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학에 관한 시는 1. 달에 관한 이 시는 기하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나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나?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그리움에 고개를 숙인다. (리바이:고요한 밤의 생각)
2. 세상은 얼마나 광활하고 나무는 하늘과 얼마나 가깝고 달은 물과 얼마나 가까운가! (맹하오란:지안더강의 밤 계류)
3. 소나무 숲의 달빛, 시냇가의 수정 같은 돌들. (왕웨이:산중의 가을)
4. 희미한 달빛에 기러기가 날아오르고, 타르타르 족장들은 어둠 속에서 도망친다. (루룬:여름철의 노래)
5. 잔을 들어 밝은 달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와서 우리 셋이 되게 해달라고 하네. (이백:밝은 달을 혼자 마시고)
6. 어렸을 때 나는 달을 몰라 백옥 원반이라 불렀네. (이백:달의 북소리)
7. 너무 가벼워서 내 파트너인 밝은 달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들을 수 없다. (왕웨이:대나무 탑)
8. 달이 뜨자 산속의 새들이 놀라고, 그 소리가 시냇물에 들어온다. (왕위:새 노래 시냇물)
9.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가라앉고 떠오른다. (수시:물의 노래? 밝은 달은 언제인가?)
9.
10. 진나라 때는 달이 밝고 한나라 때는 문이 닫혀 있는데, 먼 길을 떠난 백성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플러그 밖으로)
밝은 달을 노래하는 명대사 모음:
1.3월 5일에는 달이 가득 차고, 4월 5일에는 두꺼비와 토끼가 짧다. 두꺼비 토끼:달. 열아홉 편의 옛 시? 문동은 춥다."
2, 밝은 달이 높은 건물에 비치고, 빛의 흐름이 오래 머물러 있다. 삼국지 위? 조조의 "슬픔의 노래"
3, 달이 밝고 의심스러운 밤, 임루량 춘추 남조? 겅수우의 '바람과 나뭇잎 청령 그림자'
4. 밝은 달은 큰 나무를 숨기고, 긴 강은 당나라를 모르나? 천자앙의 '봄밤 친구에게 작별 인사'
5, 이제 바다 위로 커진 달, 이때 세상의 끝은 * * * 당나라? 장지우링의 '달을 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6. 촛불을 꺼도 하늘은 더 어두워지지 않고, 외투를 입어도 하늘은 더 따뜻해지지 않는가? 장지우링의 '달을 바라보며 먼 곳을 생각하다'
7. 물결을 따라 천리를 가도 달 없는 춘강은 어디에 있을까? 장의 <봄강꽃 달밤에>
8. 강과 하늘에 먼지가 없고, 하늘에 외로운 달 바퀴는 당나라? 장의 <봄 강꽃 달밤의 밤> 9. 밝은 달은 언제 가슴을 놀라게 하고, 봄빛은 언제 당의 한가운데 있으리? 왕웨이의 <새를 관찰하는 시냇물>
10. 흰 구름 리첸완리, 위명은 시탕을 지나 서쪽으로 이동하는가? 류창칭의 캠프시스 보상 량겅 상봉
11, 하늘 높이 떠 있는 밝은 달, 당의 한가운데 구름 바다? 이백의 관산월
12, 밝은 달이 수도 위에 높이 떠 있고 만 개의 망치 당? 리백의 우의 네 자정 노래
13, 달이 취하고 산꽃이 타오르는 당? 리바이 "변덕스럽게 위장현에 웨이난링빙을 보내고, 옌상슈를 만나고, 이 선물로 웃는다"
