현 도구를 장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어휘를 축적해야 한다. 통위자의 이해,' 의',' 기',' 의' 의미' 등 허사 용법의 이해, 의미의 고금의 변화 등이다.
학습을 총화하고 끊임없이 축적하면 법칙을 파악할 수 있다. 법칙을 익히면 문어문을 잘 배우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문어문을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다. 우리가 자신감을 세우고, 법칙을 익히고, 점진적으로 점진적으로 진행하면, 과표 규정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그것은 바로 간단명료한 문어문을 읽을 수 있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신감명언)
4. 중국에는 전통문화가 많습니다. 문학, 음악, 춤, 예술, 건축, 조각 등 다섯 가지 전통문화를 열거해 주세요. 오랫동안 중국 전통문화에 대한 모호한 인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전통을 문어문 자체로 보고 고대 의상, 기물, 예절, 건축 등을 생각했다. 모두 전통이지만 전통 문화의 운반체일 뿐이다. 전통문화의 진정한 정수는 천인일치의 세계관과 자연으로 돌아가는 삶의 가치이다.
이런 내포가 없다면, 어떤 명의로' 전통' 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은 마오타이병 가짜 술, 심지어 공업알코올에 물을 섞은 해인산물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통명언) 언뜻 보면 술냄새가 나는 것 같은데, 사실 전통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을 이용하여 그들의 사적 이익에 침투하고 있다. 더구나 의상은 본질로 간주되고 형식은 귀착점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이른바 부흥문화의 실천이 활발할수록 사람들은 전통정신에서 멀어질 수 있다.
진정한 중국 전통정신은 사람의 의식과 직결되는 것으로, 생생한 인생지도와 이데올로기이지, 생활에서 벗어난 우상이나 장식 같은 것이 아니다. 아들은 말했다: "도로, 잠시 동안 분리 할 수 없지만, 비 길 에서 분리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전통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이 전통적인 사상과 전통적인 도덕행위가 없다면, 그가 말하는 전통은 단지 자신의 목적을 감추는 장화립의 명목일 뿐이다. 전통문화는' 도' 를 연구하고' 참' 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문화는 세속 생활이 번영하는 기술전승과 발전체계 외에도 문학, 음악, 무용, 미술, 건축, 조각 등의 전달체가 풍부하지만, 전달체 자체는 전통적인 영혼과 기초가 아니다. 공자는 일찍이 양궁에 대해 추리한 적이 있는데, "주피를 쏘면 안 된다. 힘이 다르기 때문에 과학이 옛것이다." 라고 말했다.
화살은 어디서 왔나요? 화살이 과녁에 박힌 깊이에 따라 한 사람의 사격 기술을 판단합니까? "사격은 군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옳지 않다. 반대로 하는 것이다." 이것은 대성유가가 자신의 품성을 키우는 데 사용하는 훈련 방법이다. 문제가 있다면 자신의 단점을 거꾸로 찾아 개선해야 한다는 뜻이다. 양궁은 이렇다. 농민들이 농사를 짓는 것도 마찬가지다. 도가, 법가, 음양 등. , 다른 수준이 있으며, 그들의 핵심 목적은 그들이 알고있는 보편적 진리와 규칙에서 비롯됩니다.
그래서 공자는 모든 학과도 고대 성현이 물려받은 인생 실현의 길이라고 더욱 확대했다. 이것은 본질이다.
전통 문화의 주요 전달체: 고서는 대부분 문어문이다. 사실 이 문어문은 중국인들이 매우 자랑스러워해야 하는 문어인데, 요약력과 표현력이 모두 놀랍다.
예를 들어' 단풍교변 야박' 은 28 자지만, 그 속에 담긴 역사의 변천과 인생에 대한 깨달음은 반드시 백만 자의 소설에서 다 말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무대 위의 몇 분 분량의 연극 코드를 보면 세계 수천 년 동안의 상황을 알 수 있다.
문어문의 표현력은 인류의 큰 보물이다. 그러나 근대 이래 백화문은 주요 언어 표현 방식이 되어 인위적으로 문화적 단층과 격차를 만들었다. 백화문의 가르침은 중국 여러 세대가 선조가 남긴 전통 문명의 깊은 내포를 이해할 수 없게 하고, 고서고증은 전문가의 일이 되어 야만적으로 가져갔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 응용의 진정한 본질과 천인의 조화를 연구하지 못하여 전통적인 연구를 낡은 논문과 저속화로 만들었다. 그들이 낮은 관념과 두려움으로 씹어먹는 이른바' 전통' 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바뀌어 전통이 무용지물이라고 착각하게 하고, 모든 것이 서방을 기준으로 문명을 전파하는 중화의 신을 잘라 우리 민족의 도덕 수준을 떨어뜨렸다. 그렇다면 전통문화를 회복하는 것은 부흥문화 구도의 본질과 정수이며, 그런 다음 밍따오 () 을 통해 생명 깊은 곳의 신성부활을 얻어 본진으로 돌아가는 것이다.
