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시의 삶과 작품에 대한 감사

수시

수시 (1036-1101), 메이저우 미산 (오늘 쓰촨) 사람, 이름.

수시는 북송 시대의 위대한 작가이다. 그는 뛰어난 작가로 문학 예술 방면에 다재다능하다.

그는 교육을 잘 받은 가정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소견은 유명한 산문가이다. 그는 기획과 글쓰기에 능하고, 풍격이 독단적이어서 수시에 미치는 영향이 뚜렷하다. 수시의 산문, 시, 그림 등 방면의 걸출한 업적은 한편으로는 자신의 근면함에 의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소경이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친다.

수시는 그 산문 성취로 당송팔족 중 하나로 등재되어 "한, 유, 오수 4 인" 이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송시의 본보기" 로 여겨진다. 그의 단어는' 단어입법' 이라고 불리며, 공인된 광신파의 대표이자 파이오니아이다. 회화에서 그는 미탄, 이용면과 함께 송대 4 인으로 불린다. 그는 묵주를 그리는 데 능하지만, 그의 서예에도 독특한 조예가 있다.

수시의 일생은 기구하다. 그는 스무 살에 수재에 당첨되었고, 그 후의 인생 길은 우여곡절이 험난했다. 수시는 확실히 온갖 고난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한 시인이다.

스시의 생존 시간은 왕안석 변법유신당과 사마광구당 사이의 싸움과 일치한다. 정의에 대한 견지로 수시는 두 세력 사이에 끼어 여러 차례 비하를 당하고 괴로워했다. 발자국은 20 곳으로 진입했다: 쓰촨-개봉-봉상-베이징-항주-밀주-서주-호주-황주-상주시-던주-베이징-항주-선주-혜주-주 등.

수시는 극도로 우여곡절되고 험난한 삶의 길을 지나갔지만, 결코 의기소침한 적이 없고, 온갖 어려움을 겪으며 자아를 완성하여 진정한 초탈에 이르렀다. 어떠한 좌절이나 불행도 정신적으로 그를 이길 수 없다.

대체적인 상황에서 스시는 바로 스시입니다. 그는 정신적 억압과 우울증에서 벗어나 마침내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가는 곳마다 그는 백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실제적인 일을 하고, 곳곳에' 정치적 목소리' 를 남겼다. 봉상에서는, 그는 "소현에너지" 라고 불린다. 항주 서호를 준설하고 제방을 건설하다. 그는 하이난에 병원과 학교를 세웠다. 문명의 창조에서 그의 가장 좋은 시는 모두 글쓰기를 비하하는 것이다. 생활 속에서 내가 가는 곳마다 대중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여 현지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수시는 민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예를 들면 동파수건, 동파모, 동파팬, 동파주 등이 있다. , 어느 것이 일시적으로 유행하거나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는가. 수시가 민간에서 널리 전해져 영향이 매우 크다는 것을 설명하다.

수시가 남긴 유산도 많다. 쓰촨 미산의' 수삼묘' 외에도 전국 각지에는 수시와 관련된 수백 곳의 유적이 있다. Susan 사원 주드 의 비문 이있다:

한 가족, 세 부자는 모두 대작가이다.

시부가 전세하여 아미 * * * 비율이 높다.

1 .. 전 적벽부 [수시] 2. 수시 시선 [수시] 3. 수시 시선 (48)[ 수시]

4. 제가 영구에서 후애산을 처음 만난 것은 수주 [수시] 에 가는 날이었습니다. 봄밤 [수시] 6. 베고니아 [수시]

7. 하천의 향수는 수지 [수시] 8 이다. 그는 자태가 [수시] 9 를 걷고 있다. 화영 [수시]

10. 혜종' 춘강 야경' [수시] 1 1. 섣달 고산 이승 진휘혜사 [수시] 12 를 방문하다.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수시]

13.3 월 29 일 [소식] 14. 상원염석 [수시] 15. 석창수 취묵당 [수식]

16. 추경 이세남화 [수시] 17. 김산사 [수시] 18. 실린 벽 [수시].

19. 망해루 야경 [수시] 20. 눈 내린 북대서벽 [수시] 2 1. 호수 추 Qinghou 음료 비 [수시]

22. 매당에는 폭우 [수시] 23 이 있다. 정혜원 동쪽에 해당화 한 그루가 있는데, 원생은 비싸지 않다 [스시] 24. 리우 징웬 [수시]

25. 정월 20 일, 가정, 군인 팬, 구, 곽 3 명으로 황후 성동선원 [수시] 26 으로 보냈다. 정월 20 일, 나는 판국어 생교외와 봄을 찾았지만, 갑자기 작년 같은 날 황후성에 가서 시를 쓰는 것이 생각났다. [스시] 27. 바생 간주 (요자 보내기) [수시]