14, 흰 구름이 여전히 흩어져 있고, 밝은 달은 당나라가 누구인가? 리바이의 산둥에 대한 두 가지 추억
15, 사람들은 밝은 달을 올라갈 수 없지만 사람들과 함께 달을 올라갈 수 있습니까? 리백의 갈증 해소를 위해 마시는 독사
16,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보지 않지만이 달은 당나라의 고대 사람들의 사진을 찍었습니까? 리바이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시는 독활"
17, 주(주오)는 달에 있고, 맑은 빛에 더 많은 당나라가 있어야하지 않겠습니까? 두보의 '달까지 백오십일'
18, 강과 달은 불과 몇 발자국만 이동했고, 밤에는 등불이 빛난다. 두 푸의 '모든 의미가 가득한 도시'
19. 가을로 가는 봄은 서로에게 친절하지 않을 것이다. 물속의 달빛은 오래 지속될까요? 첸센의 '시수가 도성에 두를 보내는 노래'
20. 달의 색은 봄의 색을 더하고 갈대의 바람은 대나무의 바람보다 낫다. 탕자지의 '부평지우디'
21. 9월 셋째 날 밤, 이슬은 진짜 진주와 활과 같네. 탕백주이의 '목강에 대한 찬가'
22. 동쪽 배도 고요하고 서쪽 배도 고요하니, 흰 가을 달이 강 가운데로 들어오는 것을 본다. 당백주이 '비파경'
23. 창백한 소나무는 비늘이 있고 산은 푸르름이 가득하며 달은 밝은 진주로 마음속을 비추고 있다. 당백의 '호수의 봄빛'
24. 모든 그림자는 달 때문이고, 모든 생명은 가을이다. 탕류의 '가을밤의 뱃놀이'
25. 달이 깊을수록 집의 반은 사람이 살고, 북두칠성은 마르고 남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탕류의 '달밤'
26. 한밤중에 벌레 소리도 들리지 않는 그곳에 누워 있는데, 산의 달이 순수한 빛을 내며 문틈으로 들어왔다. 탕한유의 '산바위'
27. 맑은 구름은 솜털 같고 달은 낫 같았다. 탕한위 '저우랑 박사, 열여덟 조교수의 늦은 글'.
28. 달 밝은 밤이 지상에 있으니, 도적은 양주다. 닝의 양주에 대한 기억
29. 배꽃 뜰은 달을 녹이고, 버드나무 못에는 옅은 바람이 있다. 촉의 우화
30. 밝은 달은 깊고 사방에 사람들과 함께 걷는다. 송장시안, '보살야인'
31.구름이 달과 꽃의 그림자를 끊는다. 송장시안, '불사신? 봄을 보내다"
32. 소나무 숲에 밝은 달이 맑고, 천 개의 봉우리가 같은 색을 띠네. 송오양서, '보리에서 한 걸음 한 걸음 광화사로 돌아오다'
33. 시냇물에 밝은 달이 있으니 안타깝구나. 송수시의 '서강의 달'
34. 동쪽 산 위로 달이 떠서 두견 사이를 맴돌고 있다. 송수시의 '천홍절벽부'
35."이생의 어두운 밤은 길지 않다. 내년에는 어디서 밝은 달을 볼 수 있을까? 송수시의 한가위 달
36. 밝은 달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맑은 바람은 한밤중에 울네. 송신기의 '서강의 달'
37. 밝은 달은 여전히 나를 사랑하고, 밤에는 살구꽃 속에서 만난다. 청나라 원매의 봄 잡시
38. 밤에 천리를 여행하는 꿈, 밤에 서리가 내린다. 칭푸 출신의 량원미는 징커우에 살았다.
2. 기하학과 건축에 관련된 시와 옛말
다리
검은 까치는 고치고 싶어 하고, 노란 수컷은 돌아오지 않는다. 무지개가 의심스러울 때는 처음에는 날아가는 거위처럼 보인다.
훌륭한 칠성계, 높은 점수의 반달빛. 진왕은 공허한 돌이고, 요정섬은 의지할 만한 곳이 아닙니다.
건물
수백 리의 도성, 천 리의 길을 찾아야 한다. 한궁의 우물이 솟아오르고 오나라가 멸망하고 별이 열리네.