전통 유석도와 서구 (기독교 천주교) 의 경우 형식과 의상이 다르고 목적이 같다. 각기 다른 각성은 어떻게 무지에 대한 집착과 공리에 대한 탐욕을 없애고, 수양성을 통해 승진시켜 스스로 깨달을 수 있게 하고, 결국 일종의 정신적 자족의 삶의 경지가 될 수 있는지를 알려 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그들의 각 체계는 모두 자신의 특별한 존재와 표현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불가분의 관계이다. 많은 사원에서' 확고한 입장을 취해야 필경의 길로 들어갈 수 있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즉, 올바른 길을 선택하고 교리에 따라 걸어야지,' 이덕이나 삼덕이 있을 수 없다' 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야만 우리는 성공할 수 있는 날을 가질 수 있다. 유교: "대학의 길 (인생 대성공학) 은 명덕, 친민, 지선에서 끝난다."
방법: 성실, 자기 재배, 국가 통치. 지식은 사물 속에 존재한다.
만약 네가 진실하고 싶다면, 너는 먼저 그것을 이해해야 한다. 알면 생명의 원시적인 힘을 알 수 있는 것은 책에서 모르는 것이다. 공기, 햇빛, 산천, 강, 구름을 가리는 것은 사심없고 아름답지만, 그것으로 마음을 고친다면 참된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지식의 문제이다. 심리적 방법은 효, 인, 의식, 지혜, 신중용을 요구한다.
불교: 석가모니버는 신중함과 지혜를 말한다. 정토에서 아미타불을 읽어도 지혜를 끊으려는 노력이 없어 사실상 전혀 효과가 없다는 얘기다.
아무리 많은 교리가 불교에서 나왔든 간에, 수행은 다르지만, 근본적으로는 계율과 지혜를 따라야 한다. 이것이 바로 (하나)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부처님 석가모니는 여래가 갠지스강 모래와 같다고 말했다. 부처는 여러 가지가 있다. 부처마다 방법이 다르지만 불교의 두드러진 표현은 선선이다.
도가: 깨달음은 기초이다. 인간은 우주에 영적인 것이 있기 때문에 우주의 물질에 의해 생겨난다. 그가 어디서 타락했든 간에, 만약 우리가 끝까지 추궁한다면, 그는 반드시 한 차원에서 우주의 근본적 성질과 일치하며, * * * 연결되어 있다
도의 수련은 모든 후천적인 오염에서 완전히 벗어나 우주 진리와의 근본적인 동화에 이르기 때문에 모든 관련과 집착도 포기해야 한다.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태극으로, 정반은 더 이상 그것의 밧줄이 아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중국 전통문화는 위대하고 훌륭하다! 봄과 가을 제나라 는 말했다: "전통은 하늘이다. 대성 교육은 지극한 정성과 편지, 집안의 통치, 천하를 중시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리덕이 공을 세운 삼선인데, 이 실학도 마찬가지다.
5. 중국 우수 전통문화 1.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문명 성과의 근본창조성이며 민족 역사상 도덕전승, 각종 문화사상과 정신관념의 합이다.
2. 중국 전통문화는 중국이 5 천년 정도 이어온 정치, 경제, 사상, 예술 등 각종 물질과 무형문화의 합이다. 3. 중국 전통문화, 일명 중화문화, 중화문명은 중국 오천년의 우수한 문화의 선두주자입니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널리 분포되어 있다. 문화는 일종의 사회 이데올로기, 중화민족의 사상정신, 사회정치와 경제의 기초이다. 확장 데이터:
1, 중국 전통문화는 우선 사상, 문자, 언어, 그 다음은 예예, 음악, 사격, 어유, 서예, 수학, 서예, 음악, 무술, 곡예, 기예, 명절 등을 포함해야 한다
2. 중국 전통문화에는 고문, 고시, 단어, 음악, 푸, 국악, 국극, 곡예, 국화, 서예, 연련, 수수께끼, 렌즈, 주령, 휴후어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3. 전통 명절 (모두 음력대로) 은 정월 초하루 설날 (음력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 4 월 5 일 청명절전후한식절, 5 월 5 일 단오절, 7 월 7 일 칠석, 8 월 15 일 추석, 섣달 섣달 그믐날, 각종 민속행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