28. 부 산자 (달이 부족한 오동) [수시] 29. 나비 사랑 꽃 (꽃 xiehong 녹색 살구 작은) [수시] 30. 나비 사랑 꽃 (그림의 첫 만남 기억) [수시]

3 1. 사화련 (밀주 상원) [수시] 32. 설정 폭풍 (항상 세계 육 부러워) [스시] 33. 폭풍을 일으키다 (숲 속에서 엽소리를 듣지 마라) [수시]

34. 동선가 (빙근옥골) [수시] 35. 동선가 (강남 힘줄) [수시] 36. 그는 xinlang (예: 음과 feihua 하우스) [수시]

37. 라쿤계사 (개청밀, 수 아님) [스시] 38. Huanxi 모래 (그림 팔콘 교차 양쯔강 투어) [스시] 39. Huanxi 모래 (산 침공 현기증) [수시]

40. 라쿤계사 (산 밑에 난초가 있는 개울에서 짧은 침지) [소식] 4 1. Huan Huan Xisha (매정 파티 독서 공식 전송) [수시] 42. Huan Huan Xisha (이슬비 경사 바람 약간 감기) [수시]

43. Huan Huan Xisha (의미) [수시] 44. 너구리 모래 (진홍색, 따스함) [스시] 45. 목련 빼기 (춘월) [수시]

46. 축자 목련 (빈 침대 소리) [수시] 47. 강성자 (최아는 사람을 보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소식] 48. 강성자 (호수 장희안) [스시]

49. 강성자 (노인담화소년광) [수시] 50. 강성자 (천애끝이 없다) [소식] 5 1. 강성자 (초이 정월 20 꿈) [스시]

52. 임강선 (밤에 동파술을 마시고 술을 깨운 뒤 취하다) [소식] 53. 만강홍 (강한서에서) [수시] 54. 만강홍 (청영동에서 흐르다) [수시]

55. 만방정 (33 년) [수시] 56. 목련령 (유럽 서호의 운) [수시] 57. 남가코 (비 초 의심밤) [수시]

58. 남향자 (한새만울타리) [수시] 59. 남향자 (청량청사 요리사) [수시] 60. 남향자 (제 1 서리 워터 마크) [수시]

6 1. 남향자 (송고) [수시] 62. 염노교 (적벽의 지난 일을 추억함) [수시] 63. Qinyuan 봄 (고독한 홀 조명 녹색) [스시]

64. 옥안 (오중로 3 년) [수시] 65. 응우옌랑귀 (초여름) [수시] 66. 그린 여단 (작년 헤어) [스시]

67. 휘파람 (허리를 굽혀 밥) [수시] 68. 물 노래 헤드 (일몰 자수 커튼 롤) [스시] 69. 물 노래 헤드 (달이 언제) [스시]

70. 수조 노래 (니니어) [소식] 7 1. 수룡음 (두 번째 운양) [수시] 72. 수룡음 (배가 춘강을 건너다) [수시]

73. 망강남 (초연무대작품) [수시] 74. 서강월 (반짝이는 들파도) [수시] 75. 서강월 (중구) [수시]

76. 샹즈 (강촌과 손잡고) [수시] 77. 쇼코 (한 잎 펄럭임) [스시] 78. 양관곡 (추석) [수시]

79. 영원한 Yule (작별의 긴 기억) [수시] 80. 영원한 유르 (밝은 달이 서리와 같다) [수시] 8 1. 어부의 자랑 (양에 관한 노래는 얼마입니까) [수시]

82. 우미인 [수시] 83. 조준핀 (너구리 삼농) [수시] 84. 하늘 (숲 깨진 대나무 숨겨진) [수시]

85. 취해 쓰러지다. 적벽부 [수시] 87. 석종산기 [수시]

88. 적벽 전후 푸 [수시] 89. 스시 단어 세트 [스시] 90. 스시 단어 선택 [스시]

○ 강성자 마오이는 정월 20 일 밤낮으로 꿈을 기억한다.

10 년 동안 생사가 막막하여, 그렇게 생각하지 않고 뼈에 사무쳤다. 천리 밖에 있는 고독한 무덤, 황량함은 말할 곳이 없다. 만나도 만나지 못하더라도 얼굴이 먼지투성이이고 귀밑머리는 서리와 같다. 밤이 되자 꿈이 갑자기 집으로 돌아왔다. 작은 법사 창, 드레싱; 서로 돌볼 말이 없고, 눈물만 천 줄의 재료가 끊어져 해마다 달밤, 짧은 송강 () 에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는 희녕 8 년 정월 (1075) 에 썼는데, 작가는 당시의 밀주 () 가 잘 알려진 해였다.