피리가 청진주(靑銅珠)를 징계하고, 피리가 비취(弄玉)를 따르네. 한가한 중서차를 누가 알겠는가?
황학탑
자도
높은 문턱과 위험한 처마는 날아가는 것 같고, 외로운 구름과 거친 물은 달라붙어 있다.
녹색 언덕은 여전히 길고, 황학은 언제 떠날까?
서주는 해안에서 반쯤 떨어져 있고, 난푸의 나무는 작고 연기가 자욱하다.
나는 깃털 달린 손님이 볼 이유가 없다는 것을 알았고, 기분이 좋았다!
아방궁부
두무
육왕비, 사해가 하나로, 수산정치, 아방 밖으로. 과압이 삼백리를 넘어 태양으로부터 고립되었다. 서산 북쪽은 서쪽을 접고 곧장 서안양으로 향한다. 두 개의 강이 녹아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건물까지 다섯 걸음, 누각까지 열 걸음, 건물 허리와 등, 처마 높이, 지형을 지키고 음모와 계략을 꾸밉니다. 벌집 안에는 무수히 많은 물결이 있습니다. 파도 속에 누워있는 긴 다리, 구름없는 용은 무엇입니까? 나중에 길은 비어 있고 허홍을 탓하지 않겠습니까? 높고 낮음, 나는 동쪽에서 서쪽을 모른다. 합창단은 따뜻하고 봄은 녹고, 연회장은 차가운 소매, 바람과 비는 슬프다. 하루는 궁전 사이에 기후가 고르지 않습니다.
왕자, 왕자, 손자, 아래층 전당을 그만두고 진나라로 오십시오. 진나라 시민들을 위해 밤에 노래를 불러라. 별이 빛나고, 화장 거울도 열려 있고, 녹색 구름이 깨지고, 빗 샤오도 응원하고, 영양 흐름 기름기, 뚱뚱한 물 버려지고, 연기 경사 안개, 고추 난초도 불타고 있습니다. 천둥이 흔들리고 궁전 차가 지나갔고 멀리서 들었을 때 내가 무엇을하고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근육 한 조각, 능력 한 조각, 매우 아름답고 멀리 서있는 상서로운 얼굴, 숨길 수있는 36 년이 있습니다. 조연의 세트, 한과 위나라의 통치, 제나라와 초나라의 엘리트, 여러 세대에 걸친 약탈, 산에서; 일단 당신이 그것을 가질 수 없으면 잃을 것입니다. 그 사이에 옥과 덩어리, 자갈을 잃고 포기하게 될 것입니다. 진나라 사람들은 그것을 인정받지 못한다고 여깁니다.
만리장성
(당? 왕쥔,)
진나라는 철보다 더 튼튼한 만리장성을 쌓아 강경의 번영을 감히 헤쳐 나갔다.
만 리가 구름으로 이어져 있고 가마의 높이가 3피트나 되었지만.
3. 기하학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고대시.
노래
웨이와 조
삶의 기하학인 술에 노래하네!
예를 들어 아사히에 가면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관대해지자, 고생은 잊을 수 없다.
고민을 어떻게 해결하나요? 오직 두칸만이.
녹색은 당신의 칼라, YY는 내 생각입니다.
그러나 당신을 위해 깊이 생각했습니다.
사슴 한 무리가 저 푸른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좋은 손님들과 함께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쳤어요.
달처럼 맑은 날,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습니다.
낯설수록 더 쓸모없어진다.
왜요? 예전의 우아함이 그리워요.
달에는 별이 몇 개 없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를 세 번 돌고 나면 어느 나뭇가지에 기대야 할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님이 음식을 뱉어내면 세상은 다시 돌아온다.
4. 포도주를 노래하라. 인생의 기하학은 시다.
삶의 기하학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 아사히 듀에 가려면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너그러워라, 고난은 잊을 수 없다. 두강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녹색은 당신의 옷깃이고, YY는 내 생각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나는 깊이 생각했습니다.
