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체면 피상적인 허영심: 체면을 사랑하고, 체면을 사랑하고, 체면을 반박하고, 누군가의 안색을 보는 등.
3. 자비를 베풀어라.
4. 분말. 예를 들면: 약 얼굴.
이상은 사전 (현대한어사전) 의 뜻이고, 두 번째 해석은 첫 번째다.
"얼굴" 은 중국어가 풍부한 어휘 중의 오래된 개념으로, 이렇게 익숙해서 사람들이 그것에 눈을 멀게 한다. 이것은 결과로 원인을 판단하는 행위이다. 즉, 사람들이 누군가의 재능, 능력, 권력 지위를 알 수 없을 때, 그것이 체면을 이길 수 있는지를 관찰함으로써 판단한다는 것이다. 체면이 있는 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으로 여겨진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큰소리를 치지 못한다. 그것은 중국 문화와 사회심리의 깊은 이미지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 단어는 중국인의 높은 중시를 받고 있다. 객관적인 실체나 감정 대명사라고 말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그것은 이미 중국 사회의 운영을 주도하는' 잠재규칙' 이 되었다. 체면을 세우는 것은 인격을 존중하는 것이다. 얼굴을 쓸어버리는 것은 존엄성에 대한 침범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항상 얼굴 문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천 권 이상의 책이 있을 때만. 현재 바이두의 조회 결과는 2970 만 원이다.
가장 중요한 문헌 중, 2004 년 황광국 씨가 출판한' 얼굴-중국인의 권력 게임' 이라는 책은 대부분' 얼굴' 과' 얼굴' 에 대해 토론했다. 체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얼굴 이러한 관념은 중국인들이 유교 사상의 영향 아래 깊은 심리구조를 반영해' 인정과 체면' 이 중국 관료체계에서 두드러진 지위를 드러내고 있다.
또한 사회학 이론은 인정재생산, 체면과 권리, 체면의 지식 등에서 볼 수 있다. 전 세계의 중국인들은 모두 체면을 좋아하지만, 무엇이' 얼굴' 인지, 우리가 왜 그것을 사랑해야 하는지, 그것이 어떤 좋은 점이 있는지 등등. , 우리가 파악할 수없는 것입니다. 철학자는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추구한다" 고 말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가 그것을 이해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그것을 필요로 하는지 아닌지를 현명하게 결정할 수 있다.
"얼굴" 의 본의는 사람의 얼굴을 가리킨다. 얼굴은 인체의 이미지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사람들이 외모를 관찰하고 판단하는 중심 부분이므로 중시해야 한다. 그래서 얼굴은 반드시 매일 씻어야 한다. 씻은 후 거울을 보고 조사해 보세요. 어떤 사람들은 화장을 하고, 성형을 해야 하며, 진지함은 곳곳에 랜드마크 건물을 짓는 것 못지않다. 얼굴이 얼굴 표면에 있고 미학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인지' 얼굴' 이라는 단어를 지어내서 전문적으로 표현했다.
청대 무수령은' 난로시' 에서 소주에' 왕나이' 라는 노부인이 죽었다고 기록하며 장례 대열 앞에서' 명정' 을 들고 있는데, 위에는' 명대 소사 문연각 대학사 왕령관' 이라고 적혀 있다. 공공이 신청한 것이다. " 소위' 소사' 는 부총리이고 관저는 일품이다. 문연각 대학' 은 가장 높은 서민 명예 칭호이다. "소사" 와 "문연각 대학" 은 말할 것도 없다. 왕 이모는 이름조차 없는 일반 시민이지만, 그가 심공과 심공 사이의 벽 안에서 살기에 운이 좋았기 때문에 그의' 얼굴' 은 8000 배 확대되었고, 이 장례식의 풍경과 영광도 일반인과 비교가 되지 않았다.
체면을 만회하는 데는 보통 두 단계가 있다. 하나는 자기가 체면을 만회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다른 사람이 체면을 만회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왕아나이 (정확하게 왕아네의 친척) 는 옆집 얼굴을 가져와서 자신의 얼굴에 붙인 다음 보여주지 않는다. 왕부인은 복이 있어서 이 얼굴을 주었다. 인색한 놈을 만나면 그녀는 체면을 세우려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명예소송도 벌여 법원에 공개 사과와 정신적 손실을 배상할 것을 요구했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얼굴을 잃을 것이고, 시끄러운 장례식에서 받은 축의금도 보상할 수 없을 것이다.
체면을 사랑하는 것은 보기 위해 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 같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체면을 자존감, 심지어 허영심과 동일시한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피상적인 이해일 뿐이다. 자세히 보면 체면이 사람에게 실제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수호리의 송강은 강호에서 늘 위험을 무너뜨릴 수 있다. 비밀은 송강의 얼굴이 특히 크다는 것이다. 사람들 (특히 그를 죽이려는 사람) 이 그의 이름을 들었을 때, 즉시 얼굴을 바꾸고 적을 친구로 만들어 종종 "머리를 숙이고 신하" 를 불렀다. 송강에는' 단비' 와' 후' 라는 두 개의 큰 얼굴이 있다. 적시비' 는 아낌없이 도와주고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을 의미하고,' 후' 는 천하의 영웅을 받아들여 함께 창업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얼굴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네가 주는 사람은 누구나 발달한다. 강호인은 중국의 대등한 원칙에 따라 손잡고 송강의 큰 체면을 지켰습니다.
