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 [당나라]
죽음이 이별의 원인일 때, 사람들은 울지만, 생명은 몇 번이고 이별한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남방 하천의 독이 있는 습기 속에서, 너는 나에게 약간의 유배의 조짐을 보이지 않았다.
네가 어젯밤에 내 꿈에 나타날 때까지, 나는 줄곧 너를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당신의 그물의 맨 가운데 그물에서, 당신은 어떻게 당신의 날개를 들어 올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응?
나는 이것이 정말 너라고 의심한다, 위험을 무릅쓰고 먼 거리를 여행한다.
너는 녹색 숲을 가로질러 나에게 다가와, 너는 어두운 성 앞으로 사라졌다.
내가 깨어났을 때, 낮은 달이 서까래 위에서 깜박거렸는데, 마치 너의 얼굴인 듯 여전히 공중에 떠 있었다.
통과할 물이 있다. 그것들은 야생이다. 만약 네가 떨어지면 용과 강 속의 괴물이 있을 것이다.
번역
죽음을 위한 이별은 종종 눈물을 흘리지만 이별은 더 슬픈 경우가 많다.
강남의 산수는 매우 인기 있는 곳이다. 왜 강등된 사람의 소식이 없습니까?
오랜 친구, 너는 갑자기 내 꿈에 왔다. 왜냐하면 너는 내가 너를 영원히 기억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지금 네가 감옥에 있는데, 너는 어떻게 북쪽의 이 땅으로 날아갈 수 있니?
나는 네가 꿈속에서 귀신이 되지 않을까 봐 두렵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생사를 가늠하기 어렵다.
혼이 서남 청봉림에 떠 있고, 혼이 관산 흑지로 돌아간다.
밝은 달이 떨어지고, 방 들보를 두루 비추니, 나는 너의 얼굴이 초췌하고 막막한 것을 보았다.
깊은 물 파도 속에서 나들이를 할 때는 용구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이백의 두 가지 꿈. 둘째.
두보 [당나라]
하늘의 뜬구름이 이리저리 떠다니는데, 오랜 친구는 오히려 오랫동안 걸었다.
나는 매일 밤 꿈속에서 너를 만난다. 너는 네가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고 있다.
차이점은, 너는 항상 서두르는 모습이고, 항상 만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말한다.
강호에서 많은 위험한 풍랑을 몰고 있어 너의 배가 전복되어 침몰할까 봐 걱정이다.
외출할 때, 그는 백발머리로 머리를 긁으며, 자신이 그의 일생을 저버린 것을 후회했다.
높은 차 정부 충전 자본, 재능 비길 데없는, 당신은 초췌합니다.
누가 정의의 원칙이 노년에 치인이 아니라 무고하게 묶여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미명이 있어도 슬픔의 손실을 메우기 어렵다.
번역
하늘의 구름이 온종일 왔다갔다하는데, 그렇게 먼 옛 친구는 왜 얼마 안 있어 머무를까?
밤에는 항상 너를 자주 꿈꾸는데, 나에 대한 너의 깊은 정을 알 수 있다.
이별할 때 너는 항상 서두르는 모습이다. 항상 만나고 미워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강호에서 항해하는 것은 위험한 풍랑으로 가득 차서, 나는 너의 배가 전복되어 침몰할까 봐 걱정이다.
그는 외출할 때 흰머리를 긁으며 평생의 포부를 저버린 것을 후회했다.
교토의 관료들은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너는 오히려 초췌해 보인다.
누가 천리가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노기는 무죄이다.
오래가는 명성이 있어도 소홀함과 슬픔을 만회하기는 어렵다.
3. 봄날의 이백
두보 [당나라]
이백의 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그의 뛰어난 창의력도 일반인을 훨씬 능가한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운 바람으로 준야 작품의 풍골이다.
지금, 나 혼자 위북의 봄나무에 있는데, 너는 동남쪽의 태양, 저녁노을, 하늘의 양쪽에, 그리울 수밖에 없다.
우리는 언제 다시 술을 마시고 우리의 시를 토론할 수 있습니까?
번역
이백의 시는 누구도 비교할 수 없다. 그의 시가사상은 소탈하고, 호방하고, 시풍이 출중하여, 일반인과 다르다.
이백의 시는 신시의 싱그러움과 보조의 작품의 찰랑거림을 모두 가지고 있다.
나는 위북에서 홀로 봄나무를 마주하고 있다. 너는 강동에서 황혼을 바라보며 멀리 상대방을 그리워할 수밖에 없다.
언제 같이 술 한 잔 할 수 있어, 너와 천천히 문장 토론할 수 있어?
4. 하늘 끝까지 이어진 이백
두보 [당나라]
한차례의 찬바람이 먼 하늘에서 불어오는데, 너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니, 오랜 친구? 。
기러기는 나에게 대답하지 않았고, 강과 호수는 빗물에 잠겼다.
시인은 조심스럽게 번영해야 하지만 악마는 유랑자를 괴롭힐 수 있다.
아마 * * * 살인일 것이다. 시를 그에게 던져라. 그는 그곳에서 자신을 마일로 강에 익사시켰다.
번역
시원한 미풍이 지평선에서 불어오다. 너 지금 무슨 기분이야?
나는 네가 언제 나의 편지를 받을지 알고 싶다. 나는 강호가 험악하고 가을물이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한다.
시를 쓰는 것은 개방생활에서 가장 꺼리는 것이고, 매국노가 가장 갈망하는 것은 실수이다.
너는 굴자의 운명과 마찬가지로 모두 억울한 것이다. 너는 지라강에 시를 써서 억울함과 불의를 하소연해야 한다.
5. 이백에게 주세요.
두보 [당나라]
추래는 그에게 관심이 많았지만, 그는 주사로 갈홍을 부끄러워하지 않았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번역
우리가 가을에 떠날 때, 우리는 서로를 바라보며 날아다니는 천막처럼 사방으로 떠돌아다녔다. 주사가 단약으로 정련되지 않아, 나는 갈홍에게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을 수 없었다.
폭음광창, 허송세월, 너 같은 영웅인물이 이렇게 용감한 것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