사슴 한 무리가 저 잎이 무성한 평원에서 쑥을 먹었어. 피아노를 연주하는 손님이 많았어, 피아노를 연주하는 손님이 많았어.
달처럼 밝은,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문제는 이것에서 비롯되며 깨뜨릴 수 없다.
낯선 사람일수록 더 쓸모없다. 연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호의를 회상하는 것은.
달에는 별이 거의 없고 아구창은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나무를 세 번 돌면 어떤 가지에 기대어 앉을 수 있습니까? 산은 너무 높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지 않다.
주(周)가 음식을 뱉어내면 세상이 돌아온다. 술 앞에서 노래해야지, 인생은 짧으니.
아침 이슬이 덧없듯이 잃어버린 날들이 너무 많네! 테이블 위의 노래는 감동적이고 관대하며 우울함이 오랫동안 마음에 퍼집니다. 우울증을 완화하기 위해 무엇을 의지 할 수 있습니까? 폭음만이 당신을 구제 할 수 있습니다. 푸른 옷깃(주나라 학사 복장)을 입은 학생들, 당신은 밤낮으로 나를 생각하게 만듭니다. 당신 때문에 나는 지자(知子)라는 노래를 속삭이고 있소.
햇살 아래 사슴들은 푸른 언덕에서 재잘거리며 한가롭게 먹이를 먹었다. 세상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우리 집에 오면 나는 쇼파를 연주하며 손님을 즐겁게 한다.
하늘에 걸린 밝은 달, 당신은 쉬지 않고 달리고 있습니다. 오랜 걱정과 원망이 갑자기 분출되어 들길에서 하나씩 나를 방문하는 먼 손님들의 긴 강으로 합쳐졌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그들은 장황하게 이야기를 나누고, 배불리 먹고, 옛 정을 이야기하려 애썼다. 달이 떠오르고 별이 반짝이며 둥지를 튼 떼까마귀 무리가 남쪽으로 날아갔다.
날개를 꺾지 않고 3주 동안 나무 위를 날아다니는 새들은 어디에서 살 수 있을까? 산은 높은 바위를 바라보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바다는 장엄함을 보려고 흐르는 물줄기를 버리지 않는다. 주공과 같은 사람에게 예의를 갖춰야만 천하가 내게로 향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단가(短歌)에 "여섯 개의 해석"(즉, 여섯 연)이 있었지만 지금은 시가 네 연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한 잔, 한 잔 마실 수 있는 날이 얼마나 남았나요? 예를 들어 아사히 이슬,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넉넉하게, 잊을 수 없게.
두강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입니다. 이 여덟 줄에서 저자는 자신이 매우 걱정스럽고, 매우 걱정스럽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그래서 걱정할 것이 무엇이었을까요? 그는 경력을 쌓기 위해 함께 일할 많은 '인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입니다. 권력과 영향력을 가진 조조가 인재를 '경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면 얼마나 많은 홍보를 받을 수 있을지 상상해 보세요.
'천'에 등장하는 지주들 중에 정말 '인재'가 있다면, 우리는 이 말에 감동과 영감을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들은 탈출구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조조가 그곳에서 인재를 갈망하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정말 재능이 있거나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조조에게 '귀환'하고 싶어 했을 것입니다.
'술에 대한 찬가'의 여덟 줄은 언뜻 보면 열아홉 고시의 부정적인 대사와 매우 흡사해 보이지만 사실 매우 다릅니다.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라는 것이 아니라, 제때에 경력을 쌓으라는 내용입니다.
표면적으로 조조는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변화를 일으키기 어렵다는 개인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사실 조조는 수많은 '인재'들에게 인생은 사라지기 쉬운 '아침 이슬'과 같고 세월이 많이 흘렀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미묘하게 감염시키고 있습니다. 야망을 이루려면 마음을 정하고 저에게 와야합니다.