그러나 실제 이익은 체면의 핵심 본질이 아니다. 체면의 핵심 본질은' 권력' 이다. 얼굴이 크면 말이 무게가 있다. 말에 무게가 있으면 사람들은 귀를 기울입니다. 사람들이 귀를 기울일 때, 그들은 권위를 갖게 된다. 물론, 체면의 권위는 이른바' 비공식 권력' 이지만, 그것은 권력 체계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않으며, 정식 권력은 종종 그것에 의지해야 더 잘 작용할 수 있다. 서양 학자 웹은 권력을 세 가지 유형, 즉' 전통형' 으로 나누는데, 주로 유전을 통해 권력을 얻는다. "법리파" 는 주로 선거를 통해 권력을 얻는다. 개인의 매력' 은 주로 인격의 힘을 통해 힘을 얻는다. 체면의 권위는' 개인의 매력' 에 속한다. 웹은 공식적인 권력으로 사람을 억압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적인 매력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을 주장한다. 개인의 매력은 설득력이 있고, 그 힘은 막힘이 없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이기 때문이다.
얼굴은 개인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한 단위, 한 지역, 한 나라, 모두 자신의 체면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스포츠 경기에서는 왜 우리가 영광을 얻었는지, 이곳의' 빛' 은 체면이라는 말이 있다.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는 것은 나라를 위해 명예를 다투는 것이다. 이 "빛" 이 많을수록 밝을수록 얼굴이 커진다. 체면이 클수록 얻는 것이 많을수록 말의 무게도 무거워진다.
이제 우리는' 얼굴' 에 대해 비교적 완전한 정의를 내릴 수 있다. 얼굴은 무형 자산이며, 그 소유자는 그에 상응하는 명예와 권리를 얻을 수 있다.
체면이 이렇게 좋으니 당연히 모든 사람이 자랑스러워해야 한다. 하지만 체면을 만회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르다. 왕아나이 가족은 그들에게 속하지 않는 얼굴을 들고 그들의 얼굴에 바르려고 고집을 부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득을 챙기는 혐의가 있어,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행동하고, 예의에 맞지 않아, 세상 사람들에게 멸시당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송강의 체면은 정말 자기가 이겼다. 우선 송강은' 경독' 의 아들이다.' 초등학교 때부터 고전을 넘겼고, 성장도 힘이 있다' 는 것이다. 그의 가족 배경과 개인적 자질은 당시 대중의 높은 존경을 받았다. 둘째, 송강은 자신을 위해' 호법' 의 관직을 얻었고, 청성현에서는 존경받는 법관이었다. 셋째, 송강은 친구를 사귀고 강호에서 이름을 올리고, 중금을 아끼지 않고 광고를 한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송강은' 혈연 같은 관계를 맺었다' 며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생진강' 을 구한 칠협을 구했다. 이때부터 양산의 권위는 송강의 얼굴을 지탱하는 요소가 되었다.
다른 사람의 얼굴을 가지고, 사실 얼굴에 쓴 가면일 뿐, 눈에 띄는 사람에게 쉽게 간파된다. 네가 번 얼굴이 진짜 얼굴이다.
자신의 얼굴도 적당히 주의해야 한다.
체면은 그것을 지탱하는 능력, 재력, 권력과 일치해야 한다. 손오공의 얼굴은 저팔계의 얼굴보다 크고, 저팔계의 얼굴은 모래스님의 얼굴보다 크며, 능력의 높낮이를 볼 수 있다. 식당 연회에서 돈 많은 사람은 항상 우스꽝스럽게 수석에 앉아 있다. 왜냐하면 그가 도착했을 때 돈을 내야 하기 때문이다. 관제 1 압인'' 장관의 시계가 가장 정확하다' 는 것은 권력의 상판이다. 또 나이, 스펙, 가족 구성, 사회관계 등 체면을 보조하는 역할도 있다. 요컨대, 얼굴의 크기는 항상 실력과 맞아야 한다.
우리가 자기평가를 할 때, 차라리 얼굴을 좀 작게 추정한다. 7 점 실력은 3 점 체면밖에 없는 것이 현명하지만, 3 점 실력 7 점 체면은 경솔한 것이다. 자신의 조건, 자기 팽창, 심지어 체면을 불기도 하는 것은 일련의 폐단을 초래할 수 있다. 즉, 한정된 귀중한 자원을 본질을 고려하지 않고 큰 체면을 유지하는 데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부은 얼굴은 유지하기가 어려워 허위로 꾸며댈 수밖에 없었다. 마스크 팩 파산, 필연적으로 분노, 분노, 특히 사람들 을 비난; 그리고 다른 사람을 공격하고, 자신을 높이고, 안정과 단결을 파괴하는 것이다. 우리는 이런 교훈을 기억해야 한다.
물론, 다른 사람의 체면을 해치려고 해서는 안 되며, 단지 체면을 이기기 위해서라도 신중히 행동해야 한다. 예를 들어, "찐빵을 찌지 마라", "차라리 몸을 다치게 할지언정 감정을 상하게 하지 마라", "체면을 위해서 나는 죽는다" 는 것은 모두 체면을 위해서 자신을 다치게 하는 방법이다.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다면, 나는 반드시 경거망동하지 않을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의식은 평화를 위해 비싸다. 클릭합니다 여기서' 조화' 라는 단어는' 조화'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예절 과정에서 자신의 충동을 통제하고, 힘써 행동하고, 너무 많은 겉치레를 하지 말고, 체면을 세우라고 요구한다. 이 말을' 얼굴과 통제 위주' 로 바꾸는 것이 적절할 것이다.