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교
자모수의 정중선,
유랑자들이 옷을 입다.
떠나기 전에 이음새를 닫습니다.
나는 내가 늦을까 봐 걱정이다.
누가 부주의한지,
봄빛 세 가닥을 만들다.
[주석]
1 .. 유랑자: 유랑자, 바깥손님. 은아, 한 시의 이름.
2. 촌초: 여기서 아이를 상징합니다.
심장: 식물의 줄기를 심장이라고 합니다. "마음" 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쌍관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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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략한 분석]
이것은 친절하고 진실한 모성애 송가이다. 제목 아래 작가는' 무영 이상은음' 을 참고했다. 멩 교외 는 오십 살 때까지 Liyang 시안 웨이 겸손 위치 를 얻을 수 없습니다, 평생 초라한. 이 시는 그가 여양에서 벼슬을 할 때 쓴 것이다.
처음 두 문장'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실' 과' 옷' 으로' 자모' 와' 유랑한 아들' 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가 의지하는 혈육의 정을 썼다. 서너 마디 "그녀는 꼼꼼하게 꿰매고, 철저히 꿰매고,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을 두려워한다" 며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런 혈육적인 애정을 깊어지게 했다. 어머니는 수천 바늘을 꿰매셨는데, 아들이 지체될까 봐 돌아올 수 없었다. 위대한 모성애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촌장초만 몇 가닥의 정이 있고, 세 가닥의 봄빛을 감상한다" 며, 작가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딸은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만일 딸이 모성애에 어떻게 보답할까?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자모에 대한 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기탁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느끼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청대까지, 여양에는 두 시인이'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에 내가 가득 찼다' (석계생은' 내 품에 대해 써라')' 나는 항상 눈물을 많이 흘렸고, 손을 염색하고, 옷을 꿰매었다' (펑귀' 처음 방문한 어머니') 라는 시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