따라서 분석해 보면 시의 강한 서정적 분위기에 다소 강한 정치적 목적이 담겨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러한 긍정적인 목적과 의도적으로 낮은 어조를 사용하여 시를 시작했다는 것은 조조가 자신의 우울한 심정을 솔직하게 말하고 있음을 분명히 보여주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러한 어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은 하층민들의 마음을 열 수 있고 탈출구를 갈망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열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의도와 표현이 진실하고 능숙합니다. 이 여덟 편의 시에서 주된 정서적 특징은 '슬픔'이라는 단어와 술의 필요성이다('두강'은 술을 처음 만든 사람으로 알려져 있어 여기서는 술 대신 그의 이름을 사용했다).
"걱정"이라는 감정 자체는 평가할 수 없지만이 감정의 객관적인 내용, 즉 "걱정"인 이유 만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기심, 퇴폐 또는 반응으로 인한 걱정은 부정적인 감정이며, 반대로 어떤 진보적 인 목적에 대한 걱정은 긍정적 인 감정이됩니다.
구체적인 역사적 맥락에서 보면 조조가 여기서 표현한 우울은 후자에 속하며, 역사는 이에 합당한 평가를 내려야 합니다. 아경 출신인 진령은 그의 시 '비성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이 시의 목적은 대풍각의 높은 의미에서 용감한 자를 관조하기 위함이다"
.'수명지언'의 유래는 이른바 고대 군주들이 자신이 오래 살지 못할 것을 알고 현자를 만들어 자식과 손자에게 물려준 것"이라고 합니다. 조조의 고민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이해한다고 할 수 있지만, '현자를 만들어 후손에게 물려주려 했다'는 주장은 다소 과장된 측면이 있습니다.
조조는 자신의 목숨을 걸고 전쟁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할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한고조 유방과 '대풍의 노래'를 부르는 한고조 유방 사이에는 유사점도 있고 차이점도 있습니다.
녹색은 당신의 옷깃, YY는 나의 생각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해 션음은 멀리 떠났습니다.
요, 사슴 떼가 저 푸른 평원에서 쑥을 먹었네. 거문고를 타고 거문고를 연주하는 손님이 많네.
여덟 줄은 훨씬 더 휘발성이 강합니다. '청청'이라는 표현은 '사기-정풍-정'에서 처음 나왔습니다. 원래 시는 연인을 그리워하는 소녀의 이야기입니다. 첫 장의 네 줄은 "청청지정, 내 마음을 그리워하네"입니다. 내가 당신을 만나러 가지 않았다면 내 편지를 받지 못했을까요?" (당신의 녹색 옷깃이 저를 깊이 괴롭힙니다. 비록 제가 찾아가지 못했지만 왜 제게 편지를 남기지 않으셨습니까?) 여기서 조조가 이 시를 인용하며 낮은 목소리로 읊조리는 대목은 정말 남다르다.
"초록색 처녀가 내 마음속에 남아있네"라는 말은 물론 '재주 있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비유한 것이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가 가지 않더라도 차라리 메시지를 보내지 않겠습니까?" 조조는 실제로 그 '인재'들을 일일이 찾아갈 수 없었기 때문에, "내가 가지 않더라도 너희들이 알아서 나에게 오지 않겠느냐?"는 교묘한 방법을 사용한 것이다. 이 암묵적인 의미에서 우리는 그의 "인재를 찾는다"는 의도가 실제로 잘 생각한 것이지만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힘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감동적인 힘은 정치와 예술적 창조의 결합을 반영합니다. 물론 그의 심오하고 미묘한 의도는 '현인을 구하는 명령'과 같은 문서로는 충분히 표현할 수 없었고, 짧은 노래는 시로서 감정을 표현하고 정치 문서로는 표현할 수 없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시경-소야-사슴 노래에서 네 줄을 인용하여 연회 장면을 묘사했는데, 이는 당신이 나에게 오기만하면된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