장례식을 주제로, 이것은 가장 오래된 단어이다. 전편은 선 그리기 수법을 채택하여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글씨가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 강성자가 밀주에 사냥을 가다

나는 소년광이라 왼쪽이 노랗고 오른쪽이 창백하다고 말했다. 금모자 밍크 여어, 천기권 평강. 전 도시 사람들이 나의 관대한 사냥 제의를 따르는 것에 보답하기 위해서, 나는 손권처럼 이 호랑이를 직접 사살할 것이다. 술을 마셔도 가슴이 아직 열려 있고 관자놀이가 살짝 서리가 내리는데 무슨 해로운가! 언제 황제가 사람을 보내 내려올 것인가, 한문제처럼 풍당 상운사면상비? 나는 내 힘을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보름달처럼 충만하게 하고, 북서쪽을 향해 서하군 팀을 쏜다.

이 단어는 희녕 8 년 겨울 (1075) 에 쓰여졌다.

작가는' 서안유자와의 책' 에서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을 해서 수확이 꽤 많았다" 고 말했다. 나는 삽을 만들어 동주의 장사들이 노래를 부르고 피리를 불어 북을 치는 것을 명절로 삼게 했다. 정말 장관이다! " 바로 이 단어입니다.

이 단어는 사냥 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저자가 직접 전쟁터에 나가 적을 보호하고 공훈을 세우는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단어 전체가 분방한 감정과 호기로 가득 차 있다.

○ 수위 노래

(천빙 추석, 취했고 취했어, 이 문장 쓰고 또 임신했어. ) 을 참조하십시오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나는 하늘의 궁전도, 몇 월 몇 시인지도 모른다. 나는 어풍을 타고 하늘로 돌아가고 싶다, 나는 세옥의 누각에서 9 일간의 한기를 견디지 못할까 봐 두렵다. 춤을 추며 그림자를 찾아라,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달이 성홍색의 정자가 되어 조각창에 낮게 걸려 졸린 자신을 비추고 있다. 미움이 있어서는 안 되는데, 무슨 다른 때에 편향된 것이 있습니까? 사람들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그들은 헤어지고 다시 만난다. 달은 어둡거나 밝아지고 둥글거나 둥글게 됩니다. 과거에도 완벽한 것은 없다. 사람이 오래오래 지속되고, 천개의 좋은 풍경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 시는 희녕 9 년 (1076) 추석 밤에, 작가는 밀주에 있다.

단어' 1 편은 원톈 () 로 시작해 판타지를 타고 하늘을 오르지만, 날씨가 인간보다 따뜻하지 못하다고 느끼며, 작가가 정치적 실의에 불만을 품고 현실을 도피하려 하지만 거부할 수 없는 모순심리를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작가가' 도대체 어떤 모습인지' 로 끝낸 것은 그가 여전히 현실 생활을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영화는 작가와 그의 동생의 이별을 묘사한다. 작가는 보름달부터 사람의 이별과 재회를 생각하니 감개무량하다. 문장 끝에 "오래오래, 천좋은 풍경" 이라고 말하는 것은 자위이자 격려이다.

이것은 오랫동안 낭송해 온 걸작이다. 후재' 계어은종화' 는 후권 39 에서' 추석 단어는 동파' 수조가두' 가 나온 이후 폐기됐다' 고 평가했다.

○ 라쿤계사

서주 석담의 사옥길에 노래 다섯 곡을 쓴다. 수조는 성동 20 리에 있어서 왕왕 수라바야의 증감과 혼탁에 해당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마엽층 사진, 누가 고치향촌을 삶았습니까? 울타리는 매력적이고 문자는 왜곡되어 있다. 흙가시겨자가 하얗게 걸려 술취한 눈을 들어 녹색을 평평하게 바르고 배고픔을 부드럽게 하며 콩잎이 언제 누렇게 되냐고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라쿤계사

우수의수건 가을 대추꽃, 마을 남촌 북환차, 우의구류에서 오이를 판다. 길장은 술이 있지만, 졸음이 있고, 손목말라 차가 있고,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원풍원년 (1078) 서주에 봄가뭄이 발생하여 피해가 심각하다. 서주의 잘 알려진 바와 같이 필자는 석탄에 가서 비를 구했다. 비가 온 후, 나는 석탄에 가서 비를 맞이했다. 사옥은 여행 중에' 라쿤계사' 다섯 곡을 썼다. 다음은 세 번째와 네 번째 노래입니다.

세 번째 노래에서 작가는 그가 본 시골 여름 경치를 묘사하여 가뭄 후에 비를 받는 기쁨을 반영했다. 풍격이 비교적 신선하고, 생활 분위기가 비교적 진하다.

네 번째 노래도 같은 뜻을 표현했다.

작가 이전에 단어의 제재 범위를 농촌으로 확대하고 농민의 생활과 노동을 쓰는 것은 어계에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작가가 자신의 창작 실천을 단어의 발전으로 중요한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라쿤계사

너는 청천사에서 수영하고, 절은 란계를 마주하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산 아래, 블루투스 단침계에서 송간 모래길은 깨끗하고 진흙이 없고, 비는 황혼 속에서 중얼거린다. 누가 인생이 적지 않다고 말하는데, 문 앞의 흐르는 물은 여전히 서쪽으로 흐를 수 있으니, 흰 털로 노란 닭을 부르지 마라.

이 단어는 원풍 5 년 (1082) 에 쓰여졌다.

작가는' 지림' 권 1 에서 "마교인 방안이 의술이 뛰어나며 귀머거리라고 들었기 때문에 의사를 구했다" 고 말했다. \ "당신이 아플 때, 당신은 나와 함께 qingquan 사원 에 갈 수 있습니다. 절은 기수곽문 밖 2 리에 있고, 왕 (왕희지) 이 붓샘을 씻는다. 물은 매우 달고, 란계를 향하고, 시냇물은 서쪽으로 흐른다. " 이 단어는 수영 후에 쓴 것이다.

아름다운 봄 경치는 밝은 색으로 그려져 있다. "누가 인생이 부족하지 않다고 하면 문 앞의 물이 서쪽으로 나아갈 수 있다" 는 말은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선가 한 곡

나는 일곱 살 때 미산의 노인 주씨를 알게 되었다. 나는 그의 이름을 잊었다, 그는 이미 90 대이다. 그는 그의 선생님을 따라 촉나라의 주인 맹시궁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어느 날, 날이 더워지자 촉주와 화서 부인은 마호테에서 바람을 쐬며 주국이 기억할 수 있는 말을 했다. 40 년 전, 주씨는 죽은 지 이미 오래되어 사람들은 이 단어를 모른다. 그러나 처음 두 문장을 기억하십시오. 나는 여가 시간에 이 일을 고려한다. 선녀의 노래' 인가요? 이것은 한 덩어리의 발이다.

빙근옥골은 시원하고 땀이 나지 않는다. 바람이 불어오는 수사에는 어두운 향기가 가득하다. 자수 커튼이 열려 있고, 밝은 달이 사람을 훔쳐보고, 사람은 잠을 자지 않고 모두 베개에 누워 있다. 손을 잡고 일어났을 때, 집은 고요했고, 나는 드문드문 별이 강을 건너는 것을 보았다. 저녁은 어때요? 밤은 이미 자정, 금파경, 옥줄이 낮아졌다. 그러나 서풍이 언제 오는지 몰래 고칠 수가 없다.

이것은 한 여름밤을 묘사한 시로, 원풍 5 년 (1082) 에 쓰여졌다.

작가는 서문에서 이 단어를 쓰는 것은 맹맛보군의 실사를 보완하기 위해서라고 말했는데, 단어의 첫 번째 개별 문장은 확실히 궁정 풍경을 조금 썼다. 그러나 전체 글자로 볼 때, 이것은 준작이 아니며, 그런 화려한 궁어도 아니다. 그것은 작가 자신의 창작으로 작가 자신의 사상 감정을 반영한다.

수시의 풍격은 호방함을 위주로 하지만, 이 작품처럼 아름다운 작품도 있다.

○ 염노교 적벽회고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를 가로지르는 낭만적인 인물.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세상은 꿈과 같고, 조각상은 아직 달에 있다.

이 시는 원풍 5 년 7 월 (1082) 에 썼고 작가는 황주에 있다.

시는 적벽의 웅장한 경치를 묘사하고, 고대 영웅 주유의 전공을 칭송하며, 작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모 주석은 적벽전이' 중국 전쟁사에서 약승강으로 유명한 사례'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작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로 이 전투를 칭찬했다. 특히' 깃털 검은 스카프, 담소, 연기가 사라졌다' 는 세 마디로 주유가 강대한 적에 대한 냉정한 대응을 묘사해 적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단어 전체를 보면 분위기가 즐겁고 호쾌하며 정서가 건강하다. 결말은 심오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드러낸다. 그러나 주요 움직이는 부분은 전자이지 후자가 아니다.

이 단어는 작가의 대표작으로 작가의 예술적 특색과 업적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웅장한 기세, 영웅인물의 묘사, 기복이 심한 구조, 경물 쓰기의 조화, 서정적, 의론성이 모두 두드러진다. 송우문보' 속불검록' 에 따르면, 스시는 한 좋은 가수에게 "내 글씨가 뭐지?" 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 그 사람이 대답했다. "유랑중의 말은 178 명의 아가씨에게만 들려주고, 빨간 잇몸을 들고' 버드나무 해안, 아침바람 그믐달' 을 불렀다. 본과학력은 간시의 한 큰 남자, 구리 비파, 철판과 함께'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를 불러야 한다. " 저자의 작품에서 드러난 웅장하고 호방한 스타일과 경지를 충